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복음주의적 설교를 준비하는 방법 –
진정한 거듭남을 위한 잊혀진 진실들

HOW TO PREPARE AN EVANGELISTIC SERMON –
FORGOTTEN TRUTHS NEEDED FOR REAL CONVERSIONS
(Korean)

by Dr. C. L. Cagan and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10월 14일 토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October 14, 2017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디모데후서 4:5).


사도바울이 네로 황제의 박해로 죽기전 이 말들을 디모데에게 전했습니다. 디모데는 바울의 제자였습니다. 바울은 그를 사역을 할수 있도록 교육시켰습니다. 디모데는 에베소 성에서 교회의 목사가 되었습니다. 디모데의 주된 일은 목회자 였습니다.

디모데는 “전도사 빌립”과 똑같은 사역이 아니였습니다 (사도행전 21:8). 빌립은 여러군데를 다녔습니다. 빌립은 사마리아를 갔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설교했습니다 (사도행전 8:5). 그리고 빌립은 사막으로 가고 에디오피아 여왕을 그리스도에게 전도했습니다 (사도행전 8:26-39). 그리고 빌립은 다른 도시도 갔습니다 (사도행전 8:40). 빌립은 전도사 였습니다. 디모데는 한 교회의 목회자 였습니다.

왜 바울은 디모데에게 “전도인의 일을 하라”고 했습니까? 왜냐하면 모든 목회자들은 전도자의 일을 하도록 부름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디모데후서 4:5). 전도인의 직무가 무었입니까? 이것은 전도를 하는 것입니다! 모든 목회자들은 전도자의 일을 하기위한 부름을 받았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그렇게 하지 않는 다면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목회자들은 교회에서 설교를 합니다. 이것은 그의 부름입니다. 모든 목사들은 전도복음적인 설교를 해야 합니다 – 그리고 그것을 설교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주일 학교에서 복음을 몇번 잊어버린다면 이것은 믿음의 설교자가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사람들을 가르친다면 여러분들은 믿음의 설교자가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사역은 성경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전도자의 일을 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전도적인 설교를 해야 하고 이것을 정규적으로 해야 합니다.

전도 복음적인 설교는 무엇입니까? 전도복음의 설교는 교회의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중심으로 그들이 교회를 매주 나와도 그들을 위해서 설교해야 합니다. 모든 전도복음주의의 설교는 죄와 그리스도의 구원을 진실로 말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으라는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전도복음의 설교는 성경공부가 아닙니다. 성경의 한 두구절을 일단 정합니다. 전도복음의 설교는 이것을 중심으로 이루워집니다. 많은 성경구절들을 성경공부 위주로 한다면 그것은 전도복음의 설교가 아닙니다. 스펄전의 설교를 공부해 보십시요. 오늘날 “성경공부”의 설교가 아닙니다.

오늘날 아주 적은 수의 목회자들이 전도복음의 설교를 합니다. 많은 목회자들은 그렇게 설교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우리는 오늘날 이러한 설교를 듣지 못합니다. 다른 나라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설교자들은 성경을 가르칩니다 – 또는 그들은 치료나 부자가 되는법 또는 기분이 좋아 지는 것에 대한 설교를 합니다 – 하지만 그리스도의 복음은 없습니다! 그들은 성경에서 말하는 “전도인의 일을 하라”는 말을 복종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내가 전도복음주의 적인 설교를 합니까?라고 물어봅니다. 오늘의 설교가 그것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어떻게 전도복음주의 적인 설교를 하는지 말할것입니다.

전도복음의 설교는 복음 중심의 설교입니다. 복음의 설교는 무엇입니까? 사도 바울은 말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로 알게 하노니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 (고린도전서 15:1, 3, 4).

또다시, 사도바울은 말합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디모데전서 1:15).

첫번째는, 사람의 죄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죄에서 구해주시는 것입니다.

I. 첫번째, 여러분들은 법을 설교해야 합니다 – 이것은 사람들에게 그들은 죄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전도복음주의의 설교의 첫번째는 법을 설명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왜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까? 무엇이 이유입니까?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까? 많은 설교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믿으면 더 낳은 삶을 살수 있다고 합니다. 그들은 행복해 질것이고 사랑과 우정을 배운다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이것때문에 십자가에서 돌아가신것이 아닙니다! 어떤 설교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믿으면 천국에 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으면 왜 천국에 가게 되는지 모른다면복음의 메세지는 아닙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서 죽으시고”라고 되었습니다. 성경에서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만약 사람들이 죄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왜 그들이 그리스도를 믿겠습니까? 그들은 믿지 않을것입니다! 그들은 기도를할것입니다. 그들은 손을 들것입니다. 그들은 설교가 끝나고 앞으로 나갈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구원받지 못할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왜냐하면 그들은 구원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사람들에게 그들이 죄인이라고 보여줄수 있습니까? 이것은 바로 하나님의 법을 설교하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이 되어” (갈라디아서 3:24).

율법은 사람들이 죄인이란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이 죄인의 인식을 하고 나서 그들은 그리스도께 옵니다.

많은 목사님들은 율법을 설교하는 것을 두려워 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화를 낼까 두려워 합니다. Iain H. Murray는 말하길, “주요 문제는 전도입니다.” 그의 책The Old Evangelicalism (Banner of Truth, 2005; 3쪽부터 37쪽까지 읽어 보십시요), Murray는 오늘날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이 화를 낼까 두려워 하는 마음이 복음주의적 설교를 약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여러분들이 무엇을 하든 개인의 죄에 대해서는 설교하지 마십시요. “이것을 하시 마십시요. 저것을 하지 마십시요.” 이것은 사람들의 구체적인 죄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죄는 이것보다 훨씬 깊습니다. 그들은 마음 속의 죄인들입니다. 그들은 죄 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담에게서 물려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다윗은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시편 51:5). 이것이 바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예레미아 17:9). 성경에서 또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바로 이것이 사람들이 죄를 짖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본성을 그렇게 타고 났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적질과 살인과 …이 모든 악한 것이 다 속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마가복음 7:21, 23). 그들이 하는 행동보다 더 깊은 것이 있습니다. 그들이 더 낳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 보아도 그들은 마음을 바꿀수 없고 염소가 양이 될수 없는것과 같은 것입니다. 사람들은 기독교 인이 되는 방법을 배울수 없습니다. 그들은 내가 설교에서 말하듯 이러한 설교를 들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행동과 그들의 마음을 심판하십니다. 성경에서 “다 죄아래 있다”고합니다 (로마서 3:9). 모든 사람들은 죄 아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율법을 설교하고 사람들이 그들의 마음이 죄스럽다는 것을 볼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 모든 사람들은 본인들이 죄인이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나는 완벽하다고 하는 사람을 만난적이 없습니다. 어떤사람은 “나는 죄인이지만 당신이 나를 나쁜 죄인이라고 부를수 없다. 나는 좋은 쪽으로 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는 항상 내가 아는 최선을 다 합니다”라고 합니다. 이사람은 구원받을 준비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는 구원받기 전 자기가 나쁜 죄인이라고 인식해아 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죄깊은 마음을 설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율법없이는 사람들이 왜 그리스도의 복음이 필요한지 모릅니다. 여러분들은복음을 설교하기 전에 율법을 설교해야 합니다. 성경에서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갈라디아서 3:24). 선생님처럼 율법은 우리에게 왜 그리스도가 필요한지 알려줍니다. 율법이 첫번째 입니다. 그리고 복음입니다. 루터가 맞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전도복음의 설교를 알고 싶다면 그의 말을 주의 깊게 공부해야 합니다. 루터는,

만약 여러분들이 거듭난다면 여려분들의 양심은 깨어나고 고민할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이 되면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오는 위안을 알게 될것입니다. 그는 두려워하는 죄인들에게 하나님의 자비를 선포 하기 위해서 그의 아들 예수님을 이 세상으로 보내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거듭남의 길입니다. 다른 것들은 잘못된 것입니다 (Martin Luther, Th.D., What Luther Says, Concordia Publishing House, 1994 reprint, Number 1014, page 343).

나는 “여러분들이 사람들이 죄인인것을 인식 하기 위해서 율법을 먼저 설교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지옥을 설교해야 합니다”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네, 그리스도께서는 지옥도 말씀하셨습니다. 지옥은 진짜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지옥에 대한 설교를 할때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아무도 지옥에 대한 두려움으로 구원받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더 낳은 사람들이 되기 위해서 노력할뿐입니다. 그들은 단지 더 종교적이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지옥에 대한 두려움은 사람들에게 구원을 가져다 줄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께서는 우리의 를 위해서 돌아 가셨습니다. 지옥은 죄의 결과 입니다. 진정한 문제는 죄이지 지옥이 아닙니다. 우리는 지옥에 대한 설교를 해본적이 있지만 아무도 구원받지 못한것을 알았습니다. 전도복음주의의 설교는 첫째 죄에 대해서 말해야 합니다 – 이것은 개인의 죄가 아니고 그들의 마음이 죄스럽다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들에게 그들의 죄를 보여주기 위해서 여러분들은 그들이 얼마나 죄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반항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줘야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로마서 3:20).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로마서 8:3). 오직 그리스도 그만이 죄인의 마음을 바꿀수 있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피로 죄를 씻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의 두번째 포인트를 말합니다.

II. 두번째, 여러분들은 복음을 설교해야 합니다 – 사람들에게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죄에서 구하기 위해서 한일을 말해야 합니다.

전도복음주의적 설교의 두번째 부분은 복음읍니다. 복음은 낳은 사람이 되어지게 하는 가르침이 아닙니다. 복음은 교회나 천국에 대한 메세지가 아닙니다. 복음은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3). 복음은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15).

복음은 율법이 아닙니다. 복음은 하나님께서 죄인을 사랑하셔서 그리스도께서 그를 위해서 죽으신 것입니다. 복음은 율법이 아닙니다. 이것은 사랑과 은혜입니다. 루터는 말하길,

복음은…우리가 하는것이나 하지 말하야 하는것을 설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율법의 반대로 ‘이것이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위해서 한것이고; 그는 그의 아들을 여러분들을 위해서 사람으로 만드시고, 여러분들의 죄로 인하여 그를 죽음으로 가게 했습니다’… 복음은 가르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것을, 이것은 우리가 해야하는 것이 아니고…하나님께 드려야 하는것도 아닙니다 (“How Christians Should Regard Moses,” 1525).

복음은 죄인에게 새로운 마음과 그리스도로 인해서 죄의 용서함을 받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 (로마서 3:24, 25).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로마서 5:8,9). 그리스도는 죄인의 자리에서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이사야는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사야 53:6).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부터 오는 죄의 용서를 받는 은혜입니다.

복음을 설교할때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해서만 설교하지 마십시요.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해서 설교 하십시요! 이것은 복음의 한 부분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4). 그리스도의 부활은 꼭 필요한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고린도전서 15:17).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무덤에서 머무르지 않았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셔서 죄인들에게 새로운 마음을 주셨습니다 (에스겔 11:19; 36:26, 27).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해서만 설교 하지 마십시요. 그리스도의 피에 대해서 설교 하십시요! 사람들은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습니다 (로마서 3:25). 우리는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로마서 5:9).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나는 많은 목사들이Dr. 요한복음 MacArthur를 따른다는 것에 대해 너무 놀랐슷ㅂ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피는 구원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아니고 오늘날 그리스도의 피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믿음의 설교자들은 그리스도의 피에 대해서 설교 합니다! Dr. Martyn Lloyd-Jones는 “부흥이 일어났을때 교회들은 그의 피를 자랑했습니다…여기에 우리가 가장 거룩한 곳으로 담대히 들어갈수 있는 방법은 한가지 뿐입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님의 피입니다” (Revival, Crossway Books, 1992 edition, p. 48). 그리스도의 피를 설교하십시요! 그리스도의 피를 설교하십시요!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 일서 1:7).

복음은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죄인들은 본인을 바꿀수 없습니다. 죄인이 꼭 해아 할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사실은 믿는 것은 구원을 받을수 없습니다. 그는 예수님 그분을 믿어야 합니다. 사도바울은 빌립보 교도관에게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사도행전 16:31). 만약 죄인이 예수님을 믿는 다면 그는 구원받을것입니다. 구리고 모든 죄인들은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모든 일을 하실것입니다. 그는 죄인에게 새로운 마음과 새롭게 태어나게 할것입니다 (에베소서 2:5; 요한복음 3:6, 7) 그리고 그는 죄인의 죄를 그의 피로 깨끗히 해줄것입니다 (히브리서 9:14; 요한계시록 1:5ㅠ;5:9ㅠ). “오직 그만 믿으십시요, 오직 그만 믿으십시요, 오직 그만 믿으십시요. 그는 여러분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Only Trust Him” by 요한복음 H. Stockton, 1813-1877).

설교 끝에 죄인들에게 예수님을 믿으라고 하십시요. 그리고 그들에게 조용한 곳에서 상담해 줄것을 권하십시요. 여러분들의 일은 여기서 끝난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상담하러 나온것은” 예수님을 믿는것이 아닙니다. “손을 들거나” “죄인의 기도”를 하는 것도 예수님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은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 그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그들에게 말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들을 아주 주의 깊게 들어야 합니다. 그들이 잘못된 생각이 있으면 그것을 바로 잡아 주어야 합니다. 그들에게 개인적으로 상담을 해주고 여러분들은 그들을 그리스도로 인도 하기 위해 최대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다른 메세지 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이 설교할때 죄와 그리스도의 피로 용서 받는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Dr. R. L. Hymers, Jr. 가 쓰신 전도복음주의의 설교를 읽기를 원하신다면 이곳을 클릭 하십시요. 60년 동안 전도복음의 설교를 설교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전도복음주의의 설교를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울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겨 지십시요! – 거듭남의 유형” 이곳을 클릭 하십시요. 이것은 여러분들에게 율법과 복음을 같이 보여 줄것입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요약

복음주의적 설교를 준비하는 방법 –
진정한 거듭남을 위한 잊혀진 진실들

HOW TO PREPARE AN EVANGELISTIC SERMON –
FORGOTTEN TRUTHS NEEDED FOR REAL CONVERSIONS

by Dr. C. L. Cagan and Dr. R. L. Hymers, Jr.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디모데후서 4:5).

(사도행전 21:8; 8:5, 26-39, 40; 고린도전서 15:1, 3, 4;
디모데전서 1:15)

I.   첫번째, 여러분들은 법을 설교해야 합니다 – 이것은 사람들에게 그들은 죄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갈라디아서 3:24;
시편 51:5; 예레미아 17:9; 로마서 8:7; 마가복음 7:21, 23;
로마서 3:9, 20; 8:3.

II.  두번째, 여러분들은 복음을 설교해야 합니다 – 사람들에게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죄에서 구하기 위해서 한일을 말해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15:3; 디모데전서 1:15; 로마서 3:24, 25; 5:8, 9; 이사야 53:6;
고린도전서 15:4, 17; 에스겔 11:19; 36:26, 27; 히브리서 9:22;
요한일서 1:7; 사도행전 16:31; 에베소서 2:5; 요한복음 3:6, 7;
히브리서 9:14; 요한계시록 1:5b; 5:9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