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제한적인 시간!

A LIMITED TIME!
(Korean)

이 설교는Dr. R. L. Hymers, Jr.께서 쓰시고
Mr. Noah Song이
2017년 6월 25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written by Dr. R. L. Hymers, Jr.
and preached by Mr. Noah Song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ne 25, 2017

"오랜 후에 다윗의 글에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 (히브리서 4:7).


“정하여”라는 단어는 그리스어에서 “지정”한다는 뜻으로 “경계를 표시하거나-제한”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에는 하나님의 인내의 한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여러분들은 이 한계를 지나게 되면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주님을 거부함으로써 그려지는 선이 있습니다,
그의 영의 부르심을 잃어 버렸을때,
그리고 여러분은 즐거움 – 미친 군중들과 서둘러 함께합니다,
여러분들은 영혼을 잃어 버리는 값을 생각해 보셨습니까?
여러분들은 영혼을 잃어 버리는 값을 생각해 보셨습니까,
여러분들을 비록 전 세상을 다 얻을지라도?
여러분들은 어쩜 그 선을 넘었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들은 영혼을 잃어 버리는 값을 생각해 보셨습니까?
   (“Have You Counted the Cost?” by A. J. Hodge, 1923).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 (히브리서 4:7).

하나님의 인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여기에 그의 은혜의 끝이 있습니다. “주님의 영이 부르심을 잃었을때, 주님을 거부함으로써 그려지는 선이 있습니다.” “그는 어느 날을 정하십니다.” 그 날이 지나가면 이것은 여러분들이 구원받기 너무 늦어지는 것입니다. 오늘 밤이 그날입니까? 여러분들은 오늘밤이 “정해진” 날입니까? 이것은 정해져 있습니다 – 여러분들이 만약 오늘 밤을 넘긴다면 –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평생 포기하실수도 있습니다? 나는 많은 분들이 마지막 기회를 놓쳤다고 해도 나는 놀라지 않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은 70년 80년을 더 살아도 하나님께서 다시는 여러분들에게 죄의 식을 안주시거나 말씀을 하지 않으시 것읍니다 –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선을 넘었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을 정하여.”

George W. Truett는 “여기에는 선이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이 볼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넘었을수 있습니다.” Dr. Truett을 옳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값을 치뤘습니까?

주님을 거부함으로써 그려지는 선이 있습니다,
이것은 성령님의 부르심이 잃어버린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값을 계산 해보았습니까?

여러분들은 이 값을 계산 해보았습니까 여러분들의 영혼을 잃었을때,
여러분들이 전 세상을 다 얻었다 해도?
여러분들은 지금 그 선을 넘고 있을지 모릅니다,
여러분들은 이 값을 계산 해보았습니까?

하나님의 인내에 한계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한계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구원받는 한계가 있습니다.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 (히브리서 4:7).

I. 첫번째 – 성령님께서 여러분들을 인식시켜주는 데는 제한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 (요한복음 16:8).

“그가 와서” 그는 이것을 할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가시면 어떠합니까?

성령님께서 떠나시면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을 할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심판과 정의의 인식을 할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너무 늦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경고하십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 (창세기 6:3).

성령님께서 역사하지 않으시면 – 여러분들은 죽은 것입니다! Dr. 요한복음 R. Rice말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미련하게 (어리석게) 기달렸습니다, 그를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거절햇습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지었고, 여러분들의 마음은 죄로 변했습니다;
오 만약 하나님께서 인내하지 않으시다면 성령님께서 오지 않으실것입니다,
그가 더이상 여러분들을 부르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의 그가 가시면 파멸됩니다.
그리고 심판을 받을때 얼마나 슬프겠습니까, 여러분들은 더이상 자비를 받을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성령님이 떠날때 까지 기다기고 머뭇거렸습니다?
비난과 애도가 있어도 죽음이 찾아오면 여러분들은 희망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기다리고 머뭇거리면서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요한복음 R. Rice, 1895-1980).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 (히브리서 4:7).

II. 두번째 – 여러분들이 복음을 듣게되는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어느날 여러분들은 마지막 복음을 듣게 될것입니다. 여러분들을 이것이 오늘밤이라고 생각합니까? 여러분들은 또 다시 복음을 듣게 될것이라고 어떻게 아십니까? 여러분들은 어떻게 아십니까?

사도 바울은 복음을 설교했고 벨릭스는 들엇습니다. 바울이 설교했을때 “벨릭스는 두려워하여” (사도행전 24:25). 그러나 다음 벨릭스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그는 바울에게,

“바울이 의와 절제와 장차 오는 심판을 강론하니 벨릭스가 두려워하여 대답하되 시방은 가라 내가 틈이 있으면 너를 부르리라 하고 ” (사도행전 24:25).

“시방은 가라 내가 틈이 있으면 너를 부르리라 하고.”

그러나 벨릭스는 이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마음은 두려웠습니다. 그는 거듭남의 가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뒤로 물러섰습니다. 그는 “내가 틈이 있으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선을 넘었습니다. 그는 사라졋습니다! 이것은 너무 늦었습니다! 그는 살아있는 죽은 사람이엿습니다. 그는 사라졌습니다! 그는 복음을 다시 못들엇습니다! 이것이 그의 마지막 설교였습니다! 그는, “내가 틈이 있으면 너를 부르리가”했습니다.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마지막 이였습니다! 벨릭스! 여러분들은 오늘밤 의 설교가 마지막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십니까?

나는 젊은 이가 오늘 밤에 다시와서 구원받겠다고 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들은 “너는 지금 구원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아닙니다. 내가 오늘 밤에 다시 와서 구원받겠습니다” 햇습니다. 그녀는 그날 교통사고를 당했고 – 그자리에서 죽었습니다. 그녀의 친구들은 교회에서 그녀의 관을 보면서 슬퍼했습니다. 그들은 그녀를 다시볼 희망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녀가 죽어서 지옥에 갔다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 (히브리서 4:7).

III. 세번째 – 여러분들의 마음을 강박하게 하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민수기 21:23에서 우리는 볼수 있습니다,

“시혼이 자기 지경으로 이스라엘의 통과함을 용납하지 아니하고” (민수기 21:23).

그는 아모리 족속의 왕이 였습니다. 그는 그들이 가는 것도 거부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하나님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들은 구원받을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혼은 그의 마음을 굳게 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거부했습니다. 그들을 땅으로 인도하는 대신 그는 군대를 동원하여 하나님의 백성을 죽이려 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대적하여 그의 마음을 굳게 하였습니다.

신명기 2:30을 보십시요,

“헤스본 왕 시혼이 우리의 통과하기를 허락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를 네 손에 붙이시려고 그 성품을 완강케 하셨고 그 마음을 강퍅케 하셨음이라 오늘날과 같으니라…” (신명기 2:30).

구시대의 설교자들은 그것을 “사법강화”라고 합니다. 시혼은 “아닙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을 공격하기 몇일 전부터 그렇게 말햇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을 평생 굳게 하셨습니다 – 그는 죄속에서 죽었습니다. 삼천 사백 육십 삼전 왕 시혼은 지옥에서 죽었습니다,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 (누가복음 16:24).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 (누가복음 16:24).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 (누가복음 16:24).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 (누가복음 16:24).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 (누가복음 16:24).

이것은 시혼의 끝없는 울음입니다 – 이렇게 하데스의 타락한 창에서 울려 퍼졋습니다: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 (누가복음 16:24).

나는 오늘 밤 여러분들에게 경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마음을 굳게 하는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오늘 밤 거절하실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을 굳게 하는데는 제한이 있습니다

“오랜 후에 다윗의 글에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 (히브리서 4:7).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살아 나셨습니다. 그는 천국에 하나님의 우편에 있습니다. 그를 믿으십시요. 그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으십시요. 기다리지 마십시요. 내일은 너무 늦을수 있습니다. 지금하십시요. “그는 어느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밤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Dr. Hymers오셔서 예배를 마무리 해주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aron Yancy께서 설교전 낭독하신 성경구절: 히브리서 3:7-8, 15; 4:7.
Miss Julie Sivilay께서 설교전 부르신 독창가:
"Have You Counted the Cost?” (by A. J. Hodge, 1923).


설교요약

제한적인 시간!

A LIMITED TIME!

이 설교는Dr. R. L. Hymers, Jr.께서 쓰시고
Mr. Noah Song이 설교했습니다
A sermon written by Dr. R. L. Hymers, Jr.
and preached by Mr. Noah Song

"오랜 후에 다윗의 글에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날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퍅케 말라 하였나니” (히브리서 4:7).

I.   첫번째 – 성령님께서 여러분들을 인식시켜주는 데는 제한이
있습니다, 요한복음 16:8; 창세기 6:3.

II.  두번째 – 여러분들이 복음을 듣게되는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도행전 24:25.

III. 세번째 – 여러분들의 마음을 강박하게 하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민수기 21:23; 신명기 2:30; 누가복음 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