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님을 바라 보아라

LOOKING UNTO JESU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6월 11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11, 2017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 (히브리서 12:2).


이 말씀구절은 복음을 설명합니다. 나는 성경에서 진정한 기독교 인들이 믿어야 하는것을 더 잘 설명하는 구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여러분들은 이 설교를 주의 깊게 들어 보십시요. 내가 이 구절을 가지고 여러분들에게 아주 주의 깊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것이 여러분들의 마음을 열어 그리스도의 빛을 환하게 하고 어둡고 혼돈되는 것을 없게 하길 기도합니다.

사람은 교회를 가면서도 굉장히 어두울수 있습니다. 사람은 성경에 대해서 배울수 있지만 혼동 될수 있고 그들의 이해함에 어두워 질수도 있습니다. 나의 기도는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 너희 마음눈을 밝히사” (에베소서 1:18). 오직 하나님께서만 여러분들이 이 성경구절의 진실을 알수 있도록 하실수 있습니다.

이 성경 말씀은 우리에게 3가지의 사실을 줍니다:


1. 예수님께서 여러분들을 위해 하신것.

2. 왜 예수님께서 여러분들을 위해서 하셨으며.

3. 이러한 것을 받는 방법.

I. 첫번째, 예수님들은 여러분들을 위해서 하셨습니다.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히브리서 12:2).

그리스어로 “참으사”라는 뜻은 “고통을 인내로 참으심”입니다(Strong’s). 예수님께서는 인내심으로 큰 고통을 겪으시고 여러분들의 영혼을 죄의 심판에서 구해주시기 위해서 이렇게 고통 당하셨습니다. Poole는 이럻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위에서 참으사 모든 (슬픔)과 그의 영혼의 슬픔 또 그의 몸의 고통을 가시 면류관의 고통과 침뱉음의 치욕과 그의 몸에서 나는 피와 그의 손과 발에 못으로 뚤어지고 모든 악마들과 마귀들 또는 사람들은 그를 모든 악으로 고통스럽게 했습니다; 그는 짐을 지우지도 않았고 그러부터 수축하거나 기절하지도 않았습니다. 이러한 그의 용기와 그가 경험하게 된 것들이 예언되어 (이사야 53장)에 다 기록되었습니다! (Matthew Poole, comment on 히브리서 12:2) .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라고 했습니다 (히브리서 12:2). “개의치 아니하시더니”라는 것은 “생각을 조금 하고”라는 것입니다(Vine’s). 예수님께서는 큰 고통에 대해서는 아주 조금만 생각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영광과 여러분들의 구원에 대해서 생각하셨기 때문입니다.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 부끄러움은” 불명예를 말합니다(Vine’s).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에서 구해주시기 위해서 이러한 불명예를 당하셔야 했습니다. 예수님의 불명예는 여러분들 대신 한 것이고 그래서 여러분들이 마지막 심판에 이러한 불명예를 받지 않기 하기 위해서 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폭력을 당하면서 불명예를 당하셧습니다. 그는 얼굴에 침을 밷고 그의 수염을 뜯기고 하면서 불명예를 당했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소리지르고 “십자가에 못박아라! 십자가에 못박아라!”말했습니다. 그는 옷이 찢어지고 십자가에서 벌거벗은 모습으로 불명예를 당했습니다.

그는 불명예를 당하시고 부끄러움을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당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베드로전서 3:18).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 (이사야 53:6).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이 죄로 인해서 받아야 하는 댓가를 대신 치루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 대신 부끄러움을 당하셨습니다. 마지막 심판에서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모든 죄를 읽으실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을 부끄럽게 할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들이 그리스도를 믿으신다면 그는 여러분들의 자리에서 벌써 이렇게 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이 벗은 몸으로 선것이 아니고 예수님께서 여러분들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벗은 몸으로 벌써 서계셨습니다 – 먄약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는다면 예수님께서 벌써 다 여러분들을 위해서 하셨습니다!

성경에서 가르치는것은 십자가에서 예수의 “대속적인 속죄”입니다! Dr. P. B. Fitzwater는 말합니다:

그의 속죄는 대상성의 였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 대신 하는 것입니다(Christian Theology, Eerdmans, 1948, p. 426).

“대상성의”라는 뜻은 “다름 사람을 대신해서”라는 뜻입니다(Webster’s New Collegiate Dictionary, 1960).

그리고 이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을 위해서 하신것입니다! “ (여러분들) 대신해서 (그리스도)께서 대신 하신것입니다.” 그는여러분들의 죄를대신해서 벌을 받으셨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히브리서 9:28).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 3).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의 죄로 인한 벌을 벌써 내셨습니다. 그는 그 죄의 댓가를 내셨습니다.

나의 새 아버시는 아주 터프한 육군이였습니다. 그는 한번 경찰을 때린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를 감옥으로 보냈습니다. 새벽에 나의 어머니께서Ed Gallick에게 전화를 해서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나오면서Ed에게 “너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냐?”라고 물었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예수님이 한것을 알려줍니다. 그는 여러분들이 지옥에서 나오기 위한 보석금을 벌써 내셨습니다. 우리는 십자가를 보면서 “당신은 거기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이러는 것입니다. 대답은 – 그가 너의 보석금을 내었다- 너는 하나님의 지옥으로 안가게 하기 위해서 이다! 여러분들의 믿음을 지금 예수님에게 드리십시요!

II. 두번째, 예수님께서는 왜 여러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하셨습니까.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히브리서 12:2).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로 가셨습니다. 그는 언제든지 그것을 피할수 있는 능력이 있으셨습니다. 하지만 “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 (이사야 53:7). 왜 그는 여러분들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로 가셨을까요? 그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히브리서 12:2).

첫번째 천국으로 들어가는 기쁨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시면 천국으로 바로 가는 것을 아셨습니다. 그는 옆에 죽어가는 도둑에게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3:43).

그리고 그는 여러분들과 천국으로 가는 기쁨을 기대하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는 거듭난 도둑을 보면서 기쁨을 느끼셨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보시면서 이러한 기쁨을 느낄것입니다.

어제 나는 그리스도께 인도한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그중 한명은 지금 장로입니다. 또한면은 부 목사입니다. 그들은 나에게 큰 기쁨을 줍니다. 내가 그들을 40년 전 그리스도께 전도했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천국으로 가실때 그러한 기쁨일 것입니다. 그는 기쁜마음으로 십자가 위해서 못박혀 돌아가셨습니다 –“많은 아들을 이끌어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일” (히브리서 2:10).

그래서 예수님께서 “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입니다. 그는 믿음을 우리 안에 주시고 그는 우리를 완벽하게 또 보호하십니다. 구원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III. 세번째, 여러분들은 어떻게 이러한 것을 받을수 있을까요.

“예수를 바라보자 …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2:2).

사도행전의 사도들은 그리스도께서 천국에 가신것과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신것을 항상 설교 했습니다. 나는 우리가 사도들처럼 설교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여기에 이유가 있습니다:

1.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우편에 있는 것은 하나님과 그리스도께서 다른 사람인 것을 보여줍니다. 성경에서 삼위 일체교리는 오늘날 아주 흐려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모른다면 이단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2. 위대한 성경 교리의 화해, 구원, 그리고 칭의에 관한것은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님 아들이 삼위일체에서 구별되지 않으면 그 의미를 잃어버립니다. 그리스도의 중보사역은 승천에 의해 극적으로 분명합니다.

3. 결정주의는 승천의 설교로 치료됩니다. 사람들은 그리스도께 가서 모든 결정주의로 부터 치료 받을수 있습니다.


언젠가 내가 어떤 목사가 바리새인과 세인에 대한 설교를 앚 훌륭하게 한것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누가복음 18:9-14). 그는 모든 결정주의를 보여주고 이러한 구원의 “죄인의 기도”에서 나오지 않는 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그는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믿어야만 합니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완벽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리고 그는 “예수님을 믿는 것은 여러분들이 그가 여러분들의 죄를 대신해서 돌아가셨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이것은 아니다! 그는 이 교리를 예수님 그 자신을 믿는것을 아주 햇깔리게 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이 목사님이 그냥 이런 말을 하지않고 죄의 인식이 있는 사람들을 불렀으면 좋았을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그리스도께서는 천국으로 가셨습니다 – 하나님의 우편에 계십니다!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2:2).

이것을 봐야 합니다! 이것은 믿어야 합니다! 이렇게 구원받아야 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 (사도행전 16:31).

보고 살았다, 나의 형제, 살아났다!
예수님을 지금 보고 살아났다!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할렐루야!
이것은 우리가 “보고 살아났다.”
   (“Look and Live,” William A. Ogden, 1841-1897).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께서 설교전 낭독하신 성경구절: John 12:28-3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독창가:
“Look and Live” (by William A. Ogden, 1841-1897).


설교요약

예수님을 바라 보아라

LOOKING UNTO JESUS

by Dr. R. L. Hymers, Jr.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2:2).

I.   첫번째, 예수님은 여러분들을 위해서 하셨습니다–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베드로전서 3:18; 이사야 53:6;
히브리서 9:28;고린도전서 15:3.

II.  두번째, 왜 예수님을 이렇게 햐셨을까요 –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이사야 53:7.
1. 천국으로 들어가는 기쁨, 누가복음 23:42.
2. 여러분들이 천국으로 가는 기쁨, 히브리서 2:10.

III. 세번째, 여러분들은 이것을 어떻게 받을수 있을까요 –
“예수님을 바라 보아라…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
사도행전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