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불행한 사람들을 위한 구원

SALVATION FOR THE HELPLES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6월 3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June 3, 2017


함께 서서 성경책 마가복음음 봅시다. 마가복음 9:26-27을 보십시요,

“귀신이 소리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마가복음 9:26-27).

예수님께서 이 소년을 귀신에게로 부터 구했습니다. 이것에 대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오늘날 불행한 영혼을 구원해 주신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입니다.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가복음에는 이런 기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불행하고 도움받을수 없는 영혼들이 구원받는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구원의 다른 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읽으면서 알수 있습니다.

이 소년은 귀신이 들렀습니다. 그는 악마가 안에 있었고 그를 바로로 귀먹어리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아무것도 들을수도 말할수도 없었습니다. 이것은 구원받기 전 모든 사람들의 말입니다. 여러분들은 구원받기전에는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들을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에 대해서 말할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귀신을 쫓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악마보다 강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을 구원해줄수 있는 것입니다! 그는 이 소년을 구하셨고 그는 여러분들을 구할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이 얼마나 불행한지 상관없이 구원해주실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들의 악마에게서 구해줄수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이야기를 통해서 3가지 위대한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I. 첫번째, 여러분들은 죽은 사람들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귀신이 소리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 (마가복음 9:26).

이것이 바로 구원받기 전의 그림입니다. 성경에서는 사람들은 영적으로 죽어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영적으로 죽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로마서5:12).

우리의 초기 부모님은 하나님께 죄를 지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영적으로 죽었습니다. 아담은 하나님에게로 부터 멀어졌습니다, 이것은 영적 죽음의 상태입니다. 그리고 영적 죽음은 모든 인류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종교의 이유입니다. 영적으로 죽었고 어둡기 때문에 인류는 많은 종교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러나 인류는 진실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찾지 못했습니다. .

아테네의 사람들에게,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의 위하는 것들을 보다가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긴 단도 보았으니 그런즉 너희가 알지 못하고 위하는 그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 (사도행전 17:23).

그들은 많은 우상과 신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하나님은 그들이 몰랐습니다. 그들은 그는 “알지 못하는 신”이라고 불렀습니다.

여러분들은 오늘밤 하나님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에게 “알지 못하는 신”으로 보여집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에게 실제 느끼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것으로 부터 죽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영적으로 죽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야기에서 나오는 소년 같습니다.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 (마가복음 9:26).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 (골로새서 2:13).

성경에서 여러분들은 이렇다고 말합니다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 (에베소서 2:1).

탕자의 아버지는 말합니다,

“이 내 아들을 죽었다가” (누가복음 15:24).

그는 탕자의 형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이 네 동생은 죽었다가” (누가복음 15:32).

구원받은 사람들도 과거에는 이랬습니다. 우리는 죄로 인해서 죽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알지 못하는 존재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성경은 마치 동화책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영적으로 죽었기 때문입니다.

“저희 총명이 어두워지고 저희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저희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 (에베소서 4:18).

이것은 우리가 구원받기 전의 모습입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으로 인해서 구원받아야 합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들은 영죽 죽음에서 구해주실수 있습니다.

II. 두번째, 여러분들은 예수님의 “손을 잡아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 (마가복음 9:26-27).

이것은 아주 좋은 성경구절입니다!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일에 일어서니라”! 이것은 깨우침의 예입니다. 이것은 은혜의 모습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구원의 이야기 입니다. 이것은 도움받지 못하는 사람들의 구원입니다!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니라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 (에베소서 2:2-9).

이것은 은혜의 구원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구원입니다! 이것은 천국으로의 길입니다! 이것이 오직 길입니다!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 (마가복음 9:26-27).

마가복음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 여러분들은 걱정도 없고 깨어있지 못한 생태입니다. 여러분들은 영혼에 무슨일인지 걱정도 안하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마가복음 9장에 나온 아들 같습니다.

“무리 중에 하나가 대답하되 선생님 벙어리 귀신 들린 내 아들을 선생님께 데려 왔나이다 ” (마가복음 9:17).

내가 이러했습니다. 나의 옆집 사람들은 나를 침례교회로 인도했습니다. 그들은 나를 교회로 인도했습니다. 이것은 바로 그의 아들을 예수님께 인도 한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고, 그리스도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고 성경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었습니다. 나는 성경을 읽은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나는 마태복음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성경책을 창세기 부터 보면서 찾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마태복음을 찾았을때 설교는 이미 끝났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 사람이 그의 아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온것처럼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깨워남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것은 아주 빨리 일어납니다. 사람들은 다릅니다. 그러나 깨우치는것은 아주 무서운 일입니다. 사도바울은 던져졌습니다. 오순절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이 찔렸습니다. 십자가의 도둑도 그 자신의 죄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아주 무서운것입니다. John Cagan은 “나는 마치 죽는것 같았습니다. 나는 웃을수 없었습니다. 나는 마음의평안이 없었습니다. 나는 마음의 고통을 참을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더이상 참을수가 없었습니다.” 성령님께서 그의 죄를 보여주신것입니다. Emi Zabalaga는 “성령님께서 나의 죄를 보여주셨습니다. 나는 너무 역겨웠고 부끄러웠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모든 죄를 보셨습니다. 나는 깨끗한 기독교 인들중 아주 더러운 사람처럼 느껴졌습니다.” Jack Ngann은 “나는 내가 저지른 아주 악한 죄를 기억했습니다 – 나는 정말 끔찍한 죄인입니다.”

“이에 데리고 오니 귀신이 예수를 보고 곧 그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저가 땅에 엎드러져 굴며 거품을 흘리더라 ” (마가복음 9:20).

이것이 루이스 섬에서 일어난 부흥때와 첫대각성운동에서 벌어진 일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울고 땅에 엎어져서 죄의 인식을 하였습니다. 미국에서 이 일이 또 일어날지 모릅니다. 이것은 “웃는 부흥”이 아닙니다! 마가복음의 아이는 웃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부흥은 죄의 인식을 가지고 오지 웃음을 가지고 오지 않습니다!!! 위대한 부흥에서 사람들은 죄의 인식으로 인해서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이것은 중국에서 인도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 그들이 경험하는 부흥입니다.

이렇게 깨인 사람들은 죄의 인식을 합니다. 성령님은 여러분들의 죄를 여러분들에게 보여줍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 (요한복음 16:8-9).

여러분들은 죄를 느낍니까? 여러분들은 죄로 인해서 슬픕니까? 여러분들의 양심의 가책을 느낍니까? 여러분들은 예수님으로 부터 용서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까? 더이상 기다리지 마십시요! 죄의 인식만으로는 여러분들이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죄의 인식을 얼마나 많이 하던 이것은 여러분들을 구해줄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에게 오십시요! 지금 오십시요! 죄의 인식은 여러분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해 줄수 있습니다. 예수님만이 여러분들을 죄에서 구해주실수 있습니다!

약한자와 추한자, 우는 자와 병든자;
만약 여러분들이 더 낳아지길 기다리면, 여러분들은 결코 올수 없게 됩니다.
      (“Come, Ye Sinners, Poor and Wretched,” Joseph Hart, 1712-1768).

지금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여러분들이 죄의 인식이 충분히 없다고 생각해도 지금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 그는 여러분들을 구해주실것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더 낳아 지길 기다린다면, 여러분들은 결코 올수 없게 됩니다.” 지금 오십시요!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지금 구해 주실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그의 피로 여러분들의 죄를 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 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천국의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그리스도께 오십시요! 그리스도께 오십시요! 그리스도께 오십시요!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그리스도를 믿고 여러분들 구원받으십시요!

III. 세번째,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만나기 위해서 일어납니다.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마가복음 9:27).

여러분들은 예수님께로 오는 방법을 알필요가 없습니다 – 이 아이는 일어났습니다.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만약 여러분들이 그리스도께 온다면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로 인해서 같은 힘으로 이 아이처럼 일어나게 될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 (요한복음 6:37).

어떤사람들은 “나는 하나님께서 나를 그리스도께 인도한지 모르겠다”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바보같은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알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만이 이것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을 이런곳에 낭비 하지 마십시요. 다른 사람들은 신학에 대해서 언쟁하는 동안 그냥 그리스도께 오십시요! 여러분들은 그들이 언쟁하고 있을때 구원받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 (요한복음 6:37).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들을 쫓지 않으실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들을 죽어서 지옥게 가게 하지 않으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구해주실것입니다. 그 아이에게 했듯 말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강조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부탁합니다. 여러분들의 영원한 영혼을 위해서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여러분들의 마음의 평안을 얻는 길에는 다른것이 없습니다! 예수님만이 여러분들에게 평안을 줄수 있고 여러분들의 죄를 용서해 줄수 있습니다! Noah Song말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모르는 불행한 죄인이였습니다. 나는 보지 못했습니다. 나는 그가 나를 먼저 사랑했기에 그를 사랑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나의 죄를 위해서 대신 값을 내시고 나를 사랑하셨습니다. 나는 이것을 항상 기억할것입니다. 그는 나를 죄에서 구해주셨습니다.”

나의 속박과, 슬픔과 밤, 예수님 내가 옵니다, 예수님 내가 옵니다;
예수님의 자유와 기쁨과 빛, 예수님 내가 옵니다, 예수님 내가 옵니다;
나의 병든 마음에서 예수님의 건강한 마음으로, 나의 원하는것에서 예수님의 부로 갑니다,
나의 죄에서 예수님께로, 나는 예수님께로 갑니다.
   (“Jesus, I Come,” William T. Sleeper, 1819-1904).

우리는 여러분들이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서 구원받는 상담을 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앞에 앉아 있을것입니다. 앞으로 나오십시요.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께서 설교전 낭독하신 성경구절: 마가복음 9:17-2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독창가:
“Yes, I Know!” (Anna W. Waterman, 1920).


설교요약

불행한 사람들을 위한 구원

SALVATION FOR THE HELPLESS

by Dr. R. L. Hymers, Jr.

“귀신이 소리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마가복음 9:26-27).

I.   첫번째, 여러분들은 죽은 사람들입니다, 마가복음 9:26; 로마서5:12;
사도행전 17:23; 골로새서 2:13; 에베소서 2:1; 누가복음 15:24, 32;
에베소서 4:18.

II.  두번째, 여러분들은 예수님의 “손을 잡아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마가복음 9:27a; 에베소서 2:2-9; 마가복음 9:17, 20; 요한복음 16:8-9.

III. 세번째,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만나기 위해서 일어납니다,
마가복음 9:27b; 요한복음 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