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지금 자신을 점검하십시요!

EXAMINE YOURSELVES NOW!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2월 5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February 5, 2017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 (고린도후서 13:5).


고린도 교회에 있던 사람들은 사도 바울을 향해서 공격했습니다. 그들은 사도 바울이 말한 거듭나지 않는 사람들이였습니다. 그들은 사도 바울이 약하고 진정한 사도가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우리 교회에 있던 사람들 같습니다 – 그들은 우리 교회가 갈리질때 나를 공격했습니다. 우리는 로스앤젤레스 시에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 악마들과 싸워야 했습니다. 이런 악한 사람들은 사도 바울이 진정한 사도가 아니라고 했습니다. 바울은 그들에게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 이 구절은 이렇게 번역 될수 있습니다, “너희가 믿음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보라.” 바울은 그들에게 마음과 그들의 삶을 보고 그들이 정말 구원을 받았는지 보라고 했습니다. “믿음에 있는가”하는 것은 진정한 기독교 인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바울을 공격했고 마치 그들은 우리 교회가 갈라질때 나를 공격한 사람들 같습니다. 지금 그들은 교회도 나가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약한 전도복음 교회를 나가고 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들은 진정한 기독교 인들이 아니였다고 생각합니다.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사도 바울은 여러분들에게 자신을 직적 점검하라고 합니다. 그는 여러분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한 믿음이 있는지 확인해 보라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지금 점검하지 않으면 마지막 심판에서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점검할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이 저지른 모든 죄를 보시고 계십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마음의 죄도 여러분들이 저지른 죄들도 다 기록되어있습니다. 그는 기록된 책에서 여러분들의 죄를 읽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죽으면 여러분들의 영혼이 하나님 앞에 서게 되고 심판받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지금 점검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지막 심판에서 하나님께서 심판하시고 여러분들은 “불못에 던지우더라 “ (요한계시록 20:15). 여러분들의 생각과 말들 그리고 겉으로 보여지는 죄들 모두 점검되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죽으면 불못의 지옥에서는 구원받기가 늦은것입니다.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여러분들이 죽은 다음에는 구원받기에는 늦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회개하지 않고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여러분들은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4:10, 11).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지금 점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 여러분들이 죽은 후에는 너무 늦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우리 교회를 들어오면 곧바로 오래된 길을 가고 있다고 느낄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우리교회로 들어오면 가장 처음 보게 되는것들은 그림입니다. 그들은 모두 오래전의 목사님들입니다 - Jonathan Edwards, John Bunyan, George Whitefield, John Wesley, Martin Luther, Spurgeon, James Hudson Taylor, Dr. John Sung,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 다음 여러분들이 보는 것은 우리교회의 모든 남자들은 정장에 넥타이를 맨다는 것입니다. 만약 정장이 없으면 우리는 그들에게 넥타이와 흰색 셔츠를 빌려 줍니다. 이것은 우리교회에서 요구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정장을 거부하고 넥타이를 매지 않으면 우리교회를 들어올수 없습니다. 너무 한다구요? 아마도 그럴테지만 이것은 오래전의 방법이고 우리는 이것을 바꾸지 않을것입니다. 여성분들은 겸손한 드레스를 입습니다. 이것은 오래전의 방법이고 이것이 바른 길입니다. Dr. Tozer가 말하길 “오래전의 방법이 진정한 방법이다”라고 햇습니다. 여러분들이 예배당을 들어오면 피아노와 오르겐으로 오래된 찬송가를 연주하는것을 들을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타나 드럼같은 것은 없습니다. 우리가 부르는 모든 찬송가는 다 오래된것들입니다. 우리는 현대복음성가는 안부릅니다. 우리교회의 특별 찬송가는 우리교회의 60대의 장로님이 부르는것이 다입니다 – 그는 설교전 오래된 찬송가를 부릅니다. 우리는 그리고 항상 오래된 킹제임스 성경을 설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교회에 나이 많은 사람들이 많겠군요!” 아니요,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교회의 거의 모든 사람들은 30대보다 어립니다! 25퍼센트는 대학생또는 고등학생들입니다. 교회에서 자란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들이 우리 교회에서 끊임없이 하는 전도를 통해서 들어왔습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것은, 현대의 교회들에게 도전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생각을 다르게 합니다.
우리가 이러한 교회들에게 도전하는것은 그들보다 더욱
   나은 기독교 인을 만들면서 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보다 더 나은 기독교인들을 제공합니다!
   여러분들도 그들중 한명이 되고 싶습니까?
(Paraphrased from Start With Why, by Simon Sinek, p. 41).

우리교회에 몇달동안 나오면서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하시고 여러분들은 “현대”의 교회가 낳은 기독교 인보다 더 낳은 기독교 인이 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누군가 아는 기독교 인들보다 더 낳은 기독교 인이 될것입니다!

오랜된 길을 가는 교회들이 몇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나 사도들이 가르쳐준 그런 방법이 아닙니다. 그들은 개혁자들이나 청교도들 또는 18세기와 19세기의 복음주의자들처럼 옛방식으로 설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펠라기우스 이단자 인Charles Finney같은 잘못된 길을 가고 있습니다 – 이것은 새로운 복음 주의자들, 카리스마학자들, 안티노미언스 성경 학생들 신 칼뱅주의자들을 포함하여 결정론자들의 이상한 집단을 우리 시대에 생산한것입니다 (그들은 칼빈 주의적 교히에 대해서 말하고 있지만Jonathan Edwards, George Whitefield, Spurgeon나 Dr. Lloyd-Jones처럼 그들의 마음에 대한 정검을 하지 않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Finney가 데리고온 결과에대해서 말하는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우리는 그들 모두를 새로운 복음 주의자로 같이 묶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들을 “새로운 복음주의자”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새로운 것을 가르치기에 그들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 교회의 모든 이들이 구원받지 못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구원받은 사람들은 우리시대의 남은 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오래된 “복음주의 자들”에 대해서 읽고 싶으시다면Iain H. Murray가 쓰신 책“The Old Evangelicalism”을 사서 읽어 보십시요. 여러분들은 서점이나 아마존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그 책 뒤에는Dr. A. W. Tozer의 인용문이 있는데 이것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길만이 진정한 길이고 새로운 길은 없습니다” –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는 새로운 길은 없습니다. 예레미야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길에 서서 보며 옛적 길 곧 선한 길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그리로 행하라 너희 심령이 평강을 얻으리라 하나 그들의 대답이 우리는 그리로 행치 않겠노라 하였으며” (예레미야 6:16).

나는 지금 부터 여러분들에게 구원을 주는 오래된 길과 – 영원한 벌을 주는 새로운길을 비교해서 말해주겠습니다.

1. 첫번째, 오래된 길은 하나님과 그의 영광으로 시작합니다; 새로운 길은 사람의 필요와 느낌으로 시작합니다.

“새로운 방법”에서 그들은 하나님을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성경의 하나님이 아니십니다. 그는 성경의 하나님이 아닙니다. 그는 죄에서 구해주시는 하나님이 아닙니다. “새로운 방법”의 하나님은 사도 바울이 말하는 성경의 하나님이 아닙니다,

“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강퍅케 하시느니라” (로마서 9:18).

새로운 길은 하나님께서 구원하시고 지옥으로 보내신다는 사실을 말해주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설교자가 마지막으로 하나님에 그런 말을 들은 적이 언제 입니까? 여러분들은 성경의 하나님을 들어본적이 없을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크고 두려운 하나님”이라고 했습니다(신명기 7:21). 성경에서 그를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광대하시고 능하시고 두려우시며”라고 했습니다(느헤미야 9:32). 우리는 이렇게 경고 받았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손에 빠져 들어가는 것이 무서울진저” (히브리서 10:31).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니라” (히브리서 12:29).

여러분들은 이러한 하나님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습니까? – 성경에서는 “살아계신 하나님”이라고 합니다 (히브리서 10:31). 하나님께서 선택받은 사람들은 구원해 주시고 세상의 모든 다른사람들은 지옥으로 보내신다는것을 들어본적이 있습니까?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마태복음 22:14). 아니면 중요하지 않게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들을 구원한다고 들었습니까 – 여러분들이 필요한것을 주시는 하나님이라고 들었습니까? – 무섭고 두려운 “살아계신 하니님”이라고 들었습니까? 여러분들은 “나는 무서운 하나님에 대해서 들어본적 없습니다. 나는 이 교회를 다시는 안오겠습니다”라고 합니다. 네, 오지 마십시요! “여러분들의 하나님”을 그렇게 믿으십시요. 그러나 기억하십시요, 여러분들의 하나님은 진정한 하나님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구원받지 못할것이며 성경에서 말하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면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될수 없습니다.

2. 두번째, 오래된 방법은 여러분들이 하나님께서 지옥에서 처벌하실 죄에대해서 생각하게 합니다; 새로운 방법은 여러분들의 느낌과 필요한것에 대해서 생각하게 합니다.

여러분들은 목사님들이 여러분들의 깊은 죄에 대해서 말하는것을 들었습니까? 여러분들의 마음이 꼬이고 더럽다는것을 알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의 마음은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라고 들어봤습니까? (예레미야 17:9). 여러분들이 거듭나지 못한다면 “영벌”에 들어갈것입니다 (마태복음 25:46). 아니면 플러 신학교의Rob Bell처럼 모든 사람들 심지어 히틀러도천국에 간다고 들었습니까. 그는 그렇게 말합니다! (Love Wins)? 플러 신학교가 제대로 되었다면 그를 학교에서 내보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나는 필요한 것을 주시는 부드러운 목사님이 좋습니다. 나는 이 교회가 너무 오래된 것 같아서 다시는 안오겠습니다. 이교회는 나에게 죄인이고 내가 지옥으로 간다고 합니다!” 네, 그냥 이 교회를 떠나십시요. 조엘 오스틴처럼 달콤한 “죄인의 기도”를 말하고 – 텔레비젼에 나와서 “우리는 여러분이 이 기도를 같이 하면 여러분들이 다시 태어났다고 믿습니다”라고 합니다. 그를 믿으십시요. 그러나 나는 이런 사람들을 거짓 증언자라고 부릅니다. 그는 여러분들이 지옥으로 떨어지게 거짓된 설교를 하고 있습니다! 내가 이렇게 말한다고 그들에게 말하십시요, 설교 문고와 비디오에 이것을 남기십시요!

3. 세번째, 오래된 길은 여러분들의 비밀스러운 죄와 마음의 죄를 생각하게 만듭니다; 새로운 길은 여러분들이 자신에 대해서 기분이 좋도록 만듭니다.

Jonathan Edwards (1703-1758)가 말하길,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이기적이다” (“사람들은 이기적이고 남을 해치는 생물이다”)라고 합니다. 이기적이지만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없습니다. 자신 외에 아무도 사랑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 왜냐하면 여러분들은Jonathan Edwards가 말한것 처럼 “악하고 남을 헤치는 생물이기 때문입니다.” 왜 이렇습니가? 여러분들은 이러한 자연적인 죄를 아담에게서 물려 받아서 입니다 (이것이 원죄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다 그렇습니다! 바로 이것으로 인해서 여러분들은 자신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아닙니다”이렇게 누군가가 말합니다. “나는 나의 남편을 사랑합니다.” 그렇습니까? 그러면 왜 남편에게 반항하고 화를 밤낮으로 부립니까? 사실은 여러분들은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친구들을 보기 위해서 교회를 옵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친구가 교회를 떠난다면 여러분도 떠날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분들이 얼마나 위선자인가를 보여줍니다! 여러분들은 얼마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지 말해도 이런 행동들로 여러분들은 자신을 속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진정한 기독교 인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기독교 인인 척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가식적인 웃음을 띠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마치 할로윈 같은 날처럼 말입니다! 사실은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않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 자신을 사랑합니다. 오직 자신을! 오직 자신을! 오직 자신을!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디모데후서 3:1, 2).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성경을 읽을 시간이 없다는것입니다. 기도할 시간도 없습니다. 전도할시간도 없습니다 – 그러나 여러분들은 비디오 게임이나 텔레비젼 아니면 아주 더러운 포르노를 볼시간은 있습니다. 토요일 밤이나 주일날 밤 교회를 나올시간이 없습니다 – 그러나 영화를 보러갈 시간은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여러분들은 자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없습니다. 예수님에 대한 사랑이 없습니다. 오직 여러분 자신을 사랑합니다. 그렇습니다 – 여러분들은 회개하고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어서 그리스도를 믿지 않을것입니다.

“새로운”방법은 오래된 방법과 완전 반대입니다 – 우리는 이것을 믿습니다. “새로운”길은 여러분들이 교회앞을 지나가면서 죄인의 기도를 하게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세례를 줍니다! 많은 침례교인들은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싫어 합니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들에게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을에게 “결정”을 내리게 하고 곧바로 세례를 해 줍니다. 왜 이렇게 세례를 빨리 해 줄까요? 그들은 예수님을 사랑하기에 이렇게 하는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성경을 믿지 않음으로 그렇게 하는것입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만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에게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들은 얼마나 많은 세례식을 하는가만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나는 이렇게 하는 목사들은 구원받지 못한 목사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렇게 말했다고 말하십시요! 설교 문구와 비디오에 이것을 이렇게 두십시요!

여러분들은 “나는 이것이 싫습니다. 나는 당신이 나에게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하는것이 싫습니다. 나에게 이기적이고 나 자신만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이 싫습니다. 나는 이 교회에 다시 안오겠습니다!” 네, 다시 오지 마십시요. 그러나 기억하십시요, 이 오래된 설교자는 여러분들에게 사실을 말해주고 사실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 여러분들의 사실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든 상관없이 모든 사실을 말할것입니다! 어떤 젊은 이들은 “나는 친구들을 데리고 올수 없다. 여기는 너무 설교가 딱딱하다”라고 합니다. 아닙니다, 나의 친구분들, 그것이 이유가 아닙니다 – 여러분들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친구들의 영혼을 생각하지 않기에 그들을 데리고 오지 않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들의 영혼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얼굴에 못생긴 표정을 없에고 내가 하는 말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이곳이 바로 여러분들의 친구들을 데리고 와야하는 곳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여러분들이 아는 곳들중에서 이곳만이 그들이 구원받을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것이 이유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 처럼 그들을 사랑한다면 여러분들은 그들에게 “나와 같이 교회를 가자! 어렵고! 오래된 방법으로 설교하지만! 로스앤젤레스에서는 가장 좋은 교회이다. 여기는 너와 나 같은 젊은이들이 많다!”고 말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진정한 기독교 인이 아니기에 이렇게 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짜입니다! 여러분들은 자신만 사랑합니다. 여러분들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수요일 밤에 구원받지 못한 한 소녀가 이제 나의 말을 듣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내가 너무 소리를 지른다고 햇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너는 여기에 수년동안 왔다. 너는 그러나 아직도 구원을 못받았다. 그리고 반항적이다. 나는 너에게 더 크게 소리 질러야 합니다!” 맞습니다, 더 크게 – 더 크게 – 더 크게. 만약 여러분들이 고속도로에서 장님이 서있다면 아주 크게 소리질르지 않겟습니까? “빨리 피하십시요, 아니면 죽습니다!” 바로 내가 소리지르는 이유입니다 – 왜냐하면 나는 여러분들의 영혼을 소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설교자들은 여러분들에게 소리 안지르는 것을 여러분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의 돈만 원하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 여러분들이 얼마나 죄인이고 마음이 더러운지 말하지 못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다비드와 함께 느껴야 합니다 “대저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시편 51:3). 이것이 바로 오래전의 거듭남입니다. 여러분들이 죄의 인식이 없다면 여러분들은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피 흘리시고 돌아가신것을 볼수 없습니다.

4. 네번째, 오래된 방법은 여러분들 자신을 검사해 보는 것입니다; 새로운 방법은 교회주면에서 놀다 죄의 인생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고린도후서 13:5). 이것이 바로 오래된 방법입니다. 여러분들 자신을 점검하고 진정 구원받았는지 보아야 합니다. Jonathan Edwards는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이 있는지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죄의 슬픔도한 느껴야 합니다. 그리고 또한 죄책감과 여러분의 마음이 얼마나 약하고 연약한지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느끼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거짓된 거듭남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진정한 거듭남의 경험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거듭남의 간증은 여러분들이 들으면 아주 놀라게 됩니다. 나는 가끔 여러분들의 간증을 읽어보면 여러분들은 단지Sheila Ngann의 간증을 외었던지 아니면John의 아주 강력한 간증을 외웠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아주 작은 죄의 인식 그리고 그들의 간증을 복사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하지 못하고 단지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한 사람들의 간증을 단지 외웠습니다. 나는John Cagan의 간증을 읽어주겠습니다. 내가 읽을때 여러분들을 한번 전검해 보십시요. 내가John Cagan의 간증을 읽을때 여러분들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요 “나에게도 이런일이 있었나? 아니면 나는 단지 그가 한말을 따라했나?” 잘 들어보고 여러분들에게 진정 이런 경험이 있나 보십시요. 만약 여러분들이 가짜의 거듭남이였다면 여러분들은 곧 우리 교회를 떠날것입니다. 다른 사람들도 그랬습니다. 여러분들은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해야 합니다. 아니면 우리교회를 떠나 악마를 따를것입니다.

나의 간증
2009년 6월 21일
John Samuel Cagan씀

나의 거듭남의 경험을 나는 아주 정확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얼마나 큰 변화를 주셨는지 말로는 너무 작아서 설명하기 힘듭니다. 내가 거듭나기 전 나는 나의 화가 많이 나고 증오감이 많았습니다. 나는 죄를 자랑스럽게 생각하였고 나는 하나님을 싫어하는 사람들과 친구로 지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역사하시기 사작했습니다. 내가 거듭나기전 몇주전 나는 죽얼것 같았습니다: 나는 잠을 잘수도 없었고 나는 웃을수도 없고 아무런 마음의 평화가 없었습니다. 우리 교회는 그당시 복음적인 모임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는 그 당시 이것을 비웃으면서 나의 목사님을 우습게 생각하고 나의 아버지도 우습게 생각했습니다. (John이 거듭나지 않았을때는 그 중국 소녀처럼 내가 이렇게 소리 지르면서 설교하는 모습에 화가 나있었습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죄를 인식하게 해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나의 마음은 이러한 모든 생각과 하나님에 대한 생각 그리고 거듭남을 모두 거부했습니다. 나는 생각하기도 거부했고 그렇지만 이러한 고통의 느낌을 멈출수 없었습니다. (먄약 여러분들이 죄의 고통을 느끼지 못했다면 여러분들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Dr. Hymers께서 설교하는 동안 나의 자부심은 이것을 강력히 거부했습니다. 듣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 설교하시고 나는 모든 죄를 나의 영혼으로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설교가 끝날때 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목사님은 계속 설교하시고 나는 끊임없는 죄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는 구원받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하는 시간동안 나는 아직도 거부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더이상 이것을 견딜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가장 악한 죄인이였고 나는 하나님 앞에서 지옥으로 가는것이 마땅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들이 느껴야 하는 당연한 느낌입니다. Jonathan Edwards는 여러분들이 이렇게 느끼지 않았다면 구원받지 못한것이라고 했습니다.) 나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나는 모든것이 너무 피곤했습니다. 목사님은 나와 상담을 하고 나보고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거부했습니다. 나는 심각한 죄의 죄책감을 느낌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을 믿는것을 거부했습니다. 나는 구원받기를 “시도”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 믿는것을 “시도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할수 없었습니다. 나는 기독교 인이 되는것을 시도할수 없었습니다. 나는 죄로 인해서 지옥으로 가는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나의 죄와 고집들이 나를 눈물나게 했습니다. 나는 이러한 문제에 입각했습니다. (오래된 목사님들은 이것을 “복음 바이스”라고 합니다). 나는 죄로 인해서 지옥으로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나의 고집으로 인해 나는 눈물도 흘리지 않았습니다. (강한 남자는 울지 않습니다. 그는 강한 남자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복음 바이스로 그를 강하게 누르셨습니다.)

마침네 수년동안 들었던 설교들이 나의 마음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스도께 항복하십시요! 그때 나는 그리스도를 믿엇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 믿음으로 왔습니다. 그 순간 나는 내 자신이 죽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나에게 새로운 삶을 주셨습니다! 여기에는 아무런 행동이나 나의 의지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의 마음으로 간단히 그리스도에게 왔고 그는 나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그는 나의 죄를 그의 피로 씻어주셨습니다! 단지 일분이였습니다, 나는 그리스도 거부하기를 멈췄습니다. 나는 단지 그리스도만 믿으면 되었습니다. 나는 이순간을 아주 정확히 기억합니다. 이것은 내가 죽고 그리스도께 오는 것이였습니다! 그순간 느낌이나 번쩍 거리는 불빛같은것을 없었었고 나는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리스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믿는것은 마치 나의 죄가 나의 영혼을떠나는 느낌이였습니다. 나는 죄를 떠나 예수님만 바라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구원해주셨습니다.


John의 간증을 듣고 이것이 여러분들이 경험한것인지 보았습니까? 아니였다면 여러분들은 거듭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진정한 거듭남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진정 거듭나야 합니다. 첫번째 여러분들의 죄스러운 마음을 생각하고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너무 죄스러원서 우리에게 배운 단어들을 시도합니다. 맞죠? 여러분들은 죄를 떠나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예수님께 와서 죄의 사함을 그가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로 받아야 합니다. 여기 와서 우리와 함께 기도합시다. 다른 사람들은 점심을 위에 가서 먹습니다. 지금 오십시요. 지금 오십시요!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시편 51: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he Old-Fashioned Way” (by Civilla D. Martin, 1866-1948).


설교요약

지금 여러분들을 점검하십시요!

EXAMINE YOURSELVES NOW!

by Dr. R. L. Hymers, Jr.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 (고린도후서 13:5).

(요한계시록 20:15; 14:10, 11; 예레미야 6:16)

1.  첫번째, 오래된 길은 하나님과 그의 영광으로 시작합니다; 새로운 길은 사람의 필요와 느낌으로 시작합니다, 로마서 9:18; 신명기 7:21; 느헤미야 1:5; 9:32; 히브리서 10:31; 12:29; 마태복음 22:14.

2.  두번째, 오래된 방법은 여러분들이 하나님께서 지옥에서 처벌하실 죄에대해서 생각하게 합니다; 새로운 방법은 여러분들의 느낌과 필요한것에 대해서 생각하게 합니다, 예레미야 17:9; 마태복음 25:46.

3.  세번째, 오래된 길은 여러분들의 비밀스러운 죄와 마음의 죄를 생각하게 만듭니다; 새로운 길은 여러분들이 자신에 대해서 기분이 좋도록 만듭니다, 디모데후서 3:1, 2; 시편 51:3.

4.  네번째, 오래된 방법은 여러분들 자신을 검사해 보는 것입니다; 새로운 방법은 교회주면에서 놀다 죄의 인생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