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산데마니안주의에 대한 전쟁

(전쟁터 함성에 대한 3번재 설교)

THE BATTLE AGAINST SANDEMANIANISM
(NUMBER THREE IN A SERIES OF BATTLE CRIE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1월 22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anuary 22, 2017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 (요한복음 5:39, 40).


여러분들이 신학교의 학생이 아니라면 산데마니안주의라는 단어가 아주 생소할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영혼을 죽이는 이단입니다. 이것은 복음주의적 설교를 망쳤습니다. 이것은 수 많은 사람들을 끊임없는 불로 타고 있는 지옥으로 보냈습니다. 산데마니안주의는Robert Sandeman (1718-1771)으로 인해서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이것의 기본적인 가르침은 여러분들이 성경에서 말하는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영접했으면 여러분들은 구원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산데마니안주의는 그리스도께서 우리죄을 위해서 죽으셨고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났다는 것을 믿으면 어느 누구나 구원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 어느 누구나 성경의 이것을 믿으면 거듭났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산데마니안주의는 우리 교회들의 주요 문제입니다. 이것은 수백만의 사람들을 지옥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교회에도 이러한 죽음의 이단을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비록 나는 계속해서 이것을 반대하는 설교를 하지만 그들은 내가 하는 말을 듣지 않습니다. 그들은 산데마니안주의의 교리를 믿고 있습니다. 우리교회에서 작년에 구원받았다고 생각했던 6명의 사람들은 이것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믿었기 때문에 지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산데마니안주의”책을 보십시요Dr. Martyn Lloyd-Jones 께서 쓰진 책 The Puritans: Their Origins and Successors, Banner of Truth, 1996 edition, pp. 170-190).

그들은 만약 여러분들이 성경에서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죽었다는 것을 믿으면 구원된다고 합니다. Dr. Lloyd-Jones말하길, “이것은 오늘날 가장 큰 문제이다” (ibid., p. 177). 적어도 우리교회에서도 6명의 사람들이 구원받았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은 구원받지 못하고 단지 성경의 그리스도를 믿었을뿐 그리스도께 오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것을 믿기 때문에 구원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성경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죽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성경말씀을 믿는 것은 아무도 구원해줄수 없습니다. 이 설교에 나는 여러분들에게 이것에 대한 증거를 해주겠습니다.

I. 첫번째, 산데마니안주의 그리스도께서 바로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바리새인들께 말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그들의 구원에 대한 생각이 산데마니안주의 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 (요한복음 5:39, 40).

이 사람들은 그들이 성경공부를 하고 성경을 믿으면 구원받을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Matthew Henry는 말하기를 “그들은 성경을 공부하고 읽으면서 [영원한 삶]을 찾았습니다. 그들이 자주 말한것은 ‘[성경]의 법을 믿는 자 곧 그는 영생을 가질것이다.’ 그들은 성경을 마음으로 말할수 있으면 천국에 갈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성경의 말씀뿐입니다” (Matthew Henry가 Whole Bible에 대한 해석). Dr. Frank Gaebelein말하길 그들의 성경에 대한 믿음이 “생명을 가지고 올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The Expositor’s Bible Commentary). 그들은 성경을 믿었지만 그들은 예수님께 오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산데마니안주의의 잘못된것입니다. Dr. Lloyd-Jones는 “여러분들은 성경의 말씀을 마음으로 믿고 이것만이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bid., p. 175). “그들은 성경에서 예수님께서 그들을 구원해준것만 믿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ibid.).

우리교회의 많은 아이들도 이러한 죽음의 교리를 교회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성경구절을 외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손을 들라고 합니다” – 그리고 그들은 세례를 받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 오지 않습니다! 그들은 요한복음의 3:16절을 믿고 단지 기도만 머물거리면 됩니다. 우리 교회들은 산데마니안주의의 잘못된 교리로 인해서 수백만의 아이들과 (어린들)을 지옥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 (요한복음 5:39, 40).

여기 우리교회 5명의 사람들이 이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젊은 중국 청년은 그가 “예수님께서 자기를 위해서 죽은”을 믿었기 때문에 구원받았다고 했습니다. 그는 성경에서 예수님에 대한것을 믿는 것이 예수님께로 오는 것이랑 같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산데마니안주의의에 빠졌습니다.

젊은 여인은 “예수님께서만이 나를 구원해주실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성경에서 예수님에 대한것을 믿었지만 예수님 그에게 오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교회를 떠나라고 하는 악마의 말을 계속 들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로 오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죄스러운 생각을 포기 할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서 오직 구원주라고 믿었지만 그녀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포기할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성경을 믿는 산데마니안주의에 빠져있습니다. 그녀는 성경에서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를 믿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 오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죄를 떠나 예수님께로 와서 깨끗함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산데마니만주의에 아직도 빠져 있습니다.

젊은 히스패닉 남성은 예수님을 믿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것을 믿는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이 젊은 청년은 성경에서 말하고 있는것을 믿고 산데마니안주의에 걸려 있습니다. 성경을 믿는것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다는것을 믿는것은 예수님 자체를 믿는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또한 산데마니안주의의 피해자입니다.

젊은 중국 청년도 같은것을 말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믿는것이 예수님께서 그를 위해 돌아가신것을 믿는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그는 성경에서 말하는것을 믿었지만 그는 예수님 자제를 믿지는 않았습니다. 그또한 산데마니안주의에서 빠져있습니다.

또다른 중국 소녀는 예수님을 믿는것은 예수님께서 그녀를 위해 죽었다는 것을 믿는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녀 또한 이것이 잘못된것을 알았지만Dr. Cagan이 이것을 그녀에게 물어봤을때 그녀는 “깜짝놀라면서” 같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놀란것입니다. 그녀가 믿는것은 성경뿐입니다. 그녀는 성경에 안주하고 산데마니안주의에 남아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도날드 트럼프가 대통령이란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그를 만나본 적은 없습니다! 그가 대통령이란것을 믿는것은 그에게 오는것과는 다른것입니다. 성경에서 예수님에 대한것을 믿는것은 예수님 자체를 믿는것과는 다른것입니다. 이것은 작은 차이점처럼 보이지만 –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지옥으로 갑니다! 예수님께서 말하시길,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성경구절이나 교리를 믿는것은 여러분들을 지옥에서 구해주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왜 이렇게 합니까? 그들은 죄의 인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요한복음 Cagan처럼 죄의 인식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무엇도 여러분들을 구원해 줄수 없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것은 예수님에 대한것을 믿는것도입니다! 예수님 그 만이 여러분들이 죄의 인식을 느낄때 도와주실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찬송가를 부릅니다 “나의 죄를 씼겨줄수 있는것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피뿐입니다.” “나는 주님께 옵니다, 주님께 가고 있습니다. 나를 씼겨 주시고 보혈로 나를 깨끗히 해주십시요.

II. 두번째, 산데마니안주의는 악마의 교리입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 (요한복음 5:39, 40).

왜 바리새인들은 성경을 찾았지만 예수님께로 오지 않았을까요? 그들은 사탄의 지배를 받고 있어서 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줄 알지 못함이로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요한복음 8:43, 44).

여러분들은 내가 성경을 믿는것은 예수님을 믿는것이랑은 다르다고 말하는것을 듣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은 악마의 영향을 받고 있기때문에 이렇게 간단한것도 들을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도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말하길, “내 말을 들을줄 알지 못함이로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요한복음 8:43, 44). 여러분들은 마귀에게 속해있습니다. 마귀는 여러분들의 신입니다. 마귀는 여러분들의 마음을 막았습니다. 마귀는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사도바울은 말합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 4:3, 4).

어떻게 악마가 여러분들의 시선을 가립니가? 여떻게 악마가 여러분들을 예수님께로 오는것을 방해합니다?

1.  많은 중국 젊은이들은 불교를 믿는 부모님으로 인해서 악마의 지배하에 있습니다. 이 부모들은 여러분들이 구원받는것을 막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아비나 어미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치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고” 마태복음 10:37. 이제 구정이 다가옵니다. 여러분들의 구원받지 못한 부모님들은 교회 오는 시간에 다른것을 준비합니다. 여러분들은 오늘 그들에게 말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토요일 기도모임이나 주일 아침 저녁 예배를 빠질수 없다고 해야합니다 – 그리고 여러분들은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부모님이 아주 화가 많이 나도 지켜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믿지 않는 부모님들의 통한 악마의 지배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 그러나” 여러분들은 말합니다, “그들은 화내고 나에게 소리를 지를것입니다!” 그럼 그렇게 하십시요! 그들이 이렇게 화를 내는것을 보는것이 마지막 날 심판에 하나님의 분노를 보는것 보다 더 낳습니다. 하나님께 반항하는 죄에서 나오십시요! 사탄의 굴세에서 나오십시요.

2.  여러분들은 비밀의 죄를 짖기때문에 악마의 사슬에 묶여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죄를 아무도 모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여러분들은 “아무도 몰라”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나 잘못된 생각입니다. 2명은 여러분들의 “비밀의 죄”를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누구입니까? 첫번째 사람은 나입니다. 여러분들도 알듯 나는 사역을 59년째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내가 사람의 마음을 잘 읽는다고 합니다 – 그러나 나는 마음을 읽을줄 모릅니다. 하지만 나는 사람의 얼굴을 읽일수 있습니다. 교회에서 59년동안 사람들의 얼굴을 보면서 나는 그들이 저지르고 있는 죄를 잘 알아냈습니다. 여러분들은 경찰들이 훈련받을때 이것도 훈련받는것을 알고 있습니까? 나는 신학교나 성경학교에서 이런거슬 가르쳐 주면 좋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여러분들의 얼굴을 보면서 나는 여러분들의 비밀스러운 죄를 알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나보다 더 정확한 사람이 있습니다. 사실 이분은 100프로 정확히 여러분들의 비밀의 죄를 알고 있습니다. 그분은 여러분들의 모든 비밀의 죄를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에게로 부터 숨을수 없습니다. 그는 어느곳에나 있습니다 – 이분은 항상 계십니다. 그는 여러분들이 하는 모든것을 보십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마음에 있는 모든 생각들을 보십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깊은 마음속의 죄를 알고 계십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이 일은 왕이 망령되이 행하였은즉 이 후부터는 왕에게 전쟁이 있으리이다 하매” (역대하 16:9).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하시느니라” (잠언 15:3). “여호와의 눈은…온땅을 두루 감찰하사” (신명기11:12). 그리고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하나님께서는 모든 이들의 비밀의 죄를 기록하십니다. 마지막 심판에서 하나님께서는 그 책에 쓰인 모든 죄를 읽으실것입니다. 그의 책은 아주 큰 컴퓨터 같아서 여러분들이 모든 죄들이 거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마지막 심판에 하나님앞에 서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책에서 여러분들의 죄를 읽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거기서 자신을 방어 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죄들을 기억할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죄룰 읽으신 후 여러분들은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요한계시록 20:11-14).

3.  많은 사람들은 악한 마음을 고백 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악마의 노예가 되는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에레미야 17:9). George Whitefield (1714-1770)는 말하기를, “여러분들이 아무리 거부하여도 각성이 시작되면 여러분들은 악한 마음에서 나오는 죄들을 보게 됩니다… 그들은 마음에 독이 들고 반항적이여서 세상적인 죄를 짖지 않았어도 하나님의 심판을 마땅히 받아야 하는 사람입니다. Julie는 “성령님께서 내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것을 보여줬습니다… 나는 아주 끔찍한 사람이고 이기적이며 자부심이 많았습니다, 나는 이런것들이 너무 창피했습니다… 나의 마음 깊은곳에서 내가 죄인이고 잘못된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세상적으로 아주 착한 소녀입니다. 그러나 죄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나는 착한척을 했습니다. 나의 마음 깊은곳에는 그것이 사실이 아니였습니다… 나는 내 자신을 구할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눈물을 흘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녀는 평생 전도주의 교회를 갔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녀는 이런 죄스러운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녀는 성경은 그녀아게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녀가 죄의 인식을 하기 전까지 예수님의 피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악한 마음을 알기 전까지 피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습니다. 산데마니안주의는 전도교에서 가르쳐 졌고 이것은 그녀에게 성경을 가르쳐 주었지만 그녀의 삶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선 그녀의 마음의 죄를 보여주기 전까지는 아무런 영향이 없었습니다.

III. 세번째, 산데마니안주의는 세상적으로 좋은 사람들은 지옥으로 보냈습니다.

여러분들은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잘못된 행동을 한적이 없다. 나는 아주 깨끗한 삶을 살고 있다. 나는 주일마다 교회도 간다. 나는 아주 좋은 사람이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들에게 경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얼마나 좋은 사람이든 얼마나 자주 기도 하든 성경책을 읽든 성경의 예수님을 얼마나 믿든 – 만약 여러분들은 예수님 그 분 자체를 믿지 않으면 여러분들은 악한 사람들과 같이 지옥으로 갑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여러분들은 구원하기 위해서 돌아가신것을 믿는것은 여러분들을 구원해주지 못합니다! 사도의 말을 들어보십시요,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15).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기 위해서 죽었다는 것을 믿는것은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지 못합니다. 이것은 교리의 믿음뿐입니다. 성경에서 여러분들에게 “구원… 예수 그리스도안에.” 만약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성경을 많이 믿어도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성경의 목적은 여러분들을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하기입니다!

Dr. Tozer said, Dr. A. W. Tozer는“Bible Taught or Spirit Taught?”이라는 에세이에서 산데마니안주의의 잘못된것을 아주 깊이 지적하고 있습니다.

“교회들은 성경을 그의 아이들에게 가르치지만 이것은 살아있는 기독교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들의 종교적인 삶은 단지 도덕적이나 이것은 계산적입니다. 이러한 젊은이들은 위선자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많은 이들은 이것에 대해 아주 진지합니다. 그들은 단지 눈이 가려졌습니다… 그들은 믿음의 껍질만 있고 그들의 마음은 영혼의 갈구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이 잘못된지 모릅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진리입니다, 그는 단순말 성경의 말들로 구상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Noah Song처럼 느낀적이 있습니까? Noah는 “나는 하나님 앞에서 내가 잘못된것을 알았다. 나는Dr. Cagan에게 상담을 하러 갔고 나의 죄와 나의 무심함 그리고 악함 마음을 알게 되었다. 성령님께서는 내가 얼마나 희망이 없는 죄인이라는 것을 보여주셨다. 나는 나의 죄로 인해서 너무 구역질이 났고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수 없는 자격이란것을 느꼈다… Dr. Hymers께서 설교를 하고 그는 ‘완벽한 믿음은 구원하지 않습니다. 예수님만이 구원할수 있습니다!’ 나는 예수님께서 구원해 주신다는 사실에 너무도 무심했다. 나는 단지 그를 믿으면 되었다. Dr. Hymers께서 나에게 그리스도를 믿을것이냐고 물었고 나는 ‘네’라고 답했습니다. Dr. Hymers는 찬송가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와도 여기에는 아직 자리가 있습니다. 십자가에는 여러분들의 자리가 있습니다.’ 나는 예수님께 나의 죄를 가지고 왔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를 버리지 않으셨습니다. 그순간 나는 그안에서 머물었습니다! 그는 용서해 주시는 구세주입니다! 나는 너무 작은 먼지처럼 늦껴졌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나를 다시 일으켜 주시고 나를 구원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피를 흘리시고 나의 죄를 대신해서 죽으셨습니다. 나는 이것을 평생 기억할것입니다.” 이것을 쓴 젊은이가 바로Noah Song입니다. 그는 목사가 되기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우리의 설교를 중국말로 통역하시고 그의 비디오를www.sermonsfortheworld.com서 볼수 있습니다. Noah는 몇주후에 중국과 인도에서 설교할것입니다!

친구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예수님께서 구원하시는것을 믿는것을 멈출수 있습니까? 예수님께 직접와서 그를 믿을수 있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깨끗히 씻겨 주시고 여러분들의 심판의 책에서 용서 해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지금 구원해주실것입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요한복음 5:39-46.
Benjamin Kincaid Griffith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here’s Room at the Cross For You” (Ira F. Stanphill, 1914-1993).


설교요약

산데마니안주의에 대한 전쟁

(전쟁터 함성에 대한 3번재 설교)

by Dr. R. L. Hymers, Jr.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 (요한복음 5:39, 40).

I.    첫번째, 산데마니안주의 그리스도께서 바로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5:39, 40.

II.   두번째, 산데마니안주의는 악마의 교리입니다,
요한복음 8:43, 44; 고린도후서 4:3, 4; 마태복음 10:37;
역대하 16:9; 잠언15:3; 신명기11:12;
요한계시록 20:11-14; 에레미야 17:9.

III.  세번째, 산데마니안주의는 세상적으로 좋은 사람들은 지옥으로
보냈습니다, 디모데후서 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