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너희는 저희 중에서 따로 있고!

COME OUT FROM AMONG THEM!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11월 13일 주님의 날 밤,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13, 2016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 (고린도후서 6:17-18).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여기서 저희 중이나는 죄속에 사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따로”라는 뜻입니다. 이것은 “그들과 따로 있고”라는 뜻입니다. 여러분들이 그들과 따로 하지 않으시면 기독교 인이 될수가 없습니다. 따로 하지 않으면 승리하는 삶을 살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따로 없이 이러한 삶을 살수가 없습니다. 따로한다는 것은 믿지 않는 사람들과 우정을 나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로 한다는것은 세상을 사랑하지 않는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 (요한전서 2:15). 다시 말해서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되게 하는 것이니라 “ (야고보서 4:4). 어떤 사람이 예수님의 말을 인용해서 나에게 잘못된것을 고치려 했습니다,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요한보서 13:35). 그러나 그는 누구를 말하는것입니까? 믿지 않는 사람들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그는 제자들에게 서로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세익스피어는 “악마가 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성경을 인용한다”라고 했습니다. 성경에서도 이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고린도후서 6:17).

믿지 않는 사람들과 따로 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I. 첫번째, 성경에서 그렇게 가르치시기 때문에 믿는사람으로 부터 따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롯의 부인은 소돔의 죄속에 있는 친구들과 따로 하지 못해서 그녀의 영혼을 잃어 버렸습니다. 하나님께서 롯에게 그는 그 도시를 파괴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세상적이고 죄를 짖기에 파괴한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롯에게 “이 성을 멸하실터이니 너희는 일어나 이 곳에서 떠나라”고 하셨습니다 (창세기 19:14). 롯은 그의 아내에게 소돔을 떠나라고 했습니다. 그녀는 그의 남편을 따라 떠났습니다. 그러나 “의 아내는 뒤를 돌아본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 (창세기 19:26). Dr. Charles C. Ryrie는 “그녀의 마음은 아직도 소돔에 있었다”라고 했습니다. 그녀는 죄속의 친구들과 따로 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녀는 뒤를 돌아보고 죄속에 사는 그녀의 친구들에게 다시 가기를 원했습니다. 그녀가 뒤를 돌아보며 그녀의 죄속의 친구들로 다시 가려할때 “그녀는 소금 기둥”이 되었습니다. 유황과 불을 비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렸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유황에 뭍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유황과 불로 그녀를덮으셨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소금 기둥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산채로 불에 탔습니다. 그년 소돔에 그녀의 죄스러운 친구들과 따로 하지 않아서 입니다. 그녀는 영혼을 잃고 지옥으로 갔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롯의 처를 생각하라” (누가복음 17:32).

만약 여러분들이 교회를 떠나서 죄스러운 친구들과 함께 한다면 이것이 바로 여러분에게 생길 일입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심판으로 불속에서 파괴될곳입니다!

“롯의 처를 생각하라.”

영국의 조상인요한복음 Bunyan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파괴된 도시를 떠난 남자입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따른 다음부터는 뒤도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2명의 친구들이 그를 쫓았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파괴된 도시로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다시 돌아오라고 했지만 그는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그는 구원받지 못한 친구들에서 부터 멀리하고 구원받았습니다(요한복음 Bunyan 의 Pilgrim’s Progress 이라는 책에서).

만약 여러분들이 교회를 나오기 시작한다면 비슷한 일이 생길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구원받지 못한 친구들과 가족들은 여러분들에게 돌아오라고 할것입니다. 그들의 죄스러운 삶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Bunyan이 언급한 남성의 친구들처럼, “여러분들의 세상적인 친구들을 다 떠날수 있습니까?” Bunyan이 언급한 남성은 “네,”라고 대답했습니다. “네, 나는 그들은 떠나고 오직 그리스도만 따르겠습니다.” 이것이 롯의 부인에 사실입니다. 그녀는 죄스러운 친구들에게 다시 가서 하나님의 심판에 산채 불에 타버렸습니다. 이것은Bunyan의 날에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이것은 오늘날도 마찬가지 입니다! 죄스러운 친구들을 떠나는것이 여러분들이 구원받을수 있는 길입니다. 여러분들의 친구들이 교회오는 것을 방해할때 여러분들은 그들과 따로 해야 합니다. 그들은 뒤로하고 예수님께 오십시요. 이것이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 (고린도후서 6:17-18).

그들과 따로 하십시요! 따로 하는것이 요구됩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께 구원받고 싶으시다면 지옥에서 구원받고 싶으시다면 여러분드르이 죄스러운 친구들을 떠나야 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합니다,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사귀며 ?” (고린도후서 6:14).

Dr. 요한복음 R. Rice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는,

성경에 가장 명백한 교리중 하나가 기독교인들의 따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유대인들에게 매일 반복적으로 강요하시는 가르침이였습니다… 히브리 농부가 그의 팀을 때렸을때 그는 마음속으로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혼합된 팀으로 가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나는 두마리의 소나 두마리의 당나귀를 같이 할수 있지만, 그들을 섞을수는 없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하나님의 사람들이 아닌 사람과 섞이는 것을 기억하기 위해서 입니다 (Dr. 요한복음 R. Rice, The Unequal Yoke, Sword of the Lord, 1946, pp. 4-5).

성경에서 가르치듯 믿지 않는 사람들과의 우정에서 따로 하십시요.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사귀며 ?” (고린도후서 6:14).

II. 두번째, 따로하는것은 세상적인 우정에서 나와서 교회에서 친교하는것으로 이어집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5:19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 (요한복음 15:19).

이말을 보십시요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라고 크게 말하십시요.

요한복음 17:6에서 예수님께서 다시 말씀하십니다,

세상 중에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내었나이다…”

그리스어로 “세상”은 구원받니 못한 사람들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요한복음 15:19).

이것은 따로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중에서” 택함을 받은것입니다.

그리스어로 “교회”는 신약에서“ekklesia”라고 합니다. 이것은 “택함을 받은 자들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ek”에서 세상에서“kaleo”부름을 받은자라고 합니다(Vine). 그래서 “교회”라는 단어는 “세상에서 택함을 받은 자들”이라고 합니다 (스코필드 마태복음 16:18장의 노트).

사도행전의 2:47을 보십시요. 우리는 여기서 예루살렘의 교회들을 볼수 잇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 (사도행전 2:47).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요한복음 15:19).

이것은 현대인의 영어로 아주 명백합니다,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 (사도행전 2:47).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세상에서 택함을 받아 교회로 온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 (고린도후서 6:17).

성경적인 따로함은 여러분들을 이 세상의 친교에서 나오게 합니다. 따로함은 여러분들을 교회로 인도하여 친교를 하게 해줄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세상을 뒤로 하고 교회에서 친구들을 사귀어야 합니다.

III. 세번째는 따로 함은 마음의 문제입니다.

야고보서 4:4을 펴십시요. 이것은 스코필드 성경 1309 입니다. 같이 서서 큰 소리로 읽읍시다,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되게 하는 것이니라 (야고보서 4:4).

이것은 아주 명백한 문장입니다!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 자리에 앉으십시요.

예수님께서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자상하십니다. 그는 죄인들과 함께 식사도 하셨습니다. 그러나 그의 친한 친구들은 제자들과, 마리아와 마르다 그리고 나사로엿습니다. 그의 친구들은 진정한 기독교 인들이였습니다 – 그리고 그는 그들에게 따르라고 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의 친한 친구들이 기독교 인들인것은 중요합니다! 기독교 인들이 아닌 친구들은 포기 하십시요. 이것이 바로 성경에서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 (고린도후서 6:17-18).

Albert Barnessns는 성경에 대해서 이것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가 말하길,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길 원하는 사람들은 세상으로 부터 따로 나와야 합니다. 기독교는 세상과 따로 하지 않으면 존재할수 없습니다. 그들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포기하기를 원하지 않는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사람들과 함께 하는것은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될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과 죄의 사람들에 구별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하기를 거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택함을 받은 사람들이고 우리는 이러한 하나님의 사람들과 친교를 나눠야 합니다. 하나님의 친구가 우리의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행복은 그들과 함께 함으로써 오는것이고 세상이 우리가 이렇게 기독교인들의 친구들을 선호하는것을 알야야 합니다 (Albert Barnes, 신약의 고린도후서애 대한 노트, Baker Book House, 1985 reprint, p. 162).

세상은 우리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Barnes는 우리에게 “우리는 세상에서 따로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들과 진정한 기쁨을 같이 하는 친구를 찾아야 합니다” (ibid.).

요한복음 Bunyan는 구원을 얻으려고 하는 남성에게 돌아오라고 하는 친구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당신은 파괴된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 죽고 불에 타는 곳으로 갈것입니다. 제발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뭐라고!” 그를 친구들이 말했습니다. “친구들을 모두 떠나면 괜찮아 질것이라구요?” “네,” 그리스도를 따르는 남성이 말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위해서 포기한 모든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 그리스도는 죄가 없습니다” (요한복음 Bunyan, Pilgrim’s Progress in Today’s English, retold by 야고보서 H. Thomas, Moody Press, 1964, pp. 13-14)

.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위해서 세상에서 택함을 받았습니다. 세상의 우정을 찾는 사람들은 멈추지 않으면 세상에서 나올수 없고 그리스도를 믿을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두가지를 다같이 할수 없습니다! “이중성격의 사람은 그의 뜻대로 할수 없습니다” (야고보서 1:8).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 (고린도후서 6:17-18).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을 떠나서 그를 믿기를 원하십니다. 오래된 찬송가 에서도 보여줍니다,

“나에게 당신의 마음을 주시요” 구세주께서 말하십니다,
   자비로우심으로 반복하면서 부르십니다;
은혜로 자비를 베푸십니다,
   내가 너를 위해 죽지 않았느냐? 나는 너의 마음을 원한다.
“나에게 당신의 마음을 주시요, “나에게 당신의 마음을 주시요”
   그가 어디서든, 그의 부드러운 목소리를 들으십시요;
어두운 세상에서 그는 당신을 택할것입니다,
   부드럽게 말씀하시면서 “나에게 당신의 마음을 주시요”
      (“Give Me Thy Heart” by Eliza E. Hewitt, 1851-1920).

요한복음 Cagan는 교회를 싫어하는 친구들과 함께 했습니다. 교회에 오는 친구들은 내가 설교할때 비웃었습니다. 그들은 더러운 농담을 했습니다. 그들은 마약과 성관계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러나요한복음 Cagan은 그들이 잘못되었다는것을 알기시작했습니다. 그의 마음은 죄의 인식을 했습니다. 그는 그의 죄가 그를 지옥으로 끌고 간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네 그는 그들의 친구들을 등졌습니다. 그는 그들을 떠나고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는 그리고 거듭났습니다. 그러나요한복음 Cagan은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았습니다. 그는 구원도 받고 – 그러나 그는 또한 신학교도 가고 목사님이 될것입니다. 요한복음은 설교 할때 여러분들은 그가 죄를 싫어하고 예수님을 사랑한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는 나쁜 아이들을 떠나고 그의 마음과 삶을 그리스도에게 주었습니다. 나는요한복음 Cagan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그는 나의 친한 친구 입니다. 요한복음과 Julie Sivilay는 나의 가족들과 지난 금요일에 저녁을 먹고 연극 보러 갔습니다. 나의 아들의 생일을 같이 보냈습니다. 나쁜친구들이 떠나고 하나님께서 그에게 새로운 친구들을 보내주었습니다. Aaron Yancy, Jack Ngann, Noah Song와 내가 그 친구들입니다. 우리는요한복음 Cagan의 친구입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친구이기에 나의 친구입니다 – 그는 더이상 나쁜 친구들과 함께 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믿었습니다. 그는 우리와 함께 합니다. 우리는 그가 이 교회의 목사가 된다는 것이 너무 기쁨니다. 그는 이곳에서 설교를 할것이고 나쁜 사람들은 지옥으로 갈것입니다.

죄스러운 친구들을 떠나겠습니까?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을 믿겠습니까? 그에게 와서 그의 피로 죄사함을 받으십시요. 요한복음 Cagan과 그의 아버지 그리고 내가 여러분들이 상담하길 원한다면 이곳에 있겠습니다. 오십시요, Mr. Griffith 찬송가“Give Me Thy Heart”부르는 동안 오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고린도후서 6:14-18.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Give Me Thy Heart” (by Eliza E. Hewitt, 1851-1920).


설교요약

너희는 저희 중에서 따로 있고!

COME OUT FROM AMONG THEM!

by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 (고린도후서 6:17-18).

(I 요한복음 2:15; 야고보서 4:4; 요한복음 13:35)

I.   첫번째, 따로하는것은 성경에서 가르치듯 중요합니다, 창세기
19:14, 26; 누가복음 17:32; 고린도후서 6:14.

II.  두번째, 따로하는것은 세상의 우정과 친교를 버리고 교회의
친교로 들어오는것입니다; 요한복음 15:19;
요한복음 17:6; 사도행전 2:47.

III. 세번째, 따로하는것은 마음의 문제입니다, 야고보서 4:4;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