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악마를 이기는 방법

HOW TO OVERCOME THE DEVI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11월 6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6, 2016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 (요한계시록 12:11).


사탄과 그의 악마들은 천국에서 쫒겨났습니다. 그들은 공중에서 떠돌아 다녔습니다. 사탄은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라고 불리웁니다 (에베소서 2:2). 악마들은 여전히 “하늘”에서 있었습니다 (에베소서 6:12) – 그들은 “하늘”을 날아다닐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욥기 1:16에서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와서 여호와 앞에 섰고 사단도 그들 가운데 왔는지라.” 그러나 그들은 3년 반이 넘는 대 환란 후에는 그럴수 없었습니다. 대환란은 이스라엘과 기독교인들이 7년동안 격은 피박입니다. 이러한 피박은 적그리스도가 이스라엘과 언약을 시작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다니엘 9:27).

이러한 7년의 대 환란에중 사탄과 그의 악마들은 천국에서 지구로 쫒겨 나왔습니다! 우리는 읽었습니다,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으로 더불어 싸울쌔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저희의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 (요한계시록 12:7-9).

사탄은 이것에 화가 많이 나았습니다. 우리는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라고 들었습니다 (요한계시록 12:12).

악마는 지금 더 악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에 다시 태어나면 그것이 마지막이란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세상의 종말을 목사님들이나 신학 박사들보다 더 잘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기독교인들이 반듯이 알아야 하는 “마귀의 궤계”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마귀들을 알고 그들과 싸워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경고 합니다 “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디모데후서 3:1). 악마들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2:12).

어떤사람들은 부흥은 없을것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사탄의 힘이 너무 커서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낼수 없다고 합니다.

변호사는 “이것은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보여주는 기독교인들의 모습입니다. 그들은 살아서 불에 타고 머리가 잘리고 픽박당하고 있습니다. 지금 아이시스는 많은 무기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당해내기 힘든것입니다.” 그러나 이라크에서는 어느때보다도 더큰 부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란과 이라크 또 시리아에서 그렇습니다. Mr. Sekulow는 그곳의 무슬림의 테러를 막기위해서 돈을 보내라고 합니다. 나는 이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돈이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우리의 기도가 필요하고 하나님께 부흥을 보내달라는 기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기독교인들이 기도해야 하는것입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 (이사야 64:1-2).

Dr. Martyn Lloyd-Jones는 “이것이 바로 부흥과 연결이 되는 기도입니다… 이것은 아주 특별하고 긴급한 기도이고 이것은 하나님의 영으로 인해서 부흥을 간곡히 바라는 기도입니다. 여기에는 이것보다 더 잘 표현하고 있는것은 없습니다. Cowper의 찬송가 “천국을 가르고 내려오셔서 수천의 마음을 하나님의 마음으로 만들어 주십시요…’ 아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아이들… 이러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문제가 됩니까? 하나님께서는 산도 흔드시고 우리는 그것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Lloyd-Jones, Revival, Crossway Books, 1994 edition, pp. 305, 307).

무슬림의 사람들이 기독교 인들에게 아주 끔찍한 짓을 했다고 들을때 미국의 변호사에게 돈을 보내지 마십시요! 그가 어떻게 아니면 다른사람들도 이런것을 도울수가 있습니까? 그들은 이미 부흥을 경험하고 수백명의 무슬림들을 기독교인들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돈을 보내지 마십시요. 이것은 그들을 도울수 없습니다! 위대하신 하나님께 기도를 하십시요. 하나님 그만이 그들을 구할실수 있습니다. 기독교 인들이 산체로 불에 타도 머리가 잘리고 피박을 당해도 –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천국의 끊임없는 기쁨으로 받아 주십니다. 이러한 순교자들은 그들의 고통으로 더 많은 무슬림들을 감동시키고 그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그들을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Tertullian이 고대 기독교인들에게 피박을 당할대 그들은 로마인들에게 피박을 당했습니다. 그는 “순교자들의 피는 모든 교회의 씨앗이다”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무슬림의 지도자들이 많은 젊은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로 돌아가고 있는것을 두려워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위대한 개척자 루터도 이렇게 피박을 받는 기독교 인들을 위한 찬송가를 썼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 찬송가 7번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강한 성이요, 결코 실패하지 않는 보루이시네,
   홍수같이 창궐하는 치명적인병중에도, 그는 우리의 도움이시라,
아직도 우리의 옛원수는 우리를 해칠려고 찾고 있다;
   그의 계략과 힘이 크고 잔인한 미움으로 무장했으니,
땅에는 그를 당할자가 없구나.

우리가 우리의 힘을 의뢰한다면, 우리의 노력은 실패할것이다,
   하나님이 자신이 택하신 사람, 그 사람이 우리 곁에 계시지 않으면,
그 사람이 누구인지 묻는다면, 그는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그는 만군의 여호와, 세세에 동일 하시도다,
그는 반드시 그 전쟁을 이기십니다.
     (“내 주는 강한 성이요” by Martin Luther, Th.D., 1483-1546).

이것이 바로 중국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선교자들은 중국의 공산주의 독재자 마찌퉁에 의해서 쫒겨났습니다. 중국의 문화 혁명중 교회들은 불에 탔습니다. 목사님들은 감옥으로 갔습니다. 수천의 중국 기독교 인들은 피박당하고 살해 당하고 감옥에 갔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대한 부흥이 중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공산주의는 기독교인들이 퍼지는 것을 멈추기 위해서 모든것을 다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실패햇습니다. 중국에는 지금 150백만 이상의 기독교 인들이 있습니다. 오늘날 중국에는 미국, 캐나다, 유럽의 기독교 인들을 합친것보다 더 많은 기독교 인들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공산주의 중국에서하셨습니다 – 그 하나님께서 지금 중동지방에서 하고 계십니다! 사실 , 그는 이것을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 무슬림의 나라들에 더 많은 기독교 인들을 보내달라고 기도 하십시요! 마틴 루터는 말했습니다,

재물과 친척과 이 육제 역시 없어지게 해보라;
   그들이 몸은 죽일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리는 여전히 살아 있도다,
그의 왕국은 영원하리라.

이것이 바로 진정한 기독교인들에게 마지막 대환난때 일어날 일입니다. 사탄은 그들을 공격할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적들이 나와서 수천의 그리스도인들을 감옥에 넣고 머리를 자를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사탄을 이길것입니다! 어떻게 그렇습니까?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 (요한계시록 12:11).

“어린 양의 피.” 예수 그리스도이 피는 그들은 영원도록 지켜주실것입니다. 심지어 오늘도 사탄이 여러분들을 공격할때 그는 여러분들을 슬프게 희망이 없이 만듭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피를 기억하십시요. 여러분들을 구세주의 보혈을 볼때 바로 여러분들은 이러한 동정심과 두려움을 이길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어린양의 피로 사탄을 이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사탄을 이길것입니다

“간증의 말들로” 그들은 그들의 구세주 예수님을 증거할것입니다. 순교는 사탄을 이기는 위대한 승리입니다. “순교자들의 피가 교들의 씨앗이다”라고 했습니다. 목사님Samuel Lamb은 감옥에서 몇번씩이나 갔습니다. 그는 “공산당들은 나를 체포하는것을 포기 했습니다. 그들이 나를 감옥에 넣을 때 마다 우리교회는 더욱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피박은 더 많은 축복을 의미합니다!”


같이 일어나서 찬송가 8번을 부릅시다.

아버지들의 믿음! 아직도 살아 있습니다,
   괴로움과 불과 칼에도 불과하고:
오, 우리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차있습니다
   우리가 어디서 이렇게 영광스러운 말을 들을수 있습니까!
우리 아버지들의 믿음, 거룩한 믿음!
   우리는 죽을때 까지 이것을 지키겠습니다!
(“Faith of Our Fathers” by Frederick W. Faber, 1814-1863).

그리고 대환란의 기독교 인들은 그들이 그리스도를 위해서 죽을수 있고 그것으로 사탄을 이길것입니다. “그들이 죽기까지 자기의 생명을 아끼지 않았도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위해서 죽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생명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탄을 이기는 방법입니다! 같이 서서 찬송가 8번을 부릅시다,

아버지들의 믿음! 아직도 살아 있습니다,
   어려움과 불과 칼에도 불구하고:
오, 우리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합니다
   우리가 어디서 이렇게 영광스러운 말을 들을수 있습니까!
우리 아버지들의 믿음, 거룩한 믿음!
   우리는 죽을때까지 지키겠습니다!

우리의 아버지들, 감옥에서 체인에 묵였습니다,
   그러나 마음과 이성은 자유였습니다;
그들의 자식들의 운명은 너무 좋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위해서 죽었습니다!
아버지들의 믿음, 거룩한 믿음!
   우리는 죽을때 까지 지키겠습니다!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 (요한계시록 12:11).

사탄을 이긴 사람들은 지금 이렇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42년동안 우리 교회에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해왔습니다. 그러나 부흥은 오지 않았습니다. 이 이유는 나에게 아주 분명합니다. 사람들은 교회를 나오다가 다시 세상으로 가서 죄를 짓습니다. 이렇게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과 어떻게 부흥을 경험할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몇년동안 그들은 죄스러운 삶과 이기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결국 그들은 그것을 멈추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자식들이 진정으로 거듭났습니다. 그리고 그다음 몇명더 진진으로 거듭났습니다. 결국 교회에서 태어난 자식들 중 4, 5 명만이 거듭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결국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 주셨습니다. 악한 사람들이 떠나고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부흥을 보내주셨습니다.

한 소녀가 진정으로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부흥을 위해서 기독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중 한명의 여성이 눈물로 부흥을 위해서 기도했습니다. 그때 3명의 젊은 청년들이 나의 집으로 와서 나와 함께 부흥을 위해서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세상적인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고 우리의 기도는 응답되었습니다. 24명의 사람들이 몇주만에 거듭났습니다! 그들은 죄의 인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울면서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들중 2명은 80살이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정말 흔한일이 아닙니다. 그들중 13명은 대학생들입니다. 그리고 그중 한명은 구원받지 못했던 남가주 침례교인이였습니다. 그는 몇달동안 자기가 구원받았다고 나와 싸웠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부흥에서 정말 구원받았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짦은 시간에 24명의 구원받음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존재하심을 느꼈습니다. 나는 몇주후 그들의 반을 세례식을 줄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좋은 시간이고 하나님께 그의 성령님을 보내주심을 감사하는 시간입니다. 그들은 성령님으로 인해서 그리스도를 믿고 그의 피로 죄사함을 받았습니다. 다음주 토요일밤 하나님께서 하신일을 간증할 준비를 하십시요!

아마 이번년도가 가기전 몇명 더 거듭날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어제밤에도 한명이 거듭나는 경험을 했습니다 나는 우리가 2016년도를 기억할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번해에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교회에 부흥을 보내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교회가 부흥의 시대에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다시 부흥을 보내시기 전 몇 달이 걸릴지 몇년이 걸릴지 모릅니다. 지금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부흥을 보내신것에 대해 감사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부흥을 계속 보내주실것이라는 기대를 하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슬프고 실망하게 될것입니다. 교회는 계속되는 부흥속에서 살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렇다면 부흥의 스테로이드에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너무 힘들어서 빨리 지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것을 가끔 멈추고 하나님께 기도 하여야 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많은 거듭남이 있을것입니다. 미래에 이것보다 더 큰 부흥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고 그리스도의 보혈을 감사하여야 합니다. 같이 기도 합시다.대환란의 시대의 기독교 인들을 위해서 “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요한계시록 12:11). 일어나서 같이 부흥을 오게한 찬송가를 부릅시다. 이것은 9번입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시시요, 구세주, 기도합니다,
   오늘 나는 예수님만 보기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인도하시고,
   그 끈임없는 영광이 나를 인도하십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구세주,
   하나님의 영광이 나의 영혼을 빛나게 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주님의 영이 나를 비추게 하여 주십시요.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나의 소망입니다
   주님의 영광; 나의 영혼을 비쳐 주십시요,
주님의 완벽함과 주님의 거룩한 사랑,
   하늘의 빛을 비추어 주십시요.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천국의 구세주,
   하나님의 영광이 나의 영혼을 빛나게 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주님의 영이 나를 비추게 하여 주십시요.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죄를 없애 주십시요
   어둠을 빛으로 빛춰주십시요.
주님의 축복된 얼굴을 보길 원합니다,
   나의 영혼이 하나님의 은혜를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천국의 구세주,
   하나님의 영광이 나의 영혼을 빛나게 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주님의 영이 나를 비추게 하여 주십시요.
(“Fill All My Vision”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만약 여러분들이 아직 구원받지 못하였다면 여러분들의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를 믿고 그가 십자가에서 흪린 피로 죄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죄인임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믿고 그의 보혈로 죄의 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요한계시록 12:7-1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A Mighty Fortress Is Our God” (by Martin Luther, 1483-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