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가려진 양심

THE SEARED CONSCIENC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10월 16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16, 2016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 (디모데전서 4:1-2).


성경에서 가르치시길 모든 사람들은 마지막 날이 다가오면 더욱 안좋아 진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실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현대인의 성경에서 말하는것을 들어보십시요. 사람들이 마지막날에 어떻게 행동하는지 보십시요.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미쁘다 이 말이여 사람이 감독의 직분을 얻으려 하면 선한 일을 사모한다 함이로다 그러므로 감독은 책망할 것이 없으며 한 아내의 남편이 되며 절제하며 근신하며 아담하며 나그네를 대접하며 가르치기를 잘하며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며 오직 관용하며 다투지 아니하며 돈을 사랑치 아니하며 자기 집을 잘 다스려 자녀들로 모든 단정함으로 복종케 하는 자라야 할지며 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이 되어 자녀와 자기 집을 잘 다스리는 자일지니 집사의 직분을 잘한 자들은 아름다운 지위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에 큰 담력을 얻느니라 ” (디모데후서 3:1-4, 12-13, NIV).

마지막 날에 사람들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죄와 배교를 볼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그래서 우리가 지금 마지막 날에 살고있다는것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성젹으로 아주 물란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영화들은 아주 끔찍하고 저질과 피와 드라큘라로 범벅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할로윈과 악마와 죽음을 좋아 합니다. 우리 교회들은 비어 있고 젊은이들은 레이브나 대마초 또는 엑스터시 같은 마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여러분들이 성경을 읽고 교회를 가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디모데후서 3:1).

그러나 무엇이 모든 죄의 원인입니까? 왜 정치인들은 다들 이렇게 악합니까? 왜 이렇게 깡패들이 길거리에서 경찰을 총으로 쏘고 건물들에 불을 지릅니끼? 왜 사람들은 무슬름 테러들로 인해서 죽임을 당하고 폭탄을 터트립니까? 왜 요즘 교회들은 이렇게 죄스럽고 이기적으로 변합니까? 이것에 대한 정답이 성경에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 (디모데전서 4:1-2).

성령님께서는 이것을 아주 “정확하게 표현”하고 계십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역시 말씀하고 있는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그는 우리가 사실을 알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이 악마들이 정말 있다는것을 알기를 원하십니다. 악마들은 여러분들을 잘못된 가르침으로 인도 할수 있습니다 그들은 여러분들 학교에 선생님들같습니다. 그들은 진화론같은 거짓말을 가르칩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에게 동물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이 없다고 가르칩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을에게 옭고 그름이 없다고 가르칩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에게 성경이 틀리다고 가르칩니다. 여러분들의 부모님도 이렇게 거짓말을 가르칩니다! 오늘날 그래서 우리 사회가 범죄가 많은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것을 믿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악마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그들의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입니다. 이것은 그들의 양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양심은 악마들로 인해서 없어졌습니다. 그들은 화인당하고 그들의 양심은 더이상 무엇이 옳고 그른것인지 모릅니다. 악마들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조정합니다.

악마들의 목표는 여러분들의 양심을 없애는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을 조정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정으로 여러분들의 양심은 없어집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셨을때 그에게 양심을 주셨습니다. 그는 사람에서 “생명”을 주셨습니다. 이것은 히브리어서로 “neshamah”라고 합니다. 이것의 뜻은 사람에게 2가지의 것을 주는 것인데 이것은 동물에게는 없는것입니다 – 한가지는 하나님을 아는 능력이고 다른 한가지는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디지니의 “피노키오”를 본적이 있습니까? 피노키노는 나무 꼭두각시 입니다. 그러나 그는 진정한 소년이 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꼭두각시는 그러한 마음 양심이 없습니다. 양심 대신 그는 나무 조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는 메뚜기가 없을때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나 그는 진정한 소년이 되었을때 더이상 메뚜기의 도움이 필요 없엇습니다 그는 진정한 소년이 되면서 옳고 그름을 알수 있는 양심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첫 사람인 아담에게 이것의 반대의 일이 생겼습니다. 아담이 죄를 졌을때 그는 사탄의 꼭두 각시가 되었습니다. 악마는 그의 양심을 없애고 사탄의 꼭두각시로 만들었습니다. 아담은 죄를 지었고 그는 옳고 그름의 판단을 잃엇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죄를 대면 하셨을때 그는 변명을 했습니다. 죄의 인식을 하지 못하고 그는 하나님에게로 부터 숨으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를 찾았을때 아담은 하나님께 죄를 고백하는 대신 변명을 늘어놓았습니다. 그의 첫번째 아들인 가인도 그의 아버지의 양심을 이어 받았습니다. 그는 동생을 살해 했으면서도 아무런 죄의 가책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죄를 고백하는 대신 그는 변명을 늘어놓았습니다. 그의 죄는 점 점 더 커졌습니다. 그의 양심은 사탄에 의해서 더욱 악화되어 지고 있었습니다. “가인이 여호와의 앞을 떠나 나가 에덴 동편 놋 땅에 거하였더니”. 이것은 그가 떠 돌아 다녔다는 것입니다. 그는 죄를 용서 받아야 되는 필요성을 몰랐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화가 났습니다. 그는 세상을 방황하다 죽어서 지옥을 갔습니다. 사탄은 그를 유혹했습니다 사탄은 그를 동생을 죽이게 했습니다. 사탄은 그의 양심을 없에고 그는 구원받기에 너무 늦었던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양심을 잃으면 이러한 죄책감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양심은 죽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의 보혈로 죄를 깨끗히 씻을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세상을 방황하다 끝내 죽고 지옥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이것은만약 양심을 이렇게 잃게 된다면 여기 있는 모든사람들에게 적용이 됩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알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께 올수 없고 그의 십자가의 보혈로 깨끗해 질수 없습니다.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면 구원받을수도 없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용서 받을수 없습니다. 그는 용서받을수 없는 죄를 지은것입니다. 그는 가인처럼 악마의 노예가 된것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의 양심이 악마에 의해서 굳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줍니다. 죄를 떠나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여러분들은 태어날때 양심이 벌써 변형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인처럼 아담에게서 양심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마치 아이처럼 양심이 굳어졌습니다ㅏ 여러분들은 부모님께 거짓말할때 양심은 더욱 굳어갑니다. 여러분들이 도둑질을 할때 양심은 굳어집니다. 학교에서 거짓말을 할때 양심은 굳어갑니다 여러분들은 포르노를 보고 그런 생각을 할때 양심이 굳어갑니다. 마침 여러분들은 이런것을 의도적으로 하고 – 이것은 양심을 더욱더 굳게 하여서 죄를 모르게 합니다. 아무도 모르는 죄입니다. 죄는 여러분들의 어머니를 부끄럽게 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양심은 점점 굳어가고 여러분들은 죄를 짓고 그것도 모르게 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그런것을 즐깁니다 – 그리고 그들은 너무 자연스럽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더이상 걱정하지 않습니다. 사실, 여러분들은 이렇게 죄인으로 지내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교회를 싫어하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죄에대해서 말듣는것이 싫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에대한 설교를 듣기가 싫어집니다. 여러분들중 어느사람들은 내가 설교를 못하게 되면 그것을 좋아합니다. 여러분들은 나 대신John Cagan 와Noah Song이 설교를 하는것을 더 좋아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들이 쉽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죄에 대한 설교를 피하기 위해서 교회를 떠나길 원합니다! 나는 그런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사람들은 나를 아주 싫어 합니다! 그들은 내가 없어지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은John Cagan 과 Noah Song의 설교도 멈추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양심은 굳어지고 교회를 떠나고 싶어 합니다. 악마는 여러분들을 아주 꽉잡고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양심을 뜨거운 다림이로 아주 무덤하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고 싶은때가 있었을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싫어합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의 이름을 싫어합니다!

어떻게 그를 싫어 할수 있습니까? 그는 여러분들을 누구보다 사랑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의 영광을 버리고 이곳에서 여러분들때문에 고통 당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의 죄가 죄없는 그에게 다 갔습니다. 그는 피땀을 흘리고 겟사마네 에서 고통을 당하고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셨습니다. 그는 조롱당학 폭행 당하면서도 조용하게 그것을 다 감수 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여러분을 구원해주기 위해서 고통받으며 사랑을 베푼사람들을 모릅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사랑하십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구해줄수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두려움을 없에고 여러분들의 영혼을 치료해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깨진 양심을 다시 고쳐주실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이유입니다. 그들은 그의 손과 발에 못을 박았습니다 그는 그를 뜨거운 태양아래 십자가에 못박고 – 그의 혀가 다 말라서 입천장에 말라 붙었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들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왜 그가 여러분들을 미워하겠습니까? 그는 여러분들을 사랑하기에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말할수 없는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여러분들을 사랑하십니다. 예수님은 여러분들을 지금도 사랑하고 계십니다.

나의 간증은 John Cagan과 정 반대입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것은 같습니다. John은 그의 죄를 자랑 스럽게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을 괴롭히는것을 즐겼습니다. 나는 이러한 죄나 남들에게 피해 주는것에 대한 아무런 흥미가 없었습니다. John은 하나님을 싫어 하는 사람들과 함께 했고 – 교회아이들과 어울렸습니다. 나는 교회 아이들을 싫어했고 그들로부터 멀리 했습니다. John은 나쁜 아이들과 함께 했습니다. 나는 좋은 아이들과 함께 했습니다. 이것이 우리 간증에서 다른 점들입니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2가지가 아주 똑같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구원받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그럴수 없었습니다. John은, “나는 그리스도께 나의 의지대로 할수 없었습니다, 나는 기독교인이 되는것을 결정 할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너무 희망이 없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느낀것과 같은것입니다. John은 죄의 깨우침을 몇주동안 느꼈습니다. 나 역시도 6-7년동안 이런 죄를 느꼈습니다. John은 하나님께서 그를 그리스도께 인도했다고 했습니다. John은 나쁘게 시도했습니다. 나는 좋게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렇게 달랐지만 그리스도를 믿을수 없는것은 마찬가지 였습니다.

나는 착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얼마나 착한 소년이 되려고 노력했는지 아십니다 나는 담배도 끊었습니다. 나는 매 주일 교회에 갔습니다. 나는 주일밤에도 매일 교회를 갔습니다. 나는 목사가 되기위해서 쉽게 살수 있는 삶을 포기 했습니다. 나는 17살에 목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19살에 침례교회의 목사님이 되기위한 안수를 받았습니다. 나는 그리고 나서 몇달동안 중국선교사가 되기 위해서 중국교회를 갔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내가 아주 착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내가 마치 누가복음 18장에서 예수님께서 말하신 바리새인 같았다는것을 몰랐습니다 – 나는 착한사람이 되어 구원을 받으려 했습니다. 그들은 나의 마음에 악이 있다는것을 몰랐습니다. 나는 마치 중국 아이들처럼 행동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마음의 죄가 있었고 이것은 나의 양심에서 계속 나에게 죄책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나는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는 죄인이였습니다. 나는 이것을 몰랐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어느날 아침에 나에게 오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가 나를 사랑한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이것을 전에는 몰랐습니다. 나는 교회의 아이들보다 더 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러나 실은 나는 그들보다 더 악햇습니다. 나는 종교가 있었지만 예수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오셨습니다. 내가 그에게 갈수 없습니다. 나는 내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기에 나는 그렇게 할수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나에게 오셨습니다. 나는 그에게 나를 구원해달라고 물어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나를 구원해주셨습니다. 그는 나에게 오셔서 구해주셨습니다. 그는 나를 그의 보혈로 깨끗히 씼겨주셨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물어봤습니다, “목사님, 왜 당신은 언제나 예수님의 피에 대해서 말하나요?” 이것은 간단합니다. 그의 피가 나를 깨끗히 하고 나는 내 자신을 그렇게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는 나를 너무 사랑하셔서 그는 나의 죄스러운 영혼을 깨끗히 씻어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들을 사랑하십니다 그는 여러분들에게도 올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여러분들의 죄와 양심과 의심과 모든 유혹을 눈처럼 하얗게 씼으십시요 – 예수님은 여러분들을 사랑하십니다!

나는 이런 사랑을 느껴본적이 없습니다. 나는 외톨이 였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내가 2살때 나를 떠났습니다 나는 12살이 되었을때 우리 어머니랑 헤어져야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를 바리새인으로 만들었습니다. 나는 그들보다 낳다! 나는 기독교 인이 될수 있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할수 없었습니다! 나는 시도 하고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할수 없었슷ㅂ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 나는 종교를 잃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나를 사랑하셨습니다. 갑자기 나는 그가 나를 사랑한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오시고 나의 영혼을 그의 피로 씼겨주셨습니다. 만약 그가 나같은 사람을 구원해줄실수 있다면 그는 오늘아침 여기 있는 어느 누구도 구원해 주실수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죄를 씼겨주실수 있습니다 – 여러분들의 마음의 죄, 죄스러운 삶도 바꿔주실수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사랑하십니다. 그는 여러분들께 올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그의 보혈로 씼겨주실것입니다. 나는 그가 여러분을 사랑하기 때문에 구원해주실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멘.

죄-짐 무거울때, “주 예수 오셔서” ;    내 모든 죄의 빛 맡기라 하셨네.” 내 모든 죄 빛, 주 갚으셨네;    주께 진 내 모든죄 다 용서 하셨네. 날 변화 시킨이 주 예수 뿐이라,    오직 구주만이 새롭게 하셨네. 내 모든 죄 빛, 주 갚으셨네;    주께 진 내 모든죄 다 용서 하셨네. 내 안에 선한것 아무것 없도다,    오직 주 은혜로 나 구원받았네. 내 모든 죄 빛, 주 갚으셨네;    주께 진 내 모든죄 다 용서 하셨네. (“죄 짐 무거울때,” Elvina M. Hall, 1820-1889).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aron Yancy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디모데후서 3:1-8.
Mr. Noah Song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죄 짐 무거울때” (Elvina M. Hall, 1820-1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