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미국과 서방 세계에서 부흥을 경험하지 못하는 2가지 이유

THE TWO REASONS WHY THE CHURCHES IN AMERICA
AND THE WEST DON’T EXPERIENCE REVIVAL
(Korean)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9월 25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25, 2016


오늘 밤 나는 여러분들에게 왜 미국과 서방 세계가 부흥 할수 없는지 2가지의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흥”이란 18세기와 19세기에서 보여진 전통적인 부흥을 말하는 것입니다. 나는 새복음주의나 오순절의 사람들이 말하는 “부흥”20세기와 21세기에 말하는 부흥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성경을 디모데후서 3:1을 펴십시요 (이것은 스코필드 성경의 1280쪽에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첫번째 7절을 읽어드리겠습니다.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저희 중에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 어리석은 여자를 유인하는 자들이 있으니 그 여자는 죄를 중히 지고 여러가지 욕심에 끌린바 되어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디모데후서 3:1-7).

13절을 읽으십시요.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 (디모데후서 3:13).

이 구절들은 오늘날 “마지막 날의”교회들의 배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1). 2절과 4절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절은 가짜 “기독교인”들이 왜 반항하고 악하게 변하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 (디모데후서 3:5).

내가 이것을 설명하기전 나는Dr. J. Vernon McGee가 말한것에 대해서 말하겠습니다. “마지막 날”에 대해서는 “마지막 날은,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교회들의 마지막 날을 말하는것입니다.” 1절에 대해서는Dr. McGee가 말하기를, “우리는 19가지의 다른 모양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못생긴 구릅입니다… 그들은 마지막 날들에 교회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notes on 디모데후서, chapter 3). 그리고 Dr. McGee는 5절에 대해서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 Dr. McGee는“경건의 모양은 있으나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 그들은 종교가 있으나 그들의 삶은 그렇지 않습니다” (ibid.). “기독교 인”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그것은 겉모습 뿐이고 경건의 능력은 부인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능력과 그리스도의 보혈로 진정으로 거듭나지 않은것입니다. 이것은 7절에서 보여주듯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모양입니다. 그들은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이런 사람들이 오늘 밤 이자리에도 있습니다!

그들은 몇 십년동안 성경을 공부하지만 거듭나지 않습니다. Dr. Charles C. Ryrie는 이것이 “그들은 그리스도의 구원해 주시는 지식을 알수 없습니다”라고 했습니다(Ryrie Study Bible; note on verse 7). 수많은 복음주의자들은 이러한 상태에 있습니다. 그들은 거듭나지 않았습니다. 고린도전서 2:14에서는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지금 나는 여러분들에게 140년동안 왜 미국과 서방세계에서 부흥이 없는지 2가지의 이유를 보여주겠습니다.

I. 첫번째, 140년이 넘는 동안 부흥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셰례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복음주의 자 들은 그들이 말하는Charles G. Finney 의 “결정주의”로 인해서 거듭나지 못했습니다. 그의 가르침은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교회에서 구원받았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죄인의 기도”들로 인해서 그들이 구원받았다는 “결정을 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성령님의 능력으로 거듭난것이 아닙니다. 성령님의 첫번째 역할은 죄인들을 죄의 인식을 깨우쳐 주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6:8과 9절을 보면,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사람들이 죄의 인식을 깊게 느끼지 못하면 그들은 그리스도를 볼수 없습니다. 십자가에서 그의 희생도 볼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의 보혈을 볼수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원받고 싶다고 하지만 그들은 죄의 인식이 없기 때문에 그들은 그리스도를 믿을수가 없습니다.

두번째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은 그리스도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또는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5장 26절에서 성령님께서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라고 하셨습니다. 죄의 인식이 일어난후 성령님께서 죄인들에게 예수님만이 그들을 구원해 줄수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거듭남의 마지막은 하나님께서 이러한 죄인을 그리스도께 인도해 주시는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요한복음 6:44). “내가 어떻게 그리스도를 믿을수 있습니까?”하고 물어보는 사람들은 죄의 인식도 없고 죄에서 구원받을수 있는 그리스도의 희망도 모르고 그래서 그리스도를 믿지 못합니다. 구원의 모든 능력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물어보길,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는가 하니”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마가복음 10:26, 27).

고전적인 개신교의 거듭남은 첫번째 단계가 아주 깊은 죄의 인식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죄인은 그리스도를 보게 되고 그를 믿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구세주로 보내줍니다. 물론 이런 것들은 현대적인 “결정주의”에서는 믿지 않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기도를 하고 필요한 말을 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부흥을 경험할수 없는 첫번째 이유입니다.

요한복음 Cagan은 우리 교회의 젊은이 입니다. 그는 사역을 하길 원합니다. 그는 15살에 거듭났습니다. 나는 그의 간증을 2개의 설교에 걸쳐서 주겠습니다. 첫번째 그의 거듭남이 필요한 이유는 그는 “예전같은” 거듭남을 경험 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Finney가 결정주의를 가지고 오기 전의 오래전의 거듭남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절대 필요합니다. 두번째 그는 대학생이였고 그리스도를 2년넘게 거부했습니다. 그는 나의 설교를 듣고 거듭났습니다. 오늘날 설교를 듣고 거듭난다는 것은 아주 드문일입니다. 지금요한복음 Cagan의 구원의 간증을 들어보십시요

.

     나는 거듭났을때를 아주 확실히 기억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떼서 나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해서 말로 설명하기 아주 힘듭니다. 내가 거듭나기전 나는 화가 몸시 나아있었습니다. 나는 죄를 자랑하스럽게 생각했고 나는 사람들의 아픔을 즐겼습니다. 그리고 나는 하나님을 싫어하는 사람들과 함께 했습니다; 나에게 죄란 “실수”로 나중에 후회가 되는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일부러 이렇게 지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이용하시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정말 나의 상상을 초월하고 나의 세계를 바꿨습니다. 내가 거듭나기전 나는 마치 죽을것 같았습니다. 나는 잘수도 없었고 웃을수도 없었고 아무런 평화를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때 우리교회에서는 특별한 전도 모임이있었고 나는 이것을 완전 무시하고 목사님과 나의 아버지도 무시 했습니다.
     그때 성령님께서 나에게 아주 강하게 나의 죄의 인식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모두를 거부했습니다. 나는 하나님과 거듭남도 다 거부했습니다. 나는 생각도 안하고 나는 고통의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2009년 6월 21일 주일 아침 나는 너무 피곤했습니다. 나는 견딜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내 자신도 싫었고 나의 죄도 싫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Dr. Hymers께서 설교를 시작할때 나의 자존심음은 이것을 듣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설교를 시작하면서 나는 나의 죄와 나의 영혼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나는 이것은 설교가 끝날때 까지 기다렸으나 목사님은 계속 설교를 하시고 나의 죄는 점점더 악화되어 가는것을 느꼈습니다. 나는 이것을 더이상 참을수 없었고 구원받는 것뿐이 방법이 없었습니다. 설교가 끝나고 나는 계속 반항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더이상 참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아주 최악의 죄인이였고 나는 이것을 더이상 참을수 없었습니다. 나는 그리고 하나님의 정당하심으로 지옥으로 가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목사님께서 나에게 상담을 하면서 나는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거부했습니다. 나의 죄를 느끼면서도 나는 구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나는 정말 지옥으로 가야했습니다. 나는 구원받기위해 “시도”했지만 나는 그리스도 믿는것을 “시도”할수 없었습니다. 나는 기독교 인이 될수 없었고 그리스도를 믿을수 없었습니다. 나는 희망이 없었습니다 나는 나의 죄가 나를 지옥으로 미는것을 느껴씃ㅂ니다. 나는 나의 고집으로 눈물이 났습니다. 나는 이러한 상태로 머물렀습니다.
     갑자기 수년동안 설교내용이 나의 마음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나는 모든것을 포기하고 예수님께 와야 햇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삶을 나를 위해서 버리셨습니다. 진정한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대신 못박히셨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를 믿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나를 너무 힘들게 햇습니다. 나는 모든것을 포기 해야 했습니다. 나는 모든것을 포기하고 오직 예수님만 필요했습니다! 그순간 나는 예수님께로 왔습니다. 믿음으로 예수님께 갔습니다. 그순간 나는 마치 내 자신이 죽고 그리스도께서 새 생명을 주시는것을 느꼈습니다! 여기에는 나의 의지는 없었읍니다. 나는 단지 나의 마음으로 그리스도를 믿었고 그로 인해서 그는 나를 구원해주셨습니다! 그는 나의 죄를 그이 보혈로 썻어주셨습니다! 그때 나는 그리스도에게 반항하는것을 멈추었습니다. 이것은 너무 분명하게도 내가 하는것은 단지 그를 믿는것 뿐이였습니다. 나는 그때를 정확하게 기억합니다. 나는 없었고 그것은 단지 그리스도 뿐이였습니다. 나는 아무런 느낌이나 빛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느낌이 아니라 단지 그리스도뿐이였습니다! 그리스도를 믿는것은 마치 나의 죄가없어지는 느낌이였고 나의 영혼이 살아나는 느낌이였습니다. 나는 죄에서 돌아와서 예수님만 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구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너무 사랑하셔서 내가 아주 좋은 교회에서 태어나 그를 거부했지만 그는 나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나의 거듭남의 경험은 말로 표현하기 힘듭니다. 그리스도께서 그의 생명을 나를 위해서 주시고 나는 그로 인해서 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가지 멸류관을 쓰시고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서 그의 구원까지 비웃음을 당하면서 돌아가셨습니다; 어떻게 내가 그런 사랑을 말로 표현할수 있겠습니까? 예수님께서는 나의 미움과 화남 모든것을 가지고 가시고 나를 사랑으로 주었습니다. 그는 나에게 새로운 시작을 주셨습니다 – 그는 ㄴ에게 새로운 삶을 주시고 믿음을 주시고 나느느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씻어 주시고 내 자신이 보이지 않지만 믿습니다. 믿음이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나는 이것을 알면서 나의 믿음이 예수님께 있다는것을 확신 합니다. 예수님만이 나의 대답입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은혜를 배푸신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그는 나를 그의 아들에게 인도 하시고 나는 예수님께로 절대 내가 갈수 없습니다. 이것은 단지 말뿐이지만 나의 믿음은 예수님안에 있고 그는 나를 변화시키셨습니다. 그는 언제나 그곳에 계셨고 그는 나의 평화 나의 구원주 이십니다. 그를 위한 나의 사랑은 그가 나를 사랑하심에 비하면 너무 작습니다. 나는 그를 위해서 무엇을 해도 충분하게 할수 없습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위해서는 무엇이든 할수 있고 예수님을 섬기는 것이 나의 기쁨입니다! 그는 나에게 생명과 평화를 주시고 나에게 길을 보여주셨습니다. 나는 나 자신을 믿는것이 아니고 나의 희망은 그에게 있습니다. 그는 나를 절대 포기 하지 않으십니다. 그리스도께서 나에게 오시고 나는 이것으로 인해서 그를 절대 떠나지 않을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요한복음 Samuel Cagan이 15살에 거듭난 이야기 입니다. 지금 그는 사역을 하기 원합니다. 요한복음 Cagan에게 생긴것이 바로 진정한 거듭남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에게 그렇게 하셔야 합니다!

거의 모든 목사님들은 그에게 단지 기도를 하라고 하면서 그를 세례시켰을것입니다 – 그래서 우리 교회에 요즘 너무도 많은 수백만명의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이 있는것입니다! 첫번째는 우리가 부흥이 없는 이유는 목사님들이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구하게 하지 못하게 해서 입니다. 그들은 죄인들을 하나님께로 부터 멀어지게 하고 그들은 구원받지 못한 상태에서 세례를 합니다! 나는 이것이 오늘날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의 세례하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부흥을 볼수 없는 첫번째 이유입니다! 진정 모든사람들이 진정한 거듭남 없이 세례를 받으면서 구원받았다고 합니다! 나역시도그런 죄를 지었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 저를 용서해 주십시요. 왜 하나님께서 140년동안 우리에게 더이상 부흥을 보내주지 않으실까요? 왜 인가요? 여기에는 한가지의 이유가 더 있습니다!

II. 두번째, 140년동안 부흥이 없는이유는 우리가 기독교 인들이 그들의 죄를 고백하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히 되지않고 성령님을 강조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내가 벌써 알고 있던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최근 더 분명해졌습니다. 나는 3번의 부흥을 보았습니다. 첫번째는 가장 컸는데 – 이것은 성령님의 “세례”로 인한것이 아니고, 방언도 아니고, 상쳐의 치유도 아니고 기적도 아니였습니다. 이것은 기독교 인들이 그들의 죄를 고백하면서 그리스도의 보혈로 생긴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교회들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거듭나도 그들의 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마음의 죄 육의 죄. 첫번째 부흥에서 거의 모든 교회가 그들의 죄를 하나님께 고백하고 눈물을 흘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예수님의 피를 통하여 진정한 평화를 주었습니다. 요한은 말했습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 (요한일서 1:9).

하나님께서 기독교 인들의 죄를 어떻게 깨끗히 할까요?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 일서 1:7).

첫번째, 죄의 고백은 안으로 밖으로 있습니다. 두번째 죄의 깨끗함은 예수님의 피로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들리지요? 그러나 많은 교횓ㄹ은 이것을 강조 합니까? 나는 그런 교회를 모릅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가 바로 우리가 140년 동안 부흥을 볼수 없는 이유입니다!

Brian Edwards의 말을 들어보십시요, 그는 부흥에 대해서 많이 공부한 사람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부흥… 이것은 죄의 인식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이것은 죄의 인직으로 사람들이 마음의 고통을 시작하고 부흥으로 진정 이어지게 됩니다. 어떤때는 사람들이 조정이 안될정도로 울고 그럽니다! 그러나 죄의 인식과 슬픔없이 부흥은 없습니다 (Edwards, Revival, Evangelical Press, 2004, p. 115).

깊은, 슬프고 겸손함으로 부터 오는 죄가 없이는 부흥이 있을수 없다 (Edwards, ibid., p. 116).

내가 본 첫번째 부흥은 기독교 인들이 보여서 울며 그들의 죄를 고백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교인들이 울며 그들의 죄를 고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다였습니다. 방언은 없었습니다. 성령님도 없었습니다. 상처의 치유도 없었습니다. 단지 고백, 울음 눈물 기도 뿐이였습니다. 이것은 몇시간 동안 계속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루 이틀 쉬었다가 – 다시 성령님께서 오셨습니다 – 다시 한번 그리고 3년이 지났습니다. 부흥이 끝났을때 그 교회에는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왔고 그 교회는 150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한번이 아닌 4번의 예배를 보아야 했고 매 주일 아침 2번 그리고 주일 밤 2 번 그렇게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단지 사람들을 교회로 더 데리고 오기 위해서 부흥을 기도하야 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동기는 교회를 깨끗히 하는데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교회를 깨끗히 해야 합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기독교 방송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치유의 예배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방언도 하고 다른 경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믹구에서 140년 동안 전통적인 부흥을 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것들로 방해를 받은것입니다. 우리는 성령님께서 기독교 인들의 죄를 인식 하지 않으시고 떠나신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 울며 기도 해야 합니다. 그의 보혈로 우리의 죄를 깨끗히 해야 합니다!

우리는 부흥의 “조금한 맛”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4일밤의 모임으로 11명이 거듭나고Dr. Cagan의 시험을 통과 했습니다. 그리고 11명은 모두 거듭났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8명의 기독교 인들이 그들의 죄를 고백하고 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것은 41년동안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죄를 지었습니다. Dr. Cagan는 나에게 “죄”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죄라고 합니다. 나는 자존심이 강해지고 우리가 부흥을 경험할거라고 자랑했습니다! 부흥은 정말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예수님의 보혈에 대한 설교를 멈췄습니다. 나는 이러한 모임을 다른사람에게 맡기고 예수님보다는 성령님의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나는 예수님께서 성령님에 대한 말을 한것을 기억했어야 합니다.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요한복음 15:26). 나는 다른 사람에게 예배를 맡기면 안되고 성령님에 대한 예배를 해서는 안되었습니다. 이것이 나의 죄였습니다. 자랑스러움의 죄입니다. 나는 이것을 오늘밤 여러분 앞에서 고백합니다. 나의 죄는 자랑함에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죄는 가정의 죄에 있습니다. 여러분 하나님께 나의 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 해 주십시요 (기도). 지금 하나님께 우리에게 다시 와 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하나님의 존재함을 기도 하십시요. 눈물로 기도 하시고 중국에서 하는 것 처럼기도 하십시요 (기도). 같이 일어나서 찬양합시다, “할렐루야, 나의 구세주.”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의 영”을 같이 부릅시다. 지금 “하나님 나를 구원해 주세요”같이 부릅시다. Miss Nguyen, 일어나서 하나님께 다시 우리에게 와 달라고 기도 해주십시요. 여기에 많은 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그들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부흥을 원하는 분들은 일어나서 다시 하나님께 기도 하십시요. 중국에서 기도 하듯 그렇게 하십시요. 그들의 죄를 고백하듯 고백하십시요. 그리고 예수님께 용서를 구하십시요. 남가주 침례교인으로 우리교회를 25년동안 나오신 분이 예수님을 믿고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하셨습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aron Yancy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디모데후서 3: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Farther Along”
(by W. B. Stevens, 1862-1940; arranged and altered by Barney E. Warren, 1867-1951).


설교요약

미국과 서방 세계에서
부흥을 경험하지 못하는 2가지 이유

THE TWO REASONS WHY THE CHURCHES IN AMERICA
AND THE WEST DON’T EXPERIENCE REVIVAL

Dr. R. L. Hymers, Jr.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저희 중에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 어리석은 여자를 유인하는 자들이 있으니 그 여자는 죄를 중히 지고 여러가지 욕심에 끌린바 되어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디모데후서 3:1-7).

(디모데후서 3:13, 5; 고린도전서 2:14)

I.    첫번째, 140년이 넘는 동안 부흥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셰례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6:8, 9, 14; 15:26; 6:44; 마가복음 10:26, 27.

II.   두번째, 140년동안 부흥이 없는이유는 우리가 기독교 인들이 그들의 죄를 고백하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히 되지않고 성령님을 강조 하기 때문입니다, 요한일서 1:9, 7; 요한복음 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