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Dr. Hymers 설교전 부르신 찬송가:
      “나의 비전을 채워주소서”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하나님나를 살피사” (시편 139:23-24).

사탄과 부흥

SATAN AND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9월 15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Thursday Evening, September 15, 2016


일어나서 스코필드 성경의 1255장을 읽으십시요. 이것은 에베소서 6:11과 12절입니다.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 (에베소서 6:11-12).

자리에 앉으십시요.

이것은 진정한 기독교인들을 사탄이 어떻게 침범하는지 보여줍니다. 새로운 미국 성경은 12절을 이렇게 해석합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 (에베소서 6:12, NASB).

Dr. Merrill F. Unger는 말했습니다, “악한 영의 세력의 가장 마지막 정착지는…’이 어두운 세상의 지도자들’… 이러한 악한 영들이 지배합니다” (Biblical Demonology, Kregel Publications, 1994, p. 196). Dr. Charles Ryrie는 다니엘 10:13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페르시아의 왕자는… 초 자연적인 힘으로 인해서 하나님의 계획을 반대로 페르시아를 지도했습니다. 악마 [사탄 ‘세상적 힘’] 는 세상의 나라들을 통치하려고 했습니다… 악마들과 천사들의 싸움은 세상을 지배하는 힘들로 계속 이어졋습니다” (Ryrie Study Bible; note on Daniel 10:13).

나는 미국과 서방세계를 제어하려는 악마의 집단이 있다는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10:20에 보면, “악마들은 사탄의 세상적인 시스템을 사용한다”고 스코필드성경 중간에 나와있습니다. 이것은 “페르시아의 왕국을”말하는것입니다. 이 “왕자”는 페르시아의 왕국을 통치하는 악마입니다. 오늘날 “서방세계이 왕자”또한 미국을 지배하는 악마입니다. 이러한 악마의 지배하는 힘으로 미국과 서방세계들은 문명적이 되었다고 하지만 이것은 물질주의로 되어버렸습니다. 물질주의의 악마는 부흥을 막고 우리의 기도들을 방해하며 사람들을 노예로 만듭니다. 이러한 악마의 지배들은 우리들에게 무엇을 했을까요? 악마에 대해서, Dr. Lloyd-Jones가 우리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악마의 힘은 사람들의 마음을 둔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는 ‘영적인 생각이 하나도 없게 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도 아주 없애 버립니다…하나님에 대한 이러한 믿음과 종교 또는 구원은 없어지고 아주 기억조차 없어 지게 합니다” (Revival, Crossway Books, 1992, p. 13). 이러한 일들은 “서방세계의 왕자” 또는 그들의 악마들이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다른 나라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후진국들은 이러한 악마의 “물질주의”가 미국이나 서방세계처럼 지배를 하지 않습니다. 수많은 중국의 젊은이 들 아프리카 인도차이나 심지어 무슬림의 나라들도 – 많은 젊은이들이 거듭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진정한 기독교 인들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이나 서방세계에서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고 있습니다. 아주 소수의 젊은이들이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고있습니다. 우리의 교회들은 힘이 없습니다. 우리의 기도 모임들은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의 젊은이들은 하나님에 대한 열정이 없습니다. 우리는 88%의 사람들이 25세가 되기전 교회를 떠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절대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들은 포르노에 빠지고 수많은 시간을 인터넷으로 보냅니다. 그들은 마약을 합니다. 그들은 기도를 비웃고 시간이 없을때 까지 소셜미디어에 시간을 보냅니다. 그들은 스마트 전화기를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런것들로 지배를 받습니다. 그들은 매순간 이런것들을 보면서 지냅니다. 마치 고대 이스라엘 사람들이 우상숭배를 하듯 그들은 이것을 우상숭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미국의 교회의 목사들은 이렇게 교회들이 세상적이 되어가고 약해진것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들은Dr. Lloyd-Jones말했듯 악마들로 지배당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호세아에서는 더 심해져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길, “에브라임이 우상과 연합하였으니 버려두라 “ (호세아 4:17). 하나님은 이 나라를 포기하셨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로 부터 버림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홀로 버려지고, 악마의 힘에 지배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마들은 젊은이들을 포르노나 대마초 또는 소셜 미디아로 지배하고 있습니다! 악마들은 이러한 젊은이들을 또한 믿지 않는 친구들로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마들은 젊은이들을 물질주의로 유혹하고 그들을 직장같은것으로 유혹하여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는것을 방해합니다. “에브라임이 우상과 연합하였으니 버려두라 “ (호세아 4:17). 오늘 여기 있는 젊은이들도 이러한 악마에게 노예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 교회에 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이곳에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이 이곳이 없다는것을 느낍니다! 호세아는, “저희가 양떼와 소떼를 끌고 여호와를 찾으러 갈지라도 만나지 못할 것은 이미 저희에게서 떠나셨음이라 “ (호세아 5:6). 하나님은 떠나셨습니다! 그는 우리의 교회를 떠나셨습니다. 그는 없습니다. 그는 존재하지 않기에 없으신것이 아닙니다. 그는 존재하시기 때문에 그곳을 떠난것입니다! 하나님은 존재하십니다 – 그리고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떠나신것입니다! 그는 거룩하십니다. 그는 우리의 죄로 화나셨습니다. 그래서 그는 우리를 떠나신것입니다. 집에서도 혼자입니다. 기도도 혼자입니다. 교회에서도 혼자입니다. 하나님의 존재하심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나는 십대때 백인 교회를 다니면서 느낀 아주 끔찍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는 하나님이 나를 위해서 없습셨습니다. 나는 혼자엿습니다 – 교회에서 혼자였습니다. 그린데이가 유명한 노래로 이렇게 부릅니다,

나는 누군가가 나를 찾아주기를 원한다.
   (Green Day, “Boulevard of Broken Dreams,” 2004).

나는 여러분들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나는 로스앤젤레스의 거리를 혼자 걸었습니다. 나는 십대였고 혼자였습니다! 나는 백인 교회를 다니면서도 항상 혼자 였습니다. 내가 중국 침례교회를 다니기 전이였습니다. 네! 나는 이런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아주 싫었습니다! 나는 악마의 물질주의가 우리 집의 사랑은 깨로 행복도 깨로 우리의 마음을 외롭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러한 악마들이 우리의 교회를 차갑고 친절하지 않게 만단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미국의 죄가 싫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좋은것들을 다 훔쳐 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통령 후보자가 약속한것들 때문에 그들을 지지 합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에게 모든것을 약속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도망가고 여러분들은 또 혼자 됩니다! 목사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에게 많은 약속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무것도 줄것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악마의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탄의 힘으로 여러분들은 외로운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미국과 서방세계를 떠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때문에 떠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때문에 떠나셨습니다.

우리교회에 하나님이 계셔야 합니다! 우리는 그의 존재함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젊은이들을 도울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은 도울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오시지 않으시면 도울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는 기도를 하면서 울어야 합니다. 우리의 기도들은 울면서 하지 않으면 단지 말에 불과 합니다! 중국에서는 울면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내려오십니다! 하나님없이 우리는 아무것도 젊은이들을 위해서 할수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에게 파티를 줄수 있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줄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농구를 같이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줄수는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을 줄수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준것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외로움을 고칠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고칠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영혼을 구원할수 없습니다! 우리에게 오지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는 지옥에서 구해줄수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 다면 아무것도 해줄것이 없습니다! 찬송가를 부르고 기도도 하지만 아무것도 줄것이 없습니다. 설교도 소용없습니다. 우리는 못합니다. 우리는 도울수 없습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해줄것이 없습니다!

2주 전 토요일 성경구절을 외우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그렇게 했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1-3).

여러분들중 몇명이 이 성경구절을 외울때 나는 하나님께서 내려오시는것을 느꼇습니다. 나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나의 마음은 하나님의 힘으로 감동되었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을 불렀습니다. 설교도 없었고, 기도도 없었습니다 단지 성경구절뿐이였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1-3).

그리고Mrs. _____가 눈물로 기도했습니다! 그리고Jason ______고통스러워하며 큰소리로 울부지졌습니다. Rebekah ______도 울며 왔습니다. 누군가 “Abraham ______은?” 그는 왔습니다. 그러나 그는 도망갔습니다. 3명이 그를 따라갔습니다. 악마가 나왔습니다. 눈물이 나왔습니다. 간절히 했습니다. 그에게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2틀후 그는 구원받았습니다! 그리고Christina ______도 왔습니다. 요한복음 Cagan는 그녀에게 몇마디를 하고 그는 다른 사람에게 갔습니다. 그녀는 스스로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 그리고Dr. Cagan는 그녀의 간증을 듣고 “그녀는 죽음에서 삶으로 왔습니다”라고 했슷ㅂ니다. 그녀는 십자가에 못박히신 구세주의 보혈로 구원받았습니다. Abraham ______이 기도를 한후, Jack Ngann 과 나는 송영을 불렀습니다. 우리는 13명의 거듭남을 3일에 보았습니다. 그것은 8월 18, 27 그리고 28일이였습니다. 나는 어느 목사에게 이말을 하였고 그는 “이것은 부흥같다”라고 했습니다. 사실입니다. 보통 기독교인들이 그들의 죄를 고백하면서 시작합니다. 그러나 오직 4명의 기독교 인들이 그들의 죄를 고백하고 부흥이 시작되었습니다. 4명의 기독교 인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차갑고 삶이 없었습니다.

Q_____ ______는 6피트가 넘는 키가 큰 청년입니다. 항상 화난 얼굴을 한 흑인입니다. 그는 무릎을 꿇고 울면서 눈물을 흘렷습니다. 그가 바로 지난 주일에 거듭난 마지막 사람입니다

.

그러나 2가지가 나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한가지는 13명이 거듭났지만 여러분들은 그것을 기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Dr. Cagan이 2, 3번이나 확인했엇습니다. 그는 그들의 구원받았다고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사실을 기뻐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내가 Dr. Cagan에게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들었다고 했을때도 기뻐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Jack과 나만 송영찬가를 불렀습니다! 기도도 없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가 없었습니다. 오직 박수만있었습니다. 오직 미지근한 박수 뿐이였습니다. 부흥에서 볼수 있는 기쁨의 소리 지름이 없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기독교 인이지만 13명의 거듭남을 보면서 기쁨을 나누지 못했습니다! 웃음도 없습니다! 할렐루야라고 하지도 않습니다! 기쁨의 소리지름도 없습니다. 부흥에서 보여지는 감사의 표현도 없었습니다! 기쁨이 없습니다. 오직 미지근한 박수뿐이였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하면서 큰 박수를 보낼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아니였습니다. 작은 박수뿐이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를 걱정하게 한것입니다.

두번째 나를 걱정스럽게 한것은 이러한 부흥의 모임을 하면서 오직 4명의 기독교 인들만이 부흥이 된것입니다. 오직 4명뿐입니다! 다른 기독교 인들은 아주 차갑고 냉정했습니다! 한 사람은 “나는 부흥되지 않았다. 그러나 Mrs. ___같지는 않다.”라고 했습니다. 사랑하는 형재 자매 여러분들 만약 여러분들이 Mrs.___같다면 우리는 부흥응 절대 경험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Mrs.___같이 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손길을 닿을수가 없습니다!

나는요한복음 Cagan에게 우리교회에의 기독교인들이 부흥되지 않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이 믿지 않고 의심했기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나는 그가 옳다고 생각합니다. 성령님은 13명을 거듭낳게 했지만 여러분들은 의심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믿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큰 움직임을 보았지만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왜 여러분들은 믿지않았습니까? 내가 말해 주겠습니다. 이것은 왜냐하면 여러분들이 무엇인가 문제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여기에는 아주 끔직하게 잘못된것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기쁨의 눈물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기쁨의 응답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마음의 잘못이 있기에 기쁨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마음을 주의깊게 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사탄에게 속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도 모릅니다. 여러분들은 악마의 유혹에 넘어가고 이용당하지만 그것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나님안에서 강하게 되겠습니까? 여러분들은 어떻게 악마와 싸움을 하겠습니까? (cf. 에베소서 6:10-11). Dr. Merrill F. Unger는 달라스 신학대학교의 교수입니다. 그분은 “[기독교 인들은]영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탄과 악마들이 기독교 인들에게 영적으로 반대하는 싸움을 걸기 때문에 항상 이러한 문제를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Biblical Demonology, Kregel, 1994, p. 101).

형제 자매 여러분들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주의깊게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죄를 고백하고, “이는 우리로 사단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그 궤계를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 (고린도후서 2:11). Dr. Lloyd-Jones말하길, “오늘날 교회들이 가장 실수하는것은 악마에 대한 존재를 잊어가는것입니다…교회들은 문제가 많습니다;교회는 이러한 문제들을인식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Christian Warfare, Banner of Truth, 1976, pp. 292, 106). 이러한 문제들을 절대 모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죄도 인식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고백하지 않는 죄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악마를 이길수 있습니까? 우리는 하나님께 물어보고 우리의 죄를 먼저 고백해야 합니다. 우리는 믿으며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 (시편 139:23, 24).

교회에서 하는 일들을 믿으며 거기서 멈추면 안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교회에서 열심히 일합니다. 여러분들은 열심히 일하지만 죄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기도도 쉬지 않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매일 기도하지만 마음의 죄가 있습니다. 나는 어느 한 사람에게 “괜찮습니까?”라고 물어봤습니다. 그는 “나는 괜찮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는 그가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의 큰 죄를 말했습니다. 그는 “나는 그것이 죄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마음에 진심입니까? 여러분들도 미처 알지 못하는 죄가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우리 교회가 분열이 일어났을때도 아주 충실히 남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만족 하지 마십시요! 여러분들은 우리교회에서 꾸준히 있을수 있고 “생각하지 못한”죄가 있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중 자녀들이 구원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기도는 응답받지 못합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의 마음에 보이지 않는 죄때문에 그렇습니까? 여러분들은 이런 죄를 생각도 못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죄입니다. 나는 지금 여러분들이 이런 죄를 느낄수 있도록 기도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고백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의 자녀들의 구원의 기도는 응답받지 못할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시편 66:18). 오직 깨끗한 기독교인들만이 기도의 응답을 받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형제 자매들이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이런 기도는 응답받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은 응답이 올때까지 “기도를 한다”고 하면서 마음의 안심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끝까지 기도”를 할수 없습니다.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시편 66:18). 그러나 여러분들은 “나의 죄는 아주 작습니다”라고 합니다. 악마는 “작다”라고 하면서 여러분들의 기도를 막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러한 죄들을 하나님께 고백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기도를 들을수 없습니다.

어린 복음전도자Evan Roberts는 웨일의 1904년도 부흥에서 많은 쓰임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Roberts도 부흥이 시작되기 전, “우리는 죄책감을 갖고 교회로 오고 있었습니다 – 모든 미움들과 삶의 쓴맛들과 오해들과 자존심… 이런 감정들이 다 살아질때 까지 기도 하지 마십시요. 그러나 만약 이러한 것이 다 용서 받고 여러분들은 무릎을 꿇고 기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용서의 영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러면 받을수 있습니다” (Brian H. Edwards, Revival, Evangelical Press, 2004, p. 113)... “보통때 기독교 인들은 이런것들을 그냥 지나칩니다… 그러나 진정한 부흥이 올때 이런 비밀의 죄들이 들어나고 이것은 기독교인들의 마음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것은 고백하지 않으면 마음의 평화가 없습니다” (Edwards, ibid., p. 114).

1969년과 1970년에도 중국 침례교회에서 부흥이 일어났을때 기독교인들간의 죄의 고백이 있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죄의 고백은 어떨때는 충돌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조정할수 없이 울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 인들중 이러한 고백과 슬픔이 없으면 부흥도 없습니다. 한쪽 강당에서 어떤 사람이 울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모두들 울고 있습니다. 모임은 4시간동안 울음과 고백 그리고 기도로 이어집니다. 모든 사람들은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얼굴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인들이 아주 깊고 마음의 깊은 죄를 인식이 되지 않으면 부흥이 없습니다. 조용함은 갑자기 울음으로 바뀌고 기독교 인들은 하나님과 이것을 마주하게 됩니다. 나의 중국 목사님이신Dr. Timothy Lin는 이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중국에서 하나님께서 그의 사람들을 움직이는 것을 보셨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내가 본것중 가장 경의로운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이런것을 우리 교회에 주시길 원합니다. 우리는 “부흥의 터치”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4명의 기독교 인들이 그들의 죄를 고백하면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교인들은 하나도 감동을 받지 못했습니다. 성령님은 내려오셔서 13명의 사람들은 거듭시키셨습니다. 그러나 다른 교인들은 감도 받지 못했습니다. 만약 13명 사람들이 기독교 4명의 죄의 고백에 인해서 구원받았다면 우리가 15명 또는 20명이 죄의 고백을 했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을까요? 우리는 오늘밤 우리의 죄를 고백해야 합니다! 아니면 우리는 기쁨없이 오늘밤 집에 갈것입니다. 고백없어? 눈물없어? 부흥의 마음없이? 차갑게?

Kyu Dong Lee는 ‘내가 교회를 살린 39명 중 한명이다’라고 했습니다. 나의 친구들이 교회를 떠나도 나는 교회에 남았습니다. 나는 구원받았습니다. Dr. Hymers가 내가 타락했다고 했을때 나는 ‘내가 더해야 할것이 무엇인까?’햇습니다. 나는 벌써 거듭났습니다. 나는 더이상 할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나는 몰랐습니다. 나는 예수님의 사랑을 잃었습니다. Dr. Hymers는 요한계시록 2:4와 5장을 말했습니다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Revelation 2:4, 5). 그리고 나는 내가 처음에 구원받을때처럼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찬송가 ‘위대한 사랑’을 불렀습니다. 지금 나는 이러한 찬송가를 기쁨없이 부르고 있습니다. 지금 나의 기도는 큰소리로 내지만 나의 기도는 단지 말뿐입니다. 나는 기도를 순서대로 하고 있지만 하나님께서 나의 기도를 응답하실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의 기도는 단지 말뿐입니다. 비어있습니다. 나는나의 죄를 고백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의 죄입니다. 나는 성경에서 말씀하신것을 기억합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9).

나는 시편에서 ‘(시편 51:12).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키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시편 51:12). 나는 또한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치 아니하시리이다’ (시편 51:17)를 기억합니다.

Mr. Lee는 우리교회를 구한 “39명”중 한명입니다. 그는 우리교회의 장로 후보 입니다. 그는 내가 설교할때 같이 설교단에 있습니다. 그는 우리의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입니다. 그는 말하길 “내가 무엇을 더해야 하는가?”햇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에 죄를 고백을 보여줬습니다. 그는 아주 크게 울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죄를 용서 하시고 기쁨으로 그의 마음을 채워주셨습니다. 지금 그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기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는 텅빈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짜로 웃고 우리는 가짜로 악수 합니다. 진정함 사랑이 없고 가짜의 웃음 뿐입니다.”

Mr. Lee는 우리교회의 리더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이렇게 처음의 사랑을 잃는다면 어떻게 리더가 되겠습니까? 여러분들은 젊은이들을 이렇게 텅빈 종교로 인도 하는것입니다. 우리 교회의 지도자들은 그들의 죄를 고백하고 그렇지 않으면 교회에 희망이 없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우리가 아주 좋은 교회라고 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진정한 사랑이 없다는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하나님의 필요가 없는 죽은 교회로 변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눈물의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의 피로 다시 살아나야 합니다. 그는 우리의 위해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우리에게 거룩한 사랑을 주시고 우리에게 서로 사랑하시라고 햇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요한복음 13:35). 형제 자매여러분들 우리는 서로 진정한 사랑을 해야 하고 젊으나 나이가 있으나 함께 우리의 죄를 고백해야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이것을 듣고 죄를 고백하길 기도 합니다. 함께 일어나서 “하나님, 나를 살피사”찬송을 부릅시다.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
   (시편 139:23, 24).

지금 “나의 비전을 채워주십시요, 죄를 정죄해 주십시요”를 부릅시다.

죄를 정재하고, 나의 비전을 채워주십시요
   그림자가 빛으로 환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주님의 축복스러운 얼굴만 보기 원합니다,
   나의 영혼이 아버지의 무한한 은혜를 받기를 원합니다.
나의 비전을 채워주십시요, 구주,
   아버지의 영광으로 나의 영혼이 빛나길 원합니다.
나의 비전을 채워주십시요
   성령님의 모습으로 비춰주십시요.
(“나의 비전을 채워주십시요”,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와서 고백하시길 두려워 마십시요. 두려워 마시고 같이 생명의 교회를 만듭시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Revive Thy Work” (Albert Midlane, 1825-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