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믿지 않는 마음과 부흥 – 새로운 통찰력

UNBELIEF AND REVIVAL – A NEW INSIGH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7월 17일 주님의 날 밤,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ly 17, 2016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3).


John Cagan과 나는 친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흔하지 않은 우정입니다. 이것은 젊은 청년과 그의 할아버지가 될수 있는 사람의 우정입니다. 이 우정은 2 사람이 힘들어 하면서 이루워 진것입니다. 우리 두사람은 아주 다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주 비슷한 점도 많습니다. 우리는 둘다 심한 우울증을 경험했습니다. 우리는 내성적입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있는것보다 혼자있는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외성적인 성격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 닮은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둘다 부흥에 대한 의심을 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부흥이 일어날지 의심을 합니다.

지난 주일John은 우리에게 그의 의심을 말해주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그의 두려운 마음을 말해주었습니다. 이것은 일어나지 않을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우리교회에 변하지 못할것이라는 두려움입니다. John의 설교에서 이것은 나에게 아주 중요한 것이였습니다. 그는 설교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Dr. Hymer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금식기도를 하면서 하나님께 우리교회에 임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의 눈에서 우리교회에 다시 살아나게 해달라고 해야합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고백 하기를 실은 이것에 대한 의심을 했습니다… 나는 또한Dr. Hymers가 우리에게 준 어려운 일들들 싫어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이렇게 믿지 않았을수 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들도 나처럼 믿지 않았을수도 있습니다 (John Samuel Cagan, “Forget the Past and Reach for the Prize!”).

나는 이것이 John의 설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의 설교를 도와주면서 이것을 다시 설교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냥 나두도록 했습니다. 지금 나는 그의 설교를 다시 읽으면서 나는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아주 중요합니다. 이것은 가장 중요한것입니다!

우리교회에서 오랜동안 온 사람들도 아마 이러한 의심이 있을것입니다 – 안그렇습니까? John처럼 우리 교회에서 자란 청년들도 “교회의 아이들”도 아마 [머리]를 흔들면서 믿지 않았을것입니다…[왜냐하면] 여러분들도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아주 좋은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솔직한 것입니다. 솔직히 이 설교는 정말 빛이 났습니다! 나는 여기서 중요한것이 여러분들의 의심을 받아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여러분 자신 또 하나님께 말입니다. 솔직히 이것이 바로 부흥의 첫 거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주의 깊게 들어보십시요: 나는 이것이 일어날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오늘밤 내가 여러분에게 고백하는 것입니다. 나는 믿지 않는다! 이러한 고백은 어쩌면 고백이나 회개 그리고 마음으로 우러나는 기도로 이뤄질수 있습니다 –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의 영을 우리에게 보내시면 됩니다. 우리는 솔직해야 합니다 – 그리고 다른사람들에도 솔직해야 합니다 – 이것이 정말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부흥의 첫걸음 입니다!

그래서 받아 드려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새로운 테버내클 침례교회가 이루워 질것을 의심한것을 받아드리십시요! 하나님께서 그의 능력을 보내주시고 우리의 교회가 다시 살아날것을 의심했던것을 고백하십시요! 왜 이것이 중요합니까? 이런 의심은 죄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아주 나쁜 죄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우리의 죄를 고백해야 합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죄를 고백하기 전” 하나님께 먼저 죄를 고백해야 합니다. 우리는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야고보서 5:16). 우리는 믿지 않는 마음을 솔직히 고백하지 않으면 이것을 치료받을수 없습니다 – 우리사이에서 또한 하나님과의 사이를 치료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서로에게 이러한 믿지 않는 마음을 고백할수 있고 다른 죄도 고백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밤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물어 보고 싶습니다 – 우리가 믿지 않지만 성령님께서 우리중 역사하실수 있습니까? 우리는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를 하나님께서 우리교회를 바꾸지 않고 생명을 다시 주지 않는다고 믿지 않는 중에도 시작할수 있습니까?답은 맞습니다! 네 – 우리는 믿지 않아도 성령님의 역사하심을 볼수 있습니다! 네 – 하나님께서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를 믿지 않는 우리들에게 주실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떻게 사실일수 있습니까? 이것은 하나님께서 주권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보내실지 결정하시는 분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할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의 믿음으로 또는 의 심하는 마음으로 되는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수 있습니다! 이것이 즉 오래된 펠라기우스파의 이단 찰스 피니의 가르침의 반대입니다. 그는 우리가 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성경에서는 이것은 우리가 아니고 하나님께 달려 있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개혁 신학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조상들이 믿었던 구식 칼빈에 좋은 점입니다! 피니는신학자들에게 소위 “conditionalism”가르칩니다 – 이것은 우리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보내주신다는 것입니다! “conditionalism”은 아주 더러운 거짓말입니다! 이것은 사탄입니다. 이것은 거짓말입니다. 이것은 바로 서양 세계에서 200년 전 교회의 부흥을 더이상 못일어 나게 한 것입니다! 피니는 “부흥은 사람이 완벽한 조건을 만들면 될수 있다”고 가르칩니다(Brian H. Edwards, Revival – A People Saturated With God, page 71). 이것은 거짓말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닙니다! 이것은 “악마의 교리”입니다 (디모데전서 4:1). Brian Edwards말하길, “차로스 피니는 어떠한 법을 정해서 지키면 사람이 부흥을 가지고 올수 있다”고 말했습니다(Edwards, p. 31). 우리는 200년이 가깝게 “법”을 정해놓고 사용했습니다 – 하지만 이것은 부흥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진정한 부흥은 사람이 하는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가 믿음으로도 하는것이 아닙니다! 사람이 하는 일은 하나님의 영을 불러 오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오직 하나님의 능력이십니다. 부흥은 기도없이도 올수있습니다! “이단”이라고 말합니까? 아닙니다. 이단이 아니고 이것은 성경에서 나온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권능은 하나님께 속하였다” (시편 62:11). 모든 능력은 우리의 거룩하시고 주권이신 하나님께 있습니다. 그가 바로 부흥의 힘을 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께서 절대적인 주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는 성령님을 보내주시기 전 우리가 그것이 필요로 하는지 필요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이런 능력은 우리가 믿던 믿지 않던 상관이 없는것입니다.

피니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그들의 “conditionalism”을 역대하 7:14에 기본을 둡니다. 그러나 이것은 부흥을 가지고 오지 않습니다. 역대하 7:14어디에 부흥이 있습니까? 이것은 오순절의 어리석음입니다. 이러한 부흥은 예전의 부흥과 하나도 같지 않습니다! 그들은 무릎을 꿇고 있지만 몇년 후 그들은 지옥에 있습니다. 그들은 구원받지 못해서 입니다. 이것은 서방세계에서 오순절과 복음주의 교회에서 역대하 7:14를 사용하는 교회들에서 볼수 있는 아주 슬픈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스라엘 유대민족에게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신약의 기독교인들에게 적용되는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conditionalism” 이라는 생각을 하나남께서 이스라엘의 유대 민족에게 준 것을 이상하게 사용하고 있는것입니다! 이런 간단한 사실은 여러분들이 역대하7:14가 오늘날 우리에게 아무런 상관이 없고 절대 없다는 사실을 알것입니다. 이것은 피니의 생각입니다! 이것은 개신교의 생각도 아니고 침례교의 생각도 아닙니다!여기 성경에서 2가지의 예를 주고 있습니다. 요나에 기록된 위대한 부흥인 니느웨에는 아무런 준비도 없었습니다. Dr. J. Vernon McGee 는 이것을 “역사상 가장 위대한 부흥”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신약성경에서 우리는 사도행전의 사마리아에 큰 부흥을 읽어볼수 있습니다. 거기에도 아무런 준비는 없었습니다. 빌립은 단순히 그 도시로 내려가고 “그리스도에 대해서 설교했습니다”. 만약 사도행전 8장 6절과 7절을 읽는 다면 여러분들은 이것이 얼마나 큰 부흥이었는지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도 없이 왔습니다. 이것은 금식이 없어도 왔습니다. 이것은 아무런 준비나 대책이 없이 왔습니다. 우리는 부흥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야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준비하고 보내시는 것이지 우리가 하는것이 아닙니다. 나는 “conditionalism”이 하나님을 아주 화나게 해서 그가 그의 능력을 우리에게 안보여 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사람들은 하나님께 그것을 구했고 그런것에 대한 아무런 조건을 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응답해 주셨습니다. 그들은 사람의 중심이 아닌 하나님의 중심의 사람들이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완벽하게 제어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가 성령님을 보낼때 우리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지 안하는지 상관하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바로 Jonathan Edwards가 부흥이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피니의“conditionalism”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에드월드는 피니 전의 사람입니다. 그는 부흥에 대해서 피니의 펠라기우스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내가 말했듯 하나님께서는 성령님을 보내시기 때문에 이것이 우리가 필요한지 아닌지에 대한 상관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우리의 믿음이나 의심에 대한것이 아닙니다.

나는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말해주겠습니다. 나는 3번의 부흥을 본적이 있습니다. 3번째 부흥에서는 아무런 준비도 없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저녁 예배때 설교를 하면서 그냥 생긴 일이였습니다. 내가 마지막에 이것은 결정되었던 것이라고 했습니다. 내가 한 젊은이에게 무엇에 대한 설교를 해야 겠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는 “설교를 뭐든 할수 있지만 복음적인 설교는 하지 마십시요. 목사님들은 이것을 설교하지만 우리 교회 교인들은 다 구원받은 사람들입니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이말을 듣고 긴장하고 땀을 흘렸습니다. 나는 설교를 하나만 준비해 갔는데 이것이 바로 복음적인 설교였기 때문입니다. 그날 밤 그 교회에는 아주 유명한 목사님들있었고 신학대학의 교수들과 다른 기독교 리더들이 있었습니다. 나는 아무도 내 설교에 반응하지 않으면 그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걱정했습니다. 나는Ileana와 두 아들을 내보냈습니다 – 그리고 그날 오후를 걱정을 하면서 혼자 모텔방에서 지냈습니다. 나는 부흥에 대한것을 한번도 기도한적도 없었습니다. 나는 이것에 대한 생각도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나는 단지 한명이라도 앞으로 나오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나는 식은 땀을 흘리면서 그날 저녁 예배로 향했습니다. 마지막 나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아무도 오지 않더라도 나는 내가 가진 모든것을 이 설교에서 주겠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설교를 모든 힘을 대하서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사람들에게 구원을 받을수 있는 “초대”를 했습니다 – 기도도 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그냥 사람들에게 구원받고 싶은사람들에게 초대만 했습니다. 그런데 너무 놀랍게도 75명의 사람들이 앞으로 나왔습니다. 그들은 그날밤 조금씩 앞으로 나왔습니다. 이것은 정말 진정한 부흥이였습니다. 초대는 3시간이 넘게 되었고 많은 교회의 교인들은 진정한 죄의 깨우침으로 죄를 회개하고 구원받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눈앞에서 정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교회에 오랜동안 신도였던 나이 많은 한 남성분은 손과 발로 기어 나와서 이렇게 울어 외쳤습니다 “나는 죄인이다! 나는 구원받지 못했다!” 또한 십대 소녀도 일어나서 찬송가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노래를 할수 없었습니다. 울음에 벅차서 노래를 할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몇시간 동안 진행했습니다. 아무도 그때 예배당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끝까지 있었습니다. 그리고내가 시개를 보았을때 11시 였고 아주 깜짝놀랐습니다! 여러분이 부흥에 있을때 시간은 멈추는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고 그 교회에 그의 존재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3달동안 500명의 넘는 사람들이 구원받고 세례받았으며 그 교회의 교인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목격한 3번째 부흥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이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밤 다시 말하면서 하나님께서 그의 영을 우리가 아무런 준비가 없어도 보내신다는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런 일이 일어날것이라고 믿지도 않았습니다. 나는 한명도 나의 초대에 안나올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믿지 않아도 부흥이 올수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John Cagan이 말한것 처럼 “나는 여러분에게 솔직히 말하는데… 나는 의심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믿지 않았을지 모릅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믿지 않았을것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말하지만 이 부분이John Cagan의 설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에 대해서 기도 할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천국을 열고 그의 의의를 믿지 않지만 보내달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괜찮습니다. 그냥 기도를 계속 하십시요. 만약 의심이 생긴다면 하나님께 의심스러운 마음을 응답해 달라고 하십시요. John Cagan은 이렇게 시로 썼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주었습니다 – 이것은 마치 시인Wordsworth에게서 온것 같습니다.

슬픔을 넘은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이 바로 내가 있는 곳입니다...
생각들이 거짓말을 하고,
   아주 깊은 눈물입니다.

생각들이 거짓말을 하고 눈물이 너무 깊습니다. 의심이 자주 생기고 이것은 너무 깊은 눈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믿지 않아도 그는 우리에게 응답해 주십니다.

이것은 다시 성경말씀으로 갑니다. 예언자 이사야는 하나님께서 천국의 문을열로 내려와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이사야 64장 1절을 다시 보십시요. 이것은 스코필드 성경책 768장에 있습니다. 이것은 이사야 64:1-3까지 입니다. 같이 읽읍시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1-3).

자리에 앉으십시요.

예언자는 하나님께 천국의 문을 열고 내려오셔서 그의 앞에 산도 움직여 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것이 정말 있을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3절을 보십시요.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NASV].”

그들은 기도할때 “기대하지 않은것”을 기도 햇습니다. Matthew Henry말하기를 “그들은 절망으로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3). 그들의 기도는 심지어 기대하지 않았지만 응답되었습니다. 그들의 기도는 “절망적으로 기도함으로” 응답되었습니다.

나는 나의 어머니께서 구원받게 해달라고 40년넘게 기도했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기도의 응답을 해주지 않으실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희망을 포기했습니다 – 그러나 나는 계속 기도했습니다 – 심지어 나는 믿지 않으면서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의 불쌍하고 믿지 않았던 기도도 응답해 주셨습니다. 나의 어머니는 정말 80이 넘는 나이에 구원받으셨습니다.

Noah Song은 오늘 아침에 아주 훌륭한 설교를 주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다윗이 큰 거인을 죽일수 있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는지 알려주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과거에 그에게 한것을 기억하고 믿음을 얻었습니다. 그는 사자도 죽였습니다. 그는 곰도 죽였습니다. 그리고 다윗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거인도 죽일수 있는 힘을 줬다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 교회는 이미 많은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그는 우리를 위해서 벌써 많은 일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믿음을 더 강하게 해주셨습니다. 우리의 기도를 응답하시면서 그는 우리의 믿음을 더 강하게 해주시고 우리는 그의 영을 보내주심으로 다시 살아나는 침례교회 테버네클을 주실것이라 믿습니다!

오, 형제 자매 여러분, 계속 기도 하십시요. 의심이 있어도 기도하십시요. 하나님께 우리에게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하나님께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를 달라고 기도하십시요! 예수님께 귀신 들린 소년을 낳게 해달라고 한 사람처럼 간절히 기도하십시요. 예수님께서 그에게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마가복음 9:23). 그의 불쌍한 아들이 구원받지 못할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이것을 믿을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은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는 너무 간절해서 예수님께 울며 외쳤습니다. “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마가복음 9:24). 나는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부흥에 대한 기도를 하라고 말합니다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Ryrie Study Bible). 오래된 찬송가는 이렇게 부릅니다.

단지 매일 믿으십시요,
   힘든 날도 믿으십시요;
나의 믿음이 작아도 믿으십시요,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그게 다 입니다.
(“Trusting Jesus” by Edgar P. Stites, 1836-1921).

믿음이 작아도 하나님께 내려오셔서 우리에게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하나님에게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를 달라고 기도하십시요 (기도). 지금 하나님께 천국의 문을 열고 내려오셔서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기도). 지금 하나님께 우리의 약한 믿음을 강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기도).

같이 일어나서 찬송가 7번째 나와있는 찬송가를 부릅시다. 이것은 7번입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내가 기도합니다,
   오늘 예수님만 보기 원합니다;
힘든일을 통해서 주님 나를 인도하시지만,
   주님의 끊임없는 영광 나를 인도하시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나의 주님,
   나의 영혼이 주님의 영광을 비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보여주십시요,
   주님의 거룩한 이미지 나에게 보여주십시요.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나의 소망입니다
   주님의 영광; 나의 영혼이 찾습니다,
주님은 완벽하시고, 주님의 거룩하신 사랑,
   나에게 빛이 넘쳐 흐릅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나의 주님,
   나의 영혼이 주님의 영광을 비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보여주십시요,
   주님의 거룩한 이미지 나에게 보여주십시요.

나에게 비젼을 보여주십시요, 죄를 없애주십시요
   어둠을 밝음으로 비쳐주십시요.
주님의 얼굴만 보기 원합니다,
   주님의 끊임없는 은혜로 나의 영혼을 채워주십시요.
   나의 영혼이 주님의 영광을 비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보여주십시요,
   주님의 거룩한 이미지 나에게 보여주십시요.
   나의 영혼이 주님의 영광을 비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보여주십시요,
   주님의 거룩한 이미지 나에게 보여주십시요.
(“Fill All My Vision”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자리에 앉으십시요.

나는 지금 아직 구원받지 못한 이들에게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피를 십자가에서 흘리시고 여러분들의 죄에서 깨끗히 해주셨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여러분에게 영원한 삶을 위해서 다시 일어나셨습니다. 그는 지금 천국에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는 다면 여러분들은 죄와 심판에서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으면 그의 보혈로 여러분들의 죄를 씻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는것에 대한 상담을 원한다면Dr. Cagan에게 예약을 하십시요. 또한 여러분들은 그에게 오피스로 전화할수 있습니다. 또는오늘밤 예약할수 있습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구절: 이사야 64: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독창곡:
“Trusting Jesus” (by Edgar P. Stites, 1836-1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