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좋은것은 기도를 통해서 옵니다

GOOD THINGS COME THROUGH PRAYER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6월 5일 주님의 날 밤,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ne 5, 2016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마태복음 7:11).


이것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를 하라고 말씀해 주시는 것입니다. 7절과 8절은 그리스어로 현대형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이것은 묻고, 계속 두드리 라는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여러분에게 필요한것을 자꾸 자꾸 가지고 오면 이것은 주님에게 부담입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자꾸 기도를 하라고 생각하고 천국에 계신 아버지 께서 그 응답을 주실때 까지 기도 해야 합니다.

내가 우리 식구들과 휴가를 맞추고 멕시코에서 돌아왔을때 나는 우리 교회의 큰 8가지 문제를 부딫쳤습니다. 이 문제들은 정말 해결책이 없어 보였습니다. 나는 이것을 하나씩 놓고 하나님께 기도 드렸습니다. 그들은 아주 큰 문제들이였습니다. 물론 사탄은 나의 마음을 의심과 두려움으로 채웠습니다. 물론 예전의 나도 하나님께서 이것을 도와 주실거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계속 기도 했습니다. 마치 예수님께 말한 자 처럼 입니다, “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 내가 믿지 않음을 이겨내기 위해서 나의 믿음을 더 강하게 말들기 위해서 나는 이 8가지를 위해서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어느날 하나님께서 그 기도에 응답을 주셨습니다. 하니씩 그 문제들은 기도를 통해서 풀려갔습니다. 그 중 한가지는 내가 지난 15년동안 기도 해왔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마치 지난 주일에 응답을 받았습니다. 기적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또 다시 하나씩 8가지의 문제가 다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문제는 내가 이 설교를 준비하면서 응답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정말 큰 문제였습니다. 이것은 오랜동안 나를 괴롭혔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셨을때 이것은 너무도 쉬워 보였습니다! 부담감은 없어지고 하나님께서 이것을 응답해 주심으로써 나의 마음은 가벼워졌습니다!

나의 영혼, 하나님께서 준비해 주시네,
   예수님께서는 기도의 응답을 해주시네,
예수님께서도 기도를 하셨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네.

왕께 오네;
   많은 문제들을 가지고 오네;
그의 은혜와 힘으로,
   아무것도 큰 문제가 없네,
아무것도 큰 문제가 없네.
   (“Come, My Soul, Thy Suit Prepare” by John Newton, 1725-1807).

나의 기도가 하나님께서 응답하신것을 보면 기쁩니다! 나의 마음은 하나님께 감사의 노래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기도를 응답하실대 하나님께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마태복음 7:11).

그의 은혜와 힘으로,
   아무것도 큰 문제가 없네,
아무것도 큰 문제가 없네,

할렐루야 ! 할렐루야 ! 할렐루야 ! 하나님께 영광! 하나님께 영광! 그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박수).

우리는 이번 년도에 아주 큰 기도의 응답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80대의 두 여인이 거듭나는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12명의 젊은이들이 거듭나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Robert Wang도Dr. Rasmussen가 부활절 아침의 예배에서 거듭났습니다. Woody도 마귀에서 벗어났습니다 – 이것은 진정한 기적입니다! Jesse Zacamitzin도 거듭났습니다! 그는 내가 트럼프를 좋아한다는것을 알고 나를 아주 화난눈으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리고 나서 얼마전Dr. Cagan이 그를 구세주로 인도 했을때 눈물을 흘리며 그를 영접했습니다! 정말 기적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이런 일을 하실수 있습니다! Valentine Herrera는 기독교 인이 될것처럼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가 구원받았다고 저에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그는 거듭났습니다! 기적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그렇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기독교 인들에게 설교 합니다. 나는 복음을 아주 간단하게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나서Tom Xia가 거듭났습니다! 그리고 나는Mrs. Zabalaga의 거듭남을 잊었습니다. 그녀는John Cagan이 간단하게 예수님을 믿으라고 했을때 – 믿었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35년의 혼동끝에 였습니다! 기적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할수 있는일입니다! 17명의 사람들이 이번년도에 거듭났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반년만의일입니다! (박수)

친구 여러분들, 하나님의 기적이십니다! 그는 기도의 응답을 하십니다! 그는 우리에게 좋은것을 주십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들 우리는 하나님께 우리의 예배에 와 주시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기도 할때마다 하나님께서 우리 예배에 참석 해 주시라고 기도 하길원합니다. 내가 중국 교회에 다닐때 목사님은Dr. Timothy Lin (1911-2009)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예배중 역사 하셔야 하는 중요함에 대해서 많이 말했었습니다. Dr. Lin이 말하길,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 하는 목적은 그의 은혜로 아픈 사람들을 낳게 하주시고, 걱정스러운 마음을 편히 해 주시고, 필요한것을 제공해 주시고 시험에 당한자들을 구해 주시고, 믿지 않는 자들을 믿게 해 주시고 등등 입니다...사실 이러한 것을은 거의 모든 문제의 뿌리고 이것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우리의 주님은 가지고 계십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이러한 문제들의 해결책을 주십니다 – 그의 존재가 우리와 함께 합니다!
     그가 역사 하심은 모든 문제들이 해결됩니다, 그리고 어두운 곳에 빛을 주시고 평화스럽게 됩니다... 주님을 찬양하십시요! 그는 우리에게 기도로 약속 하고 계십니다... 기도의 목적은 하나님의 역사 하심입니다(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CBC, 1992, pp. 108, 109).

그럼으로, 나는 여러분들에게 매번 기도 할때 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도 하라고 간곡히 부탁합니다. 여러분이 아침에 기도 할때 하나님의 존재 하심이 우리와 함께 해 달라고 기도 하십시요. 식사 기도를 할대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짧게 기도 할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저를 위해서 기도할때 나의 설교에 역사해 주심을 기도해 주십시요. 또한 내가 설교를 준비할때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도해 주십시요. 내가 가을 전도행사 를 기도할때 하나님께 우리안에 역사하심을 기도했습니다. 그가 없으면 전도 행사도 아무런 행실을 거두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이 전 세계로 나가는 인터넷 선교를 위해서 기도할때도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도하고 비디오나 설교를 읽는 사람들과 함께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여러분들이 전도를 위해서 기도할때 하나님께서 함께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Mr. Griffith의 솔로를 위해서 기도할대 우리의 교인들을 위해서 기도할때 하나님께 그 찬송가 안에 역사 해주심을 기도하십시요. 우리의 기도모임에 함께 역사해 주심을 기도하십시요. 하나님께 우리교회의 “교회에서 태어난 아이들의” 거듭남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그러나 여기서 멈추지 마십시요 – 우리는 새로운 사람들이 들어오면서 그들이 거듭남을위해서 기도해야합니다. 새로오는 사람들의 이름을 기억하십시요 – 그들이 그리스도를 필요함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 그리고 구세주로 인도될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요. 하나님께서 악마와 사탄들을 막아달라고 기도하십시요.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상담실에서 이루워질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요. 하나님의 아픈 이들Mrs. Roop과 나를 낳게 해 달라고 기도하십시요. 우리교회에서 일어나는 모든일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가을부터Noah Song 과 John Cagan이 설교할것입니다. 그들의 설교속에 하나님의 존재를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내가 말을 할때 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도하십시요. Dr. Chan이 설교 할때 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악한자의 비유를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1:13).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안에서 부흥을 보내주시고 영광을 받기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기도를 할때 마다 하나님께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하길 간곡히 부탁합니다! 네 – 매번 입니다! 부흥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우리안에 있고 이것은 아주 강하게 늦겨집니다. 우리는 하박국의 기도를 보아야 합니다,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박국 3:2).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것은 오래된 찬송가에서도 불러 집니다.

단비를 내리시듯,
   단비를 내리시듯;
성령의 단비를 부어,
   새 새명 주옵소서.
(“빈들에 마른 풀같이” by Daniel W. Whittle, 1840-1901).

“성령의 단비”는 17또는 18명의 구원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러나 “단비를 내리듯이”는 하나님께서 그의 축복을 내려 주실때 밀려옵니다.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주시는것입니다. 교회를 자라고 잘될수 있습니다. 우리는 영혼이 구원받는것을 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를 봅니다. 그러나 부흥의 무엇보다도 뛰어납니다. 기도는 갑자기 더 강하게 옵니다. 설교도 더 강하게 됩니다. 죄의 인식도 더 강하게 느껴 집니다. 모든 예배는 더욱 강하게 됩니다. 죄의 인식으로 인한 눈물이 내립니다. 그리고 그들은 죄를 고백하게 되고 구원받습니다 – 이것은 거의 모든 사람앞에서 그렇습니다. 복음은 몇년동안 잊혀져서 듣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소식으로 들리게 됩니다.

부흥은 보통 몇명의 사람들이 기도로 시작됩니다. 그들은 교회에서의 정규적인 모임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에게 더욱더 큰 기적을 보내달라고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기독교 인들은 이렇게 해서 보통 사람들과는 아주 달리 됩니다. 그들은 그들의 세상적인 것을 고백합니다. 그들은 그의 마음의 죄를 고백합니다. 그들은 죄를 공계적으로 고백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용서를 빕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교회로 보내주시고 이것은 마치 사도 행전에서 나온것처럼 보여집니다.

이사야는 부흥의 힘을 이끈 힘의 기도를 보여줍니다. 그는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이사야 64:1).

나는 여러분들이 이것을 기억하시고 이렇게 기도하길 원합니다.

Dr. Martyn Lloyd-Jones이사야 64:1절을 “부흥의 절대적인 기도”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나는 이것이 부흥의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축복을 달라고 하는 기도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더 감사히 기도하는것은 끊이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것은 우리가 교회에서 기도핼때 특별히 매일 기도해야 하는것은 하나님의 영으로 부흥을 일으켜 달라고 기도하는것입니다.. ‘오’ 그는 말합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이것은 부흥의 직감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서 이렇게 하실수 있습니다” (Martyn Lloyd-Jones, M.D., Revival, Crossway Books, 1992, pages 305-307).

이사야의 시도는 우리의 찬송가에서도 보여집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영,
   우리가 기도합니다, 역사하여 주십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영,
   우리가 기도합니다, 역사하여 주십시요.
우리를 녹이시고, 붙이시고, 부스시고, 고쳐주십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영,
우리가 기도합니다, 역사하여 주십시요.
   (“Spirit of the Living God” by Daniel Iverson, 1899-1977;
      Dr. Hymers고침).

우리가 부흥을 위해서 기도할때 이것을 부릅니다. 이것은 이사야 64:1과 같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이사야 64:1).

산더미 같은 자존심과 죄와 반항심들 그리고 믿지 않는 마음 – 이것은 하나님께서 다 하늘을 가르시고 우리앞에 오셔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강림을 위해서 우리교회의 모든일을 위해서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영이 우리중 부흥의 일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부흥이 올때는 아주 갑자기 옵니다. 나는 3번의 부흥을 보았습니다. 첫번째와 3번째는 갑자기 성령님이 내려오셔서 우리는 놀랐고 하나님의 힘을 보았습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지금 우리에게 부흥을 보내신다면 여러분들은 이것을 평생 잊지 못할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몇년동안 해왔던 일보다 더 많은 일들이 몇달을 통해서 이루워질것입니다! 나는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 눈으로 하나님께서 하신일을 보았습니다. 그는 하늘을 가르고 굉장한 힘으로 우리앞에 임하셨습니다. 이 설교를 집에 가지고 가서 기도 할때 마다 읽으십시요. 첫번째, 하나님의 존재를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그리고 하나님의 영이 우리의 부흥을 위해서 보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존재를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하나님의 부흥을 우리안에 있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마태복음 7:11).

“주님, 부흥을 보내주십시요” 부르십시요!

주님, 부흥을 보내주십시요,
   주님, 부흥을 보내주십시요,
주님, 부흥을 보내주십시요,
   부흥이 하나님에게로 부터 오게 해 주십시요.
(“Lord, Send a Revival” by Dr. B. B. McKinney, 1886-1952;
      Dr. Hymers고침).

모든 사람들은 오늘 밤 거듭남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모두 기도하십시요).

오세요, 나의 영혼, 하나님 준비해 주십시요,
   예수님께서는 기도의 응답을 사랑하십니다;
그는 우리의 기도를 듣고 계십니다,
   그는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지 않지 않으십니다,
그는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지 않지 않으십니다,

왕께로 오십니다;
   우리는 많은 기도의 제목을 드립니다;
그는 은혜와 힘으로 들어주십니다,
   아무것도 그에게 큰것을 없습니다,
아무것도 그에게 큰것을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오늘 밤에 죄에서 구원받으실수 있습니다. 성령님은 여러분들의 죄의식을 주십니다. 성령님들은 여러분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고 그의 보혈로 깨끗히 할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구원받고 싶으시면 지금 예배당 뒤로 가서Dr. Cagan과 John Cagan따라 가십시요. 그들은 여러분들을 조용한 곳으로 데리고 가서 상담하고 같이 기도해 주실것입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마태복음 7:7-1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Come, My Soul, Thy Suit Prepare” (John Newton, 1725-1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