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DR. LIN 의 기도와 기도모임에 대한 가르침

DR. LIN’S TEACHINGS ON PRAYER
AND PRAYER MEETING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5월 29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y 29, 2016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이 성경구절은 정확하게 해석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유명한 해설자는 “믿지 않는 마음이 지구의 상태가 될것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예수님께서 말한것이 다가 아닙니다. 예수님은 여기서 보편적인 배교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또한 그가 재림 할때 진정한 기독교 인이 있는가 에 대한 질문을 하는것도 아닙니다. 사실, 예수님은 배드로가 한 반대의 말을 하셨습니다,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이렁나서 “믿는사람들은 주의 군사니!”를 같이 부릅시다. 이것은 찬송가 4번입니다.

세상 나라들은 멸망당하나, 예수 교회 영영 왕성하리라,
   마귀 권세 감히해치 못함은;
주가 모든 교회 지키심이라;
   믿는 사람들은 주의 군사니.
앞서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앞서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믿는 사람들은 주의 군사니” by Sabine Baring-Gould, 1834-1924).

자리에 앉으십시요.

마태복음 16:18은 대 환란이 와도 많은 기독교 인들이 믿음으로 그리스도가 재림하실때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기독교 인들은 특히 중국이나 제 3국가들에서 오늘날 진정한 부흥이 되고 있고 그들은 예수님을 만날것입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데살로니가전서 4:16-17).

심지어 이러한 대 환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을것입니다.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요한계시록 7:9).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7:14).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그가 재림하실때 믿음이 없는 상태를 말씀하시는것이 아닙니다. 그는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나의 오랜동안의 목사님이셨던Dr. Timothy Lin (1911-2009)은 성경에 대해서 아주많이 알고 계셧습니다. 그는 히브리어에 대해서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950년도에 그는 밥 존스 대학을 졸업하고 시스테매틱 신학대학과 성경과 구약 성경 히브리어와 아랍언어의 성경에 대해서 가르치셨습니다. 나중에 그는 중국 전도 신학대학에서 학장이 되셨고 그는Dr. James Hudson Taylor III의 후계자가 되었습니다.

Dr. Lin는 오늘 우리 성경구절에대한 사실적인 번역을 해주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I. 첫번째, 끈임없는 기도의 중요성.

Dr. Timothy Lin은 위대한 성경 학자였습니다. 그는 수많은 미국 신학교에서 가르쳤고 중국 전도 신학 대학교에서 학장을 하였습니다. 그는 구약 성경을 또한 신 영어 성경으로 (NASB)로 번역하였습니다. Dr. Lin은 24년동안 나의 목사님으로 지내셨습니다. 나는 아무런 의심없이 Dr. Lin이 내가 아는 목사님중 가장 효율적인 목사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의 교회의 신도였을때 나는 하나님께서 부흥을 그 교회에 보내신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수 많은 사람들이 그 교회로 와서 구원받았습니다. Dr. Lin은 말씀하셨습니다,

“믿음”이란 단어는 성경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 단어의 뜻은 성경책을 주의 깊게 읽은 다음 해석할수 있습니다. 이 절 전에는 예가 나오는데 이것은 우리에게 쉬지 말고 기도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 18:1-8a], 이것은 또한 [누가복음 18:9-14]에서도 기도의 중요성을 바리새인과 세금을 걷었던 세리에 통해서도 보여주십니다. 그래서 이 구절 [누가복음 18:8]에서 분명히 보여주는 “믿음”은 기도의 믿음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주님은 그가 재림하시기전 기도의 믿음이 없어질것입니다(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 1992, pp. 94-95)

.

Dr. Lin께서 누가복음 18:1-8장의 예는 기독교인들이 쉬지 않고 기도하는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8절은 기독교 인이 마지막날에 끊임없이 기도를 하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사는 시대입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거기에 대한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 것을 저희에게 비유로 하여?” (누가복음 18:1, 8).

Dr. Lin 계속해서 말합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들의 기도모임은 실제로 버려졌습니다 [아니면 이것은 성경공부로 바뀌고 기도는 한두번 밖에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주 슬픈일입니다. 많은 교회의 신도들이 그들의 방종에 기도모임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또는 많이 취소 시킵니다. 이것은 주님의 재림하심이 정말 다가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많은 [교인들은]텔레 비젼을 주님보다 더 많이 찬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슬픔일입니다!... 교회들은 마지막날에 이런것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도모임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이 없어집니다(Timothy Lin, Ph.D., ibid., p. 95).

그래서 누가복음 18:8에서 그리스도의 재림전에 교회들이 기도가 없어진다는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이며 이것은 기도가 없고 믿음이 없어진것을 보여줍니다. 기도가 없는 교회들은 우리가 마지막 날에 살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찬송가 “나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십시요”를 부릅시다.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요, 주님, 기도하는 방법을;
나의 마음과 모든 날들의 소망입니다;
나는 주님의 뚯과 의지를 알기를 원합니다;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요, 주님, 기도하는 방법을.
(“Teach Me to Pray” by Albert S. Reitz, 1879-1966).

II. 두번째, 기도 모임의 중요성.

Dr. Lin은 각자하는 기도는 기도모임의 힘과 능력을 넘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말하길,

사람들은 혼자 기도하나 여러명이 모여서 기도하나 별다는 점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기도하나 기도에서 형재 자매들과 같이 하나 별다는점이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말들은 그들이 게을러서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도의 능력을 모르는것입니다! 우리 주님께서 기도에 대해서 하는 말을 들어보십시요: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마태복음 18:19-20).

     우리 주님께서는 기도에 대한 말을 하시면서 교회모두가 기도를 할때 그 힘과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말씀하고 계십니다. 다른말로 하자면 오직 교회가 기도할때 그러한 힘과 능력이 주어진다고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날의 교회들은 이러한 교회의 현실을 모르고 또한 이러한 하나님의 능력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정말 대단한 손실입니다! 교회들은 이러한 천국에서 내려오는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사탄의 방해로 인해서 이런것을 잃어버리고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잃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이루어 질수 없는것입니다 (Timothy Lin, Ph.D., ibid., pp. 92-93).

그래서 Dr. Lin은 기도의 믿음에 대한 중요성과 교회의 기도 모임의 절대적인 중요성에 대해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같이 일어나서 “기도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를 부르십시요.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요, 주님, 기도하는 방법을;
   나의 마음과 모든 날들의 소망입니다;
나는 주님의 뚯과 의지를 알기를 원합니다;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요, 주님, 기도하는 방법을.

자리에 앉으십시요.

III.세번째, 기도는 “한마음”으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사도행전 1:14를 읽으십시요.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사도행전 1:14).

“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Dr. Lin은 말했습니다,

중국 성경은 “마음을 같이 하여”를 “한 마음으로”라고 통역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도모임을 하고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기도모임에 가고 그것을 진정으로 원해야 합니다... 모든 기도와 기도 제목들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모든것을 한 마음으로 같이 기도 해야 합니다. 기도모임은 이렇게 해야지 성공적으로 됩니다 (Timothy Lin, Ph.D., ibid., pp. 93-94).

“마음을 같이하여”라는 것은 우리가 “아멘”이라고 할때 성립됩니다. 우리가 “아멘”이라고 할때 우리는 “한 마음”으로 기도하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Dr. Lin의 기도의 믿음에 대한 중요성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교회의 기도모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도를 한마을으로 하는 중요성도 들었습니다. “마음을 같이 하여”기도하라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밤 여기 있는 여러분들중 우리의 기도모임에 참석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영적 삶은 죽었습니다! 오늘 여기 있는 분들중 “목사님 이제부터 저는 기도 모임에 나오겠습니다”라고 하는 사람 있습니까? 눈을 감으십시요. 만약 그렇다면 손을 드십시요. 모두 같이 하나님께 이 약속을 지키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모두 기도합시다).

만약 여러분들이 아직 거듭나지 않았다면 나는 여러분들이 토요일 기도모임에 오시길 원합니다. 눈을 감으십시요. 누가 “네, 목사님, 나는 이제 토요일 기도모임에 나오겠습니다”하십니까? 손을 드십시요. 모두 이 약속을 지킬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기도 하십시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피를 흘리시고 그 피로 여러분의 죄를 깨끗히 해줄수 있습니다. 그는 아주 큰 고통을 당하셨고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며 여러분의 죄를 대신 했습니다. 그는 죽은 자 가운데 3일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는 지금 살아서 하나님 우편에 계십니다.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그리고 여러분들은 죄에서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오늘 누가 아직 구원받지 못한 자들중 그들의 거듭남을 위해서 기도 할수 있습니까? 다시 눈을 감으십시요. 손을 들고 우리가 여러분들의 거듭남을 위해서 기도할수 있습니다. 모두 기도 하십시요. 그리고 그들이 죄를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고 그의 보혈로 깨끗히 씨겨질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요! (모두 기도 하십시요). 모두들 같이 서서 찬송가 7번을 부릅시아.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모두 같이 찬송가를 부릅시다!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주님, 가르쳐 주세요;
   이것이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나는 주님의 뜻과 길을 알기 원합니다;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주님, 가르쳐 주세요.

기도의 능력, 주님, 기도안에 능력이 있습니다,
   여기 지구의 죄와 슬픔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죽고 영혼이 죽었습니다;
   오, 나에게 기도의 능력을 주십시요, 기도의 능력을!

나의 약한 의지, 주님, 주님께서 새롭게 하십니다;
   나의 죄스러움을 주님께서 바꾸실수 있습니다;
나를 기도의 새 능력으로 채워주십시요;
   기도의 능력 기도의 능력!
(“Teach Me to Pray” by Albert S. Reitz, 1879-1966).

Dr. Chan, 오늘밤 누군가 구원받을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만약 여러분들이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는것에 대해서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지금Dr. Cagan, John Cagan과 Noah Song을 따라서 예배당 뒤로 가십시요. 그들이 여러분들을 조용한 곳으로 데리고 가서 기도하고 상담해줄것입니다.

DR. LIN에 대한 것을 위키피디아에서 읽기 원하시면 이곳을 누르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누가복음 18:1-8.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each Me to Pray” (Albert S. Reitz, 1879-1966).


설교요약

DR. LIN 의 기도와 기도모임에 대한 가르침

DR. LIN’S TEACHINGS ON PRAYER
AND PRAYER MEETINGS

by Dr. R. L. Hymers, Jr.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마태복음 16:18; 데살로니가전서 4:16-17; 요한계시록 7:9, 14)

I.   첫번째, 끈임없는 기도의 중요성, 누가복음 18:8.

II.  두번째, 기도 모임의 중요성, 마태복음 18:19-20.

III. 세번째, 기도의 “마음을 같이”하는 중요성, 사도행전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