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수 있는 방법

HOW TO KNOW THE WILL OF GO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5월 15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15, 2016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야고보서 1:22).


A. W. Pink (1886-1952)가 말하길 “많은 종류의 ‘청중객’이 있는데, 일반 청중객, 경건한 청중객 관심 많은 청중객; 그러나 슬프게도 그들은 삶에 도움이 되는 말을 못듣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삶을 바꾸지 못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길 말씀대로 하지 않는 이들은 그들의 자신을 속이고 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과 마음이 커지지 않으면, 이것은 더많은 죄를 가지고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이것은 우리들을 보여주시 위해서 이십니다: 그가 우리에게 삶의 목적을 보여주시기 위해서 입니다” (Arthur W. Pink, “The Scriptures and Obedience,” in Profiting From the Word, Free Grace Broadcaster, Summer 2015, pages 1, 2).

“하나님께서는 그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시고... 이것은 우리의 삶의 목적을 보여주시기 위해서 입니다.” 나는 이것을Mr. Pink의 말에 동의 합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가르치는 것입니다. 내가 십대였을때 다녔던 헌팅턴 파크의 교회에 잘못된 것들이 있었지만 이것은 올바른 것이였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경을 통해서 우리 삶의 목적을 가르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어떤 느낌을 통해서 하나님의 목적을 찾는것은 아니라고 배웠습니다. 나는 특히 나의 목사님이였던Dr. Timothy Lin, 와 Dr. J. Vernon McGee을 통해서 이것을 더 많이 배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나는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라고 배웠습니다 (시편 119:105). 잠언 6:22절에서 “그것이 너의 다닐 때에 너를 인도하며 너의 잘 때에 너를 보호하며 너의 깰 때에 너로 더불어 말하리니”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바로 성경에서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야고보서 1:22).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뜻을 우리에게 보여주는것입니다.

I. 첫번째,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는 자에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성경구절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듣기만 하는 자”들은 속이는 자입니다. 그들은 삶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모를것입니다. 이것은 교회다니는 사람들에게 흔히 있는 일입니다. 그들은 속이고 하나님의 뜻을 모릅니다.

그들은 악마가 속인다는것을 모릅니다. 성경에서 우리에게 사탄은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고”했습니다 (요한계시록 20:3). 그는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요한계시록 12:9). “사탄”은 “적”이란 뜻입니다. 그는 하나님을 대적합니다. 그의 가장 큰 장기는 사람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그는 “온천하를 꾀”하는 자입니다. 그리스단어로 “꾀한다”는“planaō”입니다. 이것은 “속인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사탄이 처음부터 한것입니다. 그는 우리의 첫 부모님을 속이고 그들에게 에덴동산에서 금지된 과일을 먹게 하였습니다. 많은 기독교 인들은 그들이 하나님의 뜻을 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진정 사탄에게 속는것입니다 . 베드로는 기독교인들에게 이것을 경고 했습니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베드로전서 5:8). Dr. McGee는 “나는 여러분이 악마를 이길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다른 믿는 사람들과 함께 이것을 이겨내야 합니다” (Thru the Bible; note on 베드로전서 5:9).나는 이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악마는 여러분들을 꾀할것이고 만약 여러분들이 혼자 있다면 심지어 믿지 않는 사람들과 있어도 이것은 정말 힘듭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 (잠언 13:20).

스코필드 노트에서는 “미련한 자”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지 678) “ ‘미련한 자’는 성경에서 머리가 둔한 사람을 말하는것이 아니고 이것은 오만하고 자급자족 한사람을 말합니다; 삶에서 하나님을 모르는 그런사람들을 말합니다.” 오만한 사람은 미련하고 심지어 교회에서도 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은 친교를 지혜로운 자와 해야 합니다. 미련한 사람을 멀리하십시요! 미련한 사람은 악마로 부터 이용당하고 하나님의뜻에서 멀어집니다.

그리고 역시 잘못된 기독교 인으로 인해 해를 당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날에 이것은 사실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디모데후서 3:13).

거짓 기독교 인들은 여러분들에게 해를 끼치고 타락으로 이끌것입니다. 그러나 디모데후서 3:13장에 대답은 14절과 15절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런것들을 악의 날로 인도한다고 하셨습니다. 성경을 순종하는 사람들을 가까이 해야 합니다.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을 멀리 하십시요.

또한 여러분들은 성령님을 “따른다는”자들로 부터 속임을 당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새로운 복음주의자들의 주요 함정입니다. 그들은 모든 생각들이나 가르침이 하나님의 영으로부터 “인도”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말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나를 인도하셨다”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이렇게 명하셨다”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매번 듣습니다. 이것은 아주 영적으로 들립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사람들이 아주 신신한 기독교 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들을 “미련한 자”라고 합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길,

“자기의 마음을 믿는 자는 미련한 자요 지혜롭게 행하는 자는 구원을 얻을 자니라” (잠언 28:26).

여러분들은 그들의 말을 듣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이렇게 인도 하셨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이곳에 보내셨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보내셨습니다” 이런것은 거의 “미련한 자”들의 소리입니다.

“자기의 마음을 믿는 자는 미련한 자요 지혜롭게 행하는 자는 구원을 얻을 자니라” (잠언 28:26).

성경에서는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하지 않으면 자신의 미련함에 빠지게 되고 그것을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야고보서 1:22).

II. 두번째,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뜻을 찾는 사람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야고보서 1:22).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의 뜻을 행하는 자들은 그 말을 순종해야 합니다. 이것은 야고보서 1장 21절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어 버리고 능히 너희 영혼을 구원할바 마음에 심긴 도를 온유함으로 받으라” (야고보서 1:21).

이것은 현대 성경판에서 더 확실히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어 버리고 능히 너희 영혼을 구원할바 마음에 심긴 도를 온유함으로 받으라” (NIV).

사람들은 반드시 도덕적 오물등 유행 악을 없어야 합니다. 이것은 포르노와 괴로움도 버려야 합니다. 어떤사람들은 부정한 생각 안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알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부모님과 사이가 나쁘고 교회의 목사님을 따르지 않으면서 하나님의 뜻을 알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마음이 아주 괴롭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하나님과 동떨어진 사람들과 가깝게 지내면서 그들이 하나님의 뜻을 알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마치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되게 하는 것이니라” (야고보서 4:4). 다른 사람들은 부러움과 자부심입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하나님께 마음에서 없애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오직 그래야지만 여러분들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삶을 인도해달라고 기도하고 받아드릴수 있습니다. 오직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어 버리고 능히 너희 영혼을 구원할바 마음에 심긴 도를 온유함으로 받으라”. 이것에 대해서 위대한 스펄전은 “사람들이 기독교 인이라고 하면서도 의심을 할때 이런것 저런것을 따지면서 그들은 비밀적인 죄의 삶을 살고 그것을 숨기려 합니다. 이것은 악마들이 사용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죄책감과 그들의 죄에대한 죄책감에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기쁨으로 받아 드린다면 여러분들은 반드시 ‘모든 더러움과 어리석음을 버려야 합니다’; 이런것들은 모두 여러분들을 하나님의 말씀에서 멀어지게 합니다"”(C. H. Spurgeon, “Before Sermon, At Sermon, and After Sermon,” MTP, No. 1,847). 여러분들은 모든 더러움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야 합니다. 오직 그래야지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도를 행하는 자”들이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해야 여러분들은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의 뜻을 알수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이런것을 6가지 성경에서 말씀하시는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또한,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마음을 믿는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뜻을 아는것입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성경은 이것을 아주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자기의 마음을 믿는 자는 미련한 자요 지혜롭게 행하는 자는 구원을 얻을 자니라” (잠언 28:26).

왜 중요합니까? 왜냐하면,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예레미야 17:9).

그래서 자신을 믿는 사람들을 “어리석은 자”라고 합니다.

2. 하나님을 뜻을 알려면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 합니다, 자기 자신의 의지가 아닙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 하면 이 교훈이 하나님께로서 왔는지 내가 스스로 말함인지 알리라” (요한복음 7: 17).

Dr. Henry M. Morris말하길, “이것을 읽으십시요: ‘만약 어떤 사람이 진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찾는다면, 그는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을 알려고 할때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하나님의 뜻을 진심으로 찾으려는 의지 입니다, 이것은 심지어 자기의 생각과 달라도 하나님의 뜻을 찾으려는 의지가 강해야 합니다” (The Defender’s Study Bible; note on 요한복음 7:17).

3. 하나님의 뜻을 알려면 여러분의 죄를 고백하고 죄를 용서 받아야 합니다.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항상 경외하는 자는 복되거니와 마음을 강퍅하게 하는 자는 재앙에 빠지리라” (잠언 28:13, 14).

4.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기독교인의 아버지의 말을 거역해서는 안됩니다.

“아비의 훈계를 업신여기는 자는 미련한 자요 경계를 받는 자는 슬기를 얻을 자니라” (잠언 15:5).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의 훈계를 들으나 거만한 자는 꾸지람을 즐겨 듣지 아니하느니라” (잠언 13:1).

5.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교회의 영적인 리더들을 따라야 합니다.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저희는 너희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를 자기가 회계할 자인 것 같이 하느니라 저희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하고 근심으로 하게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13:17).

히브리서 13장 17절에서 개혁성경에서는 “충실한 교회의 지도자들은 충실한 목자 또는 파수꾼 같습니다. 이 사람들은 도시의 위험 경보를 알리기 위해서 보내졌습니다. 지도자들의 생각은 깊고 그들은 하나님에게로 부터 임명되고 그들의 사역이 있습니다. 만약 그들의 사역에 저항한다면 모두가 고통을 당할것입니다.”

6.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당신의 삶을 하나님께 드리고 세상과 타협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1, 2).

“새롭게 된 마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포화되고 제어됩니다” (MacArthur Study Bible; note on 로마서 12:2).


같이 일어나서 찬송가에 있는 4번째를 같이 부릅시다.

예수 따라가며 복음 순종하면,
   우리 행할 길 환하겠네!
주를 의지하며 순종하는 자를 ,
   주가 늘 함께 하시리라.
의지하고 순종하는 길은
   예수 안에 즐겁고 복된 길이로다.

해를 당하거나 우리고생할때
   주가 곧 없이 하시겠네;
주를 의지하며 순종하는 자를,
   주가 안위해 주시리라;
의지하고 순종하는 길은
   예수안에 즐겁고 복된 길이로다

남의 짐을 지고 슬픔 위로 하면,
   주가 상급을 주시겠네;
주를 의지하면 순종하는 자를
   항상 축복해 주시리라;
의지하고 순종하는 길은
   예수 안에 즐겁고 복된 길이로다.
(“예수 따라가면” by John H. Sammis, 1846-1919).

자리에 서있으십시요.

로마서 10:16에서 사도 바울이 말합니다 “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Dr. Martyn Lloyd-Jones말하길, “사도 바울이 어떻게 말했는지 보십시요. 그는 그들이 복음을 믿지 않았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순종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복음은 이것에 대한 대답을 부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액션입니다.. 이것이 바로 순종인 것입니다. 복음은 한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것은 제어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삶의 중십이 되어서 삶을 조정합니다. 이것이 바로 성경말씀의 순종위 뜻입니다... 순종은 하나님께 불순종하는것이 죄이기 때문에 순종이 아주 중요한것입니다” (“God’s Gospel and Obedience”).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들이 죄를 회개하고 그에게 오시길 바라십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로 죽으셨습니다. 그는 복음을 순종하라고 여러분을 부르고 있습니다 – 그는 여러분이 그의 명을 순종하길 원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에게 오길 거부한다면 여러분들은 그의 명을 불순종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모든 것을 예수 그리스도께 맏겨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의 순종입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을 기독교 인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Lloyd-Jones, ibid.). 만약 여러분들이Dr. Cagan 와 Noah Song 와 요한복음 Cagan과 상담하고 싶으시면 지금 강당에서 나가십시요. 눈을 감고 지금 그들을 따라가십시요. 그들은 조용한 곳에서 상담하고 기도해 줄것입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야고보서 1:21-2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rust and Obey” (by 요한복음 H. Sammis, 1846-1919).


설교요약

하나님의 뜻을 아는 방법

HOW TO KNOW THE WILL OF GOD

by Dr. R. L. Hymers, Jr.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야고보서 1:22).

(시편 119:105; 잠언 6:22)

I.    첫번째, 하나님의 뜻을 어기는 자에 대해서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요한계시록 20:3; 12:9; 베드로전서 5:8; 잠언 13:20; 디모데후서 3:13;
잠언 28:26; 3:5.

II.  두번째, 하나님의 뜻을 찾는 사람에 대해서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야고보서 1:21; 4:4; 잠언 28:26; 예레미야 17:9; 요한복음 7:17; 잠언 28:13, 14; 15:5; 13:1; 히브리서 13:17; 로마서 12:1, 2; 로마서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