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좋은 씨앗입니까?

IS YOUR HEART THORNY GROUN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5월 1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1, 2016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이것이 신약에서 오늘날 교회들이 잘못된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구절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이것을 이해 못한다면 오늘날 교회들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아니면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지 이해 못하실 것입니다. 이말씀은 너무도 중요해서 나는 매번 반복해서 생각하고 몇년동안 생각했습니다. 나는 이 구절을 빌리 그레이엄으로 부터 처음 들었습니다. 내가 십대 였을때 그는 라디오에서 일요일 오후 마다 설교를 하였고 그때 나는 이것을 들었습니다. 그레이엄씨는 이 성경구절을 인용하고 세상의 마지막날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의 책인World Aflame (Doubleday, 1965)은 아주 훌륭한 책입니다. 그책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디모데후서 3:1-5)... 이것은 마치 마지막 날에 많은 사람들이 예수그리스도와의 경험이 없이 교회로 몰려 오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못된 선생님들은 교회에서 잘못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마지막 날에 ‘멀어저 가는’ 교회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Billy Graham, D.D., World Aflame, Doubleday and Company, 1965, pp. 220, 221, 219).

나중에 나는 그레이엄이 대한 박사의 아들에게 보낸 쪽지를 보았습니다. 1965년도에 대한 박사는 교통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레이엄은 대한 박사님에게로 부터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Signs of the Times의 책에서 그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배도와 무관심은 죄입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이것은 언제나 사실이였습니다. 몇년동안 우리는 청교도의 초기 교인들의 믿음으로 부터 멀어졌습니다. ..기독교 인들이 “사랑이 식어지리라”는 슬픈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은 식어갔습니다(M. R. DeHaan, M.D., Signs of the Time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51, p. 58).

빌리 그리이엄과Dr. DeHaan을 들으면서 나는 마태복음 24:12절에 대해서 생각했습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제자들의 질문인, “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에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답은 아래 성경구절에 있습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I. 첫번째, 그리스도께서 이것이 언제 생길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그는 “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 생길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4:3). 많은 곳에서 성경에서는 마지막 날의 증조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스코필드 노트는 페이지 (1033)에서 “마지막 날의 증조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마지막날에 아주 끔찍한 것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cofield Study Bible, 1917, p. 1033; note on 마태복음 24:3). 이것들은 성경말씀 디모데후서 3:1-13, 유다서 4, 19; 요한계시록 3:14-22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교회들이 얼마나 타락했는지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확실히 보았습니다. 나는 1969년 교회에서 부흥을 보았습니다. 나는 1971년에 큰 부흥도 보았습니다. 나는 1992년에 다른 부흥도 보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후로 아무런 부흥에 대해서 보거나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없습낟! 지금 마태복음 24장 12절처럼 교회들이 변했습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이것이 바로 지금 침례교회들과 다른 복음 주의 교회들의 상태입니다. 오늘날 젊은 여러분들은 이러한 교회들만 방문합니다. 여러분들이 과거에 부흥에 대해서 읽어본적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지금 교회들이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여러분ㄷ르은 내가 이렇게 교회에 대해서 말하는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경험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Dr. Kenneth Connolly는 우리교회에서 설교한적이 있습니다. 그는 요즘 젊은 이들은 부흥을 모르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했습니다 – 이것은 서방세계에서는 사실입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II. 두번째, 그리스도께서 이것이 생길것이라고 했습니까?

성경구절에서 “그리고”라는 단어를 주목하십니다. “그리고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여기서 “그리고”연결되는 단어는 10절에서 12절까지 잇습니다. “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10절). “ 서로 미워하겠으며” (10절). “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11절). “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11절). “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12절). 이것들은 계속 이어지는 절들입니다 – 끝에 “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교회들이 분단되고 싸우고 이것은 10절입니다. 그리고 거짓 선지자들이 생기고 그들이 사람들을 잘못 인도하고 이런것들이 교회에서 많이 집니다. 그래서 “아가페”의 사랑이 없어집니다 – 이것은 기독교인들의 사랑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교회의 사랑도 없어집니다! 이것들은 보여지면서 바로 “위대한 복음주의의 재앙”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Dr. Francis Schaeffer의 책의 제목입니다). 침례교와 복음주의는 교회들의 싸움과 (10절) 거짓 선지자들의 증가함으로 (11절)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거듭나지 못하고 서로 속이면서 교회의 사랑이 식고 그리스도의 사랑이 식어서 서로 사랑이 없어집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III. 세번째, 누가 사랑이 없어집니까?

“많은 사람”은 아직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사람들의 불법적인 사랑과 열정이 보여주는것입니다. 그들은 세상의 영이 그들의 사랑보다 크기때문에 사랑이 “식어지리라”는것입니다.

씨 뿌리는 비유는 “많은 사람”들이 사랑이 식어가는 비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씨부리는 비유는 4가지의 사람을 말하는데 그들은 복음에 이렇게 다른 반응을 보입니다. 첫번째는 기독교인이 아닌 사람들입니다. Dr. J. Vernon McGee말하길, “처음에 나오는 3번째 씨의 비유는 3가지 타입의 믿는 사람이 아닙니다 – 그들은 아예 믿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말씀을 들었고 그것을 받으면 됩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volume IV; note on 마태복음 13:22). 그래서 4번째의 종류의 비유가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나머지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씨앗” 입니다. Dr. McGee는 “씨앗이 떨어진것을 보십시요. 이것은 4가지의 땅에 떨어집니다 - 3가지는 자라지 못합니다 – 그들은 죽었습니다. 씨앗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땅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땅에 떨어진 씨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으나 악마로 인해서 그것일 빠았아 갔습니다. 그들은 교회에 몇번 왔지만 아무것도 그들을 움직일수 없습니다. 두번째는 하나님의 말씀이 돌처럼 딱딱한곳에 떨어져서 그들은 말씀을 받았지만 시험이나 박해를 당하게 되면 멀어지는 사람들입니다. 세번째는 가시 밭에서 씨를 받는 사람들입니다 . 그들은 말씀을 듣고 거듭난것같습니다. 누가복음 8:14를 들어보십시요.

“가시떨기에 떨어졌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지내는 중 이생의 염려와 재리와 일락에 기운이 막혀 온전히 결실치 못하는 자요” (누가복음 8:14).

하나님의 말씀은 “기운이 막혀”입니다 – “이생의 염려와 재리와 일락에 기운이 막혀 온전히 결실치 못하는 자요”; 누가복음 8:14. Dr. MacArthur는 그리스도의 피는 잘못알고 있지만 누가복음 8장 14절에 대해서는 옳은 말을했습니다. 그는 “두 마음을 가진 사람들 (야고보서 1:8)는 세상적인 것들로 물들었습니다 – 죄스러운 쾌락, 갈망, 욕망, 야망, 경력, 직장, 집, 차, 명성, 관계, 명성 – 이것들이 바로 복음의 기운을 막히게 하여 결실을 맺지 못하는것입니다... 이것을 세상의 쾌락과 이세상의 죄로 마음이 채워진것입니다” (The MacArthur New Testament Commentary; note on 누가복음 8:14).

첫번째 종류는 보기가 쉽습니다. “ 말씀이 길 가에 뿌리웠다는 것은 이들이니 곧 말씀을 들었을 때에 사단이 즉시 와서 저희에게 뿌리운 말씀을 빼앗는 것이요” (마가복음 4:15). 그들은 설교를 듣고 더이상 그들을 만날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2번째 종류의 사람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들은 구원받은것 같지만 “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간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마가복음 4:17.

그러나 누가 “뿌리가 없는 자”인지는 좀더 지나봐야 알수 있습니다. 현대 침례교회들은 이것이 마치믿음의 고백 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아픔과 눈물을 포함한 고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어렸을때 아니면 십대쯤 이러한 어려움을 겪었을것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마음으로 그리스도를 섬긴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나를 이렇게많은 시간 속였습니다. 그들은 진실해 보입니다. 그들은 위대한 기독교 신앙의 고백에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 그들은부모에게서 돈을 타서 씁니다. 그들은 부모님의 집에서 잠자리를 공짜로 마련해 줍니다. 그들은 쓸돈도 부모님께서 주십니다. 그리고 대학교도 졸업합니다. 그들은 직장생활을 하고 만약 학교에서 돈을 대출받는다면 대학원도 갈것입니다. 지금 그들은 “공짜”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의 금이 가는 초기입니다. 그들은 이때에는 아버지나 목사님이 반대하는 일을 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교회의 리더들고 이런것을 보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그들은 지금 우리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힘들어 집니다. 그들은 마침 그리스도의 열정을 버리게 됩니다. 그들은 “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디모데후서 2:4). 만약 교회의 리더들이 그들을 다시 데리고 오려고 하면 그들은 화를 냅니다. 사탄은 그들에게 이렇게 속삭입니다 “그들을 말을 듣지마! 그들이 뭘 아냐?” 그리고 마침내 그들은 악마와 이 세상의 속으로 빠져 듭니다. “나는 교회를 떠나지 않았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 그들은 교회를 죄때문에 떠나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은 이미 그리스도를 떠났습니다!

웃시야는 성경에서 처음 나왔을때 16세 였습니다. 그는 “ 웃시야가 그 부친 아마샤의 모든 행위대로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며” (역대하 26:4). 스가랴는 그의 목사님이였습니다. “ 하나님의 묵시를 밝히 아는 스가랴의 사는 날에 하나님을 구하였고 저가 여호와를 구할 동안에는 하나님이 형통케 하셨더라” (역대하 26:5). 그리고 “ 저가 강성하여지매 그 마음이 교만하여 악을 행하여 그 하나님 여호와께 범죄하되 곧 여호와의 전에 들어가서 향단에 분향하려 한지라” (역대하 26:16). 그가 강해 졌을때 그의 마음은 너무 자랑스러워 져서 하나님으로 부터 멀어졌습니다. 그리고 “ 웃시야왕이 죽는 날까지 문둥이가 되었고 문둥이가 되매 여호와의 전에서 끊어졌고 별궁에 홀로 거하였으므로 그 아들 요담이 왕궁을 관리하며 국민을 치리하였더라” (역대하 26:21).

웃시야의 삶은 우리에게 보여주는 예입니다. 그는 젊은 남자와 여자의 모습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부터 멀어지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걱정으로 목메이고 더 많은 돈에 욕심을 내고 그러면서 죽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삶은 이렇게 가시 구렁텅이로 빠집니다 여러분들도 이렇게 냉정해 졌습니까? 여러분들도 이렇게 세상적으로 변합니까? 여러분들도 반항적으로 변합니다? 여러분들은 점점 나빠집니까? 오, 여러분들은 세상적으로 변하면 안됩니다! 돌아와서 회개하십시요. 왜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의 평화에서 떠나려 합니까? – 만약 여러분들이 죄를 떠나 여러분을 구해주신 그를 믿으면 평화를 얻습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씨앗을 비유는 – “여러분들이 어떤 분류의 사람인지 알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처음의 3구릅에 잇다면 여러분든 반듯이 거듭나아햐 압니다” – 또는 적어도 “그러므로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어떻게 들었는지 생각하고 지키어 회개하라 만일 일깨지 아니하면 내가 도적같이 이르리니 어느 시에 네게 임할는지 네가 알지 못하리라” (요한계시록 3:3). 여러분들은 그리스도께 삶을 드리고 회개해야합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좋은 씨”의 사람이 되는것입니다! (William Hendriksen, Th.D., The Gospel of 누가복음, Baker Book House, 1978, p. 429; note on 누가복음 8:14)

여러분들은 “오 하나님! 저는 죄에서 벗어납니다!오 하나님 나를 예수님의 피로 깨끗히 해 주십시요”라고 말해야 합니다” “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시편 51:10). 같이 일어나서 찬송가 4번을 같이 부릅시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의 사랑보다 더 가보치 있는 선물이 그에게는 없습니다;
우리가 있는 어디에서나 부드러운 목소리로 속삭이십니다,
   “나를 믿고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
   우리가 있는 어디에서나 부드러운 목소리로 속삭이십니다:
이 어두운 세상에서 그는 우리를 분리하셨습니다;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씀하십니다,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

“하나님 아버지께서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자비로우심으로 다시 다시 부르십니다;
“죄를 떠라서, 악을 떠나서”
   내가 너를 위해서 죽지 않았냐?나에게 너의 마음을 주어라.”
“나에게 너의 마음을 주어라, 나에게 너의 마음을 주어라,”
   우리가 있는 어디에서나 부드러운 목소리로 속삭이십니다::
이 어두운 세상에서 그는 우리를 분리하셨습니다;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씀하십니다,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

“하나님 아버지께서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라고 말씀하십니다,
   “너의 모든것이 나의 영역이네;
은혜가 넘치고 나의 마음은 기쁘네,
   모든것을 포기하고 나에게 너의 마음을 주어라.”
“나에게 너의 마음을 주어라, 나에게 너의 마음을 주어라,”
   우리가 있는 어디에서나 부드러운 목소리로 속삭이십니다::
이 어두운 세상에서 그는 우리를 분리하셨습니다;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씀하십니다, “너의 마음을 나에게 주어라.”
(“Give Me Thy Heart” by Eliza E. Hewitt, 1851-1920).

만약 아직 구원을 받지 못했다면 나는 여러분들께 죄를 떠나 예수님을 믿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는 십지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위해서 죽었습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영원한 삶을 주기 위해서 죽음에서 일어나셨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그를 믿기를 원합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마가복음 4:13-2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ake My Life and Let It Be” (Frances R. Havergal, 1836-1879).


설교요약

여러분의 마음은 좋은 씨앗입니까?

IS YOUR HEART THORNY GROUND?

by Dr. R. L. Hymers, Jr.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디모데후서 3:1-5)

I.    첫번째, 그리스도께서 이것이 언제 생길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마태복음 24:3.

II.   두번째, 그리스도께서 이것이 생길것이라고 했습니까?
마태복음 24:10, 11, 12.

III.  세번째, 누가 사랑이 없어집니까?? 누가복음 8:14;
야고보서 1:8; 마가복음 4:15, 17; 디모데후서 2:4;
역대상 26:4, 5, 16, 21; 시편 51:10; 요한계시록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