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사람의 캐릭터 능력- DR. HYMERS의 75세 생일을 위한 설교

THE STRENGTH OF A MAN’S CHARACTER –
A TRIBUTE TO DR. HYMERS ON HIS 75TH BIRTHDAY
(Korean)

by Dr. C. L. Cagan

이 설교는 2016년 4월 10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pril 10, 2016

“네가 만일 환난날에 낙담하면 네 힘의 미약함을 보임이니라”
(잠언 24:10).


어떻게 사람의 가치를 측정할수 있습니까? 세상은 돈으로 그 가치를 결정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데 있지 아니하니라 하시고” 하셨습니다 (누가복음 12:15). 돈이 아닙니다 – 나의 명예나, 명성 또는 쾌락 – 이런것도 진정한 가치를 보여줄수 없습니다. 그러면 무엇입니까? 오늘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네가 만일 환난날에 낙담하면 네 힘의 미약함을 보임이니라” (잠언 24:10).

“환난”이란뜻은 “여러분들이 힘들일을 겪고 있을때”를 말하는것입니다. “낙담”이란것은 “포기”한다는것입니다. Matthew Poole의 번역에 의하면 “이것은 환난속에서 가장 잘 볼수있는 기독교인의 강력함과 의지를 보여주는 사인”이라고 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힘든일을 겪고 있을때 그사람이 이것을 어떻게 대체하는지에 따라서 그사람의 성격이 보여지는것입니다! 제네바 성경 1599장에, “네가 만일 환난날에 낙담하면 네 힘의 미약함을 보임이니라” (잠언 24장 10장 b에 대한 노트).

이것이 바로 사람이 겪는 시험입니다 – 이것은 환하지 않고 아주 어둡습니다. 이시험을 통해서Dr. Hymers는 그가 얼마나 뛰어난 기독교 인인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삶은 끝없는 환난의 시기였습니다. 그는 약하게 느껴졌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Dr. Bob Jones, Sr. (1883-1968)는 “시험이 닥쳐서 여러분이 포기할때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는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여러분의 어떤사람인지에 따라서 여러분을 포기하지 못하게 하는것입니다.” “만약 아무것도 여러분을 막지 못한다면 여러분들은 아주 강한 성격을 지닌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목사님의 성격입니다!

오늘밤 우리는 그의 75세 생일잔치를 합니다. 그의 삶은 환난의 삶이였습니다. 모든것이 그에게 악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싫어했습니다. 그러나그는 멈추지않았습니다. 이것은그의 힘으로 그런것이 아닙니다. 그의 가장 좋아하는 성경구절은 빌립보서 4장 13절,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오늘밤 우리는 우리의 목사님을 기억하면서 그리스도께 감사를 드립니다!

나는 여러분들께Dr. Hymers의 인생에 대해서 말하고 싶습니다. 그의 삶은 끈기와 강인함으로 그리스도를 통해서 승리한 삶입니다! 그의 깊은 환난이 그의 깊은 강인한 성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목사님의 어린 나이에도 환난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는 기독교 집안에서 자라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는 파탄의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2살때 집을 나갔습니다. 그의 어머니, Cecelia는 그를 사랑했지만 그가 12살이 되던해에 그를 더이상 돌봐줄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사를 다니면서 친척들과 살아야 했습니다. 그는 22개의 다른 학교를 고등학교전에 다녔습니다. 학교에서 그는 항상 “새로운 학생”이였습니다. 그의 삶은 “거의 고아”나 마찬가지였습니다 – 그는 아무런 사랑도 관심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때도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인자하셨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여호와께서는 만유를 선대하시며 그 지으신 모든 것에 긍휼을 베푸시는도다” (시편 145:9). 하나님께서는 심지어아직 구원받지 못한 그의 자식들을 보호하십니다. Dr. Hymers의 웅변과 드라마 선생님인Ray Phillips는 그가 연설과 연기에 제능이있다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우리목사님에게 관심을 갖고 그를 보살펴 주었습니다. Mr. Phillips는 그에게 잘해주었습니다. 그러나 나는Dr. Hymers가 마침네 극장은 환상일 뿐이고 이 사람이 복음의 설교자가 된것에 대해서 너무 기쁩니다!

Dr. Hymers는 교회에서 자라지 않았습니다. 그는 정상적인 가족이 없었습니다. 만약 그가 정상적인 가족에서 자랐다면 그는 아주 사람들과 잘 어울렸을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번의 이사와 사람들이 그를 싫어 해서 그는 아주 내성적인 사람이 되었습니다 – 그는 아주 내성적인 성격입니다. 그는 그의 자신을 신중히 보고 그는 하나님에 대해서 생각했습니다. 여러분들은Dr. Hymers가 내성적이라고 생각안할지도 모릅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과 얘기하고 설교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의 속내는 아주 예민하고 자기의 단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그의 자신을 믿는것이 아니고 하나님만 의지합니다.

이런 환난속에서 하나님께서 그의 사랑을 “은혜의창문”을 통해서 보냈습니다. 목사님의 옆집에Dr. 와 Mrs. McGowan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은혜의 창문이였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친절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저녁을 주었습니다. 그들은 그를 교회에 데리고 갔습니다. 그리고 그는 침례교인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가 아주 외로운 젊은 이였을때 그에게 인자함을 보이셨습니다.

Dr. Hymers가 십대가 되면서 그는 그의 친척들과 다른삶을 살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싸우고 술에 취한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교회나가길 결심했고 기독교인이 되기로 했습니다. 그는 아직 거듭나지 못했습니다. 그는 마치 아브라함과 같이 ,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창세기 12:1). 그리고,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히브리서 11:8).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계획을 잘 몰랐습니다. 그는 아직 거듭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순종하고 따랐습니다.” 그리고Dr. Hymers도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아직 거듭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삶을 바꿨습니다. 이것은 신학인들이 말하는 “믿음전의 믿음”이라고 햅낟. 이것은 거듭나기 전 하나님께 대답하는것입니다.

우리 목사님은 교회에 가는것에대한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의 친적들은 그에게 “로버트는 종교인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그를 비웃었으나 우리의 목사님은 하나님의 부름을 따랐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네가 만일 환난날에 낙담하면 네 힘의 미약함을 보임이니라.” 그가 포기하지 않은것에 대해서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의 힘은 약하지 않았고 하나님께서 그를 강하게 만드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요한복음 6:44). 무엇이 이끄는것입니까? 우리는 이것이 하나님께서 사람이 거듭나기전 그리스도를 믿도록 이끄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이끄시는것은 이전부터입니다. 하나님께서는McGowans부부를 이용하여Dr. Hymers를 침례교회로 이끄신것입니다.

17살에Dr. Hymers는 그의 목사이신Dr. Maples가 “여기에 지금 사역을 다짐한 젊은 사람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는것을 들었습니다. Dr. Hymers는 그의 목사님을 좋아했고 그처럼 되기를 원했습니다. 누가 이런 생각을 그에게 주었습니까? 이것은 하나님이셨습니다. Dr. Hymers는 그의 삶을 사역에 바쳤습니다. 누가 그를 이렇게 만들었습니까? 이것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입니다. 비록 그는 처음에 설교를 하면서 많은 시련이 있었지만 그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중국의 선교자가 되길 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제일 중국 침례교회를 갔습니다. 이것역시 하나님의 부르심입니다.

1961년 가을 목사님은 바이올라 대학교를 갔습니다. Dr. Charles J. Woodbridge는 그주에설교를 하고 있었습니다. Dr. Charles J. Woodbridge는 중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플러 신학대학이 점점 자유분방해지는것을 보고 그 학교를 떠났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2가지 이유로Dr. Hymers는 그분의 설교를 아주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누가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하나님 이십니다! 이런 설교시간에 Dr. Hymers는Charles Wesley의 찬송가인 “놀라워라 주의사랑”을 부르게 되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그를 사랑하여 죽은것을 보았습니다. Dr. Woodbridge가 1961년 9월 28일 오전 10시 30분에 설교할때 Dr. Hymers는 그리스도를 믿고 거듭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기독교인의 삶을 시작하였습니다. 이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는 대학교를 가야 했습니다. 이것은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그들의 가족들은 한명도 대학에 가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무런 용기도 돈도 없었습니다. 그는 할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선교자가 되기 위해서 가야 했고 그래서 갔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성경구절을 주었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그리스도의 힘으로 그는 할수 없다고 생각했던 일을 해냈습니다! 그는 오전에는 일을 하고 밤에 학교를 다녔습니다 – 수많은 해를 그렇게 보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시간을 교회에서 봉사도 했습니다. 그는 어렵고 힘들었지만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대학교와 대학원을 가고 3개의 박사학위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안에서 그는 힘을 얻었습니다. “네가 만일 환난날에 낙담하면 네 힘의 미약함을 보임이니라” (잠언 24:10). 그러나 그리스도안에서 그는 아주 강했습니다!

Dr. Hymers는 나에게 한명을 더 말해달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중년의 여성으로 Dr. Hymers가 일했던 곳의 비서였습니다. 그는 밤에 학교를 다니면서 너무 외로웠습니다. 이 여성은Gwen Devlin이고 그는 매일 밤 그에게 용기를 주고 말을 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그 여성분이 아니였다면 아마도 하지 못했을것이라고 했습니다.

내가 이 설교를 하고 나서 Dr. Hymers는 나에게 4명을 더 언급할것을 요청했습니다. Murphy와 Lorna Lum은 젊은 부부로써 중국교회에 있었습니다. Dr. Hymers가 그 교회에 처음 갔을때 그들이 마치 형제처럼 잘 도와주었습니다. 그들은 집으로 그를 데리고 갔습니다. 그들은 매일 밤 설교가 끝나고 주일에 밥을 같이 먹었고 진정한 친구로 그에게 대해주었습니다. 세번째는Dr. Hymers가 정말 언급하고 싶은 사람 Mr. Eugene Wilkerson입니다. 그는 중국교회에 같이 있던 다른 백인입니다. 그는 Dr. Hymers의 오랜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교회의 비서역활을 했고 그외에도 많은 일을 맡아서 했습니다. Dr. Hymers는 그와 오랜 시간을 보냈고 그를 매주 토요일 밤마다 그가 교회 주보를 다 끝내고 집에 데려다 주었습니다. 그기 돌아가셨을때 그는 Dr. Hymers에게 제일 중국 침례교회에서 자기의 장례식을 인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다른 한명은 Jackson Lau입니다. 그는 중국 청년이였고 그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중국 교회에서 Dr. Hymers는Dr. Timothy Lin (1911-2009)의 목사님 밑에서 일했습니다. Dr. Lin은 성경 학자엿습니다. 그는 아주 경건한 분이시고 기독교인의 삶은 겉에서 보여지는것이 아니고 안에 있는것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Dr. Lin을 통해서 우리의 목사님이 강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도록 훈련시켰습니다.

이런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Dr. Hymers는 그교회에서 유일한 백인청년이였습니다. 교회의 일은 아주 많고 설교와 가름침은 금요일밤 토요일 밤 그리고 주일은 하루종일 이였습니다. 제자 양육은 아주 엄격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주 좋았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 (예레미야애가 3:27). 하나님께서 이런것을 통해서 하나님의 일을 할 강한 사람을 만들어 내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신학입니다. 힘들었던 경험들이 목사님의 켈릭터를 보여줍니다. Dr. Hymers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힘들었지만 – 이것은 더 큰 힘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중국교회는 남가주 침례교회였습니다. 그래서 Dr. Hymers는 남가주 침례 신학교를 갔습니다. 그러나 그곳은 교수들이 성경을 믿지 않는 아주 자유뷴방한 학교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목사님에게 성경을 위해 싸우는 것을 가르쳐 주시고 하나님께서 그를 강하게 만드시고 그가 외롭고 슬플때 그를 위로했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Dr. Hymers는 사역자로써 용기와 믿음이 충만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설교자들은 쉬운길을 택합니다. 그들은 아무 할말도 없고 하는일도 없습니다. 그들은예레미야가 말했던 이스라엘의 설교자 같습니다.

“이는 그들이 가장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탐남하며 선지자로부터 제사장까지 다 거짓을 행함이라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 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예레미야 6:13, 14).

그러나 Dr. Hymers는 사실은 말했고 이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유분방한 남가주 침례 신학교들에 대해서 비난했습니다. 그는 이것을 알리는 책을 쓰고 이것을 모든 교회에 퍼트렸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신학교들은 보수적입니다.

그는 반법주의를 반대합니다 – 이것은 여러분들이 기독교인으로 죄의 삶을 산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복음주의 자들은 주일에 교회를 가지않고 춤을추고 대마초를 피우고 외도를 합니다. Dr. Hymers는 그때도 – 지금도- 말하기를 이런 사람들은 기독교인이 아니라고 합니다!

우리의 목사님은 낙태에 대해서도 반대합니다. 이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Dr. Hymers는 낙태 병원앞에서 경찰들과 대응하면서 시위를 버렸습니다. 그리고 우리교회는 이렇게 2개의 낙태 병원을 문을 닫게 했습니다. 아주 힘들일이였지만 Dr. Hymers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헐리우드는 아주 불경스러운 영화인 “The Last Temptation of Christ”를 제작했습니다. 사실 이영화와 동의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직 Dr. Hymers만이 이것을 위해서 싸웠습니다! 그는 마치 군대를 위해서 앞장슨 사람처럼 보였습니다. 힘들었지만 Dr. Hymers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1988년 8월달에Christianity Today라는잡지책에서, Dr. Bob Jones, Jr., Bob Jones University의 학장은 “Hymers의 시위만이 영향력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헐리우드는 더이상 이런 영화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힘든고 고통의 날들이 Dr. Hymers가 어떤 사람인지 진정으로 보여줍니다. 시어 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비판이 아닙니다; 사람은 얼마나 힘들었는지 세는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이 진정 그일을 해냈을때 먼지와 땀과 피를 보면서 이겨나왔을때 진정 신용을 얻는것입니다… 이러한 사람은 성공을 알고 끝에 이것을 모르는 사람들을 도와주는것입니다.

Dr. Hymers는 땀과 피와노력으로 경기장에서 싸우는 사람입니다 – 그의 구세주를 위하여 싸웁니다!

Dr. Hymers는 목사로써 믿음으로 일했습니다. 그는 2개의 교회를 세웠습니다. 하나는 우리교회입니다. 그러나 40년동안 힘든일이 많았습니다. 사도 바울이 말하듯, “내게 광대하고 공효를 이루는 문이 열리고 대적하는 자가 많음이니라” (고린도전서 16:9). 40년의 힘든 세월입니다. 사도 바울이 말하길, “여러 번 여행에 강의 위험과 강도의 위험과 동족의 위험과 이방인의 위험과 시내의 위험과 광야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거짓 형제 중의 위험을 당하고” (고린도후서 11:26). Dr. Hymers는 바울이 말한 이런 힘든일을 격고 “곧 모든 교회를 위하여 염려하는 것이라” (고린도후서 11:28). 그러나 Dr. Hymers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힘들고 어려웠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강한 케릭터는 아주 위대합니다!

네, 여기에 은혜의 창문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Dr. Hymers에게 좋은 아내와 2명의 아들 – 그리고 손녀도 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사람들이 거듭난다는것입니다. 오늘날 목사들은 세상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거듭나는지 모릅니다. 대신 그들은 다른 교회에서 신도들을 데리고 옵니다. Dr. Hymers 는 기독교의 배경이 없는 사람들을 영혼을 그리스도께 승리로 인도 합니다.

아직도 많은 날들의 전투와 배반 힘든일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2발앞으로 나가면 한발이 뒤로 물러나는것입니다 – 그러나 이것은 2발 앞으로 나가면 3발을 뒤로 가게 됩니다. Dr. Hymers는먼지처럼 취급을 당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는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아주 큰 환난이 있었습니다. 우리교회의 “전 목사”가 400명이 넘는 교인들을 데리고 갔습니다. 우리 교회는 건물을 잃을뻔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파산을 날지경이였습니다. 유명한 목사 한분은 Dr. Hymers에게 산호세의 교회로 옮기라고 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너의 마지막 기회이다”라고 했습니다. 많은 목사들은 아마 그길을 갔을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신도들이 떠나고 교회의 제정에 많은 문제가 있엇지만 – Dr. Hymers는 끝까지 남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믿음이 강한 “39명”의 사람들이 시간과 돈의 희생으로 지금의 교회를 여러분들에게 줄수있는것입니다!

나는 그때 사람이 힘들때 그사람의 본색을 알수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29년전 모든것이 아주 나쁘게 보였습니다. 우리 목사님이 그때 당시 그의 케렉터를 아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주 힘든일이 왔습니다. 그리고 위대한 힘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교회가 분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직 다른 종류의 환난들이 있습니다. 2년전 Dr. Hymers는 나에게 아직도 많은 시험이 남아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지금 70세가 넘었습니다. 나는 60세가 넘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아직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뭐라고요? 그리스도를 거부하지 않겠다!”라고 햇습니다. 그러나 아직 시험이 있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목사님은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75세의 나이에 암이 걸렸고 투병으로 인해서 몸이 약해진 상태에서 거의 모든 사람들은 은퇴를 했을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목사님은 하나님을 위해서 우리교회에서 아직도 열심히 사역하십니다! 나는 그가 정말 힘들지만 예배를 드리고 설교하는것을 보았고, 걸음이 힘들어서 배가 몹시 아픔에도 불고하고 그는 예배와 설교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그는 어떻게 설교합니까? 마치 사자 같습니다! 그의 설교는 아주 훌륭합니다. 그래서 설교의 원고가 14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보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비디오도 217개의 국가에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나라의 목사님들이 우리 목사님의 설교를 그들의 교회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가 좋아하는 성경구절을 증거한 사람입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나는 그가 암에서 회복되어 많은 날들을 사역하길 기도합니다. 그러나 Dr. Hymers는 평생살수 없습니다. 성경에서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하소서” (시편 90:12). 많은 사람들은 인생이 얼마나 짧은지 생각하지 않습니다. 목사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들은 나중에 대해서 대책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교회들은 분단되거나 약해져서 없어집니다. 우리목사님이 교회를 소중히 여기는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것은 약한것이 아닙니다. 그는 그의 미래에 대한 죽음에 대해서 얘기하고 젊은 여러분들에게말하고잇습니다 – 이것은 용기와 믿음을 주는것입니다! 그는 기독교의 젊은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그들이 사역하길 원합니다 – 이것은 책임감과 임무 존경과 사랑입니다!

오늘날 우리 목사님은 나이가 많고 몸도 아프고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사람이 환난을 겪을때 그사람을 측정할수 있습니다. Dr. R. L. Hymers, Jr.는 아주큰사람인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는 어떻게 이렇게 할수 있었을까요? 어떻게 이것을 이길수 있었을까요? 그리스도입니다! 우리 목사님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어디서 능력이 옵니까? 그리스도 그리스도 그리스도 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 (고린도전서 11:1). 나는 여러분들께 말합니다, 그가 그리스도를 따르는거 처럼 그를 따르십시요.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여러분들이 할수 있을만큼 그를 섬기십시요. 나는 여러분들에게 말합니다, 그리스도 그리스도 그리스도입니다!

오늘밤 우리는 목사님의 75세 생일을 축하합니다. 우리는 그를 위해서 헌금도 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여러분들이 더 중요한것을 줄수 있습니다. 그에게 좋은 교회를 주십시요! 나는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아주 좋은 교회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에게 젊은이들로 가득찬 교회를 주십시요! 기도하고 전도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교회를 위해서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주십시요! 그가 원하는 교회를 주십시요!

나는 여러분에게 묻습니다, 여러분들은 우리 목사님이 믿는 그리스도를 아십니까? 여러분들은 구세주가 있습니까? 예수님을 믿었습니까? 그리스도 없이 여러분들을 죄뿐이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그를 믿는다면 여러분들은 그의 보혈로 용서 받을것입니다. 만약 그를 믿는다면 여러분들은 다시 태어나서 영생의 삶을 살것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빨리 믿을수있도록 기도합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Dr. Hymers의 가장 좋아하는 시편, 시편 27:1-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he Master Hath Come” (Sarah Doudney, 1841-1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