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의 고난

THE SUFFERINGS OF CHRIS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1월 31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31, 2016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얻으실 영광을 미리 증거하여 어느 시,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베드로전서 1:10-11).


구약은 그리스도의 영을 받은 예언자들에 의해서 쓰여졌습니다. 다시 또 다시 성경은 구약이 주워졌고 단어 단어가 하나님으로 부터 왔다고 했습니다. 선지자들은 그들이 이해 하지 못한것도 썼습니다. 그들은 그의 뜻을 아주 부지런히 찾았습니다. 이사야 53장과 시편 22장은 “그리스도의 영이 받으실 고난”에 대해서 예언하고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1:11).

지금 나는 여러분들에게 “그리스도의 영이 받으실 고난”, “ta eis christon pathemata,” 그리스도의 “pathemata” 이란 단어들을 아주 깊게 생각해 보실 바랍니다. 이것은 한가지의 고난이 아닙니다. “그리도의 의 영이 받으실 고난”.

베드로는 그리스도께서 이 지구에서 그의 마지막 일생에 당하실 고난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아주 많은 고난들을 우리의 죄를 위해서 당하셨습니다.

I. 첫번째, 그의 고난은 겟세마네동산에서 있었습니다.

십자가에서 못박히시기 전날 그의 고난은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최후의 만찬이 끝나고 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집에서 제자들을 데리고 나오셨습니다. 그리고 밤은 깊어졋습니다. 그들은 케드론을 건너 감람산으로 갔습니다. 그들은 거기서 겟세마네의 깊은곳으로 들어갔습니다.예수님께서는 8명의 제자들에게 “내가 저기 가서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 “ (마태복음 26:36). 그는 베드로와 세베대의 두아들을 데리고 더 깊은곳으로 가셨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그 3명도 거기에 두시고 좀더 깊은곳으로 감람나무 아래로 가셨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홀로 하나님께 기도하셨습니다.

지금 “그리스도의 고난”이 시작됩니다 (베드로전서 1:11). 마가복음, 아직 그를 사람의 손으로 만지지 않았습니다. 마가복음, 그의 고난은 어두운 곳에서겟세마네 에서 홀로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죄가 그에게 왔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그 몸으로”우리의 죄를 당하셨습니다 (베드로전서 2:24). 그리고 예수님께서 말했습니다,

“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내 아버지여 만일 할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마태복음 26:38, 39).

현대 성경은 이 기도를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피하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어느 성경에서도 찾아 볼수 없습니다. 나는Dr. 요한복음 R. Rice 와 Dr. J. Oliver Buswell의 해설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모두 복음전도자Dr. Rice 이고Dr. Buswell 신학자 박사입니다. 그들은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의 뜻은 “잔”은 – 죄의 고통에서 오는 – 죽음을 의미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겟세마네에서의 일입니다!

예수님께서 아주 큰 충격에 빠지셨습니다. 그는 겟사마네에서 죽을것 같았습니다. Dr. Buswell은 예수님께서 “그의 십자가의 목적이였던것을 달성하기 위해서 그는 겟세마네 동산에서 죽으면 안되었기에” 그렇게 기도하신것이라고 했습니다(J. Oliver Buswell, Ph.D., A Systematic Theology of the Christian Religion, Zondervan, 1971, part III, p. 62). Dr. Rice도 같은 말을 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죽음의 컵을 그에게서 모면하여 그가 다음날 십자가에서 돌아가실수 있도록”기도한것이라고 했습니다(요한복음 R. Rice, D.D., Litt.D., The Gospel According to 마태복음, Sword of the Lord Publications, 1980, p. 441). “그의 몸이 초 자연적인 힘으로 강화되지 않는다면 그리스도께서는 그날밤 겟세마네 동산에서 돌아가셧을수 있습니다” (Rice, ibid., p. 442). 우리의 죄의 무게가 그를 겟세마네에서 죽일수 있었습니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예수님께서는 그날 밤 우리의 죄를 직접 몸으로 받으시고 아주 끔직한 경험을 하셨습니다. 그의 고난은 “피방울”같이 되어 떨어졌습니다. 선지자가 말하길,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이사야 53:4).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사야 53:6).

우리는 요한복음 3:16절을 볼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 (요한복음 3:16)

그래서 겟세마네에서 고통과 아픔과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예수님의 고통을 조금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Joseph Hart는 말했습니다,

하나님 아들의 고난을 보십시요,
   신음, 고통, 피눈물!
하나님의 사랑은 끝이 없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입니다!
(“Thine Unknown Sufferings” by Joseph Hart, 1712-1768;
      “‘Tis Midnight, and on Olive’s Brow”의 음에 맞춰서 부르십시요).

“그리스도의 고난” (베드로전서 1:11).

나는 언제나 겟세마네의 고통이 가장 큰고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곳에서는 아직 사람의 손이 닷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죄가 하나님으로 인해서 그에게 전해졌습니다 – 그의 피부에서 핏방울이 떨어졌습니다! William Williams은 말했습니다,

인류의 엄청난 죄가 우리 구주에게 주워졌네
   구주에게 주워졌네;
비애와 함께,
   죄인을 위하여 배열되었다,
죄인을 위하여 배열되었다.
   (“Love in Agony” by William Williams, 1759;
      “Majestic Sweetness Sits Enthroned”의박자).

“그리스도의 고난” (베드로전서 1:11).

첫번째, 그의 고난은 겟세마네에서 있었습니다.

II. 두번째, 굴욕의 고난.

“ “그리스도의 고난”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이 있었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 횃불을 들고 사람들이 왔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거짓 혐으로 체포했습니다. 그들은 그를 대세장에게 넘겼습니다.

“이에 예수의 얼굴에 침 뱉으며 주먹으로 치고 혹은 손바닥으로 때리며가로되 그리스도야 우리에게 선지자 노릇을 하라 너를 친 자가 누구냐 하더라?” (마태복음 26:67-68).

“혹은 그에게 침을 뱉으며 그의 얼굴을 가리우고 주먹으로 치며 가로되 선지자 노릇을 하라 하고 하속들은 손바닥으로 치더라” (마가복음 14:65).

Joseph Hart 말했습니다,

예수님은 얼마나 참으셨습니까!
   아주 흉한곳에서 치욕을 당하셨습니다!
죄인들은 전능하신 분으로 인해서 결합하고 ,
   창조주의 얼굴에 침을 뱉었습니다.
(“His Passion” by Joseph Hart, 1712-1768;
      “‘Tis Midnight, and on Olive’s Brow”박자에 맞춰서).

“군병들이 예수를 끌고 브라이도리온이라는 뜰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모으고예수에게 자색 옷을 입히고 가시 면류관을 엮어 씌우고예하여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고갈대로 그의 머리를 치며 침을 뱉으며 꿇어 절하더라” (마가복음 15:16-19).

예수님께서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나의 수염을 뽑는 자들에게 나의 뺨을 맡기며 수욕과 침 뱉음을 피하려고 내 얼굴을 가리우지 아니하였느니라” (이사야 50:6).

선지자 미가는 말했습니다,

“딸 군대여 너는 떼를 모을지어다 그들이 우리를 에워쌌으니 막대기로 이스라엘 재판자의 뺨을 치리로다” (미가 5:1).

“이에 총독의 군병들이 예수를 데리고 관정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그에게로 모으고그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며 가시 면류관을 엮어 그 머리에 씌우고 갈대를 그 오른손에 들리 고 그 앞에서 무릎을 꿇고 희롱하여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며 그에게 침 뱉고 갈대를 빼앗아 그의 머리를 치더라” (마태복음 27:27-30).

여기에는 그를 위한 은과금의 왕관은 없습니다,
   그를 유지하기 위한것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분의 피가 흘렀습니다,
   그리고 죄인들은 그가 쓰고 있는 왕관을 주었습니다.
거친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보좌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그의 마음에 있었습니다;
그는 피로 그의 사랑을 썼습니다,
   그리고 가시 면류관을 쓰셨습니다.
(“A Crown of Thorns” by Ira F. Stanphill, 1914-1993).

“이에 빌라도가 예수를 데려다가 채찍질하더라” (요한복음 19:1).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이사야 50:6).

그들은 그의 등을 채찍질을 하면서 때렸습니다. 아주 끔찍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런고통으로 죽습니다. 우리는 그의 갈비뼈까지 볼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의 등의 뼈까지 때렸습니다.

그의 성전이 가시로 멍들고망가졌네 ,
   모든 부위에서피가 흐르고;
그의 등은 온통 피범벅이 되었네,
   하지만 더 심한 바늘이 그의 가슴을 아프게 하네.
(“His Passion” by Joseph Hart, 1712-1768;
      “‘Tis Midnight, and on Olive’s Brow”박자에맞춰서).

“그 받으실 고난” (베드로전서 1:11).

첫번째, 그의 고난은 겟세마네 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두번쩨, 그의 고난은 사람들의 비웃음이였습니다.

III. 세번째, 그의 고난은 십자가에서 였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의 얼굴은 피의 땀을 흘렸습니다.그의 얼굴은 피범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등의 뼈가 보일 때 까지 책찍질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그에게 가시 면류관을 씌우고 이것은 그의 눈에서 피가 나게 되었습니다.

그는 십자가에 올라가기 전 이미 반은 사망한 상태였습니다,

“저희가 예수를 맡으매 예수께서 자기의 십자가를 지시고 해골 ( 히브리 말로 골고다)이라 하는 곳에 나오시니 ... 저희가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을새 다른 두 사람도 그와 함께 좌우편에 못 박으니 예수는 가운데 있더라” (요한복음 19:17-18).

사람들은 그를 나무로 만들어진 십자가에 그의 손과 발을 큰 못으로 박았습니다. 그들은 십자가를 들고 예수님을 메달고 그는 고통과 고난에 있었습니다. Joseph Hart는 말했습니다,

저주받은 나무위에 벌거벗은채 못박혔네,
   땅과 하늘위에,
아주 심한 상처와 피 투성이,
   아픈 사랑의 슬픈 모습이네.

들어보십시요! 그의 울음소리는 천사도 영향을 받고,
   그들도 보았습니다,
그의 친구들도 밤에 그를 버리고,
   그리고 지금 그의 하나님도 그를 버렸습니다!
(“His Passion” by Joseph Hart, 1712-1768;
      “‘Tis Midnight, and on Olive’s Brow”박자에 맞춰서).

“제 구시 즈음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질러 가라사대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는 곧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마태복음 27:46).

이것은 우리의 마음으로 헤아릴수 없습니다. 루터는 말하기를 이것은 사람의 말로 설명할수 없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아버지께서 아들을 이렇게 등돌린것을 이해할수 없습니다 –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위해서 홀로히 죽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 (베드로전서 3:18).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이사야 53:5).

이것이 바로 은혜스러운 대죄입니다 –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을 대신해서 죄의 값을 치뤘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합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린도전서 15:3).

“슬픔의 사람”이것이 그의 이름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오셨습니다
죄인들을 위해서 오셨습니다!
   할렐루야! 구세주 이십니다!

우리의 죄를 대신 받으시고 멸시를 당하셨습니다,
   나를 대신해서 그분이 받으셨습니다;
그의 피로 나는 용서 받았습니다;
   할렐루야! 구세주 이십니다!

그는 돌아가셨습니다,
   “끝났다”고 그는 울부지졌습니다;
그는 지금 천국에 계십니다;
   할렐루야! 구세주이십니다!
(“Hallelujah, What a Saviour” by Philip P. Bliss, 1838-1876).

여러분들은 죄에서 구원받고 싶으십니까? 그럼 여러분들을 믿음으로 예수님께 와야 합니다. 그에게 오십시요. 그는 지금 천국 하나님 우편에 계십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지금 믿기를 원합니다! 그에게 평안이 있습니다. 그를 믿으십시요. 그는 여러분들의 죄를 깨끗히 해줄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깨끗히 할수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지금 부터 영원토록 구해주실것입니다 – 이것은 끝이 없습니다. 여러분! 네, 여러분! 여러분들은 죄에서 “그리스도의 고난”으로 인해서 죄에서 용서받을수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1:11).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그는 여러분의 영혼을 구해주고 여러분을 죄를 깨끗히 해줄것입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이사야 53:1-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A Crown of Thorns” (by Ira F. Stanphill, 1914-1993)/
“Love in Agony” (by William Williams, 1759).


설교요약

그리스도의 고난

THE SUFFERINGS OF CHRIST

by Dr. R. L. Hymers, Jr.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얻으실 영광을 미리 증거하여 어느 시,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베드로전서 1:10-11).

I.   첫번째, 그의 고통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있었습니다, 마태복음 26:36;
베드로전서 2:24; 마태복음 26:38, 39; 누가복음 22:44; 이사야 53:4, 6;
요한복음 3:16.

II.  두번째, 고통은 사람들의 비웃음이였습니다, 마태복음 26:67-68;
마가복음 14:65; 마가복음 15:16-19; 이사야 50:6; 미가 5:1;
마태복음 27:27-30; 요한복음 19:1.

III. 세번째, 그의 고통은 십자가에서 였습니다, 요한복음 19:17-18;
마태복음 27:46; 베드로전서 3:18; 이사야 53:5; 고린도전서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