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나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합니다 - DR. JOHN의 설교 인용

I LOVE CHRISTMAS – ADAPTED FROM DR. JOHN R. RIC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12월 18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18, 20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마태복음 2:11).


Dr. John R. Rice (1895-1980)는 좋고 분별있는 기독교 인이였습니다. 오늘 밤 나는 여러분들에게 그의 설교, “나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합니다”에서 중요한 요점들을 뽑아서 알려주겠습니다. 이 설교는 짧고 단어를 바꾼것도 있습니다. Dr. Rice는 말햇습니다:

나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합니다. 나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설교인 천사들과 목자 구유 그리고 동정녀 탄생과 동방 박사들을 통해서 큰 기쁨을 받게됩니다. 나는 크리스마스 케롤을 통해서도 큰 기쁨을 얻습니다. 이것은 아주 기쁘고 우리집에서도 행복하게 찬양할수 있고 하나님께 감사다리며 이러한 크리스마스를 통해서 할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사랑하는 가족들과 같이 크리스마스에 모이는것이 좋습니다. 나는 선물을 주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리고 나는 나의 친구들과 가족들과 같이 기억에 남는 시간을 나누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그러나Dr. Rice어떤 사람들은 “심술궂고, 크리스마스에 대한 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ibid.). 그들은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사람들을 비판합니다.

I. 첫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가 그리스도의 생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께서 정확히 어떤날에 태어나셨는지 모르는것은 사실입니다. 성경에서 그것을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의 탄생일을 크리스마스로 기억한다고 해서 이것이 죄를 짖는것은 아닙니다.

Dr. Rice께서는 어떤 소녀가 2월 29일에 태어난것을 알았습니다. 그녀의 생일은 4년에 한번씩 오기때문에 그 소녀의 부모가 2월 28일을 생일로 정하고 매년 축하해 주는것은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했습니다.

12월 25일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생일이라고 할수 있는 가까운날입니다. 우리는 주 예수님을 사랑하고 우리는 그의 생일을 기억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자식들에게 마굿간에서 태어나고 동방박사들이 예수님을 경배하기 위해서 오고 천사들이 마리아에게 합창의 노래를 해준것에 대해서 말해주길 원합니다. 그리고 12월 25일을 이런 날로 기억하는것이 무슨 잘못이 있습니까? 우리는 그리스도의 생일을 기억하는것이 잘못된것입니까?

II. 두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의 미사”이고, 이것은 가톨릭의 많은 사람들에게 휴일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크리스마스가 그리스도의 미사이고 이것은 가톨릭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개신교의 사람들은 이것을 따라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나에게 어리석은 것처럼 들립니다.

[많은 도시들과 타운은 대부분 천주교에서 왔습니다. 로스앤젤레스는 천주교의 이름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을 “로스앤젤레스”라고 부를때 천주교의 생각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샌디에고”나 “샌프란시스코”나 “새크라멘토”를 말할때 천주교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어디서 유래되었건 이름은 이름일 뿐입니다.

제7일 안식일예수재림교는 우리가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이것은 일요일에 태양을 숭배하는것이라고 큰 일을 만듭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서 토요일은 신토성의 예배라고 대답합니다! 그러나 일요일에 예배를 드린다고 이것을 태양에 대한 숭배라고 아무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크리스마스를 지내지 못하게 하려는 어리석은 말입니다. 일월달은 로마의 신인 야뉴스로 인해서 지명되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 인들이 일월달을 이렇게 부르는것이 죄입니까? 어느 사람이라도 크리스마스는 그저 크리스마스 일뿐입니다. 이것은 어느 미사를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천주교는 이것과 함께 미사를 봐도 개신교는 그렇게 할수 없습것입니다.

III. 세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가 전 이교도의 휴일이라고 합니다.

나는 크리스마스가 전 이교도의 휴일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주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교도의 사람들은 매일 무엇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씨를 뿌리고 수확을 하고 태양과 달에게 우상숭배를 햐였습니다. 그래서 이교도 사람들은 12월 25일때에도 그렇게 하는것입니다. 왜 기독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생일을 이렇게 숭배할수 없습니까? 우리가 어떤 날을 정해서 그리스도의 생일을 기억하더라도 이것은 아마 나쁜이유일거라고 할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한것은 모든날은 예수 그리스도께 소속되어있고 이것은 이교도의 신에게 소속된것이 아닙니다! 크리스마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12월 25일은 예수님을 찬양해야합니다.

IV. 네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 장식이 가증스럽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성경에서 예레미야 10:3-4에서 크리스마스의 나무를 금지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크리스마스의 나무에 대해서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기에서는 금과 은으로 덥여진 나무로 만들어진 우상숭배를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정교하고 비싸게 금과 은으로 만들어지고 보라색옷을 입고 잇는것을 말합니다. [Dr. Hymers참고: 이것은 크리스마스 나무 장식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두가지의 이유가 있는데 (1) 예레미야의 시대에는 크리스마스가 없었습니다 (2) 아무도 [크리스마스 장식된 나무]를 숭배하지 않습니다. 아니요, 성경은 크리스마스 장식 나무를 금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집에 장식되어진 꽃처럼 마찬가지여서 죄를 짖는것이 아닙니다.]

다른 장식으로 크리스마스를 장식했다면 이것은 어느 잘못이 있습니까? 이것은 추수감사절에 호박을 가지고 장식하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이것은 독립기념일에 꽃을 들고 장식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우리가 그가 만드신것을 사용하서 장식한다고 해서 화를 내시지 않을것입니다.

[Dr. Hymers참조: 크리스마스의 나무 장식은 종교 개혁자 마틴 루터에게서 온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그가 소나무 사이로 빛나는 별이 너무 아름다와서 그는 집으로 이 나무를 가지고 오고 이것을 촛불과 함께 장식을 하고 별을 보면서 예수님께서 태어난것을 기념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 전설이 사실이라면 크리스마스의 나무 장식은 개신교가 초기입니다.]

나는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의 장식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기쁨의 상징이고 이것은 내가 하나님께서 사람의 형상으로 어떻게 우리를 창조하신 분께서 아기로 태어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케 하려 하심이니라” (고린도후서 8:9).

V. 다섯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를 세속적이고 기독교적이지 못하다고 비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때 예수 그리스도를 경배 하지 않는다는것은 사실입니다. 나는 그들이 굉장히 큰 죄를 짖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산타클로스로 바보같은 거짓말로 어린아이들을 속입니다. 그들은 주 예수님의 말을 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것이 아주 잘못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짓말은 잘못된것이고 하나님께서 이것을 아주 싫어하십니다. 책략은 예수님의 탄생을 기리는 가장 중요하지 않은 날이라고 하는것입니다. 물론 어린 아이들은 이러한 거짓말에 속을수 있습니다. 기독교 인들은 이것을 묵과 해야 합니다. 네,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에 하나님을 숭배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에 대해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나는 기독교인들이 이 설교를 들을때 이러한 죄로 인해서 하나님께 슬퍼하길 희망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죄를 진다고 해서 이날을 사탄이나 사악한 사람들에게 빼앗겨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주일이 잘못쓰여졌다고 주일을 포기해야 합니까? 주일에 다른 날보다 술에 취한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더 환락하고 잇습니다. 기독교 인들은 주일을 포기하고 악마의 날로 생각해야 합니가? 물론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은 세례가 구원에 필수로 필요한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피보다 물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잘못된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 그리스도를 세레를 통해서 거역할수 없습니다. 물론 아닙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은 크게 왜곡되어 쓰여집니다. 이단은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해서 잘못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날짜를 정합니다. 사람들이 이러한 교리를 잘못 사용한다고 해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임박한 재림을 잘못 사용해야 합니까? 물론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는 성경교리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크리스마스를 사탄과 세상의 사람들에게 빼앗긴다면 이것을 아주 어리석은 일이 될것입니다. 만약 세상이 파티로 크리스마스를 보낸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이 날을 기독교인들의 사랑과 친교로 그리스도를 생각하는 날로 보내야 합니다!

사람들은 단지 선물을 줍니까? 이것은 기독교인들뿐만이 아닙니다. 기독교인들은 사랑의 표시로 선물을 줍니다.

기뻐하면서 지내는것이 잘못된것입니까? 크리스마스 저녁식사를 같이하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보내는것이 잘못된것입니가? 아닙니다! 이것은 이스라엘이 느헤미야밑에서 바벨론 포로로 갔을때 법이 설명되었고 사람들은 울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기쁨의 울음이였습니다, 그래서 느헤미야가 말하길:

“백성이 율법의 말씀을 듣고 다 우는지라 총독 느헤미야와 제사장겸 학사 에스라와 백성을 가르치는 레위 사람들이 모든 백성에게 이르기를 오늘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성일이니 슬퍼하지 말며 울지말라 하고 느헤미야가 또 이르기를 너희는 가서 살진 것을 먹고 단 것을 마시되 예비치 못한 자에게는 너희가 나누어 주라 이 날은 우리 주의 성일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하고” (느헤미야 8:9-10).

그리고 12절은 말합니다:

“모든 백성이 곧 가서 먹고 마시며 나누어 주고 크게 즐거워하였으니 이는 그 읽어 들린 말을 밝히 앎이니라” (느헤미야 8:12).

이스라엘사람들은 하나님을 이렇게 기뻐하고 같이 마시며 나누워주면서 하나님을 경배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기독교인들도 이렇게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함께 기뻐하면서 보낼수 있습니다!

네, 나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합니다! 나는 크리스마스때 하나님과 가까이 느껴집니다. 나는 크리스마스때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합니다. 나는 크리스마스를 통해서 하나님의 가장 중요한 선물이신 예수님을 죄인들이 빨리 믿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이날을 그의 탄생하신 날을 숭배하며 보낼수 있습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마태복음 2:1-1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Jesus, Baby Jesus”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나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합니다 - DR. JOHN의 설교 인용

I LOVE CHRISTMAS – ADAPTED FROM DR. JOHN R. RICE

by Dr. R. L. Hymers, Jr.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마태복음 2:11).

I.   첫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가 그리스도의 생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II.  두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의 미사”이고, 이것은 가톨릭의 많은 사람들에게 휴일이라고 말합니다.

III. 세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가 전 이교도의 휴일이라고 합니다.

IV. 네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 장식이 가증스럽다고 합니다.,
고린도후서8:9.

V.  다섯번째, 그들은 크리스마스를 세속적이고 기독교적이지
못하다고 비난합니다., 느헤미야 8:9-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