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죄에서 깨끗하게 해주는 피

THE CLEANSING BLOO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10월 4,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October 4, 2015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요한은 예수님께서 제자로 부르셨을때 십대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주 좋은 청년이였습니다. 그는 예수님과 가까이 했고 그것을 겟사마네 동산에서 볼수 있습니다. 그는 요한과 다른 2명을 데리고 가셨고, 그는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가실쌔 심히 놀라시며 슬퍼하사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깨어 있으라 하시고” (마가복음 14:33, 34).

군병들이 예수님을 체로하고 왔을때 다른 제자들은 그를 포기하고 도망갔습니다. 그러나 요한은 그 다음날 아침까지 갈보리 길에서 기다렸습니다. 다른 제자들은 두려움에 숨었으나 이 소년은 그리스도의 어머니를 보호하고 그녀가 그의 아들이 십자가에서 죽는것을 보는것을 지켜주었습니다. 요한은 예수님이 돌아가신날 예수님을 본 오직 한 제자입니다. 나머지 제자들은 모두 도망가고 숨어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그의 어머니와 요한을 보았습니다. 그는 요한에게 그의 어머니를 부탁하였습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내가 목마르다”하는것을 들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다 이루었다”하신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한도 십자가에서 못박히는 구세주를 구할수 없었습니다. 요한은 그리스도의 옆구리를 찌르는 병사를 보았습니다. “그 중 한 군병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요한복음 19:34). 그리고 그는 이렇게 기록하였습니다, “이를 본 자가 증거하였으니 그 증거가 참이라 저가 자기의 말하는 것이 참인줄 알고 너희로 믿게 하려함이니라” (요한복음 19:35).

나의 어머니께서 돌아가셨을때 나는Ileana와 나의 아들들을 차에 태우고 병원으로 갔습니다. 나는 병실안으로 들어가면서 그녀의 시체가 비닐봉지 안에 있는것을 보았습니다. 어머니는 항상 누군가 그녀의 나체를 보는것을 부끄러워하셨습니다. 내가 그녀를 보았을때 나의 아들들을 복도로 보냈습니다. 그러나 내가 본 그녀의 발은 나의 기억속에 영영남았습니다. 이것은 18년전입니다. 나는 마치 이것이 어제의 일처럼 기억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요한의 일과 비슷합니다. 그는 예수님의 옆꾸리에 찔린 창살을 보았습니다. 그는 그 상처에서 나오는 피를 보았습니다. 그는 이것을 절대 잊지 않을것입니다. 60년후 늙고 마지막 살고 있는 제자로써 요한은 그날본 예수님의 피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늙은 사람의 떨리는 손으로 그는 이렇게 기록하였습니다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왜 요한에게 예수님의 피는 귀할까요?

I. 첫번째,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입니다.

이것은 그냥 아무나의 피가 아닙니다. Dr. W. A. Criswell은 거의 60년동안 달라스 텍사스의 제일 침례교회의 목사님이였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인간의 몸을 통한 희생입니다. 사도행전 20장 28절에서 사도는 에베소서의 장로들에게 아주 깊게 얘기합니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여기서 아주 무례하게 노골적으로 [잔 맥아더처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십자가에서 쏟으신 하나님의 피입니다. 진실로 이것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으로 우리의 속죄를 위해서 희생하신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피는 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서 흘리신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피는 하나님의 영원한 영을 통해서 우리는 깨끗히 해주고 우리를 죄에서 깨끗히 해줍니다. 그리고 우리를 온전하게 해줍니다. (W. A. Criswell, Ph.D., “The Blood of Jesus,” The Compassionate Christ, Crescendo Book Publications, 1976, p. 72).

사도행전 20장 28절에서 맥아더는 말했습니다 “사도바울은 아버지와 주 예수그리스도의 한몸임을 강하게 믿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죽음이 마치 하나님의 피를 쏫은것처럼 말했습니다 – 그러나 하나님은 몸이 없고 피도 없습니다” (The MacArthur Study Bible; 사도행전20:28대한 노트). 그래서 맥아더 박사는 사도바울이 틀렸고 하나님께서 “피가 없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아주 위험한 말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을 삼위일체에 대해서 말하는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맥아더의 말과 반대합니다. 우리는 사도바울과Dr. Criswell이 말한 “십자가에서 쏟으신 하나님의 피”라고 말하는것에 동의 합니다(ibid.).

II. 두번째,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우리를 죄에서 씼겨줍니다.

선지자 요한은 말했습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Dr. McGee는 “씼겨준다는 말은 현재사라고 했습니다 – 그리스도의 피는 우리를 죄에서 깨끗히 해주기 위해서 우리를 지켜줍니다” (Thru the Bible; 요한일서1:7에 대한 노트). 이것은 오늘날도 예수님의 피가 있다는 말입니다. “씼겨준다”는것은 우리에게 지금 현재 일어나는 일입니다. 맥아더는 이것을 믿지 않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피는 우리를 죄에서 씼겨주지 않습니다”라고 했습니다(The MacArthur New Testament Commentary on Hebrews, p. 237). 이것은 거짓말입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Dr. Martyn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우리의 복음은 보혈입니다; 보혈이 그 기본입니다; 이것 없이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The Way of Reconciliation, Ephesians 2, Banner of Truth Trust, p. 240).

또한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사람이 진실로 복음을 설교하고 안하는것은 그가 ‘피’에 대해서 얼마나 강조하느냐에 달렸습니다. 십자가와 죽음만 말하는것을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혈’이 필요합니다(ibid., p. 331).

Dr. C. L. Cagan은 우리교회의 부목사 입니다. Dr. Cagan이 거듭나기 전 그는 존 맥아더의 교회에 매 주일마다 일년동안 다녔습니다. Dr. Cagan은 “나는 거듭나기전에 그의 설교를 들었습니다. 그는 나의 목사님이였습닏. 그는 성경을 가르쳐주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자세히 기억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의 설교를 통해서 거듭나지 않았습니다… 맥아더박사의 설교는 교회일을 많이 하면 구원받을수 있다는 결정주의의 설교였습니다… 나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 깨끗해 져야한다는 복음주의의 설교를 믿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많은 사람들을 거듭나게 하시는데 사용하시는 복음주의적 설교입니다” (Preaching to a Dying Nation,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1999, pp. 183, 184).

나는Dr. Lloyd-Jones가 “[그리스도의] 죽음과 십자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말에 동의합니다… 복음을 설교하는것이 ‘피’에 얼마나 많은 강조를 하고 있는냐입니다” 아멘! 나는Dr. Lloyd-Jones가 이렇게 말해서 너무 기쁩니다! 나는 58년동안 복음을 설교했습니다. 나는 경험으로 구원받지 못한 죄인들이 예수님께서 그의 보혈로 죄를 깨끗히 해줄수 있는것이 필요하다는것을 압니다. 그들은 지옥의 설교나 성경예언의 설교들로 구원받지 못합니다 – 처음에 이런것은 괜찮을수 있지만 우리는 진정 복음을 설교해야 합니다 – 이것은 구세주의 피입니다. .

보혈에 대한 설교는 구원받지 못한사람들만 위해서가 아닙니다. 나는 가끔 “오 하나님! 내가 그의 아들의 피없이 어떻게 살수 있습니까!”하고 생각합니다. 슬플때 아무것도 나의 마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피처럼 기쁘게 할수 없습니다! 내가 슬프고 우울할때 이것은 나의 필수 입니다.

나는 죄사함의 피를 주신 그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구세주 이십니다!
이것은 나의 영혼을 하나님께 인도합니다;
   우리의 구세주 이십니다!
얼마나 좋은 구세주 입니까, 나의 예수님입니다!
   얼마나 좋은 구세주 입니까, 나의 예수님입니다!

나는 이 찬송가를 오랫동안 안불렀지만 내가 밤에 기억했습니다! 나는 이 찬송가를 반복해서 불렀습니다! 나는 기쁨에 충만했습니다! 같이 부릅시다! 이것은 여러분들 찬송가 7번입니다.

나는 죄사함의 피를 주신 그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구세주 이십니다!
이것은 나의 영혼을 하나님께 인도합니다;
   우리의 구세주 이십니다!
얼마나 좋은 구세주 입니까, 나의 예수님입니다!
   얼마나 좋은 구세주 입니까, 나의 예수님입니다!
(“What a Wonderful Saviour!” by Elisha A. Hoffman, 1839-1929).

나는 찬송가책을 보면서 이것을 찾을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50년된 오래된 찬송가 에서 이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제일 중국 침례교회에서 보던 것입니다. 바로 여기 있었습니다! 이것은 마치 오랜 친구를 몇십년만에 보는것 같았습니다. 내가 이 찬송가를 부르면서 눈물이 났습니다. 같이 천천히 부릅시다!

나는 죄사함의 피를 주신 그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구세주 이십니다!
이것은 나의 영혼을 하나님께 인도합니다;
   우리의 구세주 이십니다!
얼마나 좋은 구세주 입니까, 나의 예수님입니다!
   얼마나 좋은 구세주 입니까, 나의 예수님입니다!

나는 “전문가”들이라고 불리우는 사람들이 “설명적”인 설교를 성경구절을 통해서 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런 “전문가”들을 듣지 않습니다! 먄악 그렇다면 나는 그럴수 없습니다! 나는 한 구절에서 많은것을 찾아야 합니다 – 아니면 한 문장의 부분에서 찾아야 합니다 – 우리의 초기 아버지들도 그렇게 했습니다, 청도교들과 위대한 복음전도자들은 그렇게 했습니다 – 마치Whitefield, 그리고Wesley, 그리고 요한복음 Cennick, Daniel Rowland, 그리고 Howell Harris. 그들처럼 나는 그를 축복합니다! – 그리고Joseph Parker, 그리고 Spurgeon, 그는 설교의 왕자입니다. 그들처럼 나도 한 구절이나 두 구절에 대해서 설교해야 합니다 – 아니면 한 구절입니다. 나는 나의 설교가 여기 저기 있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중요한것을 원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영혼을 살찌웁니다 – 그리고 여러분의 영혼도 그렇습니다! 이것은 뼈의 골수입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악마는 내게 이렇게 속삭입니다 “그들은 너가 그렇게 하면 좋은 설교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렇게 대꾸합니다 – “나는 ‘좋은 설교자’건 아니건 상관안한다? 나는 아무것도 신경쓰지 안는다.” 나의 목표와 소망과 영광은 구원받지 못한 죄인이 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인해서 깨끗히 되는것이다.

나는 2명의 침례교회 목사님인데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사람은 다시 태어났음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아직 구원받지 못하고 거듭나지 못했습니다. 나는 한사람은 나의 설교를 많이 읽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중국 목사였던 나의 친구의 장례식에서 그 두번째 목사를 보았습니다. 장례식에서 나는 밖으로 나왔습니다. 나는 그 구원받지 못한 목사를 정면으로 보았습니다. 나는 그를 오랜동안 알고 있습니다. 이 불쌍한 사람은 그의 고치지 못한 마음으로 모든것을 잃었습니다. 나는 그와 악수를 했습니다. 나는 그의 건강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당신이 나의 설교를 읽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웃으며 “모르시는군요. 나는 당신의 설교를 매주 읽고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나의 마음은 너무 기뼜습니다! 이 불쌍한 사람은 10년이 넘게 나의 친구였습니다! 나는 그가 꼭 구원받기를 기도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꼭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나는 “위대한 목사”가 되는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나는 그를 구원받도록 해야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꼭 구원받도록 해야 합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한 이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나는 그의 깨끗히 해주는 피를 찬양합니다,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나의 영혼은 하나님과 가까이 되고;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예수님, 나의 예수님!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의 심정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한 목사들의 심정도 알고 있습니다 – 왜냐하면 나는 3년동안 구원받지 못하고 설교 했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설교를 하기로 다짐하고"17살때 부터 설교했는데 20살에 구원받았습니다. 이것은 아주 슬픈일입니다. 구원받지 못한것은 이 세상에서 지옥에 살고 있는것같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과 없고 무서움에 떨고 자기 자신을 항상 비난합니다! 아, 여러분들, 나에게 전화를 주십시요. 나는 여러분의 영혼이나 – 여러분들을 버리지 않을것입니다. 나에게 전화를 하면 내가 최선을 다해서 도와주겠습니다 – 여러분들의 죄가 깨끗히 되고 새로운 삶을 살고 – 하나님의 아들의 피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입니다! 나는 이것을 3년동안 몰랐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보다 더 오랫동안 모를수도 있습니다. 왜 기다리십니까?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의 피가 여러분에게 없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 와서 믿으십시요. 선지자가 나아만이 이에 나병환자들에게 “너는 가서 요단강에 몸을 일곱번 씻으라 네 살이 여전하여 깨끗하리라” (cf. 열왕기하 5:10, 14). 그리고 나는 여러분들에게 오늘밤 “한번만 몸을 예수님의 피로 씻으십시요, 그리고 여러분들은 평생 깨끗할것입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나는 그의 깨끗히 해주는 피를 찬양합니다,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나의 영혼은 하나님과 가까이 되고;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예수님, 나의 예수님!
   아주 위대하신 구세주 이십니다!

존 성은 아주 똑똑한 중국 젊은 청년인데 미국에 공부를 하러 왔습니다. 그러나 그는 실패를 느꼈습니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원하는것을 할수 없었습니다. 그는 신학교에서 만난 여학생과도 실패했습니다. 그는 마음의 평화를 찾을수 없었습니다. 그는 죄로 인해서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그는 영혼의 비극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밤 2월달에 그의 죄들이 그의 앞에 있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처음에 이것은 떠날수 없고 그가 가는 길은 오직 지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그의 죄를 잊으려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잊을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그의 마음을 뚫었습니다. 그는 그의 창고로 가서 성경책을 찾았습니다. 그는 누가복음 23장에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신것을 보았습니다. 그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피흘리는 장면이 너무 진짜 같아서 마치 자신이 예수님의 발끝에서 그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는것 처럼 보였다고 했습니다. 그는 울며 밤새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목소리를 그의 마음으로 들엇습니다 “아들아, 너의 죄가 용서함을 받았다.” 그의 어깨의 모든 죄들은 없어졌습니다. 그는 강하게 죄에서 자유스럽게 되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는 “할렐루야!”하고 소리쳣습니다. 그는 학교의 기숙사에서 나와서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A Biography of 요한복음 Sung by Leslie T. Lyall, China Inland Mission Overseas Missionary Fellowship, 1965 reprint, pp. 33, 34). 그는 이렇게 해서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복음을 전달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나는 여러분들이 오늘 밤 예수님을 믿을것을 강요합니다. 여러분들의 의심과 두려움을 버리십시요. 구세주께 오십시요. 그의 보혈로 깨끗히 되십시요. Dr. Chan,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누가복음 23:39-4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What a Wonderful Saviour!” (by Elisha A. Hoffman, 1839-1929).


설교요약

죄에서 깨끗하게 해주는 피

THE CLEANSING BLOOD

by Dr. R. L. Hymers, Jr.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7).

(마가복음 14:33, 34; 요한복음 19:34, 35)

I.    첫번째,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입니다,
사도행전 20:28.

II.  두번째,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우리를 죄에서 씼겨줍니다,
요한일서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