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부흥의 위대한 교리

(부흥에 대한20번째 설교)

THE GREAT DOCTRINES OF REVIVAL
(SERMON NUMBER 20 ON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9월 6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September 6, 2015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우리의 일반으로 얻은 구원을 들어 너희에게 편지하려는 뜻이 간절하던 차에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는 편지로 너희를 권하여야 할 필요를 느꼈노니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유다서 3, 4).


사도 유다는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형제였습니다. 그는 구원에대한것을 쓰려고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글을 쓰는동안 성령님께서 그를 다른것을 쓰도록 인도하셨습니다. 그는 어떤 사람이 교회에서 거짓 증언을 하는것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주제를 바꾸고 그들에게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야 힘써”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성경의 진실의 가르침에 대해서 싸우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간절하게 힘써 싸워야 했습니다 – 기독교의 교리를 지키기 위해서 싸워야 하는 고통을 말합니다! 그들에게 믿음이 주어지고 강력하게 싸워야 합니다, 이것은 무시하면 안됩니다 또는 더하거나 덜하여도 안되는것입니다!

이것은 지금보다 더 중요한적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교회들이 죽어가는 미국과 유럽에 살고 있습니다. 88%의 젊은이들은 30세가 되기전에 교회를 떠나고 있습니다. 목사님들은 세상에서 젊은이들을 어떻게 교회로 데리고 와서 거듭나게 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Dr. Carl F. H. Henry는 내가 아주 놀랄만한말을 했습니다.

우리 세대는 하나님의 진실을 잃었습니다. 우리는 천국의 진실과 하나님의 계획 그리고 그의 죄 사하심과 그의 말씀들을 잃었습니다. 이러한 잃음으로 우리는 믿지 않는 세상으로 변했습니다… 현대는 변하고 더이상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교회들은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Carl F. H. Henry, Th.D., Ph.D., “The Barbarians Are Coming,” Twilight of a Great Civilization: The Drift Toward Neo-Paganism, Crossway Books, 1988, pp. 15, 17).

지난 40년 동안 나는 우리가 살고 있는 희망이 없고 외로운 사회에서 어떻게 젊은이들을 교회에 오게 하여 희망을 줄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우리 교회들은 죽어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오늘날 젊은이들을 도와줄수가 없습니다 – 그리고 여러분은 내가 옳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Dr. Martyn Lloyd-Jones는 “지난 [150]년동안 교회들이 끔찍한 배교로 인해서 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Martyn Lloyd-Jones, M.D., Revival, Crossway Books, 1987, p. 55).

나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왜 외로워 합니까? 교회로 오십시요 – 집으로 오십시요! 왜 방황합니까? 집으로 – 예수님 그리스도께로 오십시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이 교회를 인도하지 않는이상 이말을 듣지 못합니다! 네! 성령님의 부흥과 함께 불이 일어나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원하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간절히 원하는것입니다! 성령님의 부흥입니다 – 이 교회에 하나님을 위한 불을 붙이는것입니다!!! 이것이 일어나려면 우리는 기초를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반듯이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 (유다서 3). 이 믿음이 바로 우리가 부흥을 경험할수 있게해주는 기초입니다.

Dr. Lloyd-Jones는 부흥에 대해 이렇게 썼습니다. 그가말하길,

진실을 거부하거나 무시하는 교회에서는 절대로 부흥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나는 이것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교회안에서의 부흥을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예를들면 여러분들은 유니테리안중 부흥이 있었다는 말을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고 이것은 한번도 일어난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역사의 사실입니다 (Lloyd-Jones, ibid., p. 35).

Dr. Lloyd-Jones가 말하길, “이것은 단 한번의 예외없이 사실이였습니다… 나는 간곡히 부흥에 대한 절대적 사실이 있다는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진실이 거부된다면 무시된다면 우리는 부흥의 축복을 볼수 없습니다” (ibid., pp. 35, 36, 37). 그리고 Dr. Lloyd-Jones는 이러한 교리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1. 우리가 부흥을 원한다면 첫번째로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주장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독교의 역사에서 행동하는 분이십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어도 사도 바울은 “그러나 하나님의 견고한 터는 섰으니 인침이 있어 일렀으되 주께서 자기 백성을 아신다 하며 또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마다 불의에서 떠날지어다 하였느니라” (디모데후서 2:19). 하나님의 강력한 기초는 세상의 어떤일이 일어나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 사람들이 성경과 기독교에 대해서 어떻게 말하는지 상과없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 “하나님의 견고한 터는 섰으니.”

나는 믿지 않는 사람들 중에 자랐습니다. 그들은 보통 불신자들이였습니다. 그들은 무신론자 였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세대”의 생각을 따라갔습니다. 그들은중 어떤사람들은 영적이였고 그들은 죽은사람들과 대화할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의 식구들은 기독교 인들이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과 성경이 진실이란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때도 알았고 지금도 알고 잇습니다. 그는 주님이시고 오직 진정한 하나님이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입니다. 우리는 그에게 기도 할수 있고 그는 우리를 위해서 경의 로운 일을 하십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지 않는곳에서는 부흥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살아계시지 않은면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께 기도할수 있습니까? 그가 내려와서 세상을 변화실킬수 없다면 우리가 왜 그에게 기도를 해야 합니까?

2. 두번째로 우리는 부흥을 원한다면 성경을 위해서 싸워야 합니다.

성경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성경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보여주십니다. 세상에는 많은 종교들과 이단과 철학이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것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알수 있습니까? 모든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이 다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에 대한 그들만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렇게 할수 없습니다. 내가 어렸을때 나는 그들의 말을 들었고 나는 그들이 서로 싸우고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마치 자신들이 전문가인거 처럼말했지만 어리석은것이였습니다. 내가 어렸을때 나는 “이사람들은 하나님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그들은 그들의 무식함을 그냥 말하는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내가 구원받기도 전 성경말씀을 믿기로 결심했습니다 – 사람들의 생각이 아닙니다. 나는 시편 119장 130절을 외웠습니다.

“주의 말씀을 열므로 우둔한 자에게 비취어 깨닫게 하나이다” (시편 119:130).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주의 법도로 인하여 내가 명철케 되었으므로 모든 거짓 행위를 미워하나이다” (시편 119:103, 104).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디모데후서 3:16, 17).

여러분들이 부흥에 대한 역사를 읽으면 사람들이 믿었던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성경의 말을 그대로 믿지 않으면 부흥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그들의 생각을 성경에 같이 했을때 부흥은 없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성경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나는 부분적으로만 성경을 믿은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좋은 기독교 인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그들의 기도의 응답으로 기적을 볼수 없습니다. 성경을 믿지 않는것이 우리가 오늘날 부흥을 볼수 없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3. 세번째, 만약 부흥을 원한다면, 우리는 망치는 죄를 위해서 싸워야 합니다.

세번째 교리는 무시되어졌는데 이것은 사람은 죄로 태어나고 사람은 원래 죄인이고 하나님의 분로 안에 산다는것입니다. 기독교의 역사를 읽어보면 여러분들은 사람들이 죄를 믿지 않을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었는지 볼수 있습니다. 부흥에서 항상 나오는것은 사람의 죄로 인한 부도덕한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실때 여러분들은 사람들이 울고 죄를 인정하는것을 보게됩니다. 그들은 사도바울이 말한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내 속 곧 내 육신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아니하는 줄을 아노니 원함은 내게 있으나 선을 행하는 것은 없노라…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 내랴!” (로마서 7:18, 24).

사람들은 그들의 죄와 반항적인것을 보게 될때 그들 자신이 나쁘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자기 혐오가 오늘날 교회에서 없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죄를 인식한 사람들에게 아주 드문일입니다. 우리의 믿음의 조상들은 죄의 의식이 너무 강하여 잠도 잘수 없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자비를 위해 외쳤습니다. 우리의 침례교 조상인 요한복음 Bunyan도 예수님께서 그를 구원해주기 전 18개월동안 그랬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이런경험없이 부흥을 경험할수 없습니다. Dr. Lloyd-Jones는 “만약 여러분이 죄를 모르고 아담으로 부터 받은 죄를 모른다면; 만약 여러분들이 희망이 없다는것을 모른다면, 이러한 경의로운 하나님의 앞에서 자신의 마음이 죄로 가득차 있다는것을 모른다면 여러분은 부흥에 대해 말할자격이나 기도를 할 자격이 없습니다. 부흥은 하나님의 주권외에 죄악 무력감 죄에 대한 인간의 절망을 또한 보여줍니다” (ibid., p. 42).

4. 네번째,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속죄를 위한 희생에 대하여 주장하여야 합니다 – 우리가 부흥을 원한다면 그의 죄 사하여 주시는 피를 주장해야 합니다.

오느날 거의 모든 침례교나 복음주의의 교회들보다 가톨릭 미사에서 더 많은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한다는것은 슬픈 현실입니다. 네, 나는 미사에 대한 그들의 생각이 잘못되었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우리도 잘못되었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의 속죄를 위한 일에 대해서 말하지 않은것이 아주 잘못된것입니다. 많은 복음주의 자들은 그들이 그리스도없이 그의 십자가위의 죄를 위한 속죄없이 하나님에게로 부터 용서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주자유분방하고 사악한 목사Harry Emerson Fosdick와 악마에 노예가 된 주교James Pike같은 사람들은 동정녀에게 탄생한것과 피의 속죄 그리고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해서 공격을 했습니다. 지금 그들은 그들의 설교 모두에서 그리스도와 그의 일들을 빼어놓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에 대해서 설교하기를 멈췄습니다. 나는 이것이 바로Rick Warren의 교회의 대학생 소녀였던사람이 그 교회를 평생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말도 하지 못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생각해 보십시요 – 아무말도 못했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 내가 그녀에게 간증을 말해달라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뿐만이 아닙니다. 침례교인들과 복음주의 자들이 간증을 말해달라고 할때 아마 20명중 한명도 그리스도께 한명도 영광을 돌리지 못할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그들이 생각한것과 느낌을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아주 작은 숫자 – 적만 작은 숫자만이 –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한 두 마디를 할것입니다. 그들은 설교에서 그에대해서 많이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이러한 불쌍하고 아직 구원받지 못한 복음 주의 자들이 그에대한 간증을 듣지 못하는것입니다! Dr. Michael Horton는Westminster Seminary California에서 조직 신학을 가르칩니다. Dr. Horton의 충격적인 책은Christless Christianity: The Alternative Gospel of the American Church (Baker Books, 2012 edition)입니다.

이 끔직한 경향은 그들의 교회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종료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독립적인 침례교회에서도 사실적입니다. 매주일 밤 설교를 안하는것도 이러한 이유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목사들은 오직 30분밖에 설교를 할수 없는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시간을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기독교인의 삶”으로 사는 방법이나 성경을 줄줄이 설명하는 “설명의” 설교를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설교 끝에 구원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손을 들라고 합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을 설명할 필요도 없고 그의 피의 속죄나 그의 부활에 대해서 말할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지금 이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단지 카드를 쓰거나 손을 들거나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는 말을 중얼거리고 그들을 세례를 시켜줍니다. 그래서 수천만의 우리의 아이들이 구원받지 못한 생태에서 세례를 받고 진정한 복음을 듣지도 못하고 세례를 받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왜 150년 동안 부흥이 없었는지 의심합니다! 우리의 교회들이 이렇게 “그리스도가 없는 교회”가 되었는데 어떻게부흥이 일어날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내가 바로 유툽이나 우리 웹사이트에서 매주 주일 밤 예배가 없으면 가지말라고 하는 이유입니다! 롯은 그의 아내에게 말했습니다 “떠나서 다시는 뒤돌아보지 말라!”고 했습니다

.

젊은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믿고 그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분노에서부터 용서 받을수 있습니다! Dr. Lloyd-Jones는, “부흥 이 모든것 위에 하나님의 아들인 주 예수 그리스도께 영광을 돌리는것”이라고 했습니다 (ibid., p. 47).

더 나아가, Dr. Lloyd-Jones는 “여러분은 예외없이 모든 부흥에서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피에 아주 많은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ibid., p. 48). 나의 동료인Dr. Cagan는Dr. 요한복음 MacArthur의 교회를 일년 넘게 다녔습니다 – 매주 주일마다. 나 나 자신도Dr. MacArthur를 녹음하여 들었습니다. 우리는 다Dr. MacArthur가 그리스도의 피에대해서 낮게 생각하고 그의 설교중에서 “피”를 “죽음”이라고 바꿔서 말하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왜 그가 이렇게 하겠습니까? 간단합니다! 그는 현대의 설교자 입니다. 이사람은 오래전의 부흥에 대한 관심이 없습니다. 그러나Dr. Lloyd-Jones가 “기독교인이 복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입니다: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로마서 3:25).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에베소서 1:7)” (ibid., p. 48). 또한Dr. Lloyd-Jones는 “나는 남자나 여자나 십자가의 피를 거부할때 부흥의 희망이 없다고 본다. 이것은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는것이다” (ibid., p. 49). 부흥에서는 항상 예수님의 보혈이 설교에서 찬송가에서 가장 중심이 됩니다. 대 부흥에서 불렀던 찬송가를 들어보십시요,

아! 내 구주께서 피를 흘리시고,
   내 왕께서 죽으셨는가?
이런 벌레같은 날 위해
   그분운 저 신성한 머리를 드렸어야 했는가?
(“아! 내 구주께서 피를 흘리시고?” by Dr. Isaac Watts, 1674-1748).

피로 채워진 샘 하나가 있네
   엠마누얼의 정맥에서 흘러내린
죄인들을 그 넘처 흐르는 피 아래 던져지고
   그들의 얼룩진 죄를 잃어 버리네
(“There Is a Fountain” by William Cowper, 1731-1800).

그는 영원히 사시고 나를 위해 죽으셨네;
   그의 끊임 없는 사랑은, 그의 보혈로 보여주시네,
그의 피로 모든 백성의 죄가 용서되고 그의 은혜로 뿌려졌네,
   지금 그의 은혜로 뿌려지네
(“Arise! My Soul, Arise!” by Charles Wesley, 1707-1788).

부흥의 시간에서는 십작가와 그리스도의 피가 언제나 큰 영향이 있습니다 - Dr. Lloyd-Jones가 한 말입니다.

5. 다섯번째 우리는 부흥을 원한다면 성령님의 죄를 인식하고 거듭나게 해주시는 일에 대해서 주장해야 합니다.

성령님의 일은 모든 일과 교리에 적용됩니다. 성령님께서 무엇을 하십니까? 그는 하나님을 우리에게 보여주심으로 이것을 실제로 만들어줍니다. 그는 우리의 영혼의 눈을 뜨게 해주시고 성경의 진실을 보고 그것을 받을수 있게 해주십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알게 해 주시고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아야 한다는것을 알려 주십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한복음 16:8). 그리고 그는 우리를 예수님께 인도해 주시고 우리가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을 받을때 예수님을 믿도록 해주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친구 여러분들 우리는 교회에서 성령님을 부워달라고 기도합니다 – 우리는 예수님의 피로 죄를 용서 받고 사람들이 죄를 인식하는것을 보길 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죄의 노예가 되었고 그들은 감옥에 갖혀서 예수님께로 올수 없습니다. 오직 성령님만이 이것을 깨고 그들의 죄로 인해서 그들이 얼마나 흉악한지 볼수 있게 해줍니다. 오직 성령님만이 예수님의 피로 그의 십자가로 인해서 구원을 받을수 있도록 해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반드시 교회로 와서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는것을 배워야 합니다. 하십시요! 그렇게 하십시요! 같이 서서 찬송가 3장을 같이 부릅니다, “There is Power in the Blood.”

죄에서 벗어나고 싶으십니까?
   보혈의 힘이 있습니다, 보혈의 힘이 있습니다.
여러분 아니면 악마가 승리합니까?
   보혈의 힘이 있습니다.
여기에 힘, 힘, 경의롭게 이뤄지는 힘이 있습니다
   양의 피입니다;
여기에 힘, 힘, 경의롭게 이뤄지는 힘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양의 보혈의 피입니다.

여러분들은 죄에서 씻겨지고 싶으십니까?
   보혈의 힘이 있습니다, 보혈의 힘이 있습니다.
갈보리의 조류에 깨끗히 해주는 힘이 있습니다;
   보혈에 강한 힘이 있습니다.
여기에 힘, 힘, 경의롭게 이뤄지는 힘이 있습니다
   양의 피입니다;
여기에 힘, 힘, 경의롭게 이뤄지는 힘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양의 보혈의 피입니다.
(“There is Power in the Blood” by Lewis E. Jones, 1865-1936).

Dr. Chan기도해 주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기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Revive Thy Work, O Lord” (by Albert Midlane, 1825-1909).


설교요약

부흥의 위대한 교리

(부흥에 대한 설교 20번째)

THE GREAT DOCTRINES OF REVIVAL
(SERMON NUMBER 20 ON REVIVAL)

by Dr. R. L. Hymers, Jr.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우리의 일반으로 얻은 구원을 들어 너희에게 편지하려는 뜻이 간절하던 차에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는 편지로 너희를 권하여야 할 필요를 느꼈노니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유다서 3, 4).

1.      우리가 부흥을 원한다면 첫번째로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주장을 해야 합니다., 디모데후서 2:19.

2.      두번째로 우리는 부흥을 원한다면 성경을 위해서 싸워야 합니다.,
시편 119:130, 103, 104; 디모데후서 3:16, 17.

3.      세번째, 만약 부흥을 원한다면, 우리는 망치는 죄를 위해서 싸워야 합니다., 로마서 7:18, 24.

4.      네번째,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속죄를 위한 희생에 대하여 주장하여야 합니다 – 우리가 부흥을 원한다면 그의 죄 사하여 주시는 피를 주장해야 합니다., 로마서 3:25; 에베소서 1:7.

5.      다섯번째 우리는 부흥을 원한다면 성령님의 죄를 인식하고 거듭나게 해주시는 일에 대해서 주장해야 합니다., 요한복음 16:8,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