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죄인을 위해서 구하는 떡

ASKING BREAD FOR SINNER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8월 2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2, 2015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1:13).


비유는 영적인 진리를 보여주는 이야기 입니다. 이 비유는 아주 간단한 이야기 입니다. 제자중 한명은, “우리에게도 가르쳐 주옵소서” (누가복음 11:1).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주기도문을 주셨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이것이 바로 나는 하루에 적어도 한번은 하는 기도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또 간단한 비유의 이야기를 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친구가 한 밤중에 찾아온것을 말했지만 그는 떡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이웃집에 가서 떡 세덩어리를 빌리려고 했습니다. 그는 그의 이웃에게 친구가 아주 먼 여행에서 왔다고 말했습니다.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이웃은 그에게 가라고 했습니다. 그와 그의 자식들은 벌써 잠자리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사람은 밖에서 계속 문을 두드리며 떡을 달라고 했습니다. 마침내, 이웃사람은 문을 열고 그에게 필요한 떡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이 비유의 포인트를 주십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바로 이야기의 핵심이고 이것이 바로 말해주는 이유라고 합니다: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누가복음 11:9).

원래 그리스어는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찾고 두드리는것을 말합니다. Dr. John R. Rice는 말하기를 이 성경구절은 다음과 같이 번역될수 있다고 했습니다, “계속 물어보면 이것이 여러분에게 주어질것입니다; 계속 두드리십시요, 그리고 이것은 여러분을 위해서 열릴것입니다” (Prayer: Asking and Receiving,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0 edition, p. 94).

그리고 두번째 헥심이 있습니다. 이사람은 문을 두드렸을때 “떡”을 물어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떡”은 무엇입니까? 13절에서 답을 주고 있습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나는 이것에 다른 것들이 있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바로 주된 요인이라고 말합니다 – 우리는 물어봐야 하고 찾아야 하고 하나님께 두드려야 합니다. 그래서 성령님을 통해서 죄인들에게 올것이고 그들에게 보여주실것이고 그들이 죄를 인식할수 있도록 하고 그들을 그리스도께 인도 할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비유의 “떡”이 성경님을 말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6절에서 사람이 떡을 물어볼때,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성령님의 존재 없이는 우리는 아직 구원받지 못한자들에게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나는 설교를 준비하면 몇번이나 기억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강단에 섰을때 나는 마치 공기를 그냥 뿜어내는것 같았습니다! 설교는 좋은 포인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도와줄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아무런 능력이 없었습니다. 아무런 축복도 없었습니다. 어떤 설교자들은 마지막날에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를것입니다. 그들은 설교하면서 이러한 경험을 하지 못했을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슬픈일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성령님을 한번도 경험한적이 없었다는것입니다. 그들은 설교할때 성령님이 존재 하시는지 안하시는지 모른다는것입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한 나의 아버지를 뉴 올리언스 버번 스트리트의 아주 유명한 목사님을 들으러 간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나에게 이 목사님은 너의 아버지의 마음을 잡을수 있을것이라고 했습니다 – 그는 농담도 많이 하고 그리서 그가 복음에 대답할것이라고 했습니다. 나는 이때가 나의 아버지와 함께 단 둘이 교회에 갔던때 입니다. 버번 스트리트의 목사님은 서서 농담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아주 잘했습니다. 아주 재밌었습니다! 그는 설교 끝에 한 두마디 구원받는것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초청을 하였습니다 – 구원받고 싶은 사람들은 앞으로 나오십시요. 나의 아버지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차를 타고 나오면서 나는 아버지에게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봤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그는 밥 호프만큼은 재미없다”고 말했습니다. (어린사람들은 위해서 – 밥 호프라는 사람은 아주 유명한 개그맨이였습니다). 아버지는 “그는 밥 호프보단 못하다”라고 했습니다.

버번 스트리트의 설교자의 메세지를 들으면서 모든 교인들은 웃었습니다. 나는 그가 자신이 아주 성공했다고 생각할것같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그곳에 없었습니다! 절대 없었습니다! 나는 그때 그것을 알았고 지금도 알고 있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내가 가자고 강요했기때문에 온것이였습니다. 네, 나의 아버지는 왔었습니다 – 그러나 성령님은 오지 않았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구원받지 못한 죄인이였습니다 – 그러나 이 교회에는 “떡”이 없었습니다.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누가복음 11:6).

만약 내가 여기서서 설교할대 성령님이 이곳에 없으시다면 아무도 도움을 받을수 없습니다. 아무도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아무도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설료를 준비하면서 매번 기도하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여러분에게 3번의 기도모임에서 항상 기도해 달라고 부탁하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두명의 기도하는 사람들을 모아서 설교시간에 기도해 달라고 부탁하는것입니다. 아니면 우리는 강당에서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이것은 마지막 날의 교회들의 아주 슬픈 현실입니다! 이 일이 생기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께 죄인을 위해서 “떡”을 보내달라고 기도해야 할까요? 우리가 어떻게 성령님을 위해서 기도해야 할까요? 9절을 보싶시요,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누가복음 11:9).

계속 구하십시요! 계속 찾으십시요! 계속 두드리십시요! 포기하지 마십시요. 멈추지 마십시요. 하나님께 여러분의 영혼에 불을 붙여 달라고 기도하십시요 – 그래서 여러분이 성령님을 위해서 기도할수 있도록 말입니다 – 이것은 죄인을 위한 떡입니다!

그리고 역시 우리는 하나님께 친교시간을 이용해서 죄인들에게 떡을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Mrs. Cook, Mrs. Lee, Robert Lewis, Mr. Dixon과 다른 사람들로 인해서 만들어진 아주 맛있는 음식을 먹을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성령님이 계시지 않는다면 우리가 아침과 저녁 설교가 끝나고 먹는 음식은 우리를 도와주지 못할것입니다. 나는 교회 예배 후 식사를 주는 교회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 목사님의 사모님은 나에게 이것을 아주 신나게 말해주었습니다. 그녀는 많은 사람들이 식사로 인해서 온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아직도 식사를 제공합니까?”라고 물어보았습니다. 그녀는 “아니요. 사람들은 더이상 식사를 원하지 않는거 같아서 우리는 식사를 더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아무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음식이 사람들 도와주지 않은것이 아닙니다. 진정함 이유는 그들은 음식을 위한 기도를 멈추었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 계시지 않으시면 왜 구원받지 않은 사람들이 음식을 위해서 교회를 오겠습니까? 만약 성령님께서 계시지 않으신다면 이것은 다른 음식들과 마찬가지 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왜 사람들은 그저 빅맥을 먹지 않습니까? 왜 그냥 집에서 식사하지 않습니까?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누가복음 11:6).

어떤 설교자는 우리 교회의 음식이 아주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저 이것을 조금 바꿉니다 – 왜냐하면 그들은 이렇게 음식을 만들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조금”만 음식을 줍니다. 음식을 교회에서 제공하는 대신 단지 조금한 스낵을 줍니다. 알프레드 히치콕은 그의 공포영화 “싸이코”에서 그는 모든 영화의 연관된 사람들을 초대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간단한 스낵”을 주었습니다 – “이것은 손가락으로 만들어지 음식입니다” 그리고 그는 그들에게 그렇게 말했습니다! 한 여성이 비명을 지르며 바닥으로 쓰러졌습니다!

스낵은 괜찮지만 이렇게 젊은 사람들이 와서 교회에서 오랜동안의 예배를 지낼때에는 이것으로 부족합니다. 나는 목사님과 그의 신도들이 이것에 대한 기도를 해봤다면 이것은 실수라는것을 알것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 시피 우리가 제공하는 음식도 만약 성령님이 함께 해주지 않으시면 아무런 도움을 줄수 없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만약 하나님의 영이 여기 계시지 않는다면 – 우리는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누가복음 11:6).

동부에서 온 목사님이 나엑 그의 교회도 아침 예배가 끝나고 식사를 제공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후 다시 강당에서 모여서 짧은 성경공부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래서 우리는 저녁 예배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점심을 먹고 성경공부를 하는것은 저녁 예배를 보는것과 마찬가지라고 했습니다. 그는 자랑을 하면서 “그들은 성경을 아주 많이 배운다!”고 했습니다.

나는 “이 불쌍한 사람! 이 사람은 성공적인 목사가 될수 없음이 확실하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녁 예배의 목적은 반항하는 “교회의 아이들”에게 더 많은 성경구절을 머리안에 넣는것이 아닙니다. 그는 그것을 볼수 없습니까? 저녁 예배를 없애면, 그는 그의 신도들에게 전도적인 예배로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더 많이 인도할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것입니다! 하나님 도와주십시요! 만약 목사님과 그의 신도들이 이것을 진정으로 기도하지 않는다면 나는 하나님께서 그들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을 하고 있는지 보여줄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은 오지않고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이 안계시고 그래서 성령님께서 목사님을 인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이러한 악한 날에서 우리를 구해주십시요!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누가복음 11:6).

마지막 날의 목사님들과 교회의 신도들은 어둠에서 헤메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것은 기도로 이루워 져야 합니다. 안그러면 이것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요한계시록 3:1). “여러분은 살아계신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 이것은 정말 죽은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하는 모든일에 성령님을 구하지 않는다면 곧 우리는 사데 교회처럼 죽을것입니다!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누가복음 11:6).

오늘날 거의 모든 교회들이 이것이 사실이라는것이 두렵습니다. 우리 교회 신도들은 휴가를 갔다오면 그들이 갔던 교회들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실망을 했는지 말해줍니다. “찬송가를 부르는데 생명이 없다.” “설교자가 너무 지루하다.” “사람들은 친절하지 않다.” “그들은 주일 저녁 예배가 없다.” “우리는 교회의 기도모임에 갔었지만 진정한 기도를 들을수 없었다 – 단지 또다른 성경공부였다.” 만약 우리 신도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도 똑같이 생각할것입니다! 오늘날에 교회가 정말 약한것이 당연합니다!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누가복음 11:6).

지금 우리는 자랑스럽게 생각할 때가 아닙니다. 우리도 그들보다 아주 잘하고 있는것이 아닌것을 기억하십시요! 우리도 우리가 약한것을 고백하고 하나님의 힘이 없이 할수 있는것이 없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기도와 금식하는것을 배웠습니다 – 왜냐하면 금식이 우리가 사탄과 악마들보다 더 강한 힘을 가질수 있게 하는 조건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마가복음 9:29). 우리는 금식하고 기도합니다. 그리고 축복을 받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해서 금식하고 기도하여야 합니다. 다음주 토요일 5:30분 교회에서 식사를 하기 전까지 금식 하여야 합니다.

오늘밤 나는 여러분에게 성령님이 이곳에 존재 해 달라고 기도하기를 부탁합니다. 하나님의 영이 없이는 우리는 구원받지 못한 죄인들을 “위해서 아무것도 할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님께 우리가 하는 모든일에 존재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님께서는 “떡”입니다. 우리는 반듯이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죄인들은 다시 배고프게 떠날것입니다 – 그리고 구원받지 못할것입니다.

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죄인을 위한 하나님의 분노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네, 예수님께서는 죽은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셔서 죄인에게 새 생명을 주십니다. 그리고 영생을 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의 역사 하심 없이는 이 모든것은 진실로 느낄수가 없습니다. 하나님께 우리의 예배에 성령님을 보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그리고 그들의 죄를 느끼고 그들의 마음이 어둠에 있고 그들이 주님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한것을 알게 해달라고 하십시요! 지금 누가복음 11:13절을 보십시요. 이것은 스코필드 성경 1090에 있습니다. 같이 일어나서 읽겠습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1:13).

여기에 특히 토요일에 우리가 기도해야할 목록이 있습니다.


1.    금식하는것을 (가능하면) 비밀로 하십시요. 사람들에게 돌아다니면서 금식한다는것을 알리지 마십시요.

2.    성경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십시요. 사도행전 (앞부분)을 읽으십시요.

3.    토요일 금식을 하면서 이사야 58:6절을 암기 하십시요.

4.    하나님께 이번에 우리와 함께 같이 지낼 젊은 사람들을 10명 보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5.    우리 교회의 젊은 이들이 아직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이 거듭나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하나님께 이사야 58:6절을 그들에게 역사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6.    (주일에 올) 새로운 방문자들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요. 그들이 다음주 주일에 다시 올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그들의 이름을 대면서 기도하십시요.

7.    하나님께 다음 주일에 내가 무엇을 설교할지 보여달라고 기도하십시요 – 아침 설교 저녁설교 입니다.

8.    물을 많이 마시십시요. 한시간당 한잔씩 마시십시요. 여러분은 커피를 마시면 커피를마셔도 됩니다. 그러나 소다나 탄산음료 에너지 음료는 마시지 마십시요.

9.    먄악 여러분들이 건강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금식하기전 의사와 상의 하십시요. (여러분은 우리교회에Dr. Kreighton Chan 과 Dr. Judith Cagan과 상의 할수 있습니다.) 만약 당료나 고혈압등 건강의 문제가 있으면 금식하지 마십시요. 그냥 토요일에 기도로 같이 참석하십시요.

10.   금요일 저녁 식사후 부터 금식을 시작하십시요. 금요일 저녁 식사후 부터 토요일 교회에 5:30분까지 오기 전까지 아무것도 드시지 마십시요.

11.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 교회의 젊은이들이 거듭나는것입니다. 기억하십시요 – 그리고 우리와 함께 할수 있는 젊은 이들을 보내주는것입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축복이 였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누가복음 11:5-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독창하신 찬송가:
“I Am Praying For You” (by S. O’Malley Clough, 1837-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