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배교시대의 금식과 기도

FASTING AND PRAYER IN A TIME OF APOSTAS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7월 26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ly 26, 2015


지금 누가복음 4장 18절 부터 21절까지 펴십시요. 이 구절은 오늘Mr. Prudhomme이 읽은 구절이고 이것을 오늘 나는 반복해서 쓸것입니다. 누가복음4:18-21은 스코필드 성경에 1077쪽에 나와있습니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책을 덮어 그 맡은 자에게 주시고 앉으시니 회당에 있는 자들이 다 주목하여 보더라 이에 예수께서 저희에게 말씀하시되 이 글이 오늘날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 하시니” (누가복음 4:18-21).

자리에 앉으십시요.

예수님께서 이사야 61장 1절과 2절에 대해서 이렇게 읽으셨습니다. 그가 이 구절을 읽을때 그는 이 구절들로 아주 충만했다고 했습니다. 그는 복음을 전파하는 한 사람으로 지목당했습니다. 그가 바로 하나님께서 상처입은 마음을 치료하도록 보내신 분입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눌린 자에게 자유를 보이지 않는사람에게 다시 볼수 있도록 보내셨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구속받고 눌린 자들에게 자유를 주기 위해서 보내셨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하나님께서 보내신 분이라는 말을 하는것을 싫어하였습니다. 그들은 그의 고향 나사렛의 이웃이였고 친구였습니다. 그들은 “이 사람이 요셉의 아들이 아니냐 ?” (누가복음 4:22). “회당에 있는 자들이 이것을 듣고 다 분이 가득하여” (누가복음 4:28). 그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그를 동네 밖으로 쫓아내었습니다. 그들은 동네가 건설된 산 낭떠러지까지 끌고 가서 그를 밀쳐 내려서 죽이려고 했습니다. “예수께서 저희 가운데로 지나서 가시니라” (누가복음 4:30). Matthew Henry는 이것에 대해서 그는 그들의 눈을 가리거나 그들을 혼돈시켰을것이라고 했습니다, “그의 사명이 끝나지 않았고 이제 막 시작했던것입니다.”

그는 나사렛을 떠나 가버나움으로 내려갔습니다. 회당에 귀신이 들린 사람이 있었습니다. 나의 아내Ileana와 나는 그곳을 간적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고대 회당의 유적을 보았습니다. 악마들린 사람은 큰 소리로 부르짖었습니다,

“아 나사렛 예수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우리를 멸하러 왔나이까 나는 당신이 누구인줄 아노니 하나님의 거룩한 자니이다” (누가복음 4:34).

그때 예수님께서,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그귀신은 사람을 넘어 뜨리고 그 몸에서 나왔습니다. 그것을 본 사람들은 놀랐습니다. 그들은 “다 놀라 서로 말하여 가로되 이 어떠한 말씀인고 권세와 능력으로 더러운 귀신을 명하매 나가는도다 하더라!” “이에 예수의 소문이 그 근처 사방에 퍼지니라” (누가복음 4:37).

그리고 예수님께서 회당을 떠나 시몬의 집으로 갔습니다. Ileana와 내가 그곳을 갔었을때 시몬의 집이 회당에서 얼마나 가까운지 깜짝놀랐습니다 – 이것은 불과 몇걸을 떨어진 곳 건너편이였습니다. 그들은 시몬의 집을 발굴하고 있었고 여러분은 그 집의 기초를 볼수 있습니다. 시몬의 장모님이 그 집에서 고열로 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고열을 나가라 꿎으시니 열이 내려갔습니다. 그날 해가 지면서 사람들은 귀신 들린 자들과 아픈 자들을 데리고 왔습니다. 그는 그의 손을 그들에게 올렸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치료를 받았습니다. 귀신은 “나는 당신이 누구인줄 아노니 하나님의 거룩한 자니이다”라고 소리를 치면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일들은 계속 생겼습니다. 나는 이것을 읽는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예수님의 이야기를 말해주십시요,
   모든 단어를 나의 마음에 적어주십시요.
가장 소중한 이야기를 해주십시요,
   이것은 내가 들어본것중 가장 달콤한 것입니다.
(“Tell Me the Story of Jesus” by Fanny J. Crosby, 1820-1915).

이러한 이야기는 그리스도깨서 천국에서 다시 온 뒤로도 계속 있습니다. 우리는 같은 그리스도의 능력을 볼수 있고 이것이 하나님께로 부터 내려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것은 교회들에서 제 1, 제 2, 제 3 세기 에서도 계속 됩니다 – 이것은 오늘날 “제 3세계”의 많은 나라에서도 지속됩니다. 새로운 그리스도인들이 교회에 “등록”은 되어있지 않지만 아주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그리고 다른 개발 도상국에서도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유럽 서양세게의 교회들에게 무슨일이 생겼습니다. 서양세계에서 19세기 중간에 아주 끔찍한 일이 생겼습니다. 1830년도 부터 아주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Dr. Martyn Lloyd-Jones는 오늘날 거의 모든 교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은 19세기 중간으로 추적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이것은 성경에 대한 비판, 영지주의, 오염된Sinaiticus와 바티칸 사본의 발견, 그리고 피니의 “결정주의”, 몰몬교, 여호와의 증인, Campbellites, 안식교, 극적 침례교, 다윈니즘 – 이것 모두가 50년 안팍으로 해서 생긴 일들입니다! 이것은 아주 혼동스럽고 악마적인 시대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세계 제 일차 대전에서 유럽을 독차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교회들도 이렇게 독차지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극복할수 없습니다. 자유주의 자들은 교회들에게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좋다 – 사람들은 발전 하고 있고 세로운 세상을 낳고 있다고 말합니다. 세계 제 일차 대전은 이러한 생각을 날려 버렸습니다! 사람들은 성경에서 인간은 악하다고 한 말을 모릅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러한 자유주의 자들이 그들의 생각을 혼돈 시켰다는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독교는 터무니 없는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옛날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잊을수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세계 제 이차 대전이 있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세대들이 하나님을 거부했는지 보십시요. 그들은 “나는 하나님을 믿을수 없다 왜냐하면 아우슈비츠 – 또는 히로시마 때문이다.” 그들은 성경에서 사람들이 얼마나 타락한 존재인가 말해주는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우리의 조부모들과 조상들은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들은 무신론자나 불신론자의 세대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러분과 직면하고 있는것입니다 – 여러분은 그들의 자손들입니다.

근본주의 자들은 그들의 삶을 자유주의 자들에 대항하여 싸윱니다. 그들은 좋은 사람들 입니다. 나는 그들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정주의”에 대해서 이해 하지 못하고 거듭나지 못한 수 백만의 사람들을 교회로 데리고 오는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신 복음주의를 형성하고 이것은Rob Bell (사랑이 이긴다 – 보편주의)같은 사람들을로 플러신학교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이 마치 새로운 것인것 처럼 행동합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새로운것이 아닙니다. Bell같은 사람들은 유니테리언파의 새로운 작품입니다. Bell은 사실 유니테리언파입니다 – 그리고 플러 신학교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이러한 새로운 유니테리언파의 사람들이 “복은주의 자”라는것으로 교회를 운영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비극입니다! 작년 남가주 침례교 협회는 약 200,000몀의 사람들이 교회를 일년안에 떠났다고 했습니다! 생각해보십시요 – 거의 12개월안에 믿을수 없는 숫자의 사람들을 잃은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놀랍습니다! 그들은ISIS가 두렵고; 그들은 뉴스에서 기독교 인들이 처형당하는것을 보고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성적 혁명에 대해서 두려워하고; 그들은 오바마를 두려워합니다; 그들을 모든것이 두렵습니다 – 그래서 그들은 교회를 떠나 숨어버립니다! 이것은 정말 마음을 불안하게 합니다. 200,000명의 사람들이 12개월안에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우리가 오는것입니다. 우리는 로스 앤젤레스의 다운타운 도시에 있습니다. 이곳은 헐리우드에서 몇분 안걸리는 곳입니다 – 이곳은 서방세계의 아주 더러운 곳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 교회를 분단시켜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기독교 가정이 아닌 집에서 자란 대학생들이 교회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이것은 불가능 합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 우리는 부흥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 하! 하! 이것은 불가능한 꿈입니다! 아닙니까? 인간적으로 이것은 불가능한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곳에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마가복음 10:27).

일세기에서부터 별로 변한것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이사야에게 말하시길, “이에 예수께서 저희에게 말씀하시되 이 글이 오늘날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 하시니” (누가복음 4:21). 그들은 그가 미친사람인줄 알았습니다. 그들은 그를 죽이려고 했습니다. “예수께서 저희 가운데로 지나서 가시니라” (누가복음 4:30).

그는 회당에서 나와 기적을 보여주셨습니다. 몇년동안 그의 제자들은 로마의 제국을 모든곳을 다녔습니다. 그들이 데살로니가의 도시에 도착했을때 그들은, “천하를 어지럽게 하던 이 사람들이 여기도 이르매” (사도행전 17:6).

아주 중요한것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똑같습니다 – 그들은 반항적이고 믿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도 여전히 똑같으십니다. 그의 보좌에 계시고 모든것을 지배하십니다. 그리스도께서도 똑같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시고 그는 주님이십니다!

그는 주님이십니다, 그는 주님이십니다,
   그는 죽은자 중에서 살아 나셨습니다,
그는 주님이십니다.
   모두 무릎을 꿇고 절합니다,
모두 고백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주님이십니다!
(“He is Lord” by Marvin V. Frey, 1918-1992).

“당신은 주님이십니다.” 부르십시요!

그는 주님이십니다, 그는 주님이십니다,
   그는 죽은자 중에서 살아 나셨습니다,
그는 주님이십니다..
   모두 무릎을 꿇고 절합니다,
모두 고백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주님이십니다!

하나님과 그리스도 그리고 성령님께서는 이 우주의 가장 강력한 힘입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오늘날 그의 성령님을 보내셨다고 생각합니다 – 그가 과거에 했듯이 말입니다! 우리는 할수 없습니다. 우리는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하나님이 한 두번 하신 말씀을 내가 들었나니 권능은 하나님께 속하였다 하셨도다” (시편 62:11).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부으시고 경의로운 일들이 일어납니다. John Knox는 스코틀핸드의 개혁자 입니다. 그는 스코트랜드가 블러디 메리의 칼에서 구원받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그의 성령을 사람들에게 번성하도록 주었습니다” (The Works of John Knox, volume 1, 1946 edition, p. 101).

여러분들이 교회를 위해서 기도할때 우리중 하나님의 성령님을 가득 부어달라고 기도합니다. 여러분이 전도를 위해서 기도할때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가득 부어달라고 기도합니다. 여러분들이 차를 타고 갈때 여러분들은 성령님의 가득하심을 기도합니다! 위대한 설교자인Charles Simeon은말했습니다, “거듭나는것은 여러분들중에서 하나님께서 그의 영을 부어주지 않으시면 아주 점진적으로 일어납니다” (W. Carus, Memoirs of Charles Simeon, 2nd edition, 1847, p. 373) .

우리가 하나님의 영을 붇게 할수 없는것을 기억하십시요. 나는 40년동안 하나님께 그의 영을 우리의 교회에 부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는 아직 이것을 들어주지 않으셨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나는 내 생각에 아직 그가 기도의 응답을 안해주신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전보다 나은 교회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금 지도자들은 거듭났습니다. 지금 모든 젊은 사람들은 거듭났습니다. 아마도 하나님께서 지금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고 있는것입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의 영을 부어주셔서 올 여름 10명에서 12명의 젊은이들이 교회에 오도록 기도합니다. 우리가 금식하면서 기억해야 하는 성경구절을 피십시요. 이것은 이사야 58:6절입니다. 이것은 스코필드 성경 763장에 있습니다. 일어나서 크게 읽으십시요.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자리에 앉으십시요. 이 성경구절을 암기하십시요. 여러분들이 토요일에 금식할때 이것을 읽으십시요. 이사야 58:6절은 이사야 61:2절과 아주 가깝게 비교되고있습니다.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이사야 61:1-2).

우리는 이 두 구절에서 그리스도께서 끈임없이 지구에서 일하시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와 금식의 답을 해주십니다.

Dr. John R. Rice (1895-1980)기 말하길, “나는우리가 하나님을 기다리면서 진정한 금식과 마음의 굴욕은 하나님의 축복을 우리에게 줄것이다!... 금식과 기도를 하나님께서 우리를 축복속에서 만날때 까지 하십시요” (Prayer: Asking and Receiving, Sword of the Lord, 1997 edition, pp. 230, 231).

Jonathan Edwards (1703-1758)는 하나신 하나님의 손안에 있는 죄인들이라는 설교를 준비하면서 3일동안 금식과 기도를 하였습니다. 이것은 제 첫 각성이 시작되는 설교였습니다(Elmer Towns, D.Min., The Beginner’s Guide to Fasting, Regal Publications, 2001, pp. 123, 124).

Dr. Martyn Lloyd-Jones (1899-1981)가 말하기를, “나는 우리가 금식에 대한 질문을 해야하는건지 생각해 봅니다. 사실 나는 이것이 기독교인의 생각에서 아주 없어진것 같습니다” (Studies in the Sermon on the Mount, part 2, Eerdmans, p. 34).

고대 2세기 목사이신 Polycarp (c. 80-167)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처음부터 주어진 말씀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기도를 하고’ ‘끈기있는 금식’울 해야 합니다’” (Epistle to the Philippians).

Spurgeon (1834-1892)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금시을 포기함으로써 기독교인의 큰 축복을 잃었습니다” (C. H. Spurgeon, “A Desperate Case – How to Meet It,” January 10, 1864).

Dr. R. A. Torrey (1856-1928)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능력이 있는 기도를 원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기도와 금식을 함께 하여야 합니다” (How to Pray, 2007 edition, p. 37).

오래전 John Wesley (1703-1791)는 말했습니다, “금식과 기도를 해본적이 있습니까? 은혜의 자비와 보좌가 폭풍우처럼 쏟아질것입니다” (The Works of John Wesley, volume 10, 1827 edition, p. 340).

중국의 위대한 복음주의자 Dr. John Sung (1901-1944)은 말했습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은] 기도와 금식을 했습니다. 주님을 향한 학생들의 사랑은 정말 감동적이였습니다” (The Diary of John Sung, compiled by Levi, Genesis Books, 2012, p. 298).

중국의 개척선교사였던 Dr. James Hudson Taylor (1832-1905)는말했습니다, “나는 산시에서 중국의 많은 기독교인들이 금식과 기도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것을 보았습니다…이것은 은혜로 주워진것이였습니다. 아마도우리의 가장 큰 장애는 우리가 할수 있는일이 작다는 본인의 생각입니다; 우리는 금식을 하면서 우리가 얼마나 약하고 가난한 생물인지 알수 있습니다 – 우리는 항상 음식에 의지를 하고 있습니다” (The New Encyclopedia of Christian Quotations, Baker Books, 2000, p. 360).

Dr. Timothy Lin (1911-2009)은, “:우리의 영적인 인식은 금식과 기도를 함으로써 곧 열리게 됩니다… 이것은 나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 말하는것입니다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1992, p. 23).

우리는 이번주 돌아오는 토요일에 금식을 또합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어떻게 금식을 하는지 알려주고 싶습니다.


1. 금식을 할때 이것을 비밀로 하십시요. 사람들에게 다니면서 지금 여러분이 금식을 하고 있다고 말하지 마십시요.

2. 이 시간에 성경을 읽으십시요. 사도행전을 읽으십시요 (가능하면 첫부분을 읽으십시요).

3. 토요일 금식을 하면서 이사야 58:6절을 암기 하십시요.

4.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우리교회에 10명의 새로운 신도를 보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5. 우리 교회의 아직 거듭나지 않는 사람들을 거듭나게 해달라고 기도 하십시요. 하나님께서 말하신 이사야의 58장 6절처럼 그들에게 그렇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6. 오늘 첫 방문하신 (주일)사람들이 다음주 주일에 다시 올수있게 전도해 달라고 기도하십시요. 그들을 이름을 놓고 기도하십시요.

7. 하나님께 내가 다음주 주일에 무슨 설교를 할수 있을지 보여 달라고 기도하십시요 – 아침 설교와 밤설교 입니다.

8. 물을 많이 마십시요. 매 시간 한잔씩 마십시요. 여러분이 만약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다면 아침에 커피를 마시십시요. 탄산음료나 에너지 음료를 마시지 마십시요.

9. 건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은 금식을 하기전에 의사와 상의 하십시요. (여러분은 우리 교회의 Dr. Kreighton Chan 또는Dr. Judith Cagan과 상의 하실수 있습니다.)

10. 금식을 금요일 저녁부터 시작하십시요. 금요일 저녁 식사후 토요일 오후 5시 반까지 교회에 오기 전까지 아무것도 드시지 마십시요.

11.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 교회의 거듭나지 못한 젊은 이들을 거듭나게 해달라고 기도하는것입니다 – 그리고 또한 새로운 방문자들이 우리 교회를 올때 그들이 우리 교회에 같이 머물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하는것입니다.


지금 나는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몇마디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여러분의 죄로 인해서 심판받지 않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몸과 살로 다시 살아 나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영원한 삶을 주기 위해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지금 천국의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여러분은 그에게 믿음으로 올수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을 죄에서 구해주고 심판에서 구해 주실것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있길 비랍니다. 아멘. Dr. Chan,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요.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축복이 였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누가복음 4:16-2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독창하신 찬송가:
“Come, My Soul, Thy Suit Prepare” (by John Newton, 1725-1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