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보여주는 증조들

SIGNS OF CHRIST’S SECOND COMING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5월 17일 ,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17, 2015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나는 매일 3가지의 신물을 읽습니다. 나는 또한 2개정도의 다른 채널에서 뉴스를 보고 있습니다. 내가 뉴스에서 듣는 모슨것은 세상이 아주 혼란스럽다는것을 보여줍니다. 테러와 전쟁, 인질과 폭탄등 전 세계에서 매일 일어나고 있습니다. 교회들은 불에 태워지고 수백명의 기독교인들이 처형 당하고 있습니다. 이란은 곧 핵 폭탄을 갖게 됩니다. 그들은 우리들의 존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폭탄으로 우리의 도시를 밀수 폭발하고 우리의 삶을 파괴할것이라고 말합니다.

존 캐네디 대통령은 천주교 신자였습니다. 어느날 그는 빌리 그레이엄과 함께 골프를 치게 되었습니다. 그는 빌리 그레이엄에게 천주교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 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을 말했습니다. 그러나 케네디 대통령은 영국의 총리가 윈스턴 처칠이였던 60년전 예수님의 재림하심에 대해서 더 알고 싶어했습니다. 젊었던 빌리 그레이엄은 런던의 10 다우닝 거리에서 그의 사무실에서 안내인으로 일했었습니다. 처치힐은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세계에 더 많은 날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의 문제들은 우리가 해결할수 없다.” 오늘날 거의 모든 지도자들이 이렇게 생각하고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세상의 우리의 눈앞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세상의 끝에 있고 우리가 그 역사의 절정에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제자들도 이것에 대해서 궁금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에게 물어봤습니다,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그리스어로 “세상”은“aion”으로 번역됩니다. 이것은 “세월”이란 뜻입니다 – 세월은 우리가 살고 있는 경륜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러한 질물은 물어보는 제자들을 혼내지 않으셨습니다 –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그는 대신 제자들에게 긴 목록의 “증조”를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들은 하나의 증조만 물어봤지만, 그리스도께서는 그 다음 구절에서 더 많은 증조를 보여주고 계십니다. 이것은 또한 마가복음 13장과 누가복음 21장에서 보여주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주신 증조들중 잘못된것으로 생각되는것이 3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과거 주의자들은 이러한 증조들이 일 세기에 있다고 강조합니다. 많은 현대칼빈주의 신학자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나는 그들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14절에 나와있는것을 일세기에 비교하는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14절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이것은 아주 간단하고 분명한 그리스도의 예언입니다. 이것은 지금까지도 아직 이루워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제자들이 복음을 전파하고 로마제국까지 갔던것을 알지만 이것은 “모든 세계”에 복음을 전파한것은 아닙니다 – 이것은 북미와 남미, 일본, 호주, 그리고 바다의 섬들은 포함되지 않은것입니다. 마태복음 24장 14절은 이것은 “전 세계”에 복음이 전파 될때 이루워지는것이라고 지금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두번째 오류가 7년의 환란을 모두 미래로 밀어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거의 모든 현대 세대 주의 자들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모든것을 일세기로 미루는 것이나 – 그리고 나는 이것을 모두 미래로 생각하는것이 특히 환난의 시기를 이렇게 미루는것이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지금 우리에게 “증조”가 주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 거의 이러한 증조에 대해서 이야기를 안한다는것은 이상한 것입니다. 이것은 현대에 증조들에 대해서 거부하는것처럼 보입니다. 나는 이것이 어떤 못사들은 “조롱”하는것처럼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베드로후서 3:3-4)이렇게 말할까 두렵습니다. 그리고 나는 증조에 대한 거부를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라고 생각합니다 (마태복음 25:5). 잠을 자고있는 교회들은 이러한 증조에 대해서 듣고 싶지 않아합니다. 나는 그들이 깨어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Dr. M. R. DeHaan은, “이곳에는 2가지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날짜에 대한 위험이고, 둘째는 사악한 것의 반대인 이러한 증조들에 대한 무시입니다…” (M. R. DeHaan, M.D., Signs of the Times, Kregel Publications, 1997 edition, p. 13). 설교자들은 오늘날 교회안의 이러한 증조에 대해서 무시합니다.

그리고 세번째가 있습니다. 2011년에Harold Camping은 그리스도께서 구름을 타고 휴거 하러 오는 시간과 날짜를 주었습니다. 그는 이것이 2011년도 5월 21일 오후 6시에 일어날것이라고 했습니다. 물론, 그는 틀렸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아주 분명하게,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 (마태복음 24:36)이라고 하셨습니다. 만약 누군가 여러분에게 언제 그리스도가 오는것을 안다고 하면, 그사람을 믿지 마십시요!

제자들은 예수님의 재림하심에 대해서 한가지의 증조와 “세상 끝”의 증조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많은 증조를 주셨습니다. 나는 그리스도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주신 증조를 여기서3가지의 범주로 보여주겠습니다.

I. 첫번째, 교회의 증조입니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첫번째로 마태복음 24:4-5에서주신 증조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마태복음 24:4-5).

이것은 악마들이 그리스도라고 거짓 증언하는것처럼 보입니다. 사도바울은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것에 대한 경고를 하였습니다 (고린도후서 11:4).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디모데전서 4:1).

오늘날 우리는 “성령의 그리스도”의 많은 교회에서 영지주의가 설교되는것을봅니다. 영지주의의 그리스도는 영이고, 정말 살과 뼈 자체의 성경에서 나오는 그리스도가아닙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요한전서 4:3). 현대 성경중 오직 킹제임스 버젼만이이것을 올바르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리스어로“elēluthota”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완벽한 문장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상태를 묘사합니다 (cf. Jamieson, Fausset and Brown). 킹제임스에서 바르게 번역된것처럼, 그리스도께서는 “육체로 오신것”입니다. 그는 육체로 오시고 육체로 남으셨고 다시 육체로 뼈와 같이 다시 부활하셨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시고,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누가복음 24:39). 그래서 오늘날 영의 그리스도는 악마인것입니다!

다시, 마태복음 24장 24절에서,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태복음 24:24).

우리는 “증조와 생각들”로 속이면 안됩니다.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군들도 자기를 의의 일군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고린도후서 11:13-15).

사도바울은경고합니다,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디모데후서 4:3-4).

나는 우리가 이러한 배교시대에 살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사도바울이 데살로니가후서2장 3절에서 보여준 “멸망”에 대한 예언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2).

그리스도께서는 교회가 냉담해 지고 교인들끼리 진정한 사랑이 없고 법이 없는 그러한 교회를 예언하셨습니다. 교회들은 주일 밤에 문을 닫습니다. 교인들은 더이상 같이 있는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cf. 사도행전2:46-47). 또한 예수님께서는 세상 끝에 거의 기도가 없을것이란것을 예언하셨습니다 (cf. 누가복음 18:1-8). 오늘날 기도모임이 거의 없는것이 이상하지 않습니다. 수요일 예배도 기도모임에서 성경공부로 바뀌고 아주 간단하고 평범한 1-2개의 기도 모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런것들이 바로 세상끝의 증조입니다!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8:8). 그러나, 예수님이 말씀하신것을 기억하십시요,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누가복음 21:28).

찬송가 3장 2절을 같이 부릅시다!

어둠의 밤이 오고, 죄는 우리를 대적하고;
   우리가 짊어져야 하는 무거운 슬픔과;
그러나 지금 우리는 그가 오시는 증조를 보고;
   우리의 마음은 빛이 나고, 기쁨의 잔이 넘치는구나!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같은 예수님, 사람들에게 거부당하셨던 예수님;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능력과 큰 영광과 함께, 그가 다시 오시네!
(“He Is Coming Again” by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II. 두번째, 박해의 증조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마태복음 24:9-10).

“형제가 형제를 아비가 자식을 죽는데 내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가복음 13:12-13).

끔찍한 박해가 지금 세상의 많은 곳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박해에 대해서 더 읽고 싶으시면 이것을 클릭하십시요. www.persecution.com. 아이시스는 기독교 인들을 몇 천명씩 죽이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세상의 기독교 인들을 멸망시키는것입니다! 이 서방세계에서 진정한 기독교 인들의 보이지 않는 부담이 정말 커지고 있습니다. 믿음의 목사님들은 교회를 분단시키는 사람들로 부터 공격을 받습니다. 부모님들은 그들의 자식들이 기독교 인이 되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진정한 기독교인들의 부모님들이 그들의 자식들에게 하는것이 아주 충격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떠나거나 그들을 가두거나 그들의 기독교 인이 아닌 자식들에게는 아무런 신경도 안씁니다. 많은 목사님들은 나에게 미국에 있는 기독교 인들이 많은 박해를 받을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나는 예수님께서 하신말씀을 기억합니다,

“인자를 인하여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며 멀리하고 욕하고 너희 이름을 악하다 하여 버릴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도다 그 날에 기뻐하고 뛰놀라 하늘에서 너희 상이 큼이라 저희 조상들이 선지자들에게 이와 같이 하였느니라” (누가복음 6:22-23).

찬송가 3장 2절을 같이 부릅시다!

어둠의 밤이 오고, 죄는 우리를 대적하고;
   우리가 짊어져야 하는 무거운 슬픔과;
그러나 지금 우리는 그가 오시는 증조를 보고;
   우리의 마음은 빛이 나고, 기쁨의 잔이 넘치는구나!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같은 예수님, 사람들에게 거부당하셨던 예수님;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능력과 큰 영광과 함께, 그가 다시 오시네!

III. 세번째, 세상의 복음주의의 증조입니다.

이러한 끔찍한 증조들 중에서 이것이 얼마나 갑자기 일어나는지 이상합니다. 같이 일어나서 마태복음 24장 9절부터 14절까지 읽겠습니다.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9-14).

자리에 앉으십시요.

“복음의 만국”은 “복음”을 말하는것입니다. 이것은 마가복음에 13장 10절에서 “또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되어야 할 것이니라.” 배교와 박해속에서 그리스도께서는 복음이 세상 모두에 전파되어야 된다고 말하십니다,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이것은 정확한 예언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세상에서 복음의 전파가 안되곳은 거의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라디오로 전파를 타고 위성을타고 수천만의 선교자들이 갑니다 – 복음은 오늘날 거의 모든곳에 전파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장 11절부터 14장까지보면 우리 세대에 이것은 충족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상한 일입니다. 서부의 교회들은 문을 닫고 그들의 저녁 예배를 없애버니는 동안 제 3세계에서는 복음의 전파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 중국, 동남 아시아,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서 몽족사람들과 인도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동시진행은 아주 신기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께서 예언하신것입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할렐루야! 예수님께서는 오십니다! 다시 부릅시다!

어둠의 밤이 오고, 죄는 우리를 대적하고;
   우리가 짊어져야 하는 무거운 슬픔과;
그러나 지금 우리는 그가 오시는 증조를 보고;
   우리의 마음은 빛이 나고, 기쁨의 잔이 넘치는구나!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같은 예수님, 사람들에게 거부당하셨던 예수님;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능력과 큰 영광과 함께, 그가 다시 오시네!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아십니까? 여러분들은 그가 오실때 만날준비가 되어있습니까? 여러분은 거듭나셨습니까? “삶을 다시 봉헌”하는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사람들은 탕자처럼 그리스도께 다시 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탕자가 구원을 받고 방탕하다가 다시 그의 삶을 봉헌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아닙니다! 성경에서는 그가 분명 구원받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그의 아버지가 말합니다,

“이 내 아들을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저희가 즐거워하더라” (누가복음 15:24).

여러분들은 아직 구원받지 못했다면 그리스도께로 와야 합니다. 위대한 복음전파자인 George Whitefield (1714 – 1770)의 “The Method of Grace”를 읽고 싶다면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곳을 누르십시요 “The Method of Grace”.

만약 여러분이 아직 구원을 못받았다고 믿지 않으신다면 여러분은 예수님을 믿지 않을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만 홀로히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하지 못한다면 여려분의 죄가 그리스도의피나 그리스도의 부활로 씻겨지지 않습니다.

오, 하나님, 우리는 아직 구원받지 못한 영혼들은 위해서 기도합니다. 설교를 읽거나 인터넷으로 통해서 보는 아직 구원받지 못한 영혼들이 죄의 각성을 하고 예수 그리스도 당신의 아들을 믿게 해주십시요. 아멘.

만약 이 설교를 통해서 은혜를 받으셨다면Dr. Hymers께 이멜을 통해서 말해주십시요 -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누르십시요). Dr. Hymers께 영어로 쓰시던 아니면 다른 언어로 쓰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마가복음 13:1-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Jesus is Coming Again” (by John W. Peterson, 1921-2006).


설교요약

그리스도의 재림을 보여주는 증조들

SIGNS OF CHRIST’S SECOND COMING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마태복음 24:1-2; 누가복음 21:20-24; 마태복음 24:14, 36)

I.   첫번째, 교회들의 증조입니다, 마태복음 24:4-5;
디모데전서 4:1; 고린도후서 11:4; 요한전서 4:3; 누가복음 24:39;
마태복음 24:24; 고린도후서 11:13-15; I디모데전서 4:3-4;
데살로니가후서 2:3; 마태복음 24:12; 사도행전 2:46-47;
누가복음 18:1-8; 21:28; 베드로후서 3:3-4; 마태복음 25:5.

II.  두번째, 박해의 증조입니다, 마태복음 24:9-10;
마가복음 13:12-13; 누가복음 6:22-23.

III. 세번째, 세상의 복음전파의 증조입니다, 마태복음 24:9-14;
마가복음 13:10; 누가복음 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