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구원 또는 저주

DELIVERANCE OR DAMNATIO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5월 3일 ,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3, 2015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베드로후서 2:9).


네로 황제는64 A.D에 로마의 도시를 불태웠습니다. 네오황제는 (54-68 A.D.) 아주 잔인하고 피묻은 사람이였습니다. 그는 그의 가족도 죽였습니다. 로마 도시에 불이 났을때 누가 불을 태웠는지 찾았습니다. 그는 누군가 비난할사람이 필요했습니다. 그는 불을 지른것이 기독교 인이라고 햇습니다! 이것은 초반 2세기에 타키투스가 (56-117) 말한것입니다, “그들은 기독교인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체포했습니다… 그들은 죽음을 당햇습니다… 그들의 살은 야생 동물들에 인해서 찢기고, 개들한테 물리고, 불태워 죽음을 당했습니다 – 그래서 어두운 밤이 되었을대 그들은 횃불처럼 탔습니다” (Tacitus, Annals 15:44, 2세기 초반). 그리고 몇개월 후 사도 베드로가 이것을 베드로 후서에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전통은 베드로 자신의 요청으로 십자가에 거꾸로 목박혀 죽은것을 보여줍니다 – 왜냐하면 그는 예수님과 같은 방법으로 죽을 가치가 없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끔직한 피박을 받으면서 수 백만의 기독교 인이 죽었습니다. 네로 황제는 기독교인들을 그의 정원에 매달고 그들을 불 태웠습니다! 그리고 베드로가 체포되어 십자가에 죽기전에 베드로 후서에 다음을 기록했습니다.

베드로후서에 사도는 성경의 영감과 권의를 말했습니다(베드로후서 1:19-21). 그는 우리에게 경고하기를 “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베드로후서 2:1-3). 그는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 범죄한 천사들”을 심판하시는것을 경고했습니다(2:4),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망”시키셨습니다(2:6).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 의로운 롯을 건지셨으니” (2:7). 그리고 사도는 이것을 성경에서 우리에게 줍니다,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베드로후서 2:9).

내가 오늘 설교하기전에 사탄이 얼마나 베드로 후서를 싫어하는지 알려 주겠습니다. 악마는 신약성경의 어느 책보다도이것을 싫어 합니다.여러분은 헐리우드나 라스베가스를안가도 악마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알수있습니다. 여러분은 그저 켈리포니아 파사데나의 플러 신학교만 운전해서 가봐도알수 있습니다. 거의 미국의 모든 신학교들은 오늘날 성경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신약성경의 베드로후서를 아주 싫어 할것입니다. 내가 샌프란 시스코의 남가주 침례 신학교에서 공부할때 한 선생은 베드로 후서를 “위조”라고 불렀습니다. 성경을 믿지 않는 자유분방한 선생들은 이것을 몇년동안이나 말해왔습니다. 그러나 Dr. A. T. Robertson는 위대한 헬라어 신학성경의 학자이고 그는 베드로후서를 지지합니다. 그는 이것을 순교자 Aristides (사망 c. 134 A.D.), 순교자 Justin (사망 c. 165 A.D.), Irenaeus (130-202), Ignatius (35-107), 클레멘트의 로마 (사망99 A.D.), Athanasius (296-373), Augustine (354-430) 그리고 위대한 개혁자인 마틴 루터에서 볼수 있다고 했습니다 (1483-1546), (A. T. Robertson, D.D., Litt.D., Word Pictures in the New Testament, volume VI, Broadman Press, 1933, pp. 139-146 – Dr. Robertson의 베르도후서의 방어).

Dr. Robertson은 “교화와 정통의 가르침이 더 낳다… 이 서신이나 놀라운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다” (ibid., p. 140). Dr. J. Vernon McGee는 미국에서 가장 잘알려지고 사랑받는 성경교사 였는데, 그는 베드로 후서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늘날 베드로가 쓴 편지의 내용이 아주 잘 표현되고 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volume V,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p. 714).

그러나 아주 자유분방한 플러 신학교 같은곧은 지금 이런것의 표현입니다! Dr. Henry M. Morris는 “이러한 저항은 [베드로 후서]에서 교회의 거짓 선생들의 비난과…[후서] 베드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한것이 공교히 만든 이야기 를 좇은 것이 아니요’라고 경고 하고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후서 1:16), 거짓 선지자 들과, 그리스도를 거부하는 선생들 (베드로후서 2:1), 불의의 삯을 사랑하는 자들 (베드로후서 2:3, 15), 간사한 선생들 (베드로후서 2:13, 19) 그리고 말세에 기롷하는 자들과 자기의 정욕을 좋아 행하는 자들 (베드로후서 3:3-6)” (Henry M. Morris, Ph.D., The Defender’s Study Bible, World Publishing, 1995, p. 1401).

사탄들과 거짓 선생들이 베드로후서를 싫어하는것은 당연합니다! 악마가 베드로 후서를 싫어하는 다른 이유는 이것은 성경에 대한 경의 모든 예언과 성령의 감동하심이 강하게 기록되어 있기때문입니다 베드로후서 1:19-21 (다른것은 디모데후서 3:15-17에 기록되어있습니다). 악마가 베드로후서를 싫어하는것은 당연합니다!

베드로후서는 아주 강한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1961년도 9월 나는 바이올라 대학에 등록했습니다 (지금은 대학교 입니다). 내가 가을 학기를 다니는 동안 매일 아침 몇주동안 시리즈의 채플 예배를 갔습니다. 그때Dr. Charles J. Woodbridge가 특별한 게스트 손님으로 오셨습니다. Dr. Woodridges는 플러 신학교의 설립 교수진중 한분이였습니다. 그는 플러 신학교가 점점 자유분방해 지고 성경을 거부하는것을 보고 그 학교를 그만두었습니다. 물론 플러신학교의 교수진들은 이것이 거짓이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Dr. Woodbridge가 나쁜사람이고 문제를 일으킨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그에게 사과하지 않았습니다 – 심지어 복음주의 자들도 그렇게하지 않았습니다. 50년이 지난 지금Dr. Woodbridge의 예상은 맞았습니다. 오늘날 플러는Rob Bell같은 시림을 낳았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들 (심지어 히틀러)같은 사람들도 다 천국에 갈것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최근 그는 아주 사악하고 음란한 섹스를 담은 책을 썼습니다. Dr. Woodridge는 이런것이 50년전에 올것이란것을 예상했습니다. 우리는Dr. Charles J. Woodbridge에게 박수를 보내야 합니다! (박수)

Dr. Woodbridge는 바이올라에서 매주 매일 채플 예배때 우리에게 설교를 했습니다. 그는 베드로후서를 많이 설교 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처음으로이런 설교를 들어봤습니다! 나는 별로 “중요한것이”없는 설교들만 많이들어봤습니다. 오 이럴수가! Dr. Woodbridge가 베드로후서에대해서 설교 할때 나는 그분에게 집중을 했습니다 – 일장에 성경의 무오성; 이장의 거짓 선지자; 죄를 지은 천사; 대 홍수와 소돔과 고모라의 불! 그는 이것을 모두 설교했고 힘있게 설교했습니다. 나는 그주 목요일에 구원받았습니다- 그때는 1961년 9월 28일입니다 –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나는 그날 부터 새로운 인생을 살았습니다! 내가 거듭난 그날부터 나는 성경과 구원과 죄를 거부하는 자유주의적인것을 싸웠습니다! 나는 그날, 그 아침알았습니다!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베드로는 성경이 “더 학실한 예언”이라고 말합니다 (베드로후서 1:19). 베드로는 거짓선생들은 교회에 일어날것이고 배교와 멸망을 가지고 온다고 했습니다 (베드로후서 2:1-3).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대 홍수로 이 세상을 심판하셨다고 햇습니다 , 그러나 “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베드로후서 2:5).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불을 내리사 “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망하기로 정하여 재가 되게 하사” (베드로후서 2:7). 그리고 베드로는 성경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베드로후서 2:9).

네! 베드로는 그가 맞다고 증거했습니다! 주님께서는 노아를 살리시고 대 홍수로 세상을 멸망시키셨습니다. 주님은 롯을 살리시고 소돔 을 불살아 재로 남게 햇습니다!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베드로후서 2:9).

다른말로,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예전과 같은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I. 첫번째, 하나님께서는 의로운 사람들을 유혹에서 구하시는 능력이 있습니다.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아십니다 – 그는 모든일을 하실수 있습니다! 내가 소년이였을때 나는 George Beverly Shea의 큰목소리를 듣는것을 좋아했습니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내 영혼이 찬양하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내 영혼이찬양하네!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입니다! 그분이 다 입니다. 네, 세상에는 악한영들이 많이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악마들도 오직 하나님께서 허락할때 행동할수 있습니다. 왜 하나님께서 허락하실까요? 나도 모릅니다. 이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나도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이해할수 없는 알수 없는 마음이지만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허락하셧습니다.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이여 그의 판단은 측량치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로마서 11:33).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로마의 초기 기독교 인들은 아주 큰 시험과 고통을 겪엇습니다. 내가 네로황제가 사람들을 산채로 불질렀다고 한것처럼 고통을 받았습니다. 그는 매일밤 기독교 인들을 그의 정원에서 불질렀습니다.

어떤사람들은, “이것은 거짓말이야. 그는 사람들을 데리고 오지 않았어”라고 합니다.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시험에서”그들은 구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고통을 이길수 있도록 힘을 주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랜 찬송가에 나와있습니다!

큰 고통이 올때,
   나의 은혜로 이 고통이길수있네;
불도 당신을 태울수 없고,
   더강해지네.
(“How Firm a Foundation” George Keith, 1638-1716,
      “K” in Rippon’s Selection of Hymns, 1787).

나는 살아있는 순교자를 개인적으로 만날수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Richard Wurmbrand이였습니다. 그는 위대한 기독교인이였고 나는 그를 아주 잘압니다. Wurmbrand목사님은 복음을 전파한다는 이유로 공산당 감옥에서 14년동안 갖혀있었습니다. 공산주의 가드는 그의 몸에 아주 끔찍한 고문을 했습니다. 그의 몸에는 18군데의 고문당한 구멍이 나있습니다. 그가 감옥에 갖혀있는 14년동안 그는 감옥에서 많은 사람들을 구원받게 전도했습니다. 2년동안 그는 독방에 배치되었습니다. 그는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수 없었습니다. 그는 마약같은것을 그들이 음식에 넣어서 미치게 만들었습니다. 마침 그는 복음을 감옥에 있는 다른사람들에게 설교했습니다. 그는 성경구절을 도청하고 모스부호로 기도를 요청 했습니다.

그는 마침네 “4번째 방”이라는 감옥에 갇혔고 – 이것은 “죽음의 방”이였습니다. 그들은 그를 거기에 두고 그는 결핵으로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아무도 “죽음의 방”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러나Pastor Wurmbrand는 살았습니다. “죽음의 방”에서 그는 많은 죽어가는 사람들을 예수그리스도에게 인도하였습니다. 그는, “이것은 마치 감옥이 자신을 희생하면 새로운 믿음이 주어지는 경험같다. 이때 우리는 마치 천사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었던거 같았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기분이 우울하거나 슬플때Richard Wurmbrand의 책Tortured for Christ읽습니다. 지난주 나는 그의 책In God’s Underground읽었습니다(Living Sacrifice Book Company, 2004). 이 책들은 아주 끔찍스럽습니다. 그들은 기독교인들이 어떻게 피박을 받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그러나 이것은 항상 나에게 큰 용기가 됩니다. 나는Richard Wurmbrand을 알고 있었고, 그는 오늘 성경말씀에 나온것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이 성경구절은 정말 많은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베드로후서 2:9).

수백만명의 기독교 인들이 고문을 당하고 무슬림에게 죽음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하나님은 없고 알라와 모하메드가 우리의 예언자다”라고 말하면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렇게 말하는 것을 거부하고 무슬림이 되는것을 거부합니다. 그들의 교회들은 불에 탑니다. 그들의 집도 불에 탑니다. 많은 사람들은 참수 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산체로 불에 타게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에 대한 그들의 믿음을 포기하기를 거부합니다. 그리고 무슬림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께 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목숨을 걸고 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www.persecution.com 에서 더 많이 볼수 있습니다. 그들은 경험으로 인해서 많은 서방세계의 교회들이 모르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 “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아주 깊은 물을 건너가더라도,
   슬픔의 강이 범람하지 않는다;
내가 주님과 함께하니, 네 시련은 축복이네;
   그리고 네 깊은 고통이 거룩해 지네.

우리는 3주전 교회의 40주년 기념을 했습니다. 우리는 많은 찬양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람들은 이 비디오를 보고 나에게 아주 좋은 교회를 섬기고 있다고 했습니다.그러나 그들은 우리가 이 교회를 위해서 당했던 고통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400명의 교인이 교회를 떠나고 “39명”만이 남아서 이 교회를 위해서 헌신적을 모든것을 다 받쳐서 교회의 건물을 값을 지불한것을 모릅니다. “39명”은 이 건물을 위해서 2백 30만 달러의 돈을 지불했습니다. 지금은 이 시련이 끝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 시련을 이길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시험과 고통이 미래에 있을것입니다. 어쩌면 이것보다 더 심할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을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왜햐나면, “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베드로후서 2:9).

II. 두번째, 주님께서는불의한 자는 형벌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기다리십니다.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 (베드로후서 2:9).

위대한Dr. Wilbur M. Smith가쓴 책Therefore Stand에서 그는 앞으로 오는 심판에 대해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아주 확실하게 앞으로 올 심판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설교에서 이것을 말하지 않기때문에 죄를 짖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진실은 밝혀질것입니다… 많은 우리들은… 심판에대한 말을 할때 많이 두려워하고 말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심판의 날”을 말함으로써 주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반복되어야 합니다… 사도 베드로는 “마지막날의 심판”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불의한 자에게 심판과 형벌이 오는 날”에 대해서 말합니다. 사도 요한또한 “심판의 날”에 대해서 말하고 “죽은이들이 심판받는 그날”에 대해서 말합니다 (Wilbur M. Smith, D.D., Therefore Stand, W. A. Wilde Co., 1945, p. 443)

사도 요한은 마지막 심판에 대해서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요한계시록 20:12-15).

“불못”에서 구해질수 있는 오로직 방법은 회개하고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것입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었습니다. 그는 그의 보혈을 우리의 죄에서 깨끗히 해주기 위해서 흘리셨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영원한 삶을 주기 위해서 죽은자 가운대서 살과 뼈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여러분들은 그를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죽었다면 이것은 구원받기에는 너무 늦은것입니다.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베드로후서 2:9).

“의로운 자”는 회개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자입니다. “불의한 자”는 그를 믿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너무 늦기 전에 예수님을 믿기를 원하십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베드로후서 2: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Faith of Our Fathers” (by Frederick W. Faber, 1814-1863).


설교요약

구원 또는 저주

DELIVERANCE OR DAMNATION

by Dr. R. L. Hymers, Jr.

“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베드로후서 2:9).

(베드로후서 1:19-21; 2:1-3, 4, 6, 7; 1:16; 2:1, 3, 15, 13, 19; 3:3-6;
베드로후서 1:19; 2:1-3, 5, 6, 7)

I.   첫번째, 하나님께서는 의로운 자를 시험에서 구하십니다,
베드로후서 2:9a; 로마서 11:33.

II.  두번째, 주님께서는 불의한 자들을 마지막날의 심판때까지
기다리십니다, 베드로후서 2:9b; 요한계시록 2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