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기독교 사랑에 대한 링크 – 재생

REGENERATION – THE LINK TO CHRISTIAN LOV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3월 15일 ,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rch 15, 2015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요한1서 5:1).


나는 교회에서 자라지 않았습니다. 나는 13살때 침례교회를 나갔습니다. 내가 교회에서 처음 배운것은 어린 아이들이 서로 사랑하지 않고, 그들은 나도 사랑하지 않고, 어른도 사랑하지 않고 목사님도 사랑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더러운 농담을 하면서 서로 욕했습니다. 그들은 목사님께서 설교 하실때 서로 쪽지를 돌려 받고 했습니다. 나는 또한 어른들도 서로 사랑하지 않는다는것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거의 습관적으로 서로 같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단지 같이 있는것에 습관이 되어 같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매 주일 2시간 정도 같이 보냈습니다. 그냥 단지 교회 오는것이 습관적인 행동이였습니다. 그들은 서로에 대한 사랑이 없었습니다. 목사님이 다른 교회로 옮기셨을때 많은 사람들은 교회의 출석을 하지 않았습니다. 짧은 시간안에 3가지의 그룹으로 나뉘고 그들은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들은 찬송가를 주일 아침 설교시간에 서로 던졌습니다. 그들은 설교 시간에 서로 욕을 하면서 싸웠습니다.

마침내 남가주 침례그룹이 나가서 다른 교회를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들과 같이 갔습니다. 그러나 또 곧바로 얼마 안되어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모든 젊은 사람들은 떠났습니다. 마침내 나도 나와서 중국교회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교회에 23년동안 신도 였습니다. 그러나 중국 사람들도 그렇게 사납지 않아도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주시고 변화가 있기 전까지는 거의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곧이어 부흥이 시작되었을때 나는 신학교로 갔습니다. 나는 그곳에서 교회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일이 잘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같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사람들은 싸우고 교회를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아주 아수라장이였습니다. 나는 그래서 그곳을 떠나 로스앤젤레스로 왔습니다.

내가 이곳에 교회를 40년전에 시작했을때 이것이 바로 오늘날 이 교회입니다. 그러나 이 교회도 또한 경련과 무서운 싸움이 시작되고 아주 큰 교회 분할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거의 25년동안 계속되었고 바로 오늘 이 교회가 된것입니다.

이것이 나의 경험입니다. 여러분들은 내가 어떻게 이렇게 어려운 일들을 이겨냈는지 생각할것입니다. 나는 나의 자신에게 자주 생각합니다. 나는 하나님이 계셨던것을 알았고 나는 성경이 하니님의 말씀이신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이것을 그냥 믿은것이 아닙니다. 나는 그것들을 알고 있었고 나의 영혼 깊은 곳까지 그것을 믿었습니다. 나는 이것을 알았습니다, “우리의 행한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디도서 3:5).

나의 경험은 드문일이 아닙니다. 거의 모든 젊은 복음주의 자들은 이렇게 비슷한 경험을 합니다. 나의 경험을 드믈게 만드는것은 내가 이런것을 통해서 전보다 하나님과 성경을 더 깊게 믿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더 말하기 전에 나는The Fall of the Evangelical Nation: The Surprising Crisis Inside the Church의 저자인Christine Wicker의 말을 인용하겠습니다(HarperOne, 2008). 그녀가 말했습니다,

미국의 복음주의적 기독교는 죽어가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위대한 복음주의적 움직임은 선봉이 아닙니다 [앞서나가지 않습니다]. 그들은 가장자리에서 탈피하고 남은것입니다. 보고싶은데로 보십시요: 거듭나기, 세례식, 교회 신도… 나눠주기, 출석… 모두들 감소하고 있습니다(ibid., introduction, p. ix).

그리고 그녀는 이런것들을 반증 불가하도록 통계와 사실로 증거하고 있습니다. 내가 이책을 읽으면서 나는 그녀의 기본적인 주제에 대해서 동의 했습니다: 우리의 교회들은 아주 깊은 곤경에 처해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새로운것이 아닙니다. 60년전에Dr. A. W. Tozer는 매번 오늘날 우리 교회들의 문제에 대해서 썼습니다. 예를들면, Dr. A. W. Toz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든 복음주의적인 세계는 건강한 기독교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것은 현대주의 [자유주의]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성경을 믿는 전통적인 군중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시 거듭난 기독교 인들을 신약성경과 거리가 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명하게도 우리는 너 나은 기독교 인들을 생성해야 합니다 (Of God and Men, Christian Publications, 1960, pp. 12, 13).

Dr. Tozer는 그의 시대에 선지자라고 불렸습니다!

어떻게 우리가 이렇게 많은 혼란과 배교 가운데서 사랑이 많은 교회를 세울수가 있겠습니까? 우리는 성경에서 시작하는것 처럼 시작해야 합니다 – 바로 거듭남입니다. 여러분들은 사랑의 교회를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과 세울수 없습니다! 진심으로 거듭나는 것은 급진적인 변화입니다. 위대한 영국의 설교자인Dr. Martyn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기독교 인이 되는것은 아주 특별한 행사입니다.. 이것은 신약성경에서 보여주듯이 새로운 탄생이며, 새로운 창조이고, 새로운 시작입니다. 더하여, 이것은 하나님께서 직접 이루시는 초 자연적인 힘입니다. 이것은 죽은 영혼이 살아나는것 같은것입니다…이것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Martyn Lloyd-Jones, M.D., Evangelistic Sermons, The Banner of Truth Trust, 1990, p. 166).

이것이 바로 오늘 성경구절로 연결됩니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요한1서 5:1).

I. 첫번째, 성경에서 보여주는 “믿음”은 무엇입니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요한1서 5:1).

그리스어로 “믿음”은“pisteuōn”입니다. Dr. A. T. Robertson은 “이것은 단지 지식으로 깨우는것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께 모든 것을 바치고… pisteuōn의 모든 것의 항복” (A. T. Robertson, Litt.D., Word Pictures in the New Testament, volume VI, Broadman Press, 1953, p. 237; note on 요한1서 5:1).

Strong은“pisteuōn”의 뜻은 “사람에 대한 믿음을 갖고” (#4100)라고 했습니다. Spurgeon은 “그리스어 사전을 보면, pisteuōn은 단지 믿는것이 아니고 이것은 신뢰하는것을 뜻하는 것을 찾을수 있고…확신을 가신 믿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확신, … 이것은 단지 믿음의 생각이 아니다” (“Faith and Regeneration,”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number 979, p. 138; note on 요한1서 5:1).

악마들은 “개념적인” 믿음을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신약성경 누가복음 4:41절 같은곳에서 읽을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에게서 귀신들이 나가며 소리질러 가로되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꾸짖으사 저희의 말함을 허락지 아니하시니 이는 자기를 그리스도인줄 앎이니라” (누가복음 4:41).

이런 악마들은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다는것을 이해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를 믿지 않습니다. 요한은 우리에게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고, 메시아 라는 사실만 단지 믿으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합니다 – pisteuōn-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신뢰하라”고 합니다.

Spurgeon은 계속해서 놋뱀에 대해서 말합니다. 뱀은 이스라엘 사람들을 물고 죽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오셔서 놋뱀을 만들어 이것을 장대에 위에 놓으라고 하셨습니다. 뱀에게 물려서 죽던 사람들은 누구라도 이 놋뱀을 보면 치료를 받고 살수 있었습니다. 요한복음 3:14, 15에서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어떻게 구원받을수 있는지 이 이야기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Spurgeon은 말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다는것은 그를 보는 것이고, 이것은 여러분의 영혼으로 그를 믿는다는 것입니다” (ibid., p. 140). 당신이 믿음이 아주 작아도 만약 당신이 예수님을 바라보시고 그만 믿으신다면 여러분은 다시 태어난 사람의 믿음을 받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요한1서 5:1).

II. 두번째,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다시 태어난 것이요, 하나님에게서 부터 난 것이다.

지금 예수님을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다시 태어났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아닌 다른것을 믿는 것입니다. Dr. Cagan과 나와Ileana는 샌디에고에 있는 장례식에 갔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 우리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남가주 침례교회 중 한곳을 잠깐 들렸습니다. 토요일 저녁 예배가 끝날때였습니다. 나는 거기서 젊은 여성 경비원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기독교 인이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녀는, “나는 기독교 인입니다”라고 대합했습니다. 나는 “어떻게 기독교 인이 되었습니까?”하고 물어봤습니다. 그녀는 “나는 이교회에 내 일생을 다녔습니다.” 나는 다시 “내 질문을 이해 못한것 같군요. 다시 물어봐겠습니다. ‘어떻게 해서 기독교 인이 되었습니까?’” 그녀는 “나는 세례를 받았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다시 “그러나 어떻게 기독교 인이 되었습니까?”하고다시 물어봤습니다. 그녀는 “나는 교회에 매주 나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나는 슬프게 그냥 나왔습니다. 그 불쌍한 젊은 여성은 한마디도 예수님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 큰 교회의 목사님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분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니고데모처럼 새로운 탄생에 대해서 몰랐습니다. 니고데모는 예수님께 말했습니다, “니고데모가 대답하여 가로되 어찌 이러한 일이 있을수 있나이까?” (요한복음 3:9).

하나님 우리를 도와주십시요! Christine Wicker가 “복음주의 기독교주의는 미국에서 죽어가고 있다”고 말한것이 당연합니다. Dr. Tozer가 “복음주의세계의 모든것은 오늘날 건강한 기독교를 헤치고 있다”고 말한것이 당연합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고서는 당신은 그 젊은 여성처럼 구원받지 못하고 단지 큰 교회의 교인으로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오, 교회의 멤버십에 대해서 믿지 마십시요! 세례식을 믿지 마십시요! 여러분들 자신을 믿지 마십시요! 그리고 무엇을 하든 감정을 믿지 마십시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그의 십자가에서 흘린 보혈로 여러분의 죄가 깨끗히 씻겨져야 합니다! Spurgeon이 자주 한말은, “그리스도에게 항복하십시요.” 그리스도를 보십시요.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그리스도를 바라 보십시요. 이것은 힘들지 않습니다! 그를 보고 이스라엘 사람들이 놋뱀을 보고 치료 받고 산것처럼 그를 바라보십시요!

바라보고 사십시요, 나의 형제여!
   지금 예수님을 보고 사십시요,
이것이 그의 말에 있습니다, 할렐루야!
   이것은 여러분이 보고 사는 길입니다.
(“Look and Live” by William A. Ogden, 1841-1897).

III. 세번째, 새로운 생명에서 나오는것은 무엇입니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 (요한1서 5:1).

두번째 구절을 집중해서 보십시요,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요한1서 5:1). 교회의 형제 자매들을 사랑하는것이 바로 새로운 탄생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진정한 거듭남은 우리가 서로 사랑할때 누가 진정 거듭났는지 볼수 있습니다. Dr. J. Vernon McGee는 말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대 여러분은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증거는 당신은 하나님을 사랑하게 되는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당신의 아버지로 사랑합니다 – 그는 당신을 다시 낳았습니다 –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을 사랑할 것이며 그의 자녀들을 사랑할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여러분의 형제 자매이기 때문입니다”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1983; note on 요한1서 5:1).

나는 이것이 오늘날 교회들이 본쟁이 많고 분할이 되는 주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오랜기간 목사님은 Dr. Timothy Lin이였습니다. 그는 교회들이 많은 문제를 격는것에 대해서 썼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교회에서 그들이 기독교 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영원한 삶이 없습니다[ 그들은 각자의 특뤈을 가지고 싸웁니다. 이러한 교인들은 교회를 잘못 운영합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사람들은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 그리스도의 몸에서 암세포처럼 퍼져 나갑니다. 이것이 바로… 교회들이 오늘날 고통을 받는 이유입니다(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CBC, 1992, pp. 38-40).

Dr. Lloyd-Jones 또한 이러한 문제를 보았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교회의 신도들이 교회를 매 주일나오기 때문에 기독교 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주 죽음과 같은 생각입니다. 그리고 나는 오늘날 교회들이 위험한 상태에 빠진 이유라고 생각합니다(Martyn Lloyd-Jones, M.D., Preaching and Preacher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81 edition, p. 149).

많은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은 거의 모든 침례교회나 복음주의적인 교회에서아무런 문제없이 교인이 될수 있습니다. 그들은 즉시 교인으로 받아드려 집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진정한 기독교 인이 아닙니다. Dr. Lin이 말했듯이, “그들은 기독교 인이라고 하지만, 영원한 삶이 없습니다.” 물로 그는zōē aiōnio의 삶이 없는 사람들을 말한 것입니다 – 그들의 삶에는 하나님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삶은 그들이 거듭날때 나타납니다. 성경책에서 말하듯이, 그들은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George Whitefield (1714-1770)는 위대한 설교자 입니다. 그는Henry Scougal의 책인“The Life of God Within the Soul of Man”을 읽고 구원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삶은 사람들을 예수님을 믿는 그 순간 그들을 다시 태어나게 하십니다. 그들은 아무런 “느낌”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숙한 기독교 인들은 그들이 새로 거듭나고 무엇인가 변화했다고 생각할것입니다. 그들은 교회안에서 “하나님께서 난 자니” 그들은 서로 사랑합니다. 그들은 그들 안에서 하나님의 삶을 받은것을 느낄것입니다. 그들은 서로 기독교 인들을 사랑하고 세상사람들은 이해 하지 못할것입니다.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서로 진정 사랑하기 전에 천국의 힘이 필요합니다” (The Love of God, Crossway, 1994, p. 45). 사도 요한은 이전에 편지에서 말했습니다,

“우리가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하느니라” (요한1서 3:14).

이러한 사람은 영혼이 죽어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죽음에서 생명으로 갈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예수님만 오로직 믿으십시요. 그의 피가 여러분의 죄를 씻을수 있습니다. 그의 죽음에서의 부활은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는것입니다.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는 그 순간, 오직 그를 믿는 그순간 – 여러분은 사망에서 생명으로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 속에서 거룩한 사랑으로 영혼적으로 하나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가 기독교 이라는 것을 우리의 사랑을 통해서 알게 될것입니다, 우리의 사랑을 통해서,네, 그들은 우리의 사랑을 통해서 우리가 기독교 인이라는것을 알게 될것입니다.”
      (Chorus by Peter R. Scholtes, 1938-2009).

나는 여러분들이 이것을 빨리 경험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을 믿으싶시요. 그는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깨끗히 해줄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죄에서 구해주고 여러분에게 영원한 삶을 줄것입니다 – 그리고 하나님의 삶도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다시 태어나십시요!

오늘 설교는 “올리버 트위스트”를 알려주면서 마치겠습니다. 올리버는 작은 고아소년입니다. 그는 9살에서 10살정도 되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낳으면서 돌아가셨고 친척도 없었습니다. 그는 고아였습니다 – 이 세상에서 혼자엿습니다. 그는 19세기 영국의 고아원에 있었습니다. 그는 반은 굶었습니다. 그들은 매일 그에게 아주 작은 식사와 물만 가득찬 오트밀을 주었습니다. 다른 소년들이 그에게 “가서 더음식을 달라고 해”라고 말했습니다. 마침, 너무 배가 고파서 그 작은 소년은 밥그릇을 가지고 음식을 더 달라고 뚱뚱한 주방장에게 말했습니다. 주방장을 그를 보고, “뭐?” 그는 “제가 저에게 더 음식을 주세요.” 그 주방장은 “뭐? 너가 더 먹고 싶다고? 더 먹고 싶다고? 뭐? 너가 더 먹고 싶다고?” 그 뚱뚱한 주방장은 소리를 지르면서 말했습니다. 올리버 소년은 울면서 뛰쳐나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를 고아원에서 내보냈습니다. 그리고 얼마 안되어 그는 다른 사람에게 장의사 일하는곳으로 보내졌고 그는 거기서 어두운 방에서 관믿에서 잠을 자야 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Dickens이 쓴 책이나 1948년도의 영화를 보면 여러분은 이 장명을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것입니다 – 이것은 아주 거대한 거인 “교구”가 작은 소년에게 음식을 주는 장면을 거부하는것을 보게 될것입니다.

나는 혹시 여러분들 중 누군가 그리스도를 이렇게 생각할까 두렵습니다. 여러분은 그가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그가 여러분에게 구원을 안주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더 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 더 많이 주실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마른 자에게 값 없이 주리니” (요한계시록 21:6).

예수님께서는 구원을 값없이 주십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생명과 평화를 줄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죄에서 구원해 줄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실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냥 그를 믿으면 됩니다. 그를 보면, 그가 구해 줄 것입니다.

내 형제여, 보고, 생명을 받으십시요!
   예수님을 보고, 생명을 얻으십시요,
그가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할렐루야!
   이것은 오로직 보고 생명을 얻는것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요한1서 4:7-11; 3:11-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Blest Be the Tie” (by 요한복음 Fawcett, 1740-1817)/
   “They’ll Know we are Christians by our Love” (by Peter R. Scholtes, 1938-2009).


설교요약

기독교 사랑에 대한 링크 – 재생

REGENERATION – THE LINK TO CHRISTIAN LOVE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요한1서 5:1).

(디도서 3:5)

I.   첫번째, 성경에서 보여주는 “믿음”은 무엇입니까, 요한1서 5:1a;
누가복음 4:41.

II.  두번째,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다시 태어난 것이요,
하나님에게서 부터 난 것이다., 요한복음 3:9.

III. 세번째, 새로운 생명에서 나오는것은 무엇입니까, 요한1서 5:1b; 3:14; 마태복음 11:28; 요한복음 10:28; 요한계시록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