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내가 원하노니 – 깨끗함을 받으라

I WILL – BE THOU CLEA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3월 1일 ,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rch 1, 2015

“한 문둥병자가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리어 간구하여 가로되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곧 문둥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마가복음 1:40-42).


나는 마가복음음 아주 좋아합니다. 그의 히브리 이름은 요한 이였습니다. 마가는 그의 라틴어 이름, 라틴어로는 “마커스”라고 합니다. 요한 마가는 사도 베드로의 영적인 아들이였습니다. 베드로는 그를, “마커스 나의 아들”이라고 불렀습니다 (I Peter 5:13). 초대 교회 교부들중 한명은Papias (70-163)였습니다. Papias는 마가는 그의 복음을 베드로에게 배웠다고 했습니다. Papias는, “마가, 베드로의 [비서]는 [베드로의] 기억을 주의 깊게 적었다”고 했습니다. Justin Martyr (100-165) 또한 마가는 베드로의 말들을 담아서 복음을 전했다고 합니다. 다른 초기 교회의 교부, Eusebius (263-339)는 초기시대의 기독교 인들은, “[베드로에게서] 받은 교리들을 담아서 서면에 놓을것을 간청했다고 합니다.”

베드로가 행동의 사람이였기에 마가도 복음의 행동의 사람이였습니다. 이 복음은 로마인들을 위해서 쓰여진것입니다. “ and (KJV) 그리고”라는 단어는 1,331번 마가복음에서 나옵니다. “곧”이란 단어들은 마가복음에서 연속적으로 나옵니다. “그리고”라는 단어는 항상 다음의 행동이 나옵니다. 여기서 성경본문에 “and (KJV) 그리고”라고 계속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 성경구절들도 “그리고”로 연결되어있습니다.

“한 문둥병자가 예수께 와서” (v. 40).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v. 41).

“곧 문둥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v. 42).

로마인들은 힘과 행동을 믿었습니다. 마가복음은 16장으로 되어있고 그들은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힘과 행동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스도와 그의 일들은 길게 설명되어 있거나 구약성경에 인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가 보여주었던 예수님의 힘과 행동들은 마가의 로마청중에게 호소 되었고 이것의 대부분은 마가로 인해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마가복음 첫 장에 얼마나 많은 행동들이 보여지는지 보십시요,

세례 요한의 사역.
예수님의 세례.
광야에서 예수님의 유혹.
갈릴리 에서의 예수님 초기 사역.
베드로와 안드레의 호출.
가버나움에서 악마를 촟으심.
시몬 베드로의 장모를 치유.
갈릴리에서 예수님의 설교.
우리 본문의 나병환자 치유.

그리스도께서는 힘과 행동을 보여주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그의 힘과 행동은 여러분들은 오늘 아침 구원해 주실수 있습니다.

예수님! 우리의 두려움을 없에시는 분,
우리의 슬픔을 멈추시고;
‘죄인의 귀에 들리는 이 노래는,
생명과, 건강과, 평안이네.
   (“O For a Thousand Tongues” by Charles Wesley, 1707-1788).

마가복음 첫 장에는 9가지의 행사가 있습니다! Dr. McGee는, “창세기 1장을 제외한 모든 성경에서 마가복음 첫장에 가장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volume IV, Thomas Nelson, 1983, p. 161).

이것이 바로 오늘 본문인, 문둥병자의 치료를 보여줍니다,

“한 문둥병자가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리어 간구하여 가로되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곧 문둥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마가복음 1:40-42).

오늘 성경본문의 중요한 3가지 사실은 배워봅시다.

I. 첫번째, 이사람은 문둥병 환자였습니다.

레위기의 13장과 14장은 무서운 질병인 문둥병을 설명합니다. 이것은 피부질환을 포함한 현대의 문둥병과 (한센병)을 보여줍니다. 한 평론가는 이 사람은 아마 나병이 정말 있던 사람이였던것입니다. 아니면 치료로 통해서 45절에서 보듯 이러한 감각을 만들어 내지 못했을것입니다. 새로운Unger사전을 보면, “신약에서 보여주는 문둥병 환자들은 사실 한센병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The New Unger’s Bible Dictionary, Moody Press, 1988, p. 307).

뭉둥병의 심한 형태는 피부가 하얗게 되고 마비가 옵니다. 부종이 몸 여러군데에서 생깁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유체를 돌아다니며 부종이 됩니다. 이 질병이 계속 커지면 그의 손과 발이 왜곡되어 부어집니다. 이 질병은 이미 자신의 몸의 일부가 실제로 부패되어 지는 원인이 됩니다. 그의 얼굴에 벌써 끔직한 모양이 되고 마치 마스크를 쓴것샅은 끔찍한 얼굴이 됩니다 – 이것은 마치 빅토리아 영국의 “코끼리 남자”와 같은 끔찍한 남자의 모습입니다. 이러한 피부는 두껍고 빨같게 변합니다. 이것은 진정 문둥병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한센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너무 끔찍합니다! (The New Unger’s Bible Dictionary보십시요, ibid.).

Dr Walter L. Wilson은 이런 질병은 죄의 종류 (그림)같은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고칠수 없고 더러운것입니다. 성경에서 뭉둥병은 반듯이 “깨끗해”져야 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질명은 사람들이게 옮기기 때문에 반듯이 혼자 살아야 합니다. 그는 옷을 입고 그 옷으로 입을 가리고 “더럽다! 더럽다!”고 울었습니다. 그는 도시에서 외면 당했습니다.

이것은 아직 거듭나지 못한사람에게 사실입니다. 그는 교회의 교인이 아니였습니다. 그는 죄의 질병으로 인해서 천국에 갈수 없습니다. (Walter L. Wilson, M.D., A Dictionary of Bible Types, Hendrickson Publishers, 1999 reprint, p. 257). 레위기13:45, 46 말씀하시길,

“문둥 환자는 옷을 찢고 머리를 풀며 윗 입술을 가리우고 외치기를 부정하다 부정하다 할 것이요병 있는 날 동안은 늘 부정할 것이라 그가 부정한즉 혼자 살되 진 밖에 살지니라” (레위기 13:45, 46).

스코필드의 레위기 13:1에 대한 노트를 보면, “문둥병은 (1) 피에 죄를 말하고; (2) 혐오스러운 사람으로 변하고; (3) 사람의 힘으로는 고칠수 없다”고 합니다 (The Scofield Study Bible, Oxford University Press, 1917, p. 141; note on 레위기 13:1).

문둥병은 사람의 전적 부패의 유형입니다. 부패는 우리의 피에 있고 이것은 아담에게로 부터 전해졌습니다. 이것은 작게 시작되었지만 결국 구역질과 반발이 되었습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로마서 8:7).

그리고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로마서 3:11-12).

John Wesley (1703-1791)는 칼빈주의자가 아니였지만 그는 로마서 3:12, 9장에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은 “무기력하고, 발기 불능하며, 자신을 위해서나 남을 위해서 이익을 줄수 없으며… [모든 사람들은] 죄책감과 [죄]의 힘아래 있다,” (John Wesley, M.A., Explanatory Notes Upon the New Testament, volume II, Baker Book House, 1983 reprint, pp. 33, 34; notes on 로마서 3:12, 9).

Dr. Martyn Lloyd-Jones (1899-1981)는, “죄 안에 사람은… 죄로 인해서 지배와 통치된다” (Martyn Lloyd-Jones, M.D., Assurance, 로마서 5, The Banner of Truth Trust, 1971, p. 306).

Dr. Isaac Watts은 그의 찬송가 중에서 다음을 불렀습니다,

주님, 나는 약하고, 죄인입니다, 그리고 성스럽지 못하게 태어났고, 더럽습니다;
사람의 죄와 폐락에서 나왔습니다.

나는 주님만 믿습니다; 나의 오직 은신처는 주님의 은혜입니다;
아무것도 나를 깨끗히 할수 없습니다;몽두병은 나의 몸에 깊이 있습니다.
   (시편 51, by Isaac Watts, D.D., 1674-1748).

죄는 사람의 마음을 어두움으로 가립니다. 이것은 당신이, “너무 포기할것이 많다. 내가 기독교 인이 된다면, 나는 너무 많은것을 포기해야 한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죄의 노예가 되어 희망과 영원한 삶을 모르고 죽어있습니다. 또는 죄는 여러분이, “나는 매 주일 교회에 간다. 나는 괜찮아”이렇게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죄의 문둥병에 걸리고, 아무런 희망이 없게 되는것입니다. 또는 죄는 여러분이 “나는 어떤 느낌이 있어야 구원받았다고 생각한다”로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가 어떤 느낌으로 구원받는다고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구원받게 되는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몇 달동안 몇 년동안 예수님을 믿지 않고 느낌을 찾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죄의 문둥병으로 파괴되어진것입니다! Augustus Toplady는 그의 찬송가를 통해서 말햇습니다,

놀랍고 고민됩니다,
나는 눈을 돌려서;
나의 심장은 죄로 압박받고 있습니다,
모든 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악한 생각으로 가득있습니다,
사악한 애정이 있습니다!
불신, 가정, 교묘한 교활,
교만, 시기, 탐욕, 탐식, 노예 두려움.
   (“The Heart” by Augustus Toplady, 1740-1778).

그리고, Dr. Watts도 말햇습니다,

“아무것도 나를 깨끗히 할수 없습니다;
몽두병은 나의 몸에 깊이 있습니다.”

만약 단지 “죄인의 기로”를 말한다면 이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젊은 청년은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기도를 했기때문에 이제 나가서 마음대로 해도 된다!” 이런것은 아무도 구원해줄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앞으로 나와서” 예배후에 자신을 “헌신”합니다. 이것도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이런것들은 다 거짓이고 단지 “밖으로 보여지는”모양이것 뿐입니다.

“아무것도 나를 깨끗히 할수 없습니다;
몽두병은 나의 몸에 깊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성경에서 본 문둥병 환지의 상태였습니다. 이사람은 문둥병이 있었습니다. 그는 아무것도 그를 깨끗히 해줄수 없는것을 알았습니다.

II. 두번째, 그 사람은 예수님께로 왔습니다.

“한 문둥병자가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리어 간구하여 가로되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마가복음 1:40).

이 불쌍한 문둥병 환자는 예수님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습니다. John Wesley는 어쩌면 그는 예수님께서 설교 하신것을 들었을것이라고 합니다. Wesley는, “아마도 이 뭉둥병 환자는 다른 사람들과는 같이 하지 못하고 그래서 우리 주님을 아주 먼 거리에서 들었을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ibid.). Wesley는 먼 곳에서 그의 설교를 들으러 왔기 때문에 아마 이것을 알수 있었을 것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구원받았습니다! 여기에 1745년도에 Mr. Wesley에게 쓴 편지가 있습니다,

내가 당신의 형제 [찰로스]와 당신의 설교를 듣기까지 나는 나의 자신을 몰랐습니다. 그리고 나는 내가 믿지 않는 사람이고 그리스도 외 아무도 나를 도와줄수 없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그에게 울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를 들으셨고 나에게 “평안하라, 너의 죄가 용서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John Wesley, M.A., The Works of John Wesley, volume I, Baker Book House, 1979 reprint, page 527).

그리고 이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그 뭉둥병 환자에게 한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여러분에게 그렇게 같이 할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겸손하게 뭉둥병 환자처럼 그를 믿으십시요.

III. 세번째, 그는 깨끗해 졌습니다.

여기 오순절과 카리스마에 대한 “치유”에 대해서 몇마디 하겠습니다. 주요 중점이 실제 치료를 말할대 복음의 능력은 완전히 생략되고 자주 가려집니다. 우리는 사람의 몸의 치유에 중점을 맞춰서는 안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몽둥병같은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이것은 귀이 아픔이나 편도선염에서 우리를 치료하시려고 한것이 아닙니다! Dr. A. W. Tozer (1897-1963)는 “치유”라는 것에 대해서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뻔뻔한 결과로 그리스도 대신 그리고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영의 작읍을 모르는 결과를 낳았다(A. W. Tozer, D.D., Keys to the Deeper Life, Zondervan Publishing House, n.d., pp. 41, 42).

네, 나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몸을 치유하신다고 믿습니다. 나는 그가 할수 있다고 강력하게 믿습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죄의 사함과 우리의 몸을 치유받는것을 선택한다고 보십시요? 나에게 선택은 아주 쉽습니다. 우리의 몸음 곧 없어집니다. 그러나 우리의 영혼은 평생 살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장 중요한것입니다!

몽둥병환자의 치유의 작은 이야기는 몸뿐만 아니라 영적인 치유도보여줍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알수 있습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마가복음 8:36).

아니요, 이 사람은 그의 몽둥병이 아주 깊은것이란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 그를 치유해 달라고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리거 밀했습니다. 그는 “몸을 고치는 사람을” 찾지 않았습니다. “몽둥병은 아주 깊게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아주 경의롭게 그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마가복음 1:40).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마가복음 1:41).

그리고 곧바로 “곧 문둥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마가복음 1:42).

이것이 바로 복음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피를 십자가에서 흘리시고 우리를 죄에서 구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인생을 주실것입니다. 여러분이 믿음으로 예수님께 오실때 예수님께서는 “즉시” 여러분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바로 성경의 가장 중요한 요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이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이것이 바로 구원의 좋은 소식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오로직 희망입니다! “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그를 믿으십시요. 예수님을 믿는것을 쉬운일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즉시로 깨끗히 해줄것입니다! – 그 사람에게 했듯이 말입니다! 기다리지 마십시요! 예수님을 믿고 깨끗해 지십시요! 아버지, 나는 오늘 아침 누군가 예수님을 믿을수 잇더록 기도합니다! 아멘.

그리고, 네 나는 압니다, 압니다,
   예수님의 피는 우리같은 죄인을 깨끗히 해줍니다,
네 나는 압니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피는 우리같은 죄인을 깨끗히 해줍니다,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마가복음 1:40-4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Yes, I Know!” (Anna W. Waterman, 1920).


설교요약

내가 원하노니 – 깨끗함을 받으라

I WILL – BE THOU CLEAN!

by Dr. R. L. Hymers, Jr.

“한 문둥병자가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리어 간구하여 가로되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곧 문둥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마가복음 1:40-42).

(베드로전서 5:13)

I.   첫번째, 이 사람은문둥병이 있었습니다, 레위기 13:45, 46;
로마서 8:7; 3:11-12.

II.  두번째, 이사람은 예수님께 왔습니다, 마가복음 1:40.

III. 세번째, 이사람은 깨끗해 졌습니다, 마가복음 8:36; 1:40, 41,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