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사탄으로 인해 숨겨진것

SATANIC BLINDING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2월 22일 ,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February 22, 2015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 4:3, 4).


나는 오늘 아침 사탄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이것은 내가 준비한 설교들 중 가장 힘든것중 하나였습니다. 나는 사탄이 내가 오늘 여러분들에게 이것을 설교하지 못하도록 한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나는 Dr. W. A. Criswell의 책을 가지고 설교를 준비하려고 했습니다. 나는 그의 사탄과 악마에 대한 설교를 연구하였고, 내가 오늘 설교를 하면서 이것에 대해서 말하려고 했습니다. 나는 그의 책을 책상에 놓았습니다. 그러나 내가 설교를 준비하려고 할때 나는 그 책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 책은 그냥 사라졌습니다. 내가 분명 나의 오피스에 둔것을 확실히 알았기 때문에 나는 거의 3시간이 넘는 시간을 보내면서 그책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이것이 바로 사탄의 짓이라는것을 확신합니다.

그리고Ileana가 집에 왔습니다. 나는 잠시 멈추고 하나님께 책을 찾을수 있도록 기도했습니다. Ileana는 내 책상에 있는 모든 책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녀가 책을 찾는동안 나는 내가 벌써 찾아본곳을 다시 찾아 보기로 다짐했습니다. 나는 그곳을 벌써 3번이나 보았지만 다시 한번 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곳에 책이 있었습니다! 나는 너무 기뻣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내가 그책을 찾을수 있도록 도와주신것입니다!

Dr. Criswell said, 어떤 사람은 그냥 이것이 작은일이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 책을 찾는것 말입니다. 그러나 이런 “작은 일”들이 우리는 사탄이 얼마나 교묘하게 주의깊게 사용하는지 보아야 합니다. “사탄”이란 이름은 히브리어에 있습니다. “사탄”은 – “적” 이것은 “반대자”, “적군” 그리고 “반대 상대”를 의미하는것입니다. “사탄”의 또다른 히브리어의 의미는 “공격”이라는 것입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적입니다. 그는 하나닙을 공격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일을 반대합니다. 그리고 그는 아주 힘이 셉니다. Dr. W. A. Criswell은 달라스의 제일 침례교회의 목사님입니다. 그분은 거의 60년 동안 사역하셨습니다. 그는 개최 성경 그리스어와 신학에 박사학위를 가지고 계십니다. 그는 성경의 챔피언입니다. 그는 남가주 침례교회의 위대한 목사님이시고, 20 세기가 낳은 가장 위대한 설교자분들중 한명입니다. Dr. Criswell은 말했습니다,

     사탄은 우리의 학계에서 훌륭한 강의를 공격합니다. 그는 교육에 손을 대로 하나님을 잊어버리게 하고 싶어 합니다. 사탄은 이 세상의 신입니다.
     사탄은 종교를 좋아합니다… 고대 세계의 모든 이야기는 바빌로니아, 이집트, 그리스와 로마의 신들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오늘날 인디아 에서는 335백만의 다른 종류의 신을 숭배합니다. 사탄은 이런것을 좋아합니다. 많은 종류의 신을 숭배하지만 하나님을 숭배하는것을 싫어 합니다. [사탄]은 세상의 종교를 사랑합니다. 그는 수 백만의 사람들이 부처님이나 신도를 숭배하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힌두의 신들이 좋아하고 알라나 이슬람교도를 숭배하는것을 좋아합니다. 수백만의 종교숭배를 그는 좋아합니다. 단지 하나님만 빼어놓으면 만족해 합니다…
      [사탄]은 빛에 숨어서 사람들을 속입니다… 그는 아주 다른 사람처럼 보입니다. 여러분들 그를 보십시요. 그는 유능한 임원이고 흠잡을데 없이 옷을 입고 높은 기업과 사회의 자리에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손에 [술]을 들고 마치 남들과 달리 보입니다. 그러나 [사탄]은 그곳에 숨어서 그에게 파괴된 가정의 슬픔과 잃어 버린 자식들의 슬픔을 줍니다. 그는 너무 똑똑합니다! [그는 이세상의 신입니다].
     그는 브로드 웨이나 헐리우드 또는 라스베가스 아니면 포르노의 모든 유혹을 찬양합니다. 그러나 그는 뒤에 숨어서 매독과 임질과 헤르페스와 에이즈같은 슬픈 마음과 눈물 절망을 가지고 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세상의 신] 사탄입니다…
     …그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나 구세주 그리스도의 교회를 위조합니다. 사도 바울은 이런한 위조된 교회들에 대해서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디모데후서 3:5)라고 말했습니다.. 위조된 교회들은 사탄이 깊이 숨어있고 하나님을 반대 한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탄은 이것을 사랑합니다. 사탄은 구세주가 없는 종교를 좋아합니다…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말하지 마십시요.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을 거듭나게 도와주지 마십시요. 단지 아름답게 예배, 화려하게 하지만 구세주 [그리스도]만 말하지 마십시요. 이것이 사탄입니다. [이세상의 신입니다].
     그리고 그가 아주 똑똑하고 천사의 빛에서 그는 아주 조심스럽게 숨어서 이렇게 사람들을 속이고 이러한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W. A. Criswell, Ph.D., “The Fall of Lucifer,” Great Doctrines of the Bible – Angelology, volume 7,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87, pp. 93-95).

그러나 그는 그리스도가 없는 세상을 만듭니다. 그는 외로움과 슬픔을숨기고 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가 없는 죽음과 희망이 없는 무덤을 숨기고있습니다. 그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의 마지막 심판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는 영원한 불못의 고통과 영원한 영혼이 불타는 고통을 숨기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탄입니다. 이것이 바로 세상의 신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사탄이고, 이것은 사도들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 4:3, 4).

I. 첫번째, 아직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이 보지 못하는것이 무엇입니까.

왜 복음이 “영광의 복음”입니까. 이것이 바로 당신이 아직 구원받지 못하셨으면 보지 못하는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은 아주 간단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5분안에 배울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성경에서 2절에 걸쳐서 간단하게 복음을 설명합니다. 그는,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전서 15:3, 4).

이것은 한문장의 한부분입니다. 이것은 복음을 설명하는 한 문장 입니다!

첫번째,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입니다. 이것은 바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돌아가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아닙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시고, 이분은 하나님께서 천국에서 보내셨습니다. 이분은 바로 성모 마리아에게서 부터 태어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죄없이 태어나시고, 죄없는 삶을 사셨습니다. 심지어 로마 총독 빌라도가 “나는 그에게서 아무 죄도 찾지 못하노라”라고 햇습니다 (요한복음 18:38). 죄가 없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진심입니가! 심지어 그의 적들도 그에게서 아무런 죄를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에게 대한 거짓을 말했고 그가 성을 3일안에 지을수 있다고 말했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이것은 거짓말이였습니다! 그들은 그를 죽이기 위해서 이러한 거짓말을 했습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이시고 이분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아무런 죄가 없고 단지 사람들을 도우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완벽한 죄없는 하나님의 독생자 이십니다.

두번째,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우리대신 죽으셨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죄의 값을 치루신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베드로전서 3:18).

선지자 이사야도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이사야 53:5).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사야 53:6).

우리를 대신한 그분이 그리스도 이십니다. 그는 우리의 대신해서 죽으셨습니다 –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죄의 값을 치루신것입니다.

세번째,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 나사” 입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정말 죽으셨습니다. 그의 몸은 무덤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의 몸이 있던 무덤을 봉했습니다. 그러나 3일째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일어나셨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육체적으로 살아나셨습니다 – 이것은 바로 우리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15).

이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이것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로마서 5:8-10).

이것이 복음입니다. 어린 아이들도 이것을 5분안에 배울수 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우리 교회에 2번 3번 오신 분들은 이것을 벌써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복음의 사실을 벌써 배웠습니다. 그리고 아직, 아직도 여러분들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복음을 알지만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린도후서 4:3).

II. 두번째, 왜 복음은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에게 숨어 있는가.

이것의 대답은 우리 성경구절에 나와있습니다,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고린도후서 4:4). 사탄은 “이 세상 신”이라고 불리웁니다. 요한복음 12:31절에 보면,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이며” (요한1서 5:19).

스코필드 중앙의 노트에 이렇게 번역되어 있습니다,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이며”

그리고 새로운 번역의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온 세상은 악한 자의 힘에 있다.”

이러한 성경 구절들은 세상의 시스템이 (코스모스) 신을 부인하는 자들과, 거짓 종교를 믿는 자들, 악한 자들, 꼬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 사탄의 지배를 받습니다. 이러한 생각이나 의견 목표나 관점들은 많은 사람들이 이 세대 세상적인 관점의 영향을 많이 받은것입니다. Ellicott은 이것을 “증오와 거짓의 영과 이기심의 영은 악마를 실직적으로 보여준다” (Ellicott’s Commentary on the Whole Bible, volume VII, Zondervan, n.d., p. 375; note on 고린도후서 4:4).

그리고Ellicott은 “이 세상의 신은 하나님의 (일들)을 자신들의 일로 직속 연결시킵니다” (ibid.). 이것이 바로 “사탄”의 의미입니다 – 적, 길항제, 반대자가 바로 이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어쩌면 아직 이것을 느끼지 못했을수 잇지만, 아직 거듭나지 못한 자들은 하나님을 반역하는 자들입니다. 모두 그렇습니다! 여기에는 예외가 없습니다! 이것은 바로 우리 교회에서 전화를 하면서 전도 하는 사람들은 경험을 통해서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교회를 와서 어려움없이 구원받는 사람들을 볼수 없습니다 – 아주 자주 큰, 고통을 봅니다! 그리고 이것은 바로 교회로 전도 되는 사람들입니다! 고통을 받는 자들은 교회를 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교회에 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백인 들 사이에서 더욱 사실입니다 – 그러나 모든 사람들에게 이것은 사실입니다. 심지어 “착한”중국 어머니들도 이렇게 말합니다, “괸찮아요. 그녀는 가도 됩니다. 그러나 그녀를 세례시키시는 마십시요!” 그들은 이렇게 말하면서 여러분들은 그들이 정말 하나님의 적이라는것을 알게 됩니다. 그들의 생각은 이 세상의 신에 의해서 지배되고, Ellicott이 말한것 처럼, “거짓과 이기심의 영”입니다(ibid.).

나는 우리교회를 1975년도 4월에 시작했습니다 – 나는 40년 동안의 아주 큰 고통과 끝이 없는 아픔과 문제로 세상의 영과 사탄들의 지배로 하나님을 적으로 하는 사람들과 많은 싸움을 했습니다. 에베소서 2:2, 사탄은,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이것이 바로 사탄입니다! 이것은 이세상의 신입니다! 이것은 진정한 하나님의 적입니다! 그는 사람의 마음을 지배하고 우리가 기독교 인이 되는것을 방해합니다. 이것은 나의 의견이 아닙니다. 영국의 설교자Dr. Martyn Lloyd-Jones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설교자로 알려 졌습니다. 그의 말을 들어보십시요.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악마는 항상 우리를 혼란시키려고 기다힙니다. 그는 하나님의 일을 파괴하기를 원하고… 아주 미묘한 방법으로 그의 생각들을 심어놓습니다(Martyn Lloyd-Jones, M.D., Spiritual Blessing, Kingsway Publications, 1999, p. 158).

다른 곳에서도Dr. Lloyd-Jones는 악마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의 가장 큰 목적은 남성과 여성을 하나님께로 부터 분리 하는것입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큰 길항제로써 그는 하나님을 싫어 하고 그의 모든것을 싫어합니다” (Authentic Christianity, volume 4, The Banner of Truth Trust, 1966, p. 42). 사탄은 – 그는 여러분의 마음을 멀게 하고 복음을 여러분에게 보이지 못하게 숨깁니다.

III. 세번째, 복음은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숨겨 졌나.

Dr. Lloyd-Jones에 의하면, “악마는 언제나 우리를 혼란스럽게 하려고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복음은 영광스럽고, 멋지고, 우리에게 자유와 희망을 선사합니다. 악마는 그래서 여러분이 이런것을 알는것을 원차 않습니다! 성경구절에서 말하기를 그는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라고 말합니다. 사탄은 “언제나 우리를 혼란시키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는 오늘 사탄이 사람들을 혼미하게 만들어 예수님을 못믿게 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말하겠습니다. 악마는 많은 방법을 쓰지 않기때문에 여러분에게 몇가지만 알려주면 됩니다. 그는 여러분을 어떻게 노예로 만들수 있는지를 알기때문에 많은 방법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구원받지 못하도록 악마가 쓰는 몇가지의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1. 악마는 여러분들의 마음과 생각을 지배하고 “나는 너무 많은것을 포기해야한다. 교회가는 것을 괜찮지만, 내가 기독교인이 된다면 나는 너무 많은 것을 포기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런 사탄적인 생각에 대답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런 질문에 많은 대답을 하셨습니다. 만약 악마가 여러분에게 “너무 많은것을 포기해아한다”는 생각을 준다면,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 (마가복음 8:36, 37). 만약 여러분이 세상의 모든것을 받아드리고 여러분의 영혼을 잃는다면, 여러분은 영원히 죽게 됩니다. 행복 없이, 기쁨없이, 희망없이 죽게 됩니다 – 이것을 결국 영원한 희망이 없는 죽음으로 됩니다.

2. 악마는 여러분의 생각에 들어가서, “나는 교회를 매 주일마다 온다. 나는 매 설교마다 교회에 온다. 나는 이렇게 해서 괜찮다.’ 스펄전을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듣지 않습니다,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이것은 그가 얼마나 도덕적인 사람인지 상관없습니다. 아니요; 그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지내고 이렇게 계속 살게 됩니다. 이런사람들도 정말 사탄에 가려져서 보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3. 악마는 또한 “나는 어떤 느낌을 가져야 한다. 나는 목사님께서 느낌을 찾은면 안된다고 하는것을 알지만, 나는 아무런 느낌이 없으면Dr. Cagan에게 할말이 없다. Dr. Cagan는 나에게, “어떻게 믿었는지 나에게 말해주세요’라고 물어보지만, 나는 감정없이 이 질문을 답할수 없다.” Dr. Martyn Lloyd-Jones의 설교를 들어보십시요. 그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구원에 대해서 질문할대, 나는 신약성경에 나와있는것을 강조 하는데, 그곳에는 ‘이는 저를 느끼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나와있지 않고 ‘이는 저를 맏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해줍니다. ‘나는 이렇게 살고있습니다; 내가 느꼈던 아니던 그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느낌으로 구원받는것이 아니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는것입니다’” (Life in God, Crossway Books, 1995, p. 105).


지금 내가 지금까지 말한것들이 여러분을 도와 줄수 없다는것을 압니다. 하나님만이 여러분을 사탄에게서 자유롭게 해주실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선택할수 없다는것을 반드시 보아햐 합니다. Dr. Lloyd-Jones가 말하기를, “’이 세상의 신’은 여러분이 그렇게 하는것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Assurance, Banner of Truth, 1971, p. 310). 만약 여러분이 진정 자신과 솔직해 진다면, 그리고 하나님과 솔직해 진다면, 여러분의 마음은 이렇게 울부짖을 것입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오, 예수님 제발 저를 구원시켜주십시요.” 이런시간에 예수님은 여러분께 올것이고 그는 여러분을 구원시켜주실것입니다.

몇일전 읽었던 마가복음의 이야기 문둥병사람을 보십시요. 그 사람은 예수님께로 왔고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에게 말했습니다,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하신대곧 문둥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마가복음 1:41, 42).

오, 어떤 사람이 오늘 아침 예수님께로 오길 원합니다.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내가 원하노니 께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 그리고 그는 깨끗해 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이것은 구원에 대한 좋은 소식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오직 희망입니다! 악마와 그의 거짓말들을 멀리 하십시요! “예수님,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수 있나이다.”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만약 여러분이 스펄전의 작은 시를 맏으시면, 여러분도 예수님으로 인해서 즉지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죄악, 약하고, 희망없는 벌레,
   그리스도의 사랑의 팔에 내가 안기네;
그는 나의 힘 나의 권력 이시고,
   나의 예수님은 나의 전부네.

그리고 그리스도의 기쁨으로 계속 나아갈수 있습니다! 아버지, 나는 오늘 아침 누군가 예수님의 팔로 와서 구원받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네, 나는 압니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피가 나같은 악한 죄인을 깨끗히 만드실수 있다는것을 압니다,
네, 나는 압니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피가 나같은 악한 죄인을 깨끗히 만드실수 있다는것을 압니다.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고린도후서 4:3-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설교요약

사탄으로 인해 숨겨진것

SATANIC BLINDING

by Dr. R. L. Hymers, Jr.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 4:3, 4).

(디모데후서3:5)

I.      첫번째, 아직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이 보지 못하는것이 무엇입니까,
고린도전서 15:3, 4; 요한복음 18:38; 베드로전서 3:18;
이사야 53:5, 6; 요한복음 3:15; 로마서 5:8-10.

II.    두번째, 복음은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에게 숨어 있는가,
요한복음 12:31; 요한1서 5:19; 에베소서 2:2.

III.   세번째, 복음은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숨겨 졌나.,
 마가복음 8:36, 37; 마가복음 1:41,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