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하나님께서 부흥에 사용하시는 사람들

(부흥에 대한 설교 12번째)
THE PEOPLE GOD USES IN REVIVAL
(SERMON NUMBER 12 ON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10월 19일 ,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October 19, 2014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고린도전서1:27).


부흥에서 가장 눈에 띄게 나타나는것이 이 성경구절에 나와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미련하고 약하 사람들을 세상에서 선택하시고 지혜롭고 강한자들을 혼란과 부끄럽게 하십니다. 이것은 성경을 읽는 누구라면 알수 있는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태어나셨을때, 하나님께서는 그의 어머니로 가난한 가정의 십대소녀를 선택하셨습니다. 그가 태어나셨을때, 하나님게서는 가난한 몇 목자를 예배하는데 보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탄생을 맞이하기 위해서 헤롯왕이나 이스라엘을 지배하는 장로들을 보내지 않으셨습니다. 대신, 하나님께서는 멀리 떨어진 이방나라의 세 천문학자를 보내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사역을 시작하실때,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발표하기 위해서 높은 제사장을 보내지 않으셨습니다. 대신, 하나님께서는 가난한 선지자 세례요한을 보내셨습니다. 예수님께서 12제자를 부를실때, 그는 산헤드린 유대인 고등법원의 12명을 선택하지 않으셨습니다. 대신, 그는 12명의 하찮고 작은 어부를 선택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유다를 대신할 제자를 찾을때 그는 죄인중 “최악”의 죄인인 다소 사람 사울이라는 살인자를 선택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인생에서 이것은 아주 분명히 나타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고린도전서1:27).

이것은 구약 성경에서도 계속해서 나타납니다. 하나님께서는 가인이 장남이고 가장중요한 아들이지만, 대신 아벨을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서가 장남이고 후계자였지만 대신 야곱을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셉이 비록 가장 어리고 약한 아들이였지만 다른 11명의 형제들 중에서 그를 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바로대신 모세를 택하셨습니다. 그는 그당시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대신 양치기를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미디안에서 이스라엘을 구하기 위해서 기디온을 선택했습니다 – 비록 기디온이 말하기를, “나의 집은 므낫세 중에 극히 약하고 나는 내 아비 집에서 제일 작은 자니이다” (사사기 6:15). 하나님께서는 대 제사장의 두아들 대신 작고 고아였던 사무엘을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강력한 사울왕 대신 목동이였던 다윗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시 또 다시, 기독교 역사를 통해서, 이것은 사실임을 다시 보여줍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고린도전서1:27).

초기 그리스도인들은 가난하고 황폐했습니다. 그들 거의 대부분이 노예였습니다. 그들은 10명의 로마 황제에 의해서 죽음을 박해 당했습니다. (네로 왕을 제외하고) 아무도 그 황제들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비록 그들은 그당신 아주 강력했지만 아무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세상의 사람들은 순교자들을 기억하고, 교황은 성 금요일에 매년 콜로세움에서 예배를 드릴때 그들을 기억합니다! 이 순교자들은 노예로써 강했던 로마의 세력을 극복했습니다!

루터를 생각해 보십시요. 나는 여러분들이Dr. Martyn Lloyd-Jones가 그에 대해서 한 말을 듣길 원합니다:

알려지지 않은 마틴 루터는 어떤 희망이 있었습니까? 12세기와 13세기에 누가 모든 교회들을 저항하고 그 반대 방향으로 갔습니까? 이사람은 무례하듯, “나는 혼자 맞다, 당신들은 다 틀렸다”고 말하는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사람들이 그에 대해서 말하는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도 보듯이 그는 하나님의 성령님과 같이 했던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는 비록 한명이였지만 홀로이 서서 대적하고 성령님은 그에게 영광을 돌렸습니다. 종교 개혁이 여기서 시작되고 계속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후 계속되었습니다… 내가 하는 말은 하나님께서 그의 교회를 움직일때 그는 부흥의 방법을 준비하시고 이것이 바로 그런것처럼 보입니다. 그는 특정한 사람들에게 큰 고통을 주시고 그들을 부르시고, 그들은 같이 모여서 조용하게 알려지지 않게 방해 받지 않고 함께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런 고통의 의미를 알기 때문입니다 (Martyn Lloyd-Jones, M.D., Revival, Crossway Books, 1987, pp. 203, 167).

그리고 모든 역사의 다른 부흥에서도 같은 방법을 여러분들은 볼수 있습니다. James McQuilken이란 형제는 2명의 다른 형제들과 이야기 했고 그들은 이 상황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작은 학교 교실에서 만나서 모였습니다. 나는 북 아일랜드에 갔을때 이곳을 방문할수 있는 특권이 있었습니다. 나는 이런곳을 너무 보고싶어서 내 일상에서 특히 시간을 만들어서 갔습니다… 그들은 이곳에 기도를 하기로 모인 부름을 받은것을 알고 있었습니다(Lloyd-Jones, ibid., p. 165).

그리고 물론 1859년도의 부흥은 북 아일랜드에서 나왔습니다. 이 젊은 이들의 기도로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부어주셨습니다. 그리고 Dr. Lloyd-Jones는, “여러분들 내말을 믿으십시요, 다음에 부흥이 올때는, 모든 사람들이 다 놀랄것입니다. 그리고 특히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한 사람들은 더욱 놀랄것입니다. 이것은 [조용하게, 겸손하게] 올것입니다. 남자나 여자나 그들이 이것 없이는 살수없고 그들이 자신을 도울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들은 이런 부담감을 갖고 기도를 하면 조용히 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것을 느끼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기도하고 하나님께 기도 합니다” (Lloyd-Jones, ibid., pp. 165-166).

Dr. Lloyd-Jones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많은 지점들의 감리교의 이야기를 알고있을것입니다. 이것은 어떻게 시작되었습니까? 이것은 아주 같은 방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웨슬리와 다른 두명, 휫필드와 영국의 교회의 교인이였던 다른 한명과 함께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몰랐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같이 모여서 같은것을 구하며 기도하였습니다” (ibid., p. 166).

우리는 조지 휫필드와 존과 찰스 웨슬리를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그들이 누군지 그 당시에는 몰랐습니다. 그들은 평범한 청년들로 영국 국 교회가 죽은 것을 보고 그리스도의 살아있는 경험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보기 원했습니다.

내 생각에Bishop Ryle라고 불리우는 어떤 사람은존 웨슬리는 영국 교회의 지도자, 캔터베리 대주교가 되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물로 그는 이러한 높은 자리는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비웃음 당하고 놀림 당햇습니다. 그는 자신이 졸업한 옥스포드 대학에서 다시는 설교를 하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그들이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어머니인Susannah Wesley도 그가 “광신자”처럼 설교하는것에 아주 화가 났습니다 – 미친사람 – 그녀는 다시 태어나기전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53년동안 존 웨슬리는 영국의 많은 곳에서 사람들을 모아놓고 많은 사람들앞에서 하루에 3번 설교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속해있던 교회도 이렇게 위대한 사람을 비웃고 놀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80살이 되기 전까지는 한번까지는 아무도 그에게 영광을 돌리지 않았습니다. 존 웨슬리의 사역때에 6명의 다른사람들이 캔터베리 대주교로 있었습니다. 그들의 이름이 여기 있습니다,

John Potter (1737-1747)
Thomas Herring (1747-1757)
Matthew Hutton (1757-1758)
Thomas Secker (1758-1768)
Frederick Cornwallis (1768-1783)
John Moore (1783-1805).

나는 역사인들이 이 6명중 한명이라도 “위대한” 사람이라고 할수 있는지 의심이 갑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기독교 인들은 존 웨슬리를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사람들은 그의 형제인 찰스를 잘알고 있습니다. 그가 쓴 찬송가는 전세계 어느 교회에서나 부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휫필드와 웨슬리 형제들이 모여서 성령님의 기름부음을 1738년 새해 전날 기도할때는 작고 알려지지 않은 젊은 이들이였습니다. 이것은 바로첫번째 대 각성이 영어를 쓰는 나라에서 퍼지기 바로 직전이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고린도전서1:27).

이 성경구절은 왜 항상 젊은이 들이 부흥의 지도자가 되는지 설명해줍니다. 젊은 이들이 교회에서 첫번째로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움직이시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젊은이들은 의와 부흥의 오랜 기다림과 진정한 하나님을 보기위해서 간절합니다.

내가 본 첫번째 부흥은 중국 침례교회에서 젊은이들이 모인 여름 캠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이 한 아침 모여서 기도핼때, 성령님께서 내려오셨고 이 역사의 힘은 그들이 캠프에서 돌아왔을때 교회에서 주일에도 계속되엇습니다. 부흥은 매주일마다 밤까지 계속 이어졌습니다. 나는 젊은 이들이 모여서 기도한것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나는 이러한 모임에서 하나님의 가까움과 기도와 고백과 회개의 눈물과 경의로움과 두려움을 다 기억합니다.

버지니아주 침례교회에서 내가 본 부흥은 3며의 소녀들이 일어나서 찬송을 할때였습니다. 그들은 갑자기 눈물을 흘리고 전 교회가 부흥을 경험했습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

“Saxony의Herrnhut에서 일어난 부흥은 8월 13일 젊은이들의 기도중 생겼습니다.” 8월 29일 “밤 10시부터 그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진정으로 영향을 끼치는 장면이 목격되엇습니다. 이 소녀들은 [3]시간 동안 기도하고 찬양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소년들은 이때 다른 곳에서 열렬한 기도로 같이 동참했습니다. 기도와 간구의 영은 그등신 아이들에게 아주 강하게 강력하게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정말 말로 표현하기가 힘듭니다” (John Greenfield, Power From On High, World Wide Revival Prayer Movement, 1950, p. 31).

1973년 10월에는 보르네오의 바리오에 중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2소년은 같이 기도를 시작하고 점차적으로 학교 전체가 기도를 햇습니다. 교장은 성령님의 역사하심을 반대했지만 결국 그도 회개를 했습니다(Shirley Lees, Drunk Before Dawn, Overseas Missionary Fellowship, 1979, pp. 185-189).

Brian H. Edwards는 말했습니다, “부흥의 시기에 가장 중요한것은…특히 많이 변화되고 도전받는 젊은이들은 많은 경우 오랜동안 부흥을 위해서 기도하고 기다려온 사람들입니다. 그들 안에서 시작됩니다… 이것은 부흥의 공통점을 찾아 내려고 하는 사람들보다 부흥에서 보여지는 것입니다” (Brian H. Edwards, Revival! A People Saturated With God, Evangelical Press, 1991 edition, p. 165).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고린도전서1:27).

인도의 성령님을 부어주시는것을 Amy Carmichael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아침 예배가 끝날쯤 생겼습니다. 말씀하시던 분이 멈추고, 갑자기 깨어난 내부의 힘으로 감동받았습니다. 기도도 할수가 없었습니다. 나이드신 한 분이 기도를 하려고 시도했지만 그는 [눈물]을 멈출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모두다 그렇게 되엇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은 이렇게 통곡을 하면서 울고 용서를 위해서 기도했습니다. 이것은 너무 놀랍워서 – 다른 말로 표현할수가 없었습니다 – 나는 자세한것은 잊었습니다. 그리고 곧 많은 사람들이 땅에 엎드려 하나님께 울며 모두들 다 [용서]를 위해서 기도하였습니다. 이것은 마치 아주 강한 바람이나 큰 파도소리처럼 들렸습니다. .. 처음 이것은 다시 태어난 소년들에게서 시작되었고 학교 남학생들 그리고 우리의 자식들… 그리고 교회의 젊은 신도들에게 퍼졌습니다. 7개월 후 그녀는 “거의 모든 [젊은 청년들]은 다시 태어났습니다” (J. Edwin Orr, Ph.D., The Flaming Tongue, Moody Press, 1973, pp. 18, 19).

“처음 이것은 다시 태어난 소년들에게서 시작되었고, 그다음 남 학생들, 그리고 교회의 젊은 이들에게 번졌습니다.” 이말을 주목해 보십시요. 이것이 교회에서 부흥이 오는 방법입니다 – 젊은 이들이 성령님께서 부흥의 기름을 부워달라고 오랜동안 기다린 것입니다. 나는 로스 엔젤리스와 샌프란시스코 버지니아 바닷가 버지니아에서 직접 3번의 부흥을 하나님께서 젊은 이들에게 성령님을 부워주시는것을 보았습니다.

지금, 나는 젊은 여러분들한테 오늘밤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한테 설교를 가지고 가라고 줍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매일 이것을 읽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나는 여러분들이 지금 우리 교회에서 또 여러분의 생에서 오늘 들었던 설교에서 일어난것을 위해서 기도하길 희망합니다.

여러분은 “Dr. Hymers는 우리교회에서 절대 이런일을 허용하지 않을것다”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틀렸습니다. 나는 부흥에 대해서 알고 만약 하나님께서 자비를 주시고 우리에서 그의 부흥의 역사를 보여주신다면 나는 그것을 알고 그것을 멈추지 않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기도중 선지자 이사야가 한 말을 생각하십시요,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이사야 64:1).

Dr. Chan, 우리를 기도로 인도해 주십시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고린도전서1:26-3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Teach Me to Pray” (by Albert S. Reitz, 1879-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