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부흥때에는 성령님께서 예수님께 영광을 돌리네!

(부흥설교 6번째)

THE HOLY SPIRIT GLORIFYING JESUS IN REVIVAL!
(SERMON NUMBER 6 ON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8월 24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24, 2014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가끔 어떤 사람들은 나에게 어떤 교회나 종교 단체들이 옳고 그름의 여부를 알수있는지 물어봅니다. 내가 지금 까지 살아오면서 사용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스도에게 영광을 나타내지 않는 영은 하나님의 영이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비밀입니다! 진리의 영과 오류의 영을 구별할수있는것은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다!

나는 진리의 영과 오류의 영을 구별할수있었습니다. 이것은 아무래도 조건없이 선택받은것에 뿌리가 있다고 할수 있스비낟 – 왜냐하면 나는 약물 중독자들과 이단자들 사이에서 컸기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구원받기 전에도 사람들이 예수님에 대해서 어떻게 말하는것에 대해서 알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 영광을 돌리는지 아닌지에 대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님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불행하게도 “영광”이란 단어는 영어 회화에서 없어졌습니다. 그리스어로 “영광”이란 단어는 “존경, 친창, 명예”라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님에 대해서 – “그는 나를 찬양하고, 존경하며, 나에게 영광을 주는것이다.”

당신은 어떤 종교단체가 이렇지 않은것을 알기위해서 어려운 종교학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단들은 예수님께서 만들어 지던지 영적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코란은 예수님이 단순한 선지자라고 합니다. 몰몬은 그가 피조물이고 사탄의 형제라고 합니다. 신학적 자유주의는 그를 선생님이라고 합니다. 아무것도 이것들은 예수님을 찬양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성령 삼위일체의 2번째 분이신 인류의 구세주 이십니다! 이단과 잘못된 종교들 기독교에서 변형된 단체들은 예수님을 실제보다 묘사하고있습니다. 이 타락한 세상의 모든 “영”들중에서 오로직 성령님만이 예수님께 존경과 찬양과 경배를 드립니다. 그래서 나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시대에 영원함을 경배하지 않으면 그것은 하나님의 영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그들이 하나님이라고 해도 예수님보다 성령님을더 많이 찬양하면 그것은 아주 위험한 종교적인 오류나 이단인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아버지께 데리고 오십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우리를 예수님께 데리고 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님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는 우리를 예수님께 초대하고 예수님은 우리를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되게 해주십니다. 그래서 이 세명이 삼위일체에 필요하고 죄인을 구하기 위해서 반듯이 필요한것입니다. 아버지께서는 당신의 구원을 미리 결정 해놓으셨습니다. 아들은 당신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성령님께서는 그 아들을 우리에게 보여주시고 우리를 그의 피로 씻겨질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만복의 근원 하나님,
온 백성 찬송드리고;
저 천사여 찬송하세, 찬송;
성부 성자 성령. 아멘.
(“송영” by Thomas Ken, 1637-1711).

영광이여, 주님 영광이여 주님
성부와 성자 성령과 함께 영원히 계시나이다
영광이여 영광이여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아멘.
(“영광송,” source unknown, early 2nd century).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여기서 삼위일체의 3사람이 얼마나 경의롭게 잘일을 하는지 보십시요! 아버지께서 아들을 영광을 줍니다. 성령님께서는 주님 예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그리고 성령님과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 영광을 돌립니다! 이 세가지가 바로 꼭 필요한 하나이고실제로 모여있고 죄인들에게 구원해 줄수있는것입니다!

오늘밤 우리는 성령님의 일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그는 어떤 힘이나 단지 영향력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님으로 말해야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성령님이 하시는 일에 생각해 보길 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Dr. 요한복음 R. Rice는 이 성경구절에 대해서 성령님은 “우리에게 예수님에 대해서 알려주고 주님이신 예수님을 보여주신다”고 했습니다 (The Son of God, A Commentary on 요한복음,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6, p. 321; note on 요한복음 16:14).

성령님은 우리에게 예수님을 보여주십니다. 그리고 이것이 오늘 설교자들의 주된 제목이여야 합니다. 우리는 성령님과 함께 예수님을 알려야 합니다! 우리는 많은 것을 알지 못해도 천국에 갈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에 대한 예언과 사탄, 과학과 정치를 몰라도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을 모르고는 절대로 천국에 갈수 없습니다! 나는요한복음 Wesley가 감리교 설교자로 했던 말, “다른 일은 남겨놓으싶시요. 당신은 영혼을 승리하기 위해서 부름받았습니다.” 아멘!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설교가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메세지가 전달된다면 이것을 축복하실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도 바울께서 말한 것입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고린도전서 1:23, 24).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Mr. Griffith께서 방금 오래된 독일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 새 아침 동틀 때,”

새 아침 동틀때 경건한 맘으로:
구주를 찬양해;
빌 때나 일할때 주 앞에 나가서:
구주를 찬양해.

나 사는 동안에, 거룩한 노래로,
구주를 찬양해;
그 은혜 전하며 주 사랑 나타내:
구 주를 찬양해.
      (“새 아침 동틀때,” 독일에서 온 찬송,
           Edward Caswell이 영어로 번역함, 1814-1878;
           목사님에 의해 변경).

그리고 또한 성령님께서도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보여주십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네, “너희에게”! 그는 성경학교나 신학교에서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오십니다! 나는 신학교에서 공부를 오래한 사람을 알지만 그는 예수님을 몰랐습니다!

진정으로다시태어나는것은, 가난한 사람들,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성령님에 의해서 예수님께 오게 됩니다. 다시 태어날때는 사람들은 예수님께 한명씩 올수있습니다. 부흥때에는 사람들이 예수님께로 짧은 시간에 많이 전도 됩니다!

성령님께서는 가난한 12명의 어부를 데리고, 예수님을 보여줬습니다. 그들은 사도들이였습니다. 그러나 오순절 날에 성령님은 3,000명의 사람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왔습니다! 아, 우리는 10명에서 15명의 우리 교회에 오는 사람들이 예수님께로 인도받고 그들이 성령님의 인도로 예수님을 보기를 기도합니다! 그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며 그는 그리스도께 영광을 돌립니다. 그러면 당신은 이렇게 찬양할수 있습니다,

빌 때나 일할때 주 앞에 나가서:
구주를 찬양해.

그리고, 성령님께서는 예수님을 구세주로 보여주십니다. 이것은 내가 이해하기 힘든것이였습니다. 나는 구원에 대한 설교를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는것을 믿을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나의 마음은 흐려있었습니다. 나는 예수님을 순교자로 생각했습니다. 나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은 사람들에게 정말 화가 났었습니다. 왜 그들은 그렇게 위대하고 좋은 사람을 죽였을까? 나는 예수님은 마치 에이브러햄 링컨의 초기 버전처럼 생각했습니다. 예수님은 그가 좋은 사람이여서 죽임을 당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링컨의 암살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목박힌 금요일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래서 나는 예수님에 대해서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위대한 선생님이고 죄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그는 “구원자”라고 말했을지 모르지만 나는 그것이 무슨 뜻인지 몰랐습니다. 사도 바울의 말에 따라 믿지 않는 유대인들처럼 나의 마음은 구주를 숨기고 “베일”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고린도후서 3:15). 나는 좋은 행위를 하면서 나의 자신을 받침으로써 기독교 인이 되려고 했습니다. 나는 “오늘 밤”이라는 쇼에서 Jack Paar이 Dr. Tom Dooley를 인터뷰 한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라오스와 베트남 가톨릭 의료 선교였습니다. 그는 “The Night They Burned the Mountain”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것은 베트남 산에 공상당과 기독교인에 대한것입니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것을 생생히 기억합니다, “내가 할수있는것은 바로 이것이다. 나는 선교사가 될것이고, 그리스도를 따르면 기독교 인이 될것이다.” 나는 이 생각을 머리에서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사람이 할수 있는 거대한 일을 함으로써 예수님을 따르고 기독교 인이 될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예수님에 대해서 정말 아무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따르면 내가 구원을 받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나와 같은 상황을 이렇게 말햇습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린도후서 4:3).

오늘날까지도 내가 보지 못한것에 대해서 정말 놀랍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는 베일을 치우고 나는 예수님을 구세주로 보았습니다! 그때야 말로 정말 복음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령님은 우리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자비를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자비를 성령님께서 그의 사랑을 보여주지 않앗다면 나같은 죄인에게 주실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때 바로 나는 그의 보혈이 중요한것을 처음으로 느꼈습니다. 전에는 순교자의 피로만 생각했습니다. 링컨의 피처럼 Dr. King의 피나 선교에서 순교당한사람들의 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성령님께서 비쳐주셨고, 나는 나의 마음으로 알았습니다,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단에 뿌려 너희의 생명을 위하여 속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레위기 17:11).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28).

내가 구원받았을때 나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영광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의 피로 씻겨졌습니다! 매일 “성 금요일”처럼 보였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예수님의 피에 대해서 찬송하고 살고 걷기 때문입니다! 나는 나의 목이 아플때까지 이 오래된 찬송가를 불렀습니다!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죄 씻음 받기를 원하네,
내 죄를 씻으신 주이름;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내 죄를 씻으신 주 이름; 찬송합니다!
죄악을 속하여 주신주,
내 속에 들어와 계시네;
십자가 앞에서 주이름;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내 죄를 씻으신 주 이름; 찬송합니다!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by Elisha A. Hoffman, 1839-1929).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오, 나는 성령님께서 여러분들에게 구세주의 피를 보여주라고 기도합니다! 여러분들은 그것을 본다면 생각을 멈출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피에 대한 찬송을 멈출수 없습니다! 할렐루야! 여러분은 구세주를 믿는 순간 이 찬송가를 부를수 있습니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어린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어린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죄에서 자유를 얻게함은” by Lewis E. Jones, 1865-1936).

나는 예수님의 피에 대한 이야기가 이상하게 들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 당신을 예수님께로 인도하고 당신으 죄가 그의 피로 씼겨진다면 당신은 그의 피와 그의 피가 어떻게 당신의 삶을 바뀌였는지 말하는것을 멈출수 없을것입니다! 할렐루야!

나는 오늘 설교에서 더 많은 말을 하고 싶었지만 지금 끝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하고 금식하며 성령님으로 인해서 부흥을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무엇이 부흥입니까? 나는Dr. Martyn Lloyd-Jones의 대답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부흥, 다른 무엇보다도, 주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에게 영광을 돌리는것. 교회의 삶에 중심이 되는 하나님의 회복”이라고 했습니다. (Revival, Crossway Books, 1987, p. 47).

나는 그가 옳다고 생각합니다. “부흥…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께 영광을 돌리기.” 성경에서도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주께로 돌아오는것은, 성령님께서 한명을 예수님을 보게 하고 그에게 영광을 돌리며 그를 높게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그를 “자랑”하며 그에대한 찬양을 하는것입니다! 부흥은 성령님께서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보게 하고 그에게 영광을 돌리며 그를 높이고 그를 “자랑”하며 그를 찬양하고 그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 그의 십자가에서의 희생과 그의 피,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깨끗이 할수 있는 것입니다.

거의 백년이 넘는 세월동안 그리스도의피에대한 찬송가나 복음성가는 작곡되지 않았습니다! 왜그럴까요? 왜냐하면 우리는 부흥없이 길고 어두운 세월을 지내왔기 때문입니다. 목회자들은 성령님 가운데서 부흥이 생긴다고 봅니다. 그러나 그들은 잘못된것입니다. 성경에서 그들이 잘못된것을 보여줍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한복음 16:14).

물론 예수그리스도에대해서더 설교를 할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당신은 예수그리스도에 대해서 더 많은 생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구원받지 못한 분들도 예수님께 얼굴과 얼굴로 만나고, 오직 그만이 당신의 죄를 용서하고 당신의 힘겨운 삶에서 구해주고, 불같은 지옥에서 새로운 삶으로 바꿔줄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교회들은 Dr. John R. Rice께서 부르신 찬송가가 더 필요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랑을 담을수 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죄인들이 어떻게 용서받았는지 말해줄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고통 당하셨기때문에, 용서는 무료입니다,
갈보리 나무에서 모든 죄를 짊어지셨습니다.
오, 자비의 분수가 흐릅니다,
십자가에 못 박하신 구세주의 몸에서 말입니다.
그의 보혈은 우리를 구해주기 위해서 흘리셨습니다,
모든 영광과 용서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입니다.
(“Oh, What a Fountain!” by Dr. 요한복음 R. Rice, 1895-1980).

후렴부분을 나와 같이 부릅시다,

오, 자비의 분수가 흐릅니다,
십자가에 못 박하신 구세주의 몸에서 말입니다.
그의 보혈은 우리를 구해주기 위해서 흘리셨습니다,
모든 영광과 용서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입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님의 사랑을 잃는다면 아무것도 당신을 도와줄것이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님의 십자가를 잃는다면 당신에게 평안을 줄것이 없습니다!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그를 믿으십시요. 아무것도 당신을 도와줄수 없습니다!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사도행전 16:31). Dr. Chan 와서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요한복음 16:7-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부르신 찬송가:
“ 새 아침 동틀때” (독일 찬송가로 Edward Caswell이 영어로 번역함, 1814-1878; 목사님에 의해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