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 시대의 구원을 위한 기도와 금식

(3번째 부흥 설교)

PRAYER AND FASTING FOR
DELIVERANCE IN OUR TIME
(SERMON NUMBER 3 ON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8월 3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3, 2014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 29).


만약 지금 이 설교를 읽으신거나 웹사이트 혹은 유트브에서 보고있다면, 내가 성경 구절에서 “금식”이란 단어에 대한 신뢰성으로 인해 실망 안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비록 나는 무오에서 아주 멀지만 나는 이 두 단어가 같이 사용되어야 한다고 강력하게 믿습니다. 왜냐하면 이 두단어가 같이 사용되지 않으면 성경구절은 말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자들은 분명히 기도하면서 전에 악마들을 물리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도 후 다른 무엇인가 첨부가 되어야 합니다 – 그리고 여기서 가장 오래된 성경원고에는 “금식”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들은 예전에 약한 악마를 물리칠때는 기도만 했으면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들은 기도만으로는 물리칠수 없는 더 강한 악마를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9). 그리고 지금 나는 왜 이 두가지의 단어가 같이 사용되어야 하는지 보여주겠습니다. 이것은 내가 온 마음을 다해서 믿는것입니다! 제발 끝까지 들어주십시요!

몇년전 내 아내와 나는 시나이 산에 올라갔습니다. 산에서 내려왔을때 우리는 성 캐서린 수도원의 관광을 하였습니다. 이것은 시나이 산의 기슭 근처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6세기에 지어진 어둡운 동방 정교회건물이였습니다. 여기에는 수세기에 걸쳐 살았던 분들의 두개골이 6피트나 쌓여있었습니다. 한 스님의 전체 골격은 문에 걸려있었습니다. 이렇게 어두운 성소에 촟불이 깜박거리고 타조알같은것이 천장에 붙어있었습니다. 이것은 마치 “잃어버린 방주의 해적”같은 영화나 비디오에서 볼수 있는 사탄의 장소처럼 보였습니다. 이 어두운 곳에 여러가지 나라의 말들로 글이 써져있었습니다. 영어로 쓰여진 곳에는 이곳은 신약의 Sinaiticus원고가 보관된 곳이고 “Tischendorf가 이것을 훔치고 영국에 팔때 까지” 보관한 장소라고 써져있었습니다. 이것은 손으로 쓰여진 원고가 어둡고 사탄의 영역같은 곳에서 훔쳐진것으로 “금식”이라는 단어가 없어진것입니다. 그리고 원고는 원고는 영국에서 샀습니다. 나의 아내와 나는 그것을 런던에서 영국의 한 박물관에서 본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영국의 자유주의적인 성직자 브룩 웨스트 코트 (1825 – 1901)과 펜톤 호르트 (1828 – 1892)가 Tishendorf의 Sinaiticus의 원고를 웨스트 코트와 호르트의 헬라어 본문(1881)에 사용한 것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세인트 케서린의 어둠과 악마적인 수도원에서 전해진 것입니다. 모든 현대적인 번역은 웨스트 코트와 호르트의 헬라어 분문에서 왔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현대인의 성경을 읽을때 당신은 Tischendorf가 어둠과 악마적인 수도원에서 가지고온 손으로 직접쓴 것을 읽는것입니다. 나는 고대의 성직자들이 어둡고 악마적인 세인트 캐서린의 수도원에서 영지주의의 영향을 받은 성지자들이 “금식”이라는 단어를 빼것으로 믿습니다. 더하여 나는 사탄이 이 원고를 오늘날 까지 보호하고 – 이것을 현대인의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나는 복음 주의자들이 오늘날 현대인의 번역으로 쓰여진 것이 “사탄의 성경”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에 대한 실수를 하지 마십시요! 사탄은 “금식”이라는 단어가 없어지길 원합니다. 왜그렇겠습니까? 간단합니다! 사탄은 이 두가지의 단어가 없어지길 바라는데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간단합니다! Dr. Martyn Lloyd-Jones는 “악마는 우리를 항상 혼동시키고 혼란 시키기를 원한다. 그는 하나님의 일을 파괴하고 싶어한다”고 했습니다(Spiritual Blessing, Kingsway Publications, 1999, p. 158).

여러분들은 1859년도 후 미국에 왜 부흥이 없었는지 생각해 보셨습니까? 이 생각을 멈추지 마십시요! 기독교 인들은 웨스트 코트와 호르트의 성경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금식을 멈추었습니다. 이것이 오늘 날 우리나라에 154년동안 부흥이 없는 이유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전에는 10년에 한번씩 부흥을 보내셨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요. 18세기의 모든 설교자들은 대 부흥이 일어났을때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하는 말씀을 근거로 금식과 기로를 하였습니다. 마태복음을 인용으로 위대한 복음주의자인John Wesley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여기에 열열한 기도에 금식이 추가 외었을때 (아주 효과적인) 증거가 있습니다!” (John Wesley, M.A., Explanatory Notes on the New Testament, Baker Book House, 1983 edition, volume I, note on Matthew 17:21). George Whitefield, Howell Harris, Jonathan Edwards 그리고 다른 모든 설교자들도 위대한 부흥을 보고John Wesley가 금식이 기도와 같이 되는것은 아주 중요하다는것을 동의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웨스트코드와 호르트의 절단된 성경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의 위대한 부흥을 생각해 보십시요. 얼마나 위대한 설교자들입니까? Timothy Dwight도 금식을 하였습니다. Asahel Nettleton도 금식을 하였습니다. Robert Murray M’Cheyne도 금식을 하였습니다. John Angell James도 금식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위대한 부흥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위해서 기도하고 금식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때도 웨스트코트나 호르트의 절단되어진 성경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내가 말했듯이 1857에서 59년까지 악마의 성경이 쓰여지기 전에 있었던 3번째 위대한 부흥이 있습니다. 그당시는 금식이 널리 알려졌습니다.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도 남북전쟁동안 금식과 기도를 요구하였습니다. 그리고 1859년도의 부흥은 기도모임을 일으키고 사람들이 모여서 같이 기도하며 금식하였습니다. 스펄전은 3번째 위대한 각성의 위대한 설교자 입니다. 스펄전은 금식하였고 설교하며 금식과 기도에 대해서 설교하였습니다! 1905년의 웰시 부흥도 오래된 킹 제임스의 성경 사용을 중단하기 전에 있었습니다. 웨일즈의 사람들도 기도와금식에 대한 지적을 하였습니다. 이것은 스코틀랜드의 해안, 루이스의 섬에서 부흥이 일어났을데 2명의 나이드신 장님의 여성이 기도하며 금식한것이 사실이고 이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시기 전의 일이였습니다!

중국은 어떻십니까? 중국의 오래된 기독교 족장도 모두 금식하고 기도했습니다. 그들은James Hudson Taylor (1832-1905)같이 위대한 개척 선교사들로부터 배웠습니다. 강력한 전도자 John Sung (1901-1944)도 공상주의자가 생기기 바로전 중국의 위대한 부흥이 오는것을 보았습니다. Dr. Sung은 쉬지않고 기도하고 금식하였습니다. 중국의 족장인Wang Mingdao (1900-1991)도 복음을 전파한 이유로감옥에서 22년을 보냈습니다. 그 역시 쉬지않고 금식하고 기도하였습니다. Hudson Taylor의 증손자인Dr. James Hudson Taylor III는Wang Mingdao, “20세기의 중국 기독교 지도자들보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능력을 더 보여준 사람들은 없다” (David Aikman, Jesus in Beijing, Regnery Publishing Company, 2006 edition, p. 56). Allen Yuan (1914-2005)또한 20년이 넘는 세월을 복음을 전파하는 이유로 감옥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쉬지않고 금식하고 기도하였습니다. Samuel Lamb (1924-2013), Moses Xie (1918-2011)와 많은 사람들은 주님을 섬기다 감옥으로 잡혀갔고 그들은 거기서 기도와 금식을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들으셨고 중국에서 일어난 “문화 혁명”에도 불구하고 기독교를 살리셨습니다. 그리고 1980년도에 하나님께서는 오늘까지 계속되는 쓰나미같은 부흥을 보내주셨습니다! 미국 성경 사회는 매 시간 700명의 사람들이 기독교인으로 다시 태어나고 24시간에 중국에서는 –약 17,000명의 기독교인들이 태어나고 있습니다! 중국 목사님들은 웨스트 코트나 호르트의 절단 성경을 본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의 기도에 응답한 후에도 계속 기도와 금식을 하였습니다. “십자가”라는 것은 중국에서 만든 영화로 부흥에 관한 것입니다. 당신은 사도행전이 여기서 삶을로 보여준것을 볼것입니다! (아마존에서 주문하려먼 여기를 클릭하십시요). 나의 23년동안 목사님이신Dr. Timothy Lin은 중국 사람이엿습니다. 그는 항상 60년 이상 쓰여진 오래된 중국 성경을 가지고 다니셨습니다. 이것은 웨스트 코트나 호르트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단어들은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Dr. Lin은 사역중 계속 금식하시고 기도 하셨습니다. 나는 그래서 부흥으로 교회에 커지는 것과 수백명의 젊은 이들이 교회로 오는것을 보았습니다. Dr. Lin은 하나님의 축복을 위해서 금식과 기도가 필요하다고 믿으셨습니다. 나는 “서양 생각”과 웨스트 코트와 호르트의 절단 성경을 믿는 사람들을 보면 미안한 생각이 듭니다.

나는 어떤사람들은 내가 현대성경에서 너무 떨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나의 질문은 제자들이 그리스도께 물어본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마가복음 9:28). 스펄전은 “금식”이란 단어가 지워진것에 대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그가 1886년에 “실패의 비밀”이라는 설교를 우리에서 주었습니다(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volume XLII, Pilgrim Publications, 1976 edition, pp. 97-106). 그러나 그는 우리에게 “기도와 금식은 위대한 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단지 기도로 쫓을수 없는 악마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것에는 무엇인가 더 필요한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기도와 금식’입니다.” (ibid., p. 105).

스펄전은 제사들의 질문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에 교회의 상태를 약화시키는 것에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스펄전은,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하나님의 교회가 이렇게 대답합니다, “왜 우리 교회의 설교를 사람들이 들으러 수천명의 사람들이 오지 않습니까?” 거리에는 매춘이 있습니다: 왜 하나님의 교회가 그것을 물리치지 않았습니까? 사악한 죄악이 만연입니다 – 우리는 이런 죄를 말하지도 않습니다, 이것은 사악합니다; 우리가 왜 이것을 못 쫓츱니까? 왜 우리는 사악한 죄를 못 쫓츱니까?...그리고 많은 세월동안 목회자들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떤 악마[사탄]입니까? 왜 우리는 그들을 쫓아낼수 없습니까? (ibid., p. 101).

스펄전의 대답은 그리스도의 대답과 같았습니다,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9).

Dr. Lloyd-Jones 또한 이 질문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답하시길,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이 “박사님”도 우리가 “이런 종류”의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그는 말하길,

“이런종류”는 무엇입니까? 오늘날 우리가 대적하는 문제가 무엇입니까? 나는 오늘날 특히 우리 교회들을 수많은 세기동안 대면한 이런 종류의 문제들을 진정으로 자세히 시험해볼필요가 있다는것을 더욱 깊이 느낍니다(Martyn Lloyd-Jones, M.D., Revival, Crossway Books, 1997, p. 15).

그는 오늘날 “이런 종류”의 문제는 과거의 방법으로는 효과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새로운 방법”도 효과가 없다는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새로운 번역은 이 문제를 다룰수 없다고 합니다. 그는 복음 책자및 대량 복음 전도 집회도 오늘날 우리 교회를 데리고 올수 없다고 합니다. 그는, “당신은 지금 당하고 있는 이런 문제들은 당신의 방법으로도 해결될수 없다는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ibid., p. 19).

나는 그가 맞다고 믿습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오늘날 교회가 무엇이 필요한지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죄를 느끼지 못하고 용서 받아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면 교회들이 어떻게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이 “이런 느낌을”가질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을까요? 많은 세월동안 이것에 대해서 생각해 본후, 나는외로움이 가장 기본으로 “필요한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교회에서는 그것을 도와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정신과 의사인Dr. William Glasser은 그의 책인신원 사회 (The Identity Society)에서 놀라운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심리적 또는 정신적이던지 아주 공격적이거나 비이성적인 행동은 외로움으로 비롯되어 나온 것이고, 이런 모든 증상은 외로움과항상 같이하고 그런 사람들은 자기의 정체성을 찾으러 고민하지만 실패하는 것입니다 (quoted in J. Oswald Sanders, D.D., Facing Loneliness, Discovery House Publications, 1990 edition, p. 46).

우울증과 각종 중독증세들, 절망적인것은 – “공격적이고, 이 정상적인 행동들…의 모든 증세는 외로움에서 온것이다.” 나는Dr. Glasser맞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의 “큰 죄”는 “그 모든것이” 외로움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런종류”는 오늘날 우리 문화의 “외로움”입니다. 만약 우리들이 외로움에서 해방되지 않으면 우리는 믿지 않는 사람들이 교회로 올것이라고 기대할수 없습니다!

중국 침례교회의 나의 오랜 목사님이신Dr. Timothy Lin는 이것을 아셨습니다! 그는 나이가 많으시고 중국 본토에서 오셨지만 그는 많은 시간을 금식과 기도로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많은 젊은 사람들을 인도하는것이 외로움의 치료라는것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는 종종 “우리는 젊은이들의 외로움을 치료해 줘야 합니다. 우리는 교회를 그들의 2번째 집으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나는 그와 동의 합니다! 1960년대에 교회는 Dr. Lin께서 말한대로 했고 그것은 수 백만명의 젊은이들을 세상에서 교회로 인도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회는 하나님께서 보내신 부흥을 경험하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Dr. Lin의 사역에서 일어난것을 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나중에 된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나는 여기서 잠시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기도와 금식이자동으로 부흥을 잃으킬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 혹은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 인으로 다시 태어날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을 이용할수 있다는 생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이 바로 시몬 마술사가 생각한 것입니다, “가로되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사도행전 8:19). 만약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을 쓸수 있고 기도와 금식으로 “사용”할수 잇다고 행각하면 우리는 이것이 바로 “화이트 마법”이나 마찬가지 인것입니다. “블랙 마술”은 마술사가 몇마디로 악마의 영을 이용해서 하는것입니다. “화이트 마술”을 마술사가 “좋은 영”이라고 말하는것을 이용해서 하는 마술입니다 – 심지어 이런 영들을 “성령”이라고도 말합니다. 나는 이것이 Benny Hinn과 다른 “카리스마”의지도자들이 취미삼아 하는 “화이트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하나님의 영은 사람입니다. 그는 “내려와서” 어떤말로 “사용”될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 이것은 금식과 기도로도 안되는 것입니다. 그는 사람이지 사람으로 이용되어지는 “힘”이 아닙니다. 오늘날 “부흥”이라고 불리어 지는 많은 것들은 악마적이고 “화이트 마술”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와 금식으로 하나님께 젊은 사람들을 우리 교회로 인도해달라고 할대 우리는 그는 거룩하신 하나님이란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는 진정한 사람이고 위대한 존경과 경외로모셔야 합니다. 스펄전은 다른 설교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금식을 포기함으로써 많은 축복이 사라졌는지 확실히 알수 없습니다…오래된 청도교의 논문인 “영혼이 풍부해지는 금식의 기관”은 그는 금식을 하면서 기도를 할때 그 어느때 보다도 영혼이 아주 풍부해지는 것을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volume X, Pilgrim Publications, 1991 edition, p. 35).

다음주 토요일 우리는 5시까지 금식을 할것입니다. 우리는 그리고 교회로 와서 간단한 식사후 기도를 더 할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외로움을 “느끼는”젊은이들을 교회로 인도해 달라고 기도할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여기로 와도 죄에대한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고 그리스도를 믿지 않으면 여기 오래 머물수 없을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을 인도해 주시고 그리스도를 믿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만약 당신이 아직 기독교 인으로 태어나지 않았으면 나는 예수님이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해주고싶습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의 보혈은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깨끗히 씻겨주셨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죽은자 가 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사도행전 16:31). 당신의 마음을 예수님께 드리십시요 – 당신을 위해서 피흘리시고 돌아가셨습니다! 그를 온 마음으로 다해서 믿으십시요. 그는 당신을 죄, 죽음, 지옥에서 구해줄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마가복음 9:23-2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부르신 찬송가:
“Old-Time Power” (Paul Rader, 1878-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