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이런 종류

(부흥에 대한 설교 1)
THIS KIND
(SERMON NUMBER 1 ON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7월 20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ly 20, 2014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오늘 밤 나는Dr. J. I. Packer가 말한 “오늘날 교회의 분해 상태”라고 부른, 악마와 사탄에 대한 설교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미국에 1859년 이후에 국가의 부흥이 없었는지에 대한 이유도 말하겠습니다. 나는 Dr. Martyn Lloyd-Jones의 설교 – 그는 1959년도에 런던의 웨스트 민스터 채플에서 이것을 설교했습니다 - 를 이용해서 말하겠습니다. 나는 그의 설교를 단어단어로 옮기는 것이 아니고 여기에 몇가지 더 아이디어를 넣었지만 근본적인 주제와 개요는 그 “박사님”의 것입니다.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나는 여러분들이 이 두가지 구절을 생각하길 바랍니다. 나는 이 구절을 오늘날 우리 미국의 “분해된”교회들과 서방세계에서 정말 필요한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부흥에 적용할것입니다.

나는 오늘날 사람들이 “부흥”이라는 단어를 싫어하는것을 알고있습니다. 그들은 이런것에 대해서 듣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사탄적이기 때문에 이것을 싫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악마들이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서 생각하는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오늘 내가 우리교회와 모든 교회들이 정말 필요한 것에 대해서 설교할때 집중해서 듣기를 기도합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아주 흥미진진한 주제여야 합니다. 우리는 적어도 오늘날 교회들이 큰 문제가 있고 기독교 인들이 얼마나 약한지 알아야 합니다. 사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부흥에 관심이 없다면, 당신은 진정한 기독교 인인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오늘날 우리교회나 다른 교회에 대한 걱정이 되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마도 진정한 기독교 인이 아닐것입니다! 나는 다시 말합니다. 부흥은 우리 모두에게 아주 관심있는것이여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마가복음 9장에 사건에 대해서 생각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4개중 3개의 복음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서 주시고 있는 중요한 것입니다. Mr. Prudhomme께서 누가복음을 지금 읽었습니다. 나는 마가복음의 2 구절을 읽겠습니다. 마가복음 초반에 그리스도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변화의 산엣 위대한 사건을 목격한것을 말해줍니다. 그러나 그들은 산에서 내려왔을때, 많은 사람이 나머지 제자들을 둘러싸로 싸우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내려온 3제자는 무슨 일인지 몰랐습니다. 그리고 한 사람이 군중에 서서 예수님께 그의 아들이 마귀가 들리고 그의 입에 거품을 물고 이빨을 간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내가 선생의 제자들에게 내어쫓아 달라 하였으나 저희가 능히 하지 못하더이다” (마가복음 9:18). 그들은 시도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몇가지 질문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는 아주 빠르게 악마를 그 소년에게서 쫓아 내시고 그 소년은 즉시로 치료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집으로 들어 가셔서 제자들과 함께 가셨습니다. 그후 그 들이 집에 있을때 제자들이 예수님께 물었습니다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마가복음 9:28). 그들은 어려운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그 전에 성공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들은 실패만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간단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매”라고 하실때 그 소년이 치료되었습니다. 그들은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하고 물었고, 그리스도께서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하셨습니다 (마가복음 9:29).

지금 나는 이 사건으로 이용해서 오늘날 우리교회의 문제를 보여주겠습니다. 이 소년은 오늘날 우리교회의 젊은청년들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은 오늘날 교회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들이 젊은 청년들을 돌보는데 실패하고 있는것이 정확하지 않습니까? George Barna는 오리가 88%의 교회에서 자란 젊은 이들을 잃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세상에서 아주 적은 숫자의 사람들을 교회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정말 말라가고 아주 빠른 속도로 실패하고 있습니다. 남가주 침례교회들은 매년 1,000명의 교인을 잃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말한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독립적인 교회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느 누구도 오늘날 우리 교회의 교인들이 100년전에 비교해서 반으로 줄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Dr. J. I. Packer가 “오늘날 교회들의 분해 상태”를 말한것입니다.

우리 교회들은 마치 제자들과 같고 그들이 할수있는일을 하지만 그들은 실패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제자들이 그 소년을 도와줄수 없었듯이 실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라는 질문을 해야 합니다. 도대체 이 실패의 이유가 무엇입니까?

여기 마가복음 9장에서 그리스도께서 이 질문을 답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는 그때 중요했듯이 오늘도 중요하게 주어지고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그리고 이 성경구절은 3가지의 요점으로 나누어 볼수 있습니다.

I. 첫번째는 “이런 종류”입니다.

왜 우리는 그를 쫓아낼수 없었습니까? 그리스도께서,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이것과 다른것은 다른점이 있다고 했습니다. 과거에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은 보내서 설교하고 악마를 쫓을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그렇게 나가서 설교하고 많은 악마를 쫓혔습니다. 그들은 즐거워하며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아주 큰 악마도 쫓을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 남자가 자기의 아들을 데리고 왔을때 그들이 전에 했던것과 같이 해서 악마를 쫓아낼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그들은 실패하였습니다. 비록 그들일 그 소년을 도와줄 온 힘을 다썼지만 그들은 도와줄수 없었고 왜 그런지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이런 종류”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에 “이런 종류”와 과거에 그들이 했던것에는 다른점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문제는 항상 같습니다. 교회의 일은 젊은 이들을 사탄과 악마의 힘에서 구해주고,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 (사도행전 26:18). 이것은 어느 때나 어느 문화에서도 같습니다. 교회들은 언제나 사탄과 악마와 싸움입니다. 그러나 악마들 중에서도 다른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 같지 않습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에베소서 6:12). 그는 우리에게 악마에 다른 등급들과 그들의 지도자가 사탄인것을 말합니다,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에베소서 2:2). 사탄은 여기 모든 힘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아래는 악마의 힘이 있습니다. 제자들은 약한 악마의 힘을 물리칠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 이 소년은 그것보다 더 센힘이 필요합니다. “이런 종류”는 다릅니다 그러므로 더 큰 문제입니다. 우리는 첫번째로 “이런 종류”가 오늘날 우리가 대면하는 것이란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런 종류”라는 단어를 보면서 나는 오늘날 많은 목사님들이 우리가 영적인 전쟁을 하고있는것을 알고있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나는 많은 목사님들이 그들이 사탄과 악마의 영들과 싸우는 것이 의무인것을 모르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신학교와 심지어 성경 대학교들도 인간의 방법에 많은 중심을 둡니다. 그러나 그들은 목회자들에게 주된 문제는 영적인 영역에 있다는것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과거에 성공했던 방법으로만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오늘날 “이런 종류”에는 예전의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는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무엇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그 질문은 – 필요한것이 정확하게 무엇입니까? 우리는 오늘날 정확히 필요한것을 깨우칠때 까지, 우리는 오늘날 제자들이 실패한 그 소년처럼 성공하지 못할것입니다.

II. 두번째는 실패한 방법입니다.

나는 오늘날 교회들이 예전에는 도움을 많이 주었지만 “이런유”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것은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예전의 방법에 의지 하기 때문에 우리는 오늘날 많은 젊은 사람들을 잃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세상에서 거의 아무도 다시 태어나는것을 볼수 없습니다.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나는 주일 학교에 대한 예를 들겠습니다. 이것은 125년전에는 아주 좋은 방법이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이것을 그 가치를 잃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구원의 책자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한번 읽어보고 교회에 옵니다. 그러나 나는 목사님들에게 “당신은 젊은교인 들 중에서 구원의 책자를 읽고 구원받은 사람이 있습니까?” 하고 물어봅니다. 나는 오늘날의 “이런 종류”는 예전의 방법으로는 고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또한 집들을 방문하는것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다들 과거에 사용되었지만 오늘날 “이런 종류”와 싸워야하는 젊은 이들은 도와줄수 없다고 확신합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이런 종류”라고 말하는것들중 필요없는것도있습니다. 다른 말로, 그리스도께서, “너는 이번에는 실패했다, 왜냐하면 너가 가지고 있는 힘은 다른것들에는 충분했지만, 이것에는 아무런 효력이 없다. ‘이런 종류’의 힘아래 있던 어린 소년을 도와줄수 없는 처지에 너는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나는 오늘날 많은 목사님들이 예전에 했던 방법들이 지금은 아무런 필요가 없다는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사탄의 “궤계” (고린도후서 2:11)보다 방법을 생각하는 법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 그들은 오래된 방법보다 더 좋지 않은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들은 이런방법으로 젊은이 교회에 진정한 신도가 되길 원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젊은 청년들에게 “증거”할수 있는 방법은 창세기에 창조론이 사실이고 진화론이 거짓이라는것을 증명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들은 젊은 이들이 다시 그리스도인으로 태어나서 세상에서 교회로 들어오면 진화론이 거짓이라고 하지 않아도 그들은 창세기에서 정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그들은 지금 이것으로 현제 상황을 처리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Dr. Lloyd-Jones는, “18세기 사람들이 [변증]에 대한 믿음을 갖고있던것은 지금도 마찬가지 이다. 그들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것들도 진정한 기독교를 보여주기 위한것이였지만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이런 종류’는 이런것에서 오는것이 아니다.”

오늘날 또 실패한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젊은이들이 킹 제임스 성경을 이해할수 없다고 합니다. 우리는 필요한 성경은 현대말로 쓰여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젊은 이들은 이것을 읽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것이 기독교 입니다” – 그리그 그들은 운전해서 교회로 올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사실은 이 반대의 일이 일어났습니다. 나는 55년동안젊은 사람들과 일해왔습니다. 나는 현대성경이 젊은 이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못준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나는 그들이 “이것은 성경같지않다. 이것은 성경같지 않다”고 말하는것을 들었습니다.

나는 현대인의 성경으로 설교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일은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젊은 사람들이 우리교회나 밖에서 기독교 인으로 다시 태어나는것을 봅니다. 현대인의 성경이 무슨 가치가 있던 이것은 오늘날의 문제를 해결할수 없습니다. 그들은 “이런 종류”를 해결할수 없습니다.

그러면 다른것 어떤것을 또 시도합니까? 아, 큰것중 하나는 현대인의 음악을 사용하는것입니다! “우리는 음악을 제대로 하고 그들은 교회로 와서 기독교 인이 될것이다”라고 합니다. 이것은 아주 슬픈일입니다. 내가 정말 여기에 대한 말을 해야 겠습니까? 남가주 침례교회들은 로스 엔젤레스에 있는 임대 건물에서 모입니다. 목사들은 티셔츠와 의자에 앉아서 있습니다. 그는 짧은 설교를 하기전 수시간의 록 음악을 틀어놓습니다. 우리 교회의 한 교인이 이것을 확인하러 갔었습니다. 그는 경악했습니다. 그는 교회의 예배가 아주 어둡고 한심하고 영적인것은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 사람들은 영혼을 승리 하지 못하며 그 교회의 젊은 이들은 우리 교회 젊은이들처럼 매주 한시간이 넘도록 기도도 못할것이라고 했습니다. 한시간 동안 기도라고요? 포기하십시요! 그래서 현대의 록 음악도 “이런 종류”를 쫓는데는 실패하는것입니다.

III. 세번째, 우리는 악의 힘 아래로 내려가서 그것을 무너 뜨릴수있는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수 있는것은 단 한가지 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Dr. Lloyd-Jones은, “우리는 ‘이런 종류’라는것은 하나님의 끈임없고 무대한 능력이란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지식으로도 이해로도 변증 [새로운 번역 또는 록 음악]으로도 할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 아닙니다, 우리는 사람의 영혼으로들어가 그들을 부스고 그들을 겸손하게 하고 새롭게 할수있는 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오직 살아계신 하나님의 능력으로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다시 성경 말씀으로 가서 볼수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기도와 금식. 아무것도 “이런 종류”의 사탄을 우리 교회에서 구해줄수 없습니다. 우리 교회들은 오늘 젊은 사람들을 전도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할수 있습니까?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세속적으로 현명한 “학자”들은, “가장 최고의 원고는 ‘금식’을 말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학자들은” 악마에 대해서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그는 거리와 대학교에서 이방인들을 기독교 인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데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부흥에 대해서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 지금 중국에서 일어나는 부흥을 알고 있습니까? 그는 이런것에 대해서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습니다. 나는 내 생에 3번의 부흥을 본적이 있습니다. 나는 이런 부흥을 볼수있었다는것에 대해 특권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들은 복음전도의 모임이 아니였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람의 영혼에 들어갔고 그들을 회개시키고 겸손하게 만들어서 그리스도 예수님의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금식”이라는 말을 제거한 영지주의 필사자에서 오래된 성경 원고를 따르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금식”을 말한것을 알고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알겠습니까? 우리는 이것을 2가지 이유로 알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제자들은 먼저 악마들을 물리쳤을때 기도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무엇인가 더 해야 됩니다. 필요한것은 바로 – 금식입니다! 기도만 한는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경험을 통해서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금식해왔고 우리는 우리의 눈으로 직접 하나님께서 우리의 온 마음과 정성으로 기도하고 금식할때 하신 일을 보았습니다.

나는Dr. Martyn Lloyd-Jones를 인용하면서 끝내겠습니다. 이분은 아주 위대한 설교자 입니다! 통찰력도 아주 좋습니다! 나는 그분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말을 햇습니다,

나는 가끔 우리가 금식에 대한 질문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봅니다? 사실, 이것은 우리 생활에서 기독교인의 생각에서 완전히 제거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이런 종류”의 것을 아직 극복하지 못한 이유입니다.

나는 우리교회에 토요일 오후 5시까지 금식하는것을 정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때 교회에와서 간단한 식사를 한후 전도하로 나갈것입니다. 우리는 금식과 기도를 하면서 아직 구원받지 못한 젊은 청년들이 구원받을수 있도록 기도할것입니다. 우리는 기도와 금식을 하면서 우리 교회에 더 많은 젊은 청년들을 보내달라고 기도할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예수님에 대한 몇 마디를 하면서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우리가 필요한것은 그 안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히브리서에서 말하기를,

“오직 우리가 천사들보다 잠간 동안 못하게 하심을 입은 자 곧 죽음의 고난 받으심을 인하여 영광과 존귀로 관 쓰신 예수를 보니 이를 행하심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려 하심이라…그러므로 저가 범사에 형제들과 같이 되심이 마땅하도다 이는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어 백성의 죄를 구속하려 하심이라” (히브리서 2:9, 17).

아멘.

예수님, 하나님의 아들, 은 죄인을 대신하여 돌아가셨습니다. 당신이 예수님께로 오는 순간 당신의 죄는 십자가의 그의 죽음으로 다 용서 받습니다. 당신이 구세주께 오는 순간 당신의 죄는 하나님의 기록에서 예수님의 보혈로 다 씻겨집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주님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그에게서 구원받으십시요. 아멘. 아멘. 같이 일어나서 다음 찬양을 하겠습니다.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주 보혈 흘려 주시고,
또 나를 오라 하시니,
   주께로 거저 갑니다.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by Charlotte Elliott, 1789-1871).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눅 9:37-4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부르신 찬송가:
“Old-Time Power” (by Paul Rader, 1878-1938).


설교요약

이런 종류

(부흥에 대한 설교 1)

by Dr. R. L. Hymers, Jr.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 KJV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마가복음 9:18)

I.   첫번째는 “이런 종류”입니다, 사도행전 26:18; 에베소서 6:12; 2:2.

II.  두번째는 실패한 방법입니다, 고린도후서 2:11.

III. 세번째, 우리는 악의 힘 아래로 내려가서 그것을 무너 뜨릴수있는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수 있는것은 단 한가지 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히브리서 2:9,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