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DR. CAGAN의 성경구절

DR. CAGAN’S VERS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6월 29일 주일 아침, 주님의 날,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29, 2014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2:17).

이 성경 구절은 하나님게서 우리교회의 한 사람을 예수님께로 인도하실때 사용하신 구절입니다. 그는 아주 젊은 이십대 초반의 청년이였습니다. 그는 UCLA에서 대학원에 재학중이였습니다. 그는 30세가 되기전에 백만 장자가 되는것이 꿈이였습니다. 그는 3가지 종류의 일을 하고 밤에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기독교인이 아니였습니다. 그는 기독교는 마음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것이고 그를 위한것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부자가 되고 유명해 지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어느날 밤, “나는 서방세계의 모든 위대한 책들은 다 읽었지만, 성경은 아직 읽지 않았다.” 그는 앉아서 성경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짧은 시간에 그것을 모두 읽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성경구절이 그의 마음에서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이 구절은 그의 머리에서 빙빙 돌았습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 성경 구절은 거의 2년동안 그를 고통주고 그의 머리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어느날 밤 예수님께서 그에게 오셨습니다. 그는, “나는 그 당신 예수님께로 왔습니다. 나는 그를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렇게 간단했습니다.” 당신도 그를 알고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Dr. Cagan입니다 – 그는 우리교회의 부목사 입니다! 당신은 그의 아들인요한서 Samuel이 내가 설교를 시작하기전에 찬송가를 부른것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성경구절은 Dr. Cagan께서 기독교인이 되도록 도와준 성경구절입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2:17).

이 성경구절은 여기 오늘 아침에 있는 모든 젊은 이들에게 중요한 진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Dr. A. T. Robertson는 문자 그대로 그리스어로 이 뜻은 “사라진다”라는 의미입니다(Word Pictures in the New Testament, Broadman, 1933, p. 214). 세상이 “사라진다.” “세상”은 그리스어로“cosmos”라고 합니다. 이거은 오늘날 세상이 사탄의 지배하에 있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물질적입니다. 이것은 다 사라집니다! 오로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사람들만이 영원히 살아남을 것입니다!

이 성경구절은 2가지의 요점을 주고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오늘아침 모든 젊은 이들에게 이것을 생각하길 원합니다. 이 성경구절은 우리 교회 부목사인 Dr. Cagan이 무신론자일때 많은 영향을 준 성경구절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 그에게 인생의 성경구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것은 당신에게도 많은 영향을 줄수있도록 기도합니다.

I. 첫번째로, 세상은 사라집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요한일서2:17a).

Dr. Rienecker은 “이것은 사라지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Linguistic Key to the Greek New Testament, Zondervan, 1980, p. 788).

여러분중 이것을 본사람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다시 만나자고 하면서 한번도 다시 안 만나지는것을 경험합니다. 당신들이 의지했던 친구들은 곧 사라집니다. 그리고 대학교를 졸업하면서 또 이런 일이 생깁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있을때도 그렇습니다. 친구들에게 무슨 일이 생이고 그들은 당신을 등집니다. 한 젊은 이는 말햇습니다, “모든사람들이 나를 싫어 한는것 같다.” 그녀는 이런생각을 절대 없을거라고 했지만 이런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녀가 학교를 떠나며, “나는 학교를 떠나서 기쁘다”고 했습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은 그들이 졸업하기 전에 친구들과 사이가 멀어집니다. 그리고 졸업하고 나서 더욱 악화됩니다. 당신은 “연락하고 지내자”라고 하지만 그것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당신도 알듯이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Josh McDowell은 “모든 학생들은 관계를 손실하거나 친구들로멀어지는것으로 인해서 내적 고통을 격는다”고 했습니다(The Disconnected Generation, Word, 2000, p. 154). 그는 이것은 5가지 이유로 생긴다고 했습니다:

1. 그들이 이사를 가거가 친구로 부터 멀리 떨어질때.
2. 친구들로 부터 거부당할때.
3. 가족이 깨질때.
4.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질때.
5. 친구나 가족구성원이 죽을때 (ibid., pp. 155-160).

그는 6번째 이유를 젊은 사람들에게 줄수 있었습니다.

6. 당신이 졸업할때.

네, 그가 “모든 학생들은 관계를 손실하거나 친구들로멀어지는것으로 인해서 내적 고통을 격는다”고 말한것을 옳은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에게도 분명히 일어날 입니다. 왜 그렇냐고요? 왜냐하면 세상은 이미 “떠나가는 과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Rienecker, op. cit.).

나의 아내, Ileana,와 나는 이집트에 몇년전갔었습니다. 우리는 거대한 피라미드안으로 들어가서 바로의 묘실까지 바닥에서 올라갔습니다. 나는 이것을 더이상 사람들이 할수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전에 갔을때 할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피라미드를 밖에서만 볼수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황폐되었지만 아직도 아름다웠습니다. 바로가 지배했던 위대한 문명은 이제 살아졌습니다. 지금 그곳의 사람들은 가난하고 굶주리고 있습니다. 이집트는 지구에게 한때는 가장 큰 나라였습니다. 지금은 이 모든것이 사라졌습니다. 피라미드 외에는 아무것도 있는것이 없습니다. 지금은 매장실까지 비였습니다. 도둑들이 들어와서 바로의 미라를 파괴하고 거기 매장된 보물들을 훔쳐달아났습니다. 지금은 우리가 거의 반은 파괴된 피라미드를 보고 있지만, 나는 생각하였습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요한일서2:17).

나의 아내 Ileana와 나의 아들들과 내가 영국에 갔을때 우리는 웨스트 민스터 성당을 갔습니다. 많은 영국의 위대한 시인, 정치가 군인들이 여기에 묻혀있습니다. 그들은 유명한 전쟁에서 싸웠고, 유명한 책을 썼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지금 그들의 뼈는 그곳에 묻혀있고, 건물 바닥에 묻혔습니다. 빛이 비추고 그 날 오후 우리가 웨스트 민스터 성당을 지나갈때 아주 큰 침묵이 있었습니다. 그때 이 성경구절이 나의 마음을 지나갔습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요한일서2:17).

Dr. J. Vernon McGee 말했습니다,

그곳에 영광이 있지만 이것은 지금 다 지나갔습니다. 영국은 지금 세상에서 3번째로 강한 나라입니다… 이것은 모두 사라질것입니다. [킹]헨리의 8세의 욕망이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무덥에 같이 묻혔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성당]에 같이 묻혔습니다 – 모든것은 사라졌습니다 (Dr.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1983, volume V, p. 776).

처칠은 대영 제국을 구하려고 노력했지만 그들의 그의 경고를 들었을때는 제국을 구하기에 너무 늦였습니다. 여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그들은 영국을 히틀러와 나치에서 구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미국에도 일어날것입니다. 우리의 시간은 지나갈것입니다. 우리의 제국은 끝날것입니다. 많은 학자들은 우리는 미국의 마지막 순간에 와있다고 합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요한일서2:17).

고등학교도 없어질것입니다. 당신은 친구도 보지 못할것입니다. 대학교도 사라질것입니다. 그들은 친구들과 함께 사라질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가족 한사람 한사람도 죽을것입니다 – 당신의 어머니, 당신의 아버지, 당신의 친척들. 모든것은 사라질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신도 사라질 것입니다.

이것이 나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나의 모든 고등학교때와 대학교때의 친구들은 사라졌습니다. 내가 우리 가족에서 유일하게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 나의 아버지, 어머니, 나의 모든 친척들은 다 돌아가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도 곧 사라질것입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요한일서2:17).

그때가 되면 당신이 어느 대학을 나왔는지 중요하지 않을것입니다. 그때는 당신이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신이 얼마나 성공했는지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모든것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중요한게 없을것입니다, “이 세상의 형적은 지나감이니라” (고린도전서 7:31).

“내일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도다 너희 생명이 무엇이뇨 너희는 잠간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니라” (야고보서 4:14).

어느 목사님과 내가 텔레비젼에 세계 대 2차 대전에 관한 영화를 보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아주 유명한1940년대의 저널리스트인 Martha Gellhorn이란 사람이 내레이션을 한 오래된 영화입니다. 나는 그 목사님에게 “그녀가 누구인지 알아요?”하고 물어봤습니다. 그는 “아니요”라고 하면서 “그녀가 누굽니까?”물어봤습니다. “그녀는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3번째 부인입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 입니다. 그의 많은 소설들이 큰 영화로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케네디 대통령은 그의 취임식에 그가 연설을 부탁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할수 없었습니다. 그의 아내인 Martha Gellhorn은 유명한 저널리스트였습니다. 지금은 아무도 그녀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그리고 그 조차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요한일서2:17).

당신은 헤밍웨이처럼 퓰라처 상을 탈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무슨 의미입니까? 당신은 타임 메거진을Martha Gellhorn처럼 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가 당신을 기억하겠습니까? 당신은Donald Sterling처럼 클리퍼스를 소유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년후 누가 그것을 알겠습니까? 누가 기억하겠습니까? 당신은 비얀세나 마일리 사이러스처럼 유명한 가수가 될수있습니다. 하지만 몇년후 누가 그것을 알겠습니까? 누가 기억하겠습니까?

당신은 지옥에서 눈을 뜨면서, “사실이구나! 정말 내가 듣지 못한 어리석은 사람이구나!”라고 말할것입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요한일서2:17a).

II. 그러나, 두번째,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사람은 영원히 살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2:17).

2번째 구절에서 성경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람은 “영원히 거하느니라”라고 했습니다. 헬라어 단어로 “거하느니라”라는 뜻은 “머물다, 계속 진행한다, 남는다”라는 뜻입니다 (Strong’s). 우리는 이것은 번역할때,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라고 합니다.

이 세상의 우리가 아는 모든것은 사라집니다. 모든것은 없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을 행하는 자는 영원합니다. 이것은 얼마나 소중한 하나님의 약속입니까!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2:17b).

우리가 오늘 설교 전에 불렀던 오래된 찬송가는 정말 사실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천국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오래 전에 알았던 친구들이 그곳에 있네, 기쁨이 강처럼 내 주변에 넘치네,
그러나 나의 주님의 미소로, 나는 알고 있네, 나에게 큰 영광이네.
오, 큰 영광이네, 나에게 정말 큰 영광이네, 나에게 영광이네.
그의 은혜로 내가 그의 얼굴을 보게되면, 그것은 정말 영광이네, 나에게 큰 영광이네.
   (“O That Will Be Glory” by Charles H. Gabriel, 1856-1932).

그러나 이 위대한 약속은 하나남의 뜻을 행하는 자에게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2:17).

“하나님의 뜻”은 무슨 의미로 영원한 삶을 줄까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6:40).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예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는 모든 사람들은 영생을 얻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신 약속입니다 – 그는 거짓말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믿을수 있는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당신이 그에게 완전히 올때, 당신은 바로 그순간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당신은 죽은후에 영생을 가질수 없습니다. 오 아닙니다! 당신은 지금 당장 영생을 가질수 있습니다 -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은 온 마음으로 다 하여 믿을때 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하나님의 뜻은 당신이 죄에서 벗어나 예수님을 온 마음을 다하여 믿는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죄를 위한 벌금을 벌써 다 지불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그는 지금도 살아계시고 천국에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당신이 예수님께 올대, 그의 보혈로 당신의 죄를 깨끗히 씻겨 주실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영광속에서 영원한 삶을 그와 함께 살수 있습니다.

결론: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세상은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벌써 친구를 잃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벌써 잃었습니다. 당신은 대학교를 마칠때 친구들을 잃었습니다. 당신은 삶에서 어려운 일이 있을때 친구를 잃었습니다. 당신은 그들이 죽을때 그들을 잃었습니다. 그들이 진정한 기독교인이 아니면 그들은 곧 다 이런 저런 이유로 떠날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구원받은 친구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천국에서 영원한 우정을 즐길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왜 외롭습니까? 교회로 오십시요! 그리스도의 집으로 오십시요!”말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천국에서 다시 만날것입니다. 당신은 우정을 영원히 나눌것입니다. 얼마나 멋진 약속입니까!

그러나 당신은 하나님의 뜻을 행해야 합니다. 당신은 죄에서 벗어나 예수 그리스도,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께로 와야합니다 (요한복음 1:29).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2:17).

당신은 세상과 그의 죄를 떠나고 예수님께로 올수 있습니까?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그에게 오기를 바라십니다. 그가 말씀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Lara라는 자매의 간증을 들어보십시요. 그녀는 지금 여기 예배를 같이 드리고 있습니다. Lara,자리에서 일어나십시요. 앉으십시요. Lara는 말했습니다,

     나는 교회에 2011년 4월 28일에 왔습니다. 교회에서 나는 아주 환영받았지만 나의 죄에대한 고통은 지우지 못했습니다. 내가 Dr. Hymers의 설교를 처음으로 들었을때, 죄에대한 의식을 하였습니다. 나는 매주 설교가 다 나에게 적용되는것처럼 느꼈고, Dr. Hymers께서 나에게 직접 설교하는것 처럼 느꼇습니다. 2주후 나는 집에 아주 무거운 마음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나는 상담실에 가기 시작했습니다. 설교와 상담실을 통해서 나는 죄책감이 더 커졌습니다. 나는 나의 죄가 싫었고 나는 더럽게 느껴졌으며, 사악하고, 필요없는 사람처럼 느껴지고 아무도 좋은것이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나는 그때 바로 내 죄때문에 나는 지옥에 가는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날동안 나는 잠을 잘수 없었고, 나는 나의 죄로 죽어가는것을 느꼈습니다. 매일밤 나는 하나님께 나에게 자비를 배풀어 주시길 기도햇습니다.
     그러나 나는 주님에게 내가 죄인이고 사악하지만 이런 나에게 자비를 배풀어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또한 나는 예수님게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그의 피로 나를 깨끗이 해달하고 기도했습니다.
     2011년 6월 18일 토요일 밤 Dr. Hymers께서 그의 설교중 “예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이 그때 나에게 정말 진심으로 다가왔습니다.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짊어지신 고통, 나같은 존재에게 그 사랑이 처음으로 진심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상담실로 다시 갔을때, 나는 예수님께서 나를 정말 사랑하시는것을 다시 느꼈습니다. 그리고 Dr. Cagan께서 나에게 예수님께로 오라고 했을때 나는 믿음으로 그에게 갔고 그는 나를 구해주셨습니다! 그의 보혈로 나를 깨끗이 죄에서 씻겨주셨습니다! 그의 십자가에서 아픔과 고통은 그의 사랑에서 온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나는 더이상 울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리스도께 단지 믿음으로 갔고 그는 나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예수님께서 당신의 죄를 씻어주는 것을 상담하고 싶으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예배실 뒤로 가십시요. Dr. Cagan께서 당신을 다른 곳을 인도하여 기도하고 상담해 줄것입니다. 지금 가십시요. Dr. Chan 오늘 아침 누군가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요한일서2:15-17.
Mr. John Samuel Cagan이 부른 찬송가: “In Jesus” (by James Procter, 1913).


설교요약

DR. CAGAN의 성경구절

DR. CAGAN’S VERSE

by Dr. R. L. Hymers, Jr.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2:17).

I.  첫번째로, 세상은 사라집니다., 요한일서2:17a; 고린도전서7:31;
야고보서 4:14.

II. 그러나, 두번째,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사람은 영원히 살것입니다,
요한일서2:17b; 요한복음 6:40; 10:28; 1:29; 마태복음 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