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다른사람들은 자고 있어도 – 잠을 자지 마십시요!

DON’T SLEEP – AS OTHERS DO!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6월 22일 주일 아침, 주님의 날,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22, 2014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근신할지라” (데살로니가전서5:6).

사도 바울은 여기서 “주님의 날”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는 큰 환난이 시작되는 때였고, 이것은 “멸망”이 오는것과, “해산 고통” – 여자가 아이를 낳는 고통이 갑자기 오는것과 같이 갑자기 오는것을 말합니다. 주님의 날이 올때,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준비가 안 되어있을것입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교회들도 이 고민과 고통의 시기가 시작되면 많이 실패할것입니다!

사도는 그들에게 “어둠에 있지 아니하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성경예언에대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환난의 시기가 오는것과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서 어둡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근신할지라”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자지 말라고 권고하게 말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이 진정으로 다시 태어난 사람들이 “잘수”는것이 가능하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다시 태어나지 않은 사람들이 잘수도 있는것을 말합니다. 나는 오늘아침 이 두 그룹에 대해서 말하겠습니다.

I. 첫번째, 다시 태어난 사람들이,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라고 말합니다.

여기는 아무런 질문이 없습니다. 진실한 기독교인도 잠을 잘수 있습니다. 이것은 열 처녀의 비유로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 (마태복음 25:5).

나는 이것이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졸고 자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일부의 기독교인의 모습이고 심지어는 우리 교회에서도 오늘 아침 볼수 있습니다.

기독교인도 잠을 자고 심지어 이것을 모를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나는 잠을 자고 있다”라고 말하면 이것은 바로 당신은 자고 있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자고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모릅니다. 당신은 잠에 빠지고 그것을 모를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 있는 교회의 당신의 친구들도 다 같이 자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을 깨우려고 한다면, 당신은 그들이 하는 말을 거부하고 그들을 심판할것이며 당신은 그들이 너무 비판적이라고 생각할것입니다.

기독교에서 수면상태는 아주 위험한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마치 깨어있는것같이 많은것을 자면서 할수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잠을 자면서도 말을합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아주 활발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람인것처럼 말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기도할때 더욱 확실히 보여집니다. 그들은 기도를 할때 영적으로 자고 있습니다. 그들의목소리를 통해서 그들이 기도를자면서한다고 보여집니다. 그들은 같은 기도를 반복해서 합니다. 그들은 기도를 하고싶은 깊은 열성이 없습니다. 그들은 잠만 자는것이 아니고 그들은 모임에서 크게 기도할때 다른사람들까지 자게 합니다. 나는 사람들이 기도하려고 하는것을 봅니다. 그러나 그들의 목소리는 열성이 없습니다. 그들은 진정으로 기도하는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마치 자고 있는 사람들처럼 기도의 단어들을 말합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다른사람들이 기도중에 그들의 마음을 다스리지 못합니다. 그들은 “아멘”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기도하는것을 같이 협조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사람들이 큰소리고 살아있는것처럼 기도하면 그들은 날뛰면서 깜짝 놀라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찬송가를 부르면서도 자고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으로 부를때 그들은 자면서 그냥 가사를 말하는것입니다. 그들의 입술을 움직이나 그들의 마음은 거기 있지 않습니다. 찬송가 지위자는 그들에게 “부르세요!”라고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사람들에게는 그들이 자고 있다는것을 알기에 너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기도를 하고 찬송가를 부르지만 거기에는 아무런 열성이 없고 그들은 벌써 영적으로 잠들어서 죽었지 때문입니다.

어떤사람들은 심지어 자면서도 걷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몽유병”이란것을 들어본적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들이 전도하로 나가서 마치 자면서 걷는 사람처럼 본적이 있습니까? 당신은 왜 어떤 사람들이 영혼을 승리하로 가서 많은 이름을 가지고 오는지 생각해 본적이 있습니까? – 다른 사람들은 나가서 이름을 한명 가지고 오거나 어떨땐 한명의 이름도 가지고 오지 못할때도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으로 잠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새로운 사람들으로 교회로 데리고 올때 그들을 신경써주고 마치 집에 온것같은 느낌으로 도와줄 사람들이 있고 – 다른 사람들은 자고 있어서 이런것을 모두 잃어 버립니다 –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의 일을 하기에 너무 잠에 깊이 빠져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오늘날 너무 많은 설교자들이 잠을 자고 있어서 두렵습니다. 그들은 구절 구절의 성경공부를 계속 설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그들의 설교를 듣지 않는다는것도 모르고 있습니다 –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매 주일 교회를 와도 그들은 아직고 다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이런 목사들은 다른 목사가 깨우침을 주는것에 대해서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런 목사들은 그의 신도들이 깨어나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고 있는 양들이 교회로 오는것에 대해서 기쁘게 생각하고 반쯤은 죽은 “성경공부”에 대해서 기뻐합니다. 하나님 도와주십시요! 많은 교회들이 왜 죽어가는지 정말 당연합니다! 정말 육욕과 죄가 크게 되는것은 당연합니다! 교회들이 왜 잠을 자고 기도 모임을 그만 하거나 “주중 성경공부”로 바꾸는것이 당연합니다. 나는 사람들이 “기도”하는것을 정말 죽은 사람처럼 기도하는것을 들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정말 기도 하는것이 아닙니다! 오늘날에는 정말 기도를 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습니다! 우리 교회 한분이 다른교회 예배를 간적이 있습니다. 그는 일어 서서, 남자처럼 기도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교회 목사님께서 그에게 조용히 하라고 했습니다. 그는 우리의 기도하는 남성을 죽은 사람처럼 잠을 자고 있는 사람처럼 기도하길 원한것입니다! 정말 우리 나라가 붕괴되는것이 당연합니다! George Barna가 말하듯 88%의 젊은이들이 그들이 25세가 되기전에 교회를 떠나고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는것은 당연한 말입니다. 하나님 우리를 도와주시옵소서! 그들은 자고 있고 그것조차도 모릅니다! 주 하나님 우리교회에서는 많은 교인들을 깨워주시고 다른 교회처럼 그렇게 안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우리는 다른 이들과 자지 말고” (데살로니가전서5:6).

Dr. Cagan은 나에게 목사님들이 우리교회에 와서 설교하는것을 아주 좋아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교회 신도들은 그들 의자에 곧바로 앉아서, 집중해서 듣고, 가끔씩은 박수도 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른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근신할지라!” 어떤 한 목사님은 나에게 그의 교회에 나이 드신 여성분들이 만약 박수를 치라고 하면 교회를 떠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나는, “그들은 감리교회로 가야한다. 거기가 그들의 자리다! 죽은 교회 예배를 받고 싶으면 성공회 교회로 가십시요!”

II. 두번째, 우리는 아직 다시 태어나지 못한 사람들이 “우리는 다른 이들과 자지 말고”라고 말할수 있도록 기도해야합니다.

나는 맨 앞줄에 어린 아이들이 앉아있는것을 보기 좋아합니다. 나는 이 아이들이 어릴때 하나님을 무서워하고 그리스도를 사랑하길 기도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을 지금 보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우리교회에 나오지만 아직 구원받지 못한 젊은 청년들에게 말합니다. 성경에서 당신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네게 비취시리라 하셨느니라” (에베소서 5:14).

이것은 명령이지만 하나님께서 당신을 일깨워주지 않으면 당신은 복종할수 있는 명령이 아닙니다. 사람은 본 성적으로 죄인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알수도 없고 구원받으려고 이해할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자세히 설명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끝까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당신은 간단한 복음을 천번 들었지만 아직도 장님입니다. 사도는 말했습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고린도전서 2:14).

이것이 바로 당신들은 구원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지만 이것은 당신에게 아무것도 준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당신에게, “예수님께로 오십시요”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하지만 어떻게 내가 그에게 올수 있나요?"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당신은 어떠한 방법이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 단지 그를 믿으십시요.” 당신은, “그러나 내가 어떻게 그를 믿나요?”라고 말합니다.

나는 당신에게 많이 말했지만 우리는 당신에게 도움이 되게 설명해줄수 없습니다. 당신은 성령님으로 깨어나야 하지 우리의 말로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당신은 성령님으로 그리스도께 인도됩니다. 당신은 그에게 오는 방법을 배울수 없습니다! 찬송가 작가 Andrew Reed는 말했습니다,

영화로신 주 성령,
   나의 맘에 비추사;
어둠 몰아내시고,
   밝게 하여 줍소서.
(“영화로신 주 셩령” by Andrew Reed, 1787-1862).

두번째 대 각성에서, Thomas Charles (1755-1814)는 말했습니다, “깨어난 거의 모든 사람들은… 사람을 미치게 할정도의 아주 강한 고통과… 큰 고통을 호소하며 울고, 죄와 위험한 상태를 느끼고, 그들의 영혼을 우려하며… 자비를 외친다” (Paul E. G. Cook, Fire From Heaven, EP Books, 2009, p. 34). 이것이 하나님께서 보내신 부흥때에 많은 사람들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또한 한 사람에게 다시 태어나는 경험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영혼을 잃어 버린 죄인이 “죄와 위험을 느끼고, 자비를 구할때” 곧 그리스도에게 오게되고 구원을 받는일이 일어납니다.

이것은 어떻게 일어날까요? 기독교 집안이 아닌 곳에서 자란 사람들에게는 보통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나는 내가 읽은 책에서 어떤 목사님이 한말을 전해주겠습니다.

그는 교회에 관심이 없고, 농구만 좋아했습니다. 그는 목사님으로 부터 교회에 초대받았습니다. 그는 교회에 오는 이유는 농구를 연습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설교는 그에게 의미가 없었지만 그래도 그는 교회에 왔습니다. 시간을 통해서 교회는 그에게 농구보다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지나서 “구원”이라는 단어가 그에 마음에 꽃혔습니다. 그것이 무슨 뜻이든, 그는 그것이 자신에게는 없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그가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것을 아무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아서 목사님과 상의도 안하였습니다. 그는 “좋은”사람이 되려고 결정했고 그후로 욕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그는 시도해도 좋은 사람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힘으로는 자신을 바꿀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놀랐습니다. 그는, “내가 처음으로 착한 사람이 되기위해서 시도했을때 그것을 실패로 끝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때 그는 하나님과 예수님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예를들면,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을까? 그는 이런 생각을 예전에는 절대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그에게 이것이 너무 중요했습니다. 그는, “나는 새로운 새상이 나에게 열리면서 내가 아주 혼란에 빠진 젊은 사람이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죄에대해서 느끼게 되었고, 그는 설교 마지막에 대답하고 상담을 받으러 갔습니다. 그는, “이것은 아주 감점적인 경험이였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그날밤 믿었습니다. 그리고 목사님은 말했습니다. 이 일이 50년 전에 일어났지만 그는 이것을 아주 생생히 기억하고 “이것은 나의 삶과 나의 영원한 운명을 바꾼경험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는 지금 수십년동안 개혁목사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가 쓴것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도 깨어나서 그와같이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Stephen Smallman, What is True Conversion?, P & R Publishing, 2005, pp. 8-10).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데살로니가전서5:6).

내가 이 간증을 읽으면서 내자신의 다시 태어나는 경험과 아주 근접하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나의 이웃은 나를 침레교회 그들의 자녀들과 같이 인도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나에게 잘해줬기때문에 교회에 가게 되었습니다. 나는 설교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구원”이란 단어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나는 내 삶을 깨끗이 하려고 노력했고 내가 선교 사역을 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도 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구원을 받을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것들이 도움이 되지 않았을때 나는 선교사가 되기로 결심하고 중국 침례교회를 갔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을때 나는 아주 절말스러웠고 죄에 깊이 빠져있는 생각에 바이올라 대학교를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거기서 나는Dr. Charles J. Woodbridge의 설교를 들을때, 그리스도께서 나에게 내려오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를 믿었고 그의 피로 나는 구원을 받고 의로워졌습니다.

나는 “앞으로” 많이 나갔지만,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나는 나의 삶을 그리스도께 몇번이나 헌납하였으나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예수님 그분께서 나에게 오셨을때 그는 나를 그의 자비와 은혜로 나를 죄에서 그의 피로 씼겨주셨습니다!

나의 간증과 개혁목사님의 간증이 무엇이 같습니까? 우리 모두 교회에 초대받아서 갔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기독교 가정에서 자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모두 교회에 사람들이 친절해서 계속갔습니다. 하지만 설교는 우리에게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구원”받지 못한것을 알고있었습니다. 우리 모두 기독교인이 되려고 착한삶을 살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실패했습니다. 죄를 느끼게 되었을때,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안에서 구원을 얻고 평안을 찾았습니다.

우리는 교회에 왔지만 믿음이 없었습니다. 결국, 우리는 우리가 영혼을 잃어버린 죄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성령님께서 우리는 예수님께로 인도하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예수님께로 오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우리가 죄를 느끼고 깨어났을때 성령님게서 우리를 그에게 인도하셨습니다. 이것은 은혜로 말미암아 아주 간단하고 성령님께서 다 인도하셔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데살로니가전서5:6).

그러나 교회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들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어떻게 다시 태어납니까? 여기 그들의 간증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교회에서 태어난 젊은 청년의 간증입니다. 사실, 그는 신생아일때 교회에 왔습니다. 나는 그의 간증의 한부분을 여러분들께 읽어주겠습니다.

     나는 쉬려고 잠을자려하였지만 하나님께서 나의 의지를 꺽으시기 시작하였습니다. 주일 아침이 되어서 나는 정신적으로 그리고 영적으로 많이 지쳐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향한 싸움은 더욱 강력하고 강하게 되었습니다. 설교가 시작되면서, 나는 눈을 감고 턱을 꽉 물으면서 나를 가득 채우고 있던 고통과 죄의 감정을 물리적으로 저항하려고 했습니다… 나는 내가 사악한 죄인의 최악이란것을 알고있었지만, 나는 그리스도의 부르심에 항복하지 않았습니다…설교는 끊임없지 느껴졌습니다…나는 하나님앞에 부패하고 신성하지 않은 모습을 느꼈습니다..내가 죄지은 일들은 점점 줄어들었지만, 내가 죄인이라는 것은 점점 커졋습니다. 목사님께서 예수님을 믿으라는 말을했습니다…그당시Dr. Hymers께서 나에게 그리스도를 믿고 그분에게 오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나는 그렇게 하고싶었지만, 나는 내 자신을 그렇게 내버려 둘수가 없었습니다. 그때에, 내가 어떻게 예수님을 믿을수 있을까 생각하는 순간, 나의 가장 큰 죄는 내가 바로 예수님을 무조건 거부한것이란것을 알았습니다. 심지어 그렇게 내가 시도해도…내가 나의 의지로예수님을 믿으려 했지만, 나는 이것조차도 그를 거부하고 있었습니다. 내가 예수님을 믿으려고 많은 노력을 해도 나는 그렇게 할수 없었습니다. 나는 희망이 없고 패배자로 느껴졌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를 부르고 계셧습니다… 그러나 나는 고집스럽게도 나의 의지로 그를 믿으려 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설교중 들었던 말이 나의 귀에 부르럽게 들렸습니다, “그리스도께 항복하십시요! 그리스도께 항복하십시요!” 그 순간, 내가 거부하던 그리스도께서 나의 죄로 인해서 십자가에서 고통당하신것이 나의 가슴을 사로잡았습니다. 비록 내가 그의 적이였지만 하나님의 오직 하나뿐인 아들은 나를 위해 천국에서 죽으러 오셨습니다. 이 생각은 나의 마음의 깊은곳에 생각을 부쉈습니다. 이순간 나는 예수님께 항복하고 그를 믿었습니다. 나는 나에게 있었던 모든것을 포기하고 단지 그를 믿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나를 받아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데리고 가셨습니다. 그는 내가 그를 거부했다고 나를 거부하지 않으셧습니다. 가장 힘들었던것은 어떻게 그리스도께서 나를 구원해주시고 용서해 주시는것이 힘든것에서 온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내가 그리스도를 계속 거부하고 있는것에서 온것입니다. 이것은 거의 내가 예수님이 나를 “구원”하실수 있도록 허용한 순간 그는 그때 바로 나를 그의 보혈로 씻어주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것은 나의 의지로 하는것이 아니고 단지 나 자신을 그에게 항복하는것입니다! 내가 다시 태어난 그순간은 정말 간단하고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두 은혜로 이루워졋습니다… 나는 내 자신을 다해서 예수님을 사랑하고 오직 그로 인해서 평안을 가질수 있습니다.

누군가 그들의 죄를 알고 예수님께서 그의 보혈로 그들을 깨끗히 씼져주는것이 필요하다는것을 느끼길 바랍니다! 오, 오늘 아침 당신은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다,

나는 환영하시는 주님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갈보리에서 흘렀던 주님의 보혈로 깨끗해 집니다.
내가 지금 옵니다, 주님! 주님께로 지금 갑니다!
   나를 갈보리에서 흘린 보혈로 씻겨주시고, 깨끗히 해주소서.
(“I Am Coming, Lord” by Lewis Hartsough, 1828-1919).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데살로니가전서5:6).

지금 바로 상담실로 가십시요. 강당 뒤로 가시면, Dr. Cagan께서 당신을 그곳으로 모시고 기도하고 상담해 주실것입니다. Dr. Chan, 오늘 누군가 예수님을 믿을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데살로니가전서5:1-6.


설교요약

DON’T SLEEP – AS OTHERS DO!

by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데살로니가전서5:6).

I.   첫번째, 다시 태어난 사람들이,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라고 말합니다.,마태복음 25:5.

II.  두번째, 우리는 아직 다시 태어나지 못한 사람들이 “우리는 다른 이들과 자지 말고”라고 말할수 있도록 기도해야합니다.,” 에베소서 5:14; 고린도전서 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