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오늘날 세상의 악마들

(창세기에 관한 설교 #79 )
DEMONS IN THE WORLD TODAY
(SERMON #79 ON THE BOOK OF GENESI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도 5월 25일, 주님의 날,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25, 2014

“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 (창세기 6:1-2).


성경책을 열고 계십시요. 내가 이 두 구절을 설명하기전, 당신에게 오늘날의 배교에 대해서 알려 주겠습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주신 예언에 대해서 저번 주일에 보았습니다. 그것을 다시 생각해 보겠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에게,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하고 물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에게 다른것도 다 포함된 한가지를 알려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 37).

우리가 예수님재림과 종말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홍수가 나기 전 노아의 시대를 읽어 보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성경에서 – 창세기 4장 5 장 6장에서 보여줍니다.

지난 주일 밤 나는 여러분들에게 창세기 5장에 나오는 조상들의 시대, 배교의 시대가 자라고 믿음이 없었던것을 보여줬습니다. 창세기에 나온 조상들은 영적 지도자가 아니였습니다. 여기서 말하는것은 그들은 살았고, 아들 딸을 낳고, 죽은것입니다. 그것이 다 입니다! 조상들의 목록을 보면 반쯤에 한 사람이 결국 일을 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에녹이였습니다. 그는 이 시대에 자라나는 배교에 대해서 설교 하였고, 하나님께서 “뭇 사람을 심판”하로 오신다고 했습니다 (유다서 15). 그는홍수로 인한 심판이 온다고 설교했습니다. 그리고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였다”고 햇습니다 (창세기 5:22). 이런말은 노아전에는 없었습니다, “그리고노아는 하나님과동행하였다”고 했습니다 (창세기 6:9). 이 시대에 모든 조상들은 히브리서 11장에 나오는 믿음이 있는 자들에서 제외되었고 오직 두 사람만이 언급되었습니다 – 에녹과 노아 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창세기 5장에서 배교가 자라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해설가들은 “셋의 경건한 라인”과 “가인의 불경건한 라인”을 얘기 합니다. 그러나 이런 말은 없습니다 – 한 단어도 없습니다 – 성경에서는 이렇게 가르치지 않습니다! 네, 가인과 셋이라는 두 민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그룹 모두다 불 경건합니다! 그리고 이 두 민족 다 홍수로 죽었습니다! 고대 유대인 랍비들은 성장 배교의 시간으로 조상들을 이야기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 우리가 보는 성경에서 배교와 죄에대한 절정입니다. 창세기 6장 1절과 2절을 다시 보십시요.

I. 첫째로, 이 시절은 악마의 활동이 많은 시간이였습니다.

“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당시에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하여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창세기 6:1-5).

스코필드의 참고 메모를 보면, “가인 족속과 셋 족속의 결혼”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은 “사람의 딸”과 성관계를 맺은 타락한 천사들입니다. Dr. Ryrie은, “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말은 구약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천사에 대해 사용되었다. .. 이 독특한 경우는 [그들이] 인간의 여자와 자손을 낳은 기회이다” (Ryrie 성경공부, 창세기 6:2에 대한 해설). 유다서 6장과 7장을 인용하면, Dr. M. R. DeHaan은, “이 타락한 천사들은 한때에는 거룩한 천사들이였다. 그들의 죄는 소돔과 같았다 – 그들은 부 자연스러운 관계, 이상한 육체, 간음을 하였고 – 하나님의 심판을 맞이하게 되었다” ” (M. R. DeHaan, M.D., The Days of Noah,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63, p. 144).

이것은 또한 고대 유대인의 랍비들도 본것이고 나는 기본적으로 이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학자들은 어떻게 타락한 천사들 (악마라고도 알려짐)이 노아 시대의 여성들과 성적인 관계를 맺었을지 궁금해 합니다.

중국 침례교회의Dr. Timothy Lin목사님은 오랜시간동안 나의 목사님이셨습니다. 그는 구약성경의 학자이고 새 미국 표준 성경 (NASV)의 번역자 중 한명입니다. 그리고 그는 여러군대 보수적인 신학교에서도 가르쳤습니다. Dr. Lin은 어떻게 천사간은 사람들이 인간의 여성을 그들의 부인으로 맞이했는지의 답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는 타락한 천사들이 인간의 몸으로 들어가고 그들은 악마의 지배받는 사람들이 되어서 인간의 여성과 육신의 관계를 갖은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런 사악한 타락한 천사들이 악마의 영향을 받은 자식들을 낳고 그들이 이 세상을 망친다”고 했습니다(Timothy Lin, Ph.D., Genesis: A Biblical Theology, Biblical Studies Ministries International, 2002, pp. 96-97). 또한 Dr. Lin은 말했습니다,

     사탄은 사람과의 사이에서 그들의 영향력을 더 키워가며 그들이 타락하게 만든 사람들을 더욱 성적으로 타락하게 만든다. 이 시절의 결혼은 거룩한 결혼을 타락시키는것뿐만이 아니라 이것을 이기적이고 음란한 마음을 만족시키는데 사용한다. 그러나 이것은 더욱 심각한 문제를 낳는다.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과 사람의 딸을 함께 하고 사람들이 수준이하로 떨어진다. 이것이 성공하게 되면 사람들은 더이상 그들의 씨앗을 뿌릴수가 없고 그들은 모두 사탄의 씨앗이 된다. 그래서 약속한 구원자의 방법으로 사람되기를 거부한다.
     사탄의 계획은 지구의 모든 인구를 타락시켰다. 사람들이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마태복음 24:38). 또한 “강포가 땅에 충만한지라,” (창세기 6:11, 13). 사탄의 악하고, 타락하고 폭결을 이 시대에 가지고 올 주된 방법은 “하나님의 아들” 즉 그 시대에 사람들을 타락시킨 자들로 하여금 침략하고 방해하게 하는 것이다(ibid.).

지금 창세기 6:4장을 보십시요,

“당시에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하여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창세기6:4).

KJV는 이렇게 악마에게서 나은 자식들을 “용사”*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오래된 랍비 히브리어 단어인 “네피림”이 잘못 번역되어 나온 말입니다. 그들은 “히간” (거인)을 히브리어에서 칠십인역인 그리스어로 번역했습니다. 그러나 히브리어 단어인 “히간”은 “거인”을 뜻하지 않습니다. 그대신, 이것은 “타락한 것들”이란 뜻입니다. Dr. Henry M. Morris은 “ ‘타락한 것들’의 자유스러운 해석은 아마도… 타락한 천사…를 뜻하고 이것은 악마들이 지배하는 사람들과 여자들이 합쳐서 이 시대가 낳은 결과이다 [히간 또는 ‘타락한 것들’]” (Henry M. Morris, Ph.D., The Genesis Record, Baker Book House, 1986 edition, p. 172; note on Genesis 6:4). 그래서 우리는 창세기 6:4절을, “당시에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귀신들린 사람들] 사람의 딸들을 취하여 자식을 낳았으니…” 라고 번역할수 있습니다. 끝에 대 홍수에전, 모든 인족은 귀신들린 사람들 아니면 악마의 지배 하에 있는 사람들이 였습니다. 사탄의 계획은 이루어 졌습니다. 그는 인간을 파괴시키고, 그리스도가 오는것을 거의 막았습니다. 이러한 악마의 사람들은 창세기 6:5절에 나와잇습니다. 어떻게 사탄의 계획을 막을수 있을까요? 창세기 6:8장을 보십시요,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창세기 6:8).

노아와 그의 가족은 하나님의 은혜로 인해서 악마들린 사람들에게서 구원받았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타락한 자들”을 파괴하기 위해서 보낸 홍수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선택자들 한명이라면, 하나님께로 부터 선택받은 사람이라면, 당신은 무서워 할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당신은 사탄이나 그의 악마들보다 더 강합니다. 루터는 말햇습니다, “비록 이 세상이 악마로 가득 차있고 우리를 방해해도 우리는 두려워 할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진리로 우리를 승리하게 할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아직 구원받지 못했다면 당신은 두려워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에게 2가지를 보여줍니다.

II. 두번째, 우리는 아주 악마들의 행위가 많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께서 예언하신것을 보여줍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24: 37).

Dr. M. R. DeHaan은 말했습니다,

오늘날의 많은 것들이 노아시대와 거의 비슷한것을 볼수 있습니까…? 물론 영적으로 안보이고 하나님의 말을 모르는 사람은 노아시대의 일이 지금 반복되고 있다는것을 모를것입니다… (M. R. DeHaan, The Days of Noah,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71 edition, page 149).

악한 영이 노아시대의 세상을 장악하엿습니다 – 그리고 거의 모든 인종을 파괴시켰습니다.

내가 사는 동안 나는 사탄의 힘이 세상으로 퍼지는것을 보았습니다. 1960년대 세상이 파괴되는것을 느꼈습니다. 많은 젊은 이들은 마약을 통해서 악마들을 접했습니다. 그들은 오늘날 마약을 하고 이것을 마치 사탕처럼 아무렇지 않게 접합니다. 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히피들 사이에서 70년대까지 설교했습니다. 나는 개인적인 경험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악마의 지배하에 있고 나는 귀신들린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1973년도에 미국 대법원에서 낙태를 법적으로 합화시켰습니다. 그리고 55백만의 아기들이 악마의 영향을 받은 “의사”들로 인해서 죽엇습니다. 우리는 샌프란시스코나 로스앤젤레스 도시에 사는 젊은 사람들이 낙태를 “요구”한 거의 모든 여성들은 악마의 지배를 받게되고 혹은 귀신들린 사람이 되는것을 보았습니다. 오늘날 이런한 여성들과 마약을 하는 남성들은 거대한 유권자 블록을 형성하여 바락 오바마를 2번 백악관에 보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악마적인 생각이 많이 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가 (21년 동안)다녔던 에레미야라이트 박사가 하는 교회, 이 교회는 텔레비젼에서, “하나님은 미국을 저주하신다! 하나님은 미국을 저주하신다! 하나님은 미국을 저주하신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교회를 다니면서 오바마 대통령은 악마의 지배를 받게되었다고 믿습니다. 어떻게 이런 교회를 21년동안 주일에 나가면서 악마의 지배를 받지 않을수 있습니까! 대통령이 기독교인들보다 무슬림과 더 많은 안정을 찾는것이 놀랍지 않습니다. 그들은 모두 악한 영으로 지배당하고 있습니다!

내가 군대의 동성애와 “게이”결혼의 상승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까? 내가 포르노를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까? – 95%의 십대 소년들은 이것을 봅니다. 내가전체 사람들이 최면에 걸려육체를 서로 비비는 그런 노래에 대해서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까? 내가 오늘날 헐리우드에서 나오는 영화들이 얼마나 잔인하고 더러운지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까? Dr. J. Vernon McGee는 말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귀신들렸습니다… 우리는 점 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악마적으로 변하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보여지는 증거 입니다(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volume IV, 1983, p. 51; 마태복음8:32에 대한 해설).

Dr. McGee는 높게 평가 받고 잘 알려진 성경 교사 였습니다. Dr. Martyn Lloyd-Jones는 20세기에 가장 위대한 설교자로 불렸습니다. 그는 25년 이상 런던 영국의 중심부에 웨스트 민스터 채플 교회에서 사역하였습니다.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악마적인 행위는 영적으로 저하되고 악한 해위들로 인해서 전국에 퍼지고 있다 (Martyn Lloyd-Jones, M.D., Healing and the Scriptures, Oliver-Belson Books, 1988, p. 159).

성경은 마지막 날에 악마적인 행위가 전체 목록이 될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사도바울은 말했습니다,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디모데후서3:1-5).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디모데후서 3:13).

사도바울은 이러한 악한 행위들이 마지막날에 보수적인 교회들을 침략한다고 했습니다,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디모데후서4:4).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24: 37).

우리는 이렇게 사탄의 행위가 많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오로직 예수님만이 우리를 구해 주실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악한 시기에, 모든사람들은 사도 바울이 우리에게준 경고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베드로전서5:8).

당신은왜 이렇게 예수님을 믿는것이 힘들고 구원받기 힘든지 생각해 본적이 있습니까? 당신은 아마도 마음에 악마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 사탄의 마지막 노력은 당신을 그의 노예로 만드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말하시길 (사탄의 노예) 악마에 속박되어있는 사람들은 “일생에” 그렇습니다 (히브리서 2:14, 15).

이것이 예수님이 오신 이유입니다 – 당신을 악마의 속박에서 자유롭게 하고 당신을 사탄의 노예가 되는것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당신의 죄를 치루기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악마의 노예인 당신을 구해 주려고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께로 와서 사탄에서 자유스럽게 되십시요! 예수님께로 와서 죄를 용서 받고 새로운 삶을 사십시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하나님께서 그를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누가복음 4:18). 오십시요, 오십시요, 오십시요 –예수님께 오십시요! “오로직 예수만이, 오로직 예수만이, 무력한 죄인을 좋게 만드시네!”

사탄에 대해서 더 이상 생각하지 마십시요! 오로직 예수님만 생각하십시요! 당신을 예수님께 맞기고 그는 당신을 죽음과 죄에서 구해 주실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을 구해 주실것입니다! “오직 예수님만 믿으십시요, 오직 예수님만 믿으십시요, 지금 오직 예수님만 믿으십시요, 그가 당신을 구해 주실것입니다, 그가 당신을 구해 주실것입니다, 지금 그가 당신을 구해 주실것입니다”! 오, 지금 죄에서 돌아서서 구세주를 믿으십시요!

예수님께서 당신을 구원해 주시는것에 대해서 상담하고 싶이신 분은 오십시요.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뒤로 가십시요. Dr. Cagan께서 당신을 조용한 곳으로 가서 상담해 줄것입니다. Dr. Chan, 누군가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 해 주십시요. 아멘.

*고대시대의 랍비들은 히브리어의 단어인 “네피림”을 칠십인역의 “히간”으로 번역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네피림이 용사들인것처럼 잘못 소개 한것입니다. “네피림”이란 단어는 민수기 13:33에서 “용사들”이라고 KJV잘못 번역되었습니다. 이것은 불행하게도 칠십인 역의 (히간)들이 잘못 번역된 것입니다. 이것은 민수기 13:33절에서 그들이 덩치가 큰 사람들이였고 히브리어 사람들을 작게 만든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들이 단지 크고 허스키 한 사람들이지 그들이 용사는 아니였습니다. “네피림”이란 이 단어는 그들이 귀신들리고 히브리 사람들이 오기전 가나안 땅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랬습니다. 히브리 사람들은 이러한 악마 같은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명하신 대로 이 땋에서 그들은 다 떠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용사”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심지어 어떤 해설가들과 Strong도 고대 랍비의 잘못된 번역으로 혼동하고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창세기 6:1-8.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찬양:
“Then Jesus Came” (by Dr. Oswald J. Smith, 1889-1986).


설교요약

오늘날 세상의 악마들

(창세기에 관한 설교 #79 )
DEMONS IN THE WORLD TODAY
(SERMON #7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 (창세기6:1-2).

(마태복음 24:3, 37; 유다서15; 창세기5:22; 6:9)

I.   첫째로, 이 시절은 악마의 활동이 많은 시간이였습니다,
창세기 6:1-5; 마태복음24:38; 창세기 6:11, 13, 4, 8.

II.  두번째, 우리는 아주 악마들의 행위가 많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37; 디모데후서 3:1-5, 13; 4:4; 베드로전서 5:8;
히브리서 2:14, 15; 누가복음 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