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님의 보혈 – 평범한 것인가 아님 보배로운 것인가?

THE BLOOD – COMMON OR PRECIOU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2013년 11월 3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리스의 침례교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November 17, 2013


오늘 아침 나는 그리스도의 보혈에대해 신약성경에서 설명하고있는 두 구절을 보길 원합니다. 히브리서 10:29을 보십시요. 그 구절 중간에 보혈에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히브리서 10:29).

또한 베드로 전서 1:19를 보십시요. 여기 또한 보혈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9).

성경책을 열어놓고 계십시요.

나는 이 성경구절에 대해서 몇일전 부터 생각해 봤습니다. 내가 명상하는 중간, 나는 전체 세계가 두그룹으로 나누워 질수있다고 생각했습니다: (1) 그리스도의 보혈이 “부정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그리고 (2) 그리스도의 보혈이 “보배로운 피”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이 둘중 어떤 구절이 당신이 생각하는 예수님의 피입니까?

I. 첫째로, 당신은 예수님의 피가 “부정한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만약 당신이Mr. Prudhomme이 몇분전에 읽은 히브리서 10:23 - 31까지 읽으면, 당신은 “짐짓 죄를 범한 즉”에 대한 사람들,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사람들에 대해서, 오늘 아침에 성경구절, “부정한 것”이라는 구절에서 볼수있습니다. 히브리서 10:31을 보십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손에 빠져 들어가는 것이 무서울진저”
       (히브리서 10:31).

자리에 앉으십시요.

J. Vernon McGee박사는 이 성경구절에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대면하게 됩니다, “누가 언약의 피를…의지합니까…부정한 것…” 나의 친구여 만약 당신은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서 십자가에 못박힌것을 믿지 않니하면, 당신은 심판앞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은 아무런 희망이 없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V, p. 578; note on Hebrews 10:31).

당신은, “나는 예수님의 피가 부정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할수있습니다. 나는 그저 그게 다른사람들의 피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예수님의 피에는 특별한것은 없습니다.” 글쎄요, 만약 당신 생각에 당신이 유죄라고 생각하면 – 그리스어로 “부정한 것”이라는것은 “koinos”로 번역할수있습니다, 그리고 그 뜻은 “공통적”이라는 것 입니다 (Strong, number 2839). George Ricker Berry씨가 “공통적, 즉, 이것은 많은사람들로 공유되는 평범한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부정한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 뜻은 바로 예수님의 피가 공통적이란것이고 – 단지 모든사람들의 피와 똑같은것, “많은 사람들로 공유되는 공통적인것,”이라고 George Ricker Berry말하고 있습니다.

나에게Dr. John MacArthur는 그리스도의 피가 “공통적인 것”이라고 말하는것 같습니다. 그는, “그의 피는 구원의 가치가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MacArthur Study Bible, note on Hebrews 9:7). 그의 노트에서 히브리서 9:14에 있는 “그리스도의 피”는, Dr. MacArthur는, “피는 죽음을 대신하는 단어로사용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ibid., note on Hebrews 9:14). 그의 신학의 개요에서(ibid., p. 2192) Dr. MacArthur는 성경은 “구두로 영감받아진 모든 단어들”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어로 히브리서 9:14에 “haima”라는 단어는, 문자 그대로 “피”를 의미 합니다. “피”라는 단어가 죽음대신 쓰여졌다는 것은 “구두로 영감받아진 모든 단어들”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Dr. MacArthur가 “그의 피는 구원의 가치가없다”라고 말했을때,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의 피가 “공통적인 것” (히브리서 10:29) 이라고 불리는 것이나 마차가지로 나한테는 보입니다. 그리고 히브리서 10:29에서 그렇게 하는것에 대해 강한 경고를 주고 있습니다! 이런 가르침에는 생명이 없습니다. 나는 이런것은 마르고 죽은것이라고 생각합니다. Dr. Martyn Lloyd-Jones가 말하기를,

      당신은 예외없이 모든 기간의 부흥에서 그리스도의 피에 대한 엄청난 강조를 발견할것입니다. 부흥기간에 불러졌던 모든 찬송가들도 예수님의 피에 관한 것이였습니다. 나는 여러 다른 나라 말로 인용할수있습니다. 이보다 더 많은 특성은 없습니다. 우리는 골로새서 1장에서 사도가 말한것을 찾을수있습니다 –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 그는 어떻게 평강을 찾았습니까?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v. 20).
      물론 나는 내가 그렇게 말할때 마다 완벽하게 알수있습니다. 내가 말하는것이 지금 이세상에서는 독특하고 매우 인기가 없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여기에는 기독교 설교자들이 피에대한 신학을 가볍게 여기면서 자신들이 현명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중요한것을 경멸과 해제시킵니다…그리고 그것이 바로 오늘날 교회가 이렇게 된 원인입니다. 그러나 부흥의 시기에는, 교회는 십자가에 영광을 돌리고, 교회는 예수님의 피에 큰 자랑거리로 삼습니다. 왜냐하면 히브리서의 저자는 그것을 두고, 우리가 대담하게 가장 거룩한 성지로 갈수있는길은 한길빡에 없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예수님의 피로되는것입니다. 히브리서 10:19 보십시요 (Martyn Lloyd-Jones, M.D., Revival, Crossway Books, 1994 edition, page 48).

나는 당신에게 진실을 말해야 합니다. 만약 예수님의 보혈이 당신에게 중요하게 보여지지 않는다면, 당신은 영원한 고통의 장소로 가는 영혼을 잃어버린 사람입니다. 당신은 진실한 기도교 인이 아닙니다.

여기 우리 교회에 다니는 20대의 여성의 간증의 한부분입니다. 그녀는 말했습니다,

나는 희망없이 절망에 빠져있었습니다. 정신적으로 나는 내가 죄인인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내 죄를 염려하고 자기 연민에 싸여 있었습니다. 결국 성령님께서 나의 과거의 죄를 일깨워주셨습니다. 그것은 나를 힘들게했고, 나는 죄에서 부터 헤어날수없었습니다. 나는 “어떻게 내가 이런 죄를 지었을까? 내가 어떻게 이렇게 죄에 가장 낮은 자리에 있을까?”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성령님은 이런 죄들이 나의 사악한 마음에서 나온 것이라고 보여주셨고, 나자신이 완전 타락한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당신의 마음의 암흑과 괴기한 모습을 어떻게 설명해아 할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내 자신이 너무 혐오스러웠고, 하나님이 나의 죄를 본거에 대해서 너무 혐오스럽고, 부끄러웠습니다. 나는 하나님 앞에서 있는 사악한 생물처럼 느껴졌습니다; 하나님은 나의 생각들과 의도를 알고계싶니다; 하나님은 내가 한 모든 일, 심지어 교회에서 한일들도, 나의 이기적인 죄악에 뿌리를 두고있는것을 알고계싶니다. 내가 매번 교회를 갈때나다 나는 많은 깨끗한 기독교인들중 사이 나병환자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그저 한 단어, 교리, 내가 막연히 알고는 있지만, 너무나도 멀게 느껴지는 그런 존재였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에 대해 강하고 아주 차가운 혐오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 그리스도를 찾는 대신, 나는 구원의 느낌, 또는 어떤 “경험”으로 나의 믿음을 [증명]하길 찾고있었습니다.

이 젊은 여성은 너무나도 비참했습니다. 그녀는 그런 모습을 꽤 잘도 숨겼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녀의 내부에서 얼마나 큰 투쟁이 있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녀는 내심 큰 고통, 마치 John Bunyan이 격었던, 큰 고통이었습니다.

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상대로 50년 넘게 상담을 해왔습니다. 나는 그들안에서 – 아주 많은 학생들이 – 마치 그 젊은 여성이 겪었던것같은 – 긴장 , 고통과 혼란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많은 학생들이 술과 마약에 빠져서 그런 고통을 느끼지 않을려고 합니다. 다른 할생들은 끊임없이 비디오 게임을 합니다. 다른 학생들은 포르노에 중독이 됩니다. 만약 그들의 마음이 섹스로차있으면, 그것은 그들에게 무섭고 비참한 생각들로 그들을 유지합니다. 나는 얼마전 대학생들 사이에 죽음이 이유가 자살이란것이 2위에서 1위로 바뀐것을 읽었습니다. 그들은 깊이 맘의 방해와 불행하게 되어서 자신을 죽입니다. 한 젊은 학생은 유언서에서, “나는 내 자신을 잊고 내 마음을 중단하는 다른 방법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15세에서 25세 사이가 가장 힘든 시기라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친구들이 당신을 떠납니다. 여자친구 남자친구도 헤에져서 혼자가 됩니다. 학교는 힘들고, 당신은 집중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아무런 길이 없는것처럼 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제거하는 방법을 주셨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당신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오직 하나뿐이 독생자를 십자가에서 죽게 하고 그의 피로우리의 죄를 씻을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에게는 말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 여러분중 어떤 이는, “어떻게 2,000년전에 살았던 누구의 피가 오늘날의 내 죄를 가지고 갈수있나?”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고통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내가 읽었던 그 젊은 여성처럼 계속 죄 속으로 갑니다.

우리 교회에 다니는 한 젊은 여성은 대학교에서 4 수업을 가르칩니다. 그녀는 그녀의 아버지에게 그녀의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뭔가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그 학생들이 정치인들도 고치지 못할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세상이 너무 엉망이라고 알고있습니다 – 그리고 거기엔 아무런 희망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떻게 합니까? 그들은 그냥 비디오 게임에 집중을 하던지 그들을 머리를 마약이나 대마초로 둔한게 합니다. 그들중 어떤이들은 일 중독자가 되어서, 끝없이 일을 하며 그들의 문제를 잊으려 합니다. 그들중 많은 사람들은 자살을 합니다. 얼마나 끔직한 낭비입니까? 그들이 오로직 죄가 그들을 파괴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들이 오직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라는것을 믿어야 합니다 (요한 일서 1:7). 그러나 세상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수님의 피가 공통적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별로 중요하지 않기때문에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공통적인것. 그리고 이것은 우리를 두번째 요점으로 연결됩니다.

II. 두번째로, 당신은 예수님의 피가 “보배로운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도바울이 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8, 19). 그는 죄인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있었습니다. 그는 그것은 마치 그의 모든 친구를 잃는것같을걸 알고있었습니다. 그는 그것은 문제많은 양심같은 느낌인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바로 하나님안에서 믿음을 잃는것같은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그의 가장 친한친구에게 배신당하고 혼자 어둠에 남겨져 울며 그의 자신을 더이상 참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죄인이 어떤기분인지 알고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바로 당신이 머리아픈 죄에서 어떻게 구원받을수있는지 알고 있는것입니다 – 바로 “보배로운 그리스도의 피”로 말입니다 (베드로 전서 1:19). “보배로운”이란 뜻은 큰 가치를 의미합니다! “보배로운”이란 뜻은 금이나 은보다 더 중요합니다! 여기 모든것을 말해주는 찬송가가 있습니다,

에이커의 다이아몬드와, 산의 금들과,
   강의 은과, 아름다운 보석들;
이 모든 것들이 합해도, 당신과 나에게 평화를 얻을 수 없다
   잠 잘때나 양심이 자유스러울때나
뿌듯한 마음, 만족하는 생각,
   이러한 보물들은 돈으로 살 수 없네;
당신이 예수님을 얻는다면, 영혼안에 부가 가득차네,
   에이커의 다이아몬드보다, 산의 금들보다.
(“Acres of Diamonds” by Arthur Smith, 1959).

혹은, Mr. Griffith부르신 찬송가에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가 당신들 가운데서 가장 악한 자를 구원하셨기 때문에,
   그가 나와 같은 죄인을 구원하실 때;
그리고 나는 압니다, 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가장 악한 죄인을 정결케 한다는 것을.
그리고 나는 압니다, 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가장 악한,
죄인을 정결케 한다는 것을.

그리고나는 압니다, 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가장 악한 죄인을 정결케 한다는 것을.
그리고 나는 압니다, 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가장 악한 죄인을 정결케 한다는 것을.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내가 앞에서 언급한 그 젊은 여성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죄가 마치 끈임없이 깊은 바다와 같이 느껴졌습니다. 나는 더이상 견딜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나는 그의 피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나는 무릎을 꿇고..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예수님. [나는] 확신을 위한 감정, 심리에서 자유스러워졌습니다… 나는 그것들을 포기하고 구세주에게로 다 드렸습니다…그는 그의 피로나의 죄를 씻어주시고; 그는 나의 무거웠던 죄를 가지로 가셨습니다! 나의 기록에는 그의 피와 함께 “무죄”라고 도장이 찍혔습니다. 나는 어떻게 완벽하게 죄에서 벗어난 만족과 평화, 하나님의 분노의 대죄를 용서받은 마음을 설명할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간절히 특별히 나처럼 고통받고있는사람들은 예수님에게 용서받길 원합니다. 그는 나의 죄를 대신 받으셨습니다. 그가 다 지불했습니다! 복음은, “좋은 소식”입니다, 전에는 평범하고 생명이 없었지만 지금은 나의 마음은 기쁨과 감사로 예수님에 대한 설료를 들을때 마다 부풀어 있습니다.

내가 더이상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당신이 예수님께로 오면, 당신은 더이상 그의 피가 “공통”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것입니다. 아닙니다! 그리고 당신은 “보배로운 그리스도의 피”에 대해 기쁨과 열정으로 말할것입니다 (베드로 전서 1:19).

만약 당신이 당신의 죄가 예수님의 피로 깨끗이 되는것을 말하기 원한다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뒤로 가십시요. Dr. Cagan께서 당신을 다른 방으로 데리고 가서 말하고 기도 해주시겠습니다. 지금 강당 뒤로 가십시요. Dr. Chan 오늘 아침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지금 기도 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성격 봉독: 히브리서 10:26-3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설교전 솔로 찬송: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설교요약

예수님의 보혈 – 평범한 것인가 아님 보배로운 것인가?

by Dr. R. L. Hymers, Jr.

“부정한 것” (히브리서 10:29).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 (배드로 전서 1:19).

I.   첫번째, 당신은 예수님의 피가 “부정한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히브리서 10:31; 요한 일서 1:7.

II.  두번째, 당신은 예수님의 피가 “보배로운” 피라고
생각하십니까? 배드로 전서 1: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