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장로교와 침례교는
유명한 찬송가에대해 다툰다

PRESBYTERIANS AND BAPTISTS
FIGHT OVER POPULAR HYMN
(Korean)

(개혁 주일에 선포된 설교)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10월 27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리스의
침례교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October 27, 201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로마서 3:23-26).


이것은 신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중에 하나입니다. 모든 인류는 죄를 범하였습니다. 우리는 오로직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게 될수있습니다. 그리는 오로직 그리스도로 인해서 구원받을수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정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십자가에 예수님을 보내셨고, 우리는 그리스도의 피로 인해서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셔서 피를 흘리시고 그가 죄인인 우리를 정의롭게 하시려고 우리의 자리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복음의 핵심입니다! 그러나 신학적 자유주의 기독교는 이런 복음을 거부합니다. H. Richard Niebuhr박사가 1934년도에 쓴 책, The Kingdom of God in America,에서 신학적 자유주의 개신교에대해서, “ 분노없는 하나님은 죄없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신판없이 대리고 가셨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Niebuhr박사도 자유주의 였지만, 그도 1930년대 중반에 주류 개신교의 극단적인 자유주의속이 텅빈것을 보았다. 그리고Dietrich Bonhoeffer도 미국에 “개혁없는 개신교”에 대해서 같은 주장을 했습니다.

자유 개신교는 기독교의 교리를 비하시키고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 드릴수있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죄”, “심판”, “십자가”, 그리고 특히, 그들은 “분노하신 하나님”같은 말들을 아주 싫어합니다. 그들은 이런 단어들이 믿지않는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Robert H. Schuller, 자유분방한 TV 목사님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주님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라고 말할수 없습니다. 우리는 “성경은 무엇이라고 합니가?”라고 “성경”에 대해…강한 존경이 없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시작할수 없습니다 (Robert H. Schuller, D.D., Self-Esteem: The New Reformation, Word Books, 1982, p. 13).

이것은 그냥 허튼, 실없는 소리, 언어 넌센스 입니다! 나는 55년동안 사역했습니다. 나는 이 기간동안 믿지 않는 사람들고 이야기 했고, 그들을 그리스도로 인도 했습니다. 지난 일요일 저녁, 내 아내와 나는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그때 한 중국사람이 우리에게 와서 48년전 내가 그를 그리스도에게 인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때당신 중국 타운을 뛰어다니던 어린 소년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그 소년을 우리 중국 침례교회로 대리고 왔습니다. 그때는 1965년이었습니다. 지금 그는 58세의 의사입니다. 그는 지금도 내가 그때 어떻게 설교했으며, 그때 그리스도를 믿게 된것을 기억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샌프란 시스코 북쪽에 있는 마린 카운티와 다운 타운 로스앤젤레스 시빅센터의 심장부에 아주 세속적이 곳에 두 교회를 시작했습니다. 나는 언제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길” 이렇게 설교했습니다. 나는 설교의 시작을 항상 성경책에서 시작했습니다. 나는 절대 설교를 세속적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손질하지” 않습니다. 나는 Schuller의 교회보다 작은 교회를 갇고 있을지 모르지만 – 그는 아예 교회가 없습니다! 그의 “크리스탈 성당”은 지금 로마 카톨릭의 교회가 되었습니다! 그의 전 교회는 사방에 흩어져 있습니다! 내가 시작한 교회들은 지금도 여전히 건재합니다. 그래서 내가 바로 죄인에게 이야기 하는 방법이 그의 자유주의 보다 더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도 자유주의자들이 이것을 보게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장로교회의 찬송가 위원회는 얼마전, 찬송가의 저자가 하나님의 진노의 대속에 대한 가사를 변경하는것은 거부했기때문에, “예수안에 소망있네”라는 인기있는 현대 찬송가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몇분전 Griffith께서 부르 찬송가 입니다. 그들이 원하지 않았던 가사는,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몇달전에, 남가주 침례교회 교단이 이 찬송가를 새로 출판했습니다. 그러나 남가주 침례교는,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를 “하나님의 사랑이 드러났다.”고 바꿨습니다. 남가주 침례교에서는 저자의 허락없이 바꿨습니다. 이것은 장로교에서 요구해서 거부당한것과 같았습니다.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를 “하나님의 사랑이 드러났다”고 바꼈습니다. 내가 이것을 읽었을때 나는 자유주의 페미니즘이 연관된것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그녀의 이름은 Mary Louise Bringle이고 찬송가 위원장 종교 교수였습니다. 그녀는 남성구절인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를 좀더 부드럽게 바꿨습니다. Leon J. Podles는, The Church Impotent (Spence Publishing Company, 1999)라는 책에서 기독교의 여성화에 대해서 썼습니다. 그리고 David Murrow는 강하게 주장하기를 여성화과 많은 남성들과 젊은 사람들이 교회를 떠난 이유라고했습니다 – 그의 유명한 책, Why Men Hate Going to Church (Thomas Nelson Publishers, 2004)

.

찬송가 위원회 의원장, Miss Mary Louise Bringle,은 그 찬송가를 제거 하였습니다. 그녀는, “십자가는 하나님의 분노를 중심적으로 보기때문에, 종교적인 교육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이다.”라고 했습니다. 말도 안되는 넌센스입니다! 그 찬송의 구절은 시대에 걸쳐 그리스도의 속죄의 완벽한 조화와 이해가 있습니다! 그 찬송은 정확하게 말합니다,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Miss Bringle과 그녀의 위원회 자유주의 사람들은, 십자가 에서의 그리스도의 속죄의 “대속이론”은 11세기의 신학자 안셀롬에 의해 발명된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잘못된것입니다. 구약에서, 그리스도 전 700년 이상전의 선지자 이사야는 말했습니다,

“가라사대 그가 자기 영혼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히 여길 것이라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며 또그들의 죄악을 친히 담당하리라” (이사야 53:11).

그래서, “대속”은 안젤름이 가르치기 1,800년도 전부터 성경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화해, 대속을 위한 추론기간은, 구약성경, 로마서 3:25, 요한 전서 2:2, 그리고 요한 전서 4:10에서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5세기에는, 어거스틴이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 에서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한다는 사실을 선포했습니다. 그리고, 안젤름 자신도 이것을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Christianity Today에서는, “안젤름은 현대적입니다 – 복음 주의의 축복입니다.”라고 했습니다. “대속과 대체”라는 제목의 위대한 청교도 신학자 John Owen (1616-1683) 다음과 같은 구절들을 인용했습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로 우리를 대신하여 죄를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저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고린도 후서 5:21).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갈라디아서 3:13).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베드로 전서 3:18).

Owen은, “이모든 표현들은 명백하게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구원하시려고 그들대신 고통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하나님의 만족을 위하여,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만들어 지셨고, 우리가 격어야할 분노에서 우리를 구하시기 위해서 만들어 지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부분에서 확실해 지는것은,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로마서 8:32)…[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죄를 대신 짊어 지셨고, 그들의 죄의 합당한 처벌도 대신 짊어지셨습니다…하나님의 공의는 치유되고 하나님의 법이 성취됩니다, 그들은 그래서 자유스러워 질수있고, 그런 분노에서 해방됩니다; 그리고, 만약, 그가 정말 그들의 죄에대한 구원의 진정한 가격을 지불하는 경우, 그는 죄를 하나님께 대속했습니다. 이런것들이 바고 우리가 대속에대한 표현을 보이는 것입니다. (John Owen, D.D., “Satisfaction and Substitution Outlined,” The Works of John Owen, vol. 2, The Banner of Truth Trust, 2004 reprint, p. 419).

나는 이것이 이해하기 힘들고 어려운 단락인걸 알았습니다. Owen박사는 신한자이지 설교자는 아니였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들에게 간단하게 찬송가의 구절에 빛을 비춰 화해에 대해설명해 주겠습니다.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Thomas Hale박사는 이같이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정당하고 의로우시기 때문에, 죄를 반드시 처벌하신다. 이것은 바로 하나님이 정의로우심으로 우리의 죄를 처벌하시는것을 보여주신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그리스도께서 우리대신 우리의 죄를 지신것으로 하나님의 사랑이 보여진다. 그리스도께서 죄를 감당하신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감당하신것과 같다.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이세상에 보내셨다 (Thomas Hale, D.D., The Applied New Testament Commentary, Kingsway Publications, 1997, p. 538; note on Romans 3:25).

Miss Bringle은 그녀와 그녀의 위원장은,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라는 구절은 신학적으로 거부되었기때문에 바꾸길 원한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사실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게 전부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녀가 남성적인 “하나님의 진노”라는 말을 원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개서 그녀는 여성스러운 단어인, “크신 하나님의 사랑”으로바꾸길 원햇습니다.

David Murrow라는 미스Bringle과 같은 교단의 장로 교회(U.S.A.)의 장로입니다. 그녀와 그녀의 위원장은 Murrow씨가 쓴책, 왜 남자들은 교회를 가기 싫어하는가, Why Men Hate Going to Church (Nelson, 2004)를 잃어야 합니다. Murrow가 말하기를, “…교회의 지도력은 남성적인 영혼과 여성적인 영혼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p. 152). 하지만, 책의 논문은 우리의 교회들은 여성의 가치와 프로그램으로 지배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그가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들어 보십시요. Murrow가 말하기를,

     남자는 세상을 불가능한것에서 구하는것을 환상합니다. 여자는 좋은 남자와 관계하는 것을 환상합니다…
     그러나, 교회들은 거의 남자의 가치가 없습니다: 모험, 보상, 성취, 영웅적 희생, 액션과 모험. 어느 남자라도 이런 가치를 빼놓고 산다면 교회에서 시간을 보내기는 힘들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교회에 가기 싫어하는 [남자들이 싫어하는] 이유입니다 (ibid., p. 15).

내가, “예수안에 소망있네”라는 찬송가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교회의 여성화의 큰 문제를 보여주는 작은 세부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 작은 문제로 여성화의 교회의 큰 문제를 보여준다. 원래의 가사를 들어보십시요.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이것이 원래 가사이고, 두명의 남자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여기Miss Bringle과 그녀의 위원회에 의해서 변한 가사가 있습니다.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크신 사랑이 드러났다

어떤것이 더 남성적입니까? 어떤것이 남자들에게 더 잘 보여집니까? 당연히, 처음 원래 2 남성에게 쓰여지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바로 이런 하니님이 남자들이 존경할수있습니다 – 하나님을 불순종하고 죄를 끈임없이 지은 전체 문명을 홍수로 잠기게 하시고; 반란군의 그룹이 지옥에 거꾸로 떨어질수있도록 땅을 열어 주신 하나님; 홍해의 바다에서 사악한 파라오와 그의 병사를 파괴하신 하나님; 기드온과 몇 남자와 함께 미디안을 없애기 위한 하나님; 세명의 히브리 사람들을 용광에서 구하시고 하나님의 힘을 사악한 왕에게 보여주시고; 하나님께서 한번 또두번 성전으로 가셔서 테이블을 뒤엎고, 돈바꾸는 사람들을 채찍하고 거리고 내쫓은 하나님; 감옥의 문을 열고 베드로를 탈출시킨 하나님, 그리고 베드로는 종교 지도자들에게 “우리는 사람대신 하나님을 순종해야한다;” 배드로에게 거짓말 한 남편과 그의 아내를 죽이신 하나님; 하니님은 예수님을 죄인의 “사악한 손에 넘겨져 십자가에서 죽으시는 것을” 그의 “확정예지”로 보내시고 (사도행전 2:23); 하나님은,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사야 53:6); 하나님은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이사야 53:10,11) – 이것이 바로 찬송가에서 말하는 하나님입니다.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하나님, 바로 이런 하나님만이, 사람들이 존경하고 사람들이 따르는 - Miss Bringle이 말하는 약하고 여성스러운 하나님이 아니고, 그러나 시내산의 하나님, 마운트 갈보리의 하나님- 느헤미야의 “하나님 여호와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느헤미야 1:5) – 다니엘의 “크시고 두려워 할 주 하나님 (다니엘 9:4) – 하나님은 오직 독생자 예수를 우리의 죄를 위해서 희생시키셨고 그는 하나님의 손으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만들어 지셨다 (갈라디아서 3:13) – 그분이 바로 성격에 나오는 하나님 입니다! 그분이 바로 하나님이고 그리스도의 아버지 십니다! 그분이 바로 나의 주님이시고, 나의 하나님 이십니다! 나는 Miss Bringle의 하나님은 모릅니다 – 나는 그게 누군지 알고싶지 않습니다-대부분의 남성들은 알고싶어하지 않습니다! 성공회 교회들이 신도들을 잃은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또한 감리교회들도 신도들을 잃은 대부분의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그리고, 맞습니다, Miss Bringle의 교회, 장로교 (U.S.A)도 대부분의 사람을 잃은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Murrow, ibid., p. 55).

Morrow씨가 쓴 책, 왜 남자들은 교회를 가기 싫어하는가 (Why Men Hate Going to Church)에서 한 제목이, “남자들이 교회에서 누락된 유일한 사람은 아니다.”라고 지었습니다. 그는 여성들은 보안을 원하지만, 남성들과 젊은 이들은 도전을 원한다고 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요? 여성분들이 대부분 교회에 있습니다 – 그리고 남성분들과 젊은 이들은 교회에 있는 가능성이 가장 작습니다! (ibid., p. 18). 이것이 마고 우리교회가 88%부분은 젊은 사람들을 25세 젊은이들을 놓치는 이유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Murrow씨는 남성분들과 젊은 사람들은 여성과 어린 아이들이 교회에 많고 교회에서 아무런 도전이 없기때문에 그들은 교회를 떠난다고 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18세에서 25세 사이의 남성들을 모아서, 이 두가지 중에 어떤것을 더 좋아하냐고 투표하면 – 어떤것을 투표하겠습니까?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또는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크신 사랑이 들어났다?

비록 이 두가지다 사실이지만, 나는 당신이 남자들과 젊은 사람들은 원래의 가사인, 두남자에 의해서 쓰여진것이, Miss Bringle의 변형된 가사보다 많은 투표를 받을것이란것을 알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성들과 젊은 사람들은 크고, 정의로우시고, 무서운 하나님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질것입니다 – 성경의 하나님 이십니다! 중년 여성들은, 아직 진정으로 다시 태어나지 않은 분들은, 부드럽고, 보안이신 하니님, 즉,도전없고 아무도 벌주지 않으시는, 하나님 을 더 선호합니다. 그래서 오늘 날우리의 교회들은 나이 많으신 여성분들이 많고 남성신도들과 88%의 젊은 이들을 잃었습니다.

우리 교회는 남성에 의해 지배됩니다. 왜냐구요? 나는 거기에 몇가지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로, 나는 나의 설교가 크시고 두려우신 성경의 하나님에 중점을 두고, 강력하고, 남성적인 그리스도, 즉 그의 자녀들을 세상을 정복하게 인도해주시는 하나님에대해 설교합니다. 나는 끊임없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자신의 삶을 바친 용감한 남성과 여성의 예들을 보여 줍니다. 우리는 그런 위대한 사람들의 믿음을 보여주는 그들의 – 그분들은 마치, Spurgeon, Edwards, Bunyan, Knox, Whitefield, Wesley, William Jennings Bryan, 외에 다른분들도 포함 - 그들의 사진과 그림을 교회의 벽에 전시해 놨습니다. 오늘밤음 종교 개혁의주일입니다. 평소와 같이 우리는 설교 이후에 저녁 식사를 하면서, 루터에 대한 흑백 영화를 볼것입니다. 루터는 우리의 영웅중 한명입니다. 이전에는, 설교중, 우리는 루터의 감동적이고, 강력한 찬송, "내 주는 강한 성이요”를 불렀습니다.

우리는 “남성들의 아침식사”같은건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젊은이들을 위한 “아이스크림 친교”같은것도 없습니다! 아닙니다! 우리는 그들을 내보냅니다 – 그들은 로스엔젤레스 밤에 거리로나갑니다 – 그리고 그들은 2직 짝지어서 전도를 갑니다. 이것이 무서웁니까? 아마도 미스 Bingle은 무서울것입니다! 그것은 그녀를 무섭게 만들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남성들과 젊은 이들을 도전시키고 – 바로 그들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 바로 이것이 진정한 십자가의 군인인 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지니” (디모데 후서 2:3).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디모데 후서 2:12).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누가복음 9:23).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누가복음 14:23).

바로 이런 성경구절들이 우리 남성과 젊은이들을 도전시키는 아주 스릴있는 것들입니다 – 그리고 우리 여성신도들은 – 그의 교회와 그리스도에게 자신의 삶을 드립니다.

그러면 진정으로 기독교인으로 다시태어나는것은 무었입니까? 우리에게, 기독교인으로 거듭나는것은 당신을 여성스럽거나 패자로 만들지 않습니다. 기독교인의 거듭남은 사람에게 아주 큰 발전이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습의 사람으로 되는것입니다! 나는 아주 자신있게 만약 내가 진정한 기독교인으로 거듭나지 않았다면 아주 인생에서 비참하게 실패했을거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께 나왔을때, 그는 나에게 필요한 힘을 주었습니다! 내 인생의 성경구절은 이것입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루터를 보십시요. 그는 수도원에서 굴복하고, 약하고, 겁많는 패자 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리스도를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십자가의 강력한 병사가 되었습니다! Spurgeon는 루터에대해 그는 “군대를 지휘할수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죄를 고백하고, 십자가의 앞에서 무릎을 꿀을때, 당신은 John Sung박사님처럼 하나님이 원하시는 강한 기독교인으로 다시 일어날것입니다. 배드로를 보십시요! 어거스틴을 보십시요! 번연을 보십시요! 그들 모두 두렵고 약할때 그리스도께 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그리스도를 믿었을때 그들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다시 일어났습니다! 웨슬리를 보십시요 – 조지아선교에서 도망나왔고 그리스도 앞에서 넘어졌습니다 – 그리고 침대에서 울며, “나는 목이마르다! 나는 목이마르다!”라고 부르지졌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약한것에서 다시 서서 두 대륙에 복음을 전파했습니다!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시면 당신의 삶이 어떻게 바뀔것인지는 아무도모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이 꼭 되어야 하는 남자 – 아님 여자-로 변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시기 위해서 크신 하나님의 분노를 대속하셨습니다! – 루터와 같이 찬송하십시요,


우리 하나님은 강한 성이시요, 결코 실패하지 않는 보루이시네;
홍수 같이 창궐하는 치명적인 병 중에도, 그는 우리의 도움이시라:
아직도 우리의 옛 원수는 우리를 해칠려고 찾고 있다;
그의 계략과 힘이 크고, 잔인한 미움으로 무장했으니,
땅에는 그를 당할 자가 없구나!
(“내 주는 강한 성이요” 마르틴 루터 작사 작곡, 1483 – 1546)
(“A Mighty Fortress is our God” by Martin Luther, 1483-1546)

당신도 루터가 한말처럼 할수있습니다,

예수님이 인류의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에 비참하게 처형당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진노의 대가를 대속하셨다,

그리스도께 오십시요, 지금 오늘밤 오십시요. 그가 당신의 죄를 대신하고 당신에게 하나님을 위해 살수있는 힘을 줄것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성격 봉독: 로마서 3:20-2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설교전 솔로 찬송:
“In Christ Alone” (by Keith Getty and Stewart Townend,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