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구원받지 못한 교회의 회원들과 양을 훔치는 설교자들
(마지막 날의 교회 – 제 2부)

LOST CHURCH MEMBERS AND SHEEP STEALING PREACHERS
(THE CHURCHES OF THE LAST DAYS – PART II)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10월 19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October 19, 2013

“예수께서 성전에서 나와서 가실 때에 제자들이 성전 건물들을 가리켜 보이려고 나아오니,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못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1-3).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의 성전건물에서 나왔습니다. 그 성전건물은 그때 당시 가장 중요한 건물이었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왔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 성전건물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성전을 걸어 나오시며, 제자들에서 말했습니다, “내가 분명히 말해둔다. 너희게 보고있는 이 건물이 돌 하나도제대로 얹혀있지 않고 다 무너져 내릴것이다”(현대인의 알기쉬은 성경).

나의 아내와 내가 예루살렘에 갔을때, 그 성전있었던 곳에갔었습니다. 그 성전 건물은 없습니다. 로마의 장군 디도가 와서 예루살렘 전체 도시를 AD 70세기에 파괴했습니다. 로마의 군인들로 인하여 전체의 성전은 헐어졌고, 내장된 돌도 다 산란되었습니다. 오직 성전의 바깥쪽 한 벽만이 남아있습니다. 그것은 “통곡의 벽”이라고 합니다. 유대인들은 메시아가 와서 그들의 성전을 다시 재건하게 해달라고 전 세계에서 이벽으로 와서 기도 합니다. 나의 아들 레슬리가 거기있었을때, 유대인의 yarmulke를 입었습니다. 그는 그의 손을 통곡의 벽에 올리고 기도 했습니다. 그때 어떤 랍비는 그가 유대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레슬리 뒤로와서 그에게 기름 부음을 해주었습니다.

로마 군인에 의해서 파괴된 이 성전은 우리에겐 고대의 역사입니다. 그러나 나는 예수님께서 이렇게 될것을 제자들에게 말했을때 제자들이 아주 놀랐을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 이 예언은 40년도 안되서 디도와 그의 로마 군대에 의해서 문자 그대로 성취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성전에서 조금 떨어진 감람산쪽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그가 감람산에쪽에 앉았을때, 제자들이 그에게 와서 2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1.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언제 성전이 무너지겠습니까?].

2.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이 시대가; 마지막이라는것을 우리가 알수있습니까?].


첫번째 질문의 답은 마태복음에 기록되어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누가복음 21:20-24에 기록되어있습니다. 이 구절들에서 그는 예수살렘이 군대로 포위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희가 칼날에 죽임을 당하며 모든 이방에 사로잡혀 가겠고 예루살렘은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이방인들에게 밟히리라” (누가복음 21:24)

.

마태복음은 예수님께서 이스라엘의 왕인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기에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이방나라에 대해 자세히 말하고 있는 누가 복음에 기록되어있습니다.

그러나 2번째에 관련한 제자들의 질문은 마태복음에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하고 물어봤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이 이 질문을 물어본것에 대해 책망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무런 징주가 없을것이다”라고 말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할수 있는 완벽한 기회였지만, 그는 제자들에게 징조의 목록을 주었습니다. 그것들이 그의 재림의 징조이고 세계의 끝이며 이시대의 끝입니다. 그렇습니다, 성경은 이 시대의 마지막 이세계의 마지막에 대해서 가르칩니다. 불교에서는 순환의 역사를 가르치고, 그것은 끝없는 순환입니다. 디지니의 라이언 킹에서 순환의 삶을 말할때 그것은 불교의 역사를 말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역사는 직계라고 가르칩니다. 그것은 순환보다는 한 직선을 말합니다. 그것은 시작과 중간 그리고 마지막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처음에 무에서 세상을 창조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중간에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마지막에는 세상이 불에 탈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께 예수님의 재림의 징조와 이시대의 종말을 물어봤습니다 – 우리가 알듯이 세상의 마지막.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많은 징조를 보여주셨습니다.

Dr. John F. Walvoord는 달라스 신학교의 학장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성경의 예언의 존경받는 통역자 였습니다. 그는 우리교회에서도 1980년도때 설교했습니다. Dr. Walvoord는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24:4-14에서 말씀하신 “징조”를, “일반적인 표시, 지금 관찰될수있지만 큰 환난을 통해서 그래픽적인 세부 사항이 보여질것이다” (John F. Walvoord, Th.D., Major Bible Prophecie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91, p. 254).

나는Dr. Walvoord의 말에 동의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일반적인 표시”가 오늘날 우리 주변에 있는걸 볼수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24:4-14장에서 주신 징조들이 다음과 같습니다:

1. 거짓 그리스도, 24:5. 나는 이것이 악마들이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나타난것이라고 믿습니다. 24절에서는 예수님께서,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하셨습니다. 나는 이것이 바로 모르몬교도나, 여호와의 증인 – 그리스도, 기독교 과학의 그리스도, 또는 코란이나 이슬람의 이사, 자유주의 개신교의 그리스도나 로마 카톨릭의 “크리스토”처럼 악마들의 거짓 그리스도라고 믿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은 이런 거짓 그리스도를 가르치는 선생님입니다! 이것은 모두 거짓입니다, 악마들의 가짜 예수님입니다. 바로 오늘날 이렇게 거짓 그리스도가 보여지는것이 우리가 마지막 날에 살고있다는 징조입니다.

2. 20세시는 역사상 처음으로 세계대전이 2번이나 있었습니다. 세계의 많은 곳에서는 그 이후로도 계속 전쟁이 있었습니다.

3. 굶주림. 오늘날 세계에서는 식량부족이 매년 수백만의 사람들을 파괴합니다. 지난 100년동안 많은 사람들은 다른 원인보다는 굶주림으로 사망했습니다. 미국에는 아직도 많은 식량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한계시록 6장의 “검은 말”은 우리시대의 개발 도상국까지도 식량부족과 굶주림의 공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4. 역병. 올바른 헬라어 본문은 이것은 중요한 마지막날의 징조라고 합니다. 새로운 질병같은 AIDS가 개발도상국에서도 셀수없는 숫자의 죽음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원시적인 장소에서는 약물치료도 없습니다. 조류독감과 돼지 독감과 기타 치료할수 없는 많은 역병들이 오늘날 위협하고 있습니다.

5. 지진.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인구들이 증가함으로, 지진은 더 치명적인 피해를 가지고 옵니다. 성경에서는 그리스도의 재림 전에 거대한 지진은 예측합니다. 그것은 모든 세계의 많은 큰 도시들을 대부분 파괴할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6:18-20).

6. 순교와 박해. 기독교인들의 순교와 박해는 우리시대의 특징입니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그들의 믿음으로 인해 죽었습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24:9-10에서 이것을 예측하셨습니다.

7. 거짓 선지자. 아주 많은 거짓 교사및 이단들이 역사상 가장많이 지난 100년 동안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많은 신학교에서 가르치는 바로 성경을 거부하는 신학적 자유주의이고, 켈리포니아주에 있는 플러 신학교도 마찬가지입니다.

8. 증가한 불법과 기독교 사랑의 손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see John F. Walvoord, ibid., pp. 354-356).


헬라어로 통역된 마태복음 24:12의 “죄악”은 “불법”이라는 뜻입니다. 헬라어로는 이단어는 “도덕률 폐기론 anomia”라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그독교인”이 불법적인 삶을 사는것을 의미합니다. 영어로는 “antinomian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마지막날의 교회들은 육신과 불법을 행하는 사람들로 가득할거라고 예측하셨습니다. 내가 아는 가장 비열한 사람들 일부도 도덕률이 패기되었는데도 기독교인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교회들은 이런사람들로 가득찼습니다. 나는 그들이 나를 얼마나 개인적으로 공격했는지에 대해서 책을 쓸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미래 어느날 그럴것입니다. 가끔은 그런사람들로 용기를 잃고 나는 목회를 그만둘까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또 가끔은 정말 그럼 불법행위를 하는 사람들때문에 내가 교회를 떠나려고도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것이 오늘날 진정한 기독교 인들이 당하는 일들입니다. 내가 알고 있던 가장 비열한 그 사람도 본인이 다시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장하는 기독교인들은 그들의 불법이 성하고 그들의 기독교 인의 사랑이, 심지어 “아가페 사랑도” 차가워져서입니다! 그리고 바로 그것이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마태복음 24:12에 기록된것입니다. Dr. McGee는, “불법이 성할때, 많은 사랑은 차가워지고, 마지막 날에는 이것이 더 심해질것이다”라고 했습니다(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IV, p. 127; note on Matthew 24:12).

23년동안 중국 침례교회에서 나의 목사님은 Dr. Timothy Lin 이였습니다. 그분은 마지막날의 교회에대해서, “오늘날, ‘서로 사랑하라’라는것은 오직 슬로건으로 교회에서 사용하지만, 거의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교회가 사랑의 중요성과 본질을 이해하지 못할때.. 교회가 하나님과 같이 하는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CBC, 1992, p. 3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태복음 24:13).

진정으로 다시 태어난 사람만이 잔인하고 적대적인 정신을 “이는 가만히 들어온 거짓 형제 까닭이라” 견딜수 있을것입니다 (갈라디아서 2:4). 오늘날의 육신의 교회 교인들은 많은 고통과 슬픔을 가지고 옵니다. 성경에서는 그것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I. 첫째는, 마지막 날의 교인들은 다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디모데 후서 3:1-7장에서 마지막 날의 교회 교인들에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금 성경을 피십시요. Dr. John MacArthur는 그리스도의 피에대해서는 잘못되었지만, 그는 “이것은 구원받지 못한 세계에 있는 사람들이아니고, 그리스도의 교회의…교인들에 대한것이다”라고 말한것은 옳은 것입니다. (John MacArthur, D.D., The MacArthur New Testament Commentary, 2 Timothy, Moody Press, 1995, p. 108). Dr. McGee는 이 구절이 “마지막날의 교회”를 뜻한다고 했습니다(McGee, ibid., vol. V, p. 469). 그는, “우리는 19가지의 다른 설명으로 다음 구절들에서 볼수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추한 무리이지만, 그들은 마지막 날들의 교회를…가장 잘 설명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들을 봐야합니다… 나는 여기에 설명되어진 ‘위험한’시기에 우리가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McGee, ibid., pp. 469, 470). 오늘날 많은 숫자의 구원받지 못한 교인들은Charles G. Finney의 부주의한 복음 관행 사역의 결과입니다 (1792-1875). 사람들의 구원간증이 확인 받지 않고 그냥 교인으로 받아드려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원받지 못한 교인들이 디모데 후서 3:2-4에서 설명됩니다-

1.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Dr. McGee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교회에서 이것을 발견할수있습니다” (ibid).

2. “탐욕” 돈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Dr. McGee는 “이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시작됩니다. 왜냐하면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탐욕스러워 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본성은 많은 돈을 자신에세 소요하는것을 원합니다” (ibid).

3. “교만. ”

4. “자기자랑”

5. “훼방.” 헬라어로 “railers” 라는 뜻입니다. 이것은 교회 사람들이 언제나 “다른 사람들의 사생활을 알고싶어 하는”것입니다 (McGee, ibid). 그들은 중상자 들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최선을 다해서 다른교회의 명성을 파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것이 바로기본적인 생각입니다.

6. “부모님를 거역.” 젊은 사람들은 그들의 부모에게 반항합니다. Dr. MacArthur은 “다른 사람에 대한 반항에 대한 양심의 가책이 없다”고 했습니다 (ibid., p. 114). 그들은 교회에 큰 격변과 혼란의 원인입니다.

7. “감사치 아니하며.” 어떤 사람이 교회를 통하여 무료로 신학교를 가고 그의 부인이 무료로 대학교에 갔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무료 학위를 받자마자, 그 교회를 등지고 파괴하려 했습니다! 이것은 실제 있었던 이야기 입니다. Dr. McGee는,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로 감사한 마음 없이 많은 친절을 받습니다”라고 했습니다 (ibid.).

8. “거룩하지 아니하며. ”

9. “무정하며.” 이것은 가족이나 교회에 대한 애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오로직 다른사람들이 그들을 위해서 무엇을 해줄것인가에 대해서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기 중심이기 때문입니다.

10.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이 사람들은 절대 용서하지 못하고 그들 자신도 용서 받기 싫어 하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은 그런 사람들과 다시 화해할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약속을 지키지 않습니다. 아무것도그들에게는 중요하지 않고 오직 본인을 만족시키는 것만합니다!

11. “참소하며.”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삶이나 명성을 파괴하면서 왜곡된 행복을 느낌니다” (MacArthur, ibid., p. 115). 이런 많은 사람들은 “기독교인”이라고 자신들을 부릅니다.

12. “절제하지 못하며.” 이런 사람들은 스스로 통제하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13. “사나우며”의 뜻은 야만인을 뜻합니다. 우리는 이런 야만인들을 교회에서도 만납니다.

14. “선한것을 좋아 아니하며.” 이것은 말 그대로 “좋은것을 싫어하는”이란 뜻입니다. 그들은 무엇이 맞고 좋은 지 알지만 그들은 좋은 것을 싫어 합니다 – 그리고 그들은 마치 가인이 아벨을 싫어 한것처럼 좋은 사람들을 싫어 합니다 – 그리고 살해합니다. 오늘날 많은 교인들이 가인같은 사람들입니다.

15. “배반하여 팔며.” 이런사람들은 믿을수가 없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가족이나 교회의 친구들까지도 배신합니다.

16. “조급하며”의 뜻은 무모한입니다.

17. “자고하며”의 뜻은 자신의 자부심으로 인해 눈이 멀게된것입니다.

18.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이것이 전부입니다! 이것은 교회사람들이 주일에 교회안가는것, 주중에 기도 모임에 안가는것, 즉,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입니다.


내가 말한 이런 성격들이 마지막 날의 교회에 구원받지 못한 교인들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19번째로 다음 구절에서 이것은 더 확실해 집니다 (디모데 후서 3:5)

.

19.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디모데후서 3:5).


이것은 바로 겉으로만 기독교인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 그러나 그들은 정말 그들의 삶이 그리스도의 힘으로 인해서 바뀌는 경험을 하지 못한것입니다. 그들은 다시 태어난 기독교인이 아닙니다. 그들은 진정한 기독교인이 아닙니다. 그들이 얼마나 많은 성경을 알고 있어도, 그것은 오직 “돌아서라”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 동사 “돌아서라”는 중간에 있습니다. 그뜻은 “당신 자신을” 그들로 부터 돌아서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얼마나 친절하고 얼마나 좋은 말을 해도, “당신은” 그들로 부터 돌아 서야 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가장 멀리 떨어지는게 좋습니다!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교훈을 거스려 분쟁을 일으키고 거치게 하는 자들을 살피고 저희에게서 떠나라 이같은 자들은 우리 주 그리스도를 섬기지 아니하고 다만 자기의 배만 섬기나니 공교하고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미혹하느니라” (로마서 16:17 – 18).

Matthew Henry의 해설에서, “그들은 피하십시요 아니면 그들처럼 감염될것입니다.” 이것은 열악한 약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진정한 기독교 인을 혼란과 파멸에서 보호하기 위한것입니다.

II. 둘째, 마지막 날의 설교자들은 영혼의 승리대신 “양을 훔친다”.

사도는 디모데 후서 3:6-7에서 말합니다,

“저희 중에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 어리석은 여자를 유인하는 자들이 있으니 그 여자는 죄를 중히 지고 여러가지 욕심에 끌린바 되어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디모데 후서 3:6-7).

이것은 교회의 목사님과 선생님들이 자신의 길로 마음 약한 여자 신도들을 자신의 교회나 성경공부로 데리고 가는것을 말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여성을 유혹하지만, 그들은 또한 약한 남자 특히 약한 남자들은 그들의 부인이 “양을 훔치는 사람들”로부터 유혹 당한적이 있습니다. Dr. McGee는 “어리석은 여성은 남녀모두 같이 어리석음을 뜻한다”고 했습니다 (ibid., p. 471).

당연히 양을 훔치는 자들은 당신에게 “나는양을 훔치는 사람이다. 나는 당신이 당신 교회를 떠나서 우리교회로 데리고 가려고 한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어떤 아주 양 훔치기로 악명이 높은 사람이 나에게 “나는 양을 훔치는 사람이 아니다”라고했습니다. 그는 사실상 양을 훔치는 전문가 입니다. 그는 전화로 나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종종 자신의 죄의 직면을 막기위해 자신을 속이는것같습니다. 그들은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디모데후서 3:13).

그들이 하는 일은 미래에 그들이 그의 교회에 대해서 말하기를 원합니다. 만약 그들이 불만이 없는것 샅아면 그는 그들을 그냥 둘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양들이 그에게 불평하면, 그는 부드럽고 상냥한 목소리로 부드러운 질문을 통해 그들을 달랠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그의 목사님에 대해 안좋은 소리를 하면 양을 훔친자는 마치 이해하는 친구처럼 아주 상냥하게 상담해 줄것입니다. 하지만 결국엔 그 양을 훔치는 사람들은 결국 양을 설득시키고 자신의 교회로 대리고 갑니다. 믿거나 말거나 이러한 행동으로 일을 하는 설교자도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유혹해서 온 교인들이 많습니다. 어떤 한 설교자는 나에게 앨라배마의 작은 마을 66개의 침례교회가 있는 곳에 대해 말해주었습니다. 그는 거기 있는 모든 사람들은 한 양 훔치는 사람에서 다른 양 훔치는사람드로 왔다갔다 합니다. 말할것도 없이 그래서 이 마을의 영적 수준은 아주 낮고, 거의 아무도 구원받지 못합니다. 왜그럴까요? 왜냐하면 사람들이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디모데 후서 3:7).

양을 훔치는 것을 피할수 있는 방법은 목사들이 교인을 그전 교회에서 전송의 “편지”없이는 교인을 받지 않는것입니다. 교인들은 그들의 “말”에 의해서 교회에서 받아지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많은 양을 훔치는 사람들로 부터 위반된 역사적인 침례교의 위치입니다.

나는 이 설교를 하지 않았어도 됐지만, Dr. Cagan이 나에게 하기를 원했고, 나는 그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오늘날 지속되는 문제 입니다. 왜냐햐면 목사들이 이런 마지막 날에 세상에서 사람들을 구원받고 영혼의 승리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종종 자신의 교회를 떠나라고 사람들을 유혹하고 그들과 교회를 설립하고 교회를 구축하려 합니다. 나는 아주 강력하게 말합니다 – 나는 그런 사역을 싫어합니다! 양을 훔치는 설교자들은 마치19세기의 무덤을 파는 강도들과 똑같습니다. 그들은 시체를 파서 그것을 의과 대학에 해부하는 곳에 팝니다. 내 생각에는 양을 훔치는 설교자들은 마치 무덤을 파는 강도들과 똑같습니다!

내가 이 설교를 마무리 하면서, 마지막 날에 아무리 교회들이 나빠도,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죄를 용서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는 당신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며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지금 하나님 우편에서 당신을 위해서 기도 하고계싶니다. 나는 당신이 그를 찾기를 기도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예레미아 29:13).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설교요약

구원받지 못한 교회의 회원들과 양을 훔치는 설교자들

(마지막 날의 교회 – 제 2부)
LOST CHURCH MEMBERS AND SHEEP STEALING PREACHERS
(THE CHURCHES OF THE LAST DAYS – PART II)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성전에서 나와서 가실 때에 제자들이 성전 건물들을 가리켜 보이려고 나아오니,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못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1-3).

(누가복음 21:24; 마태복음 24:24, 12, 13; 갈라디아서 2:4)

I.   첫째는, 많은 교인들이 다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디모데후서 3:1-5; 로마서 16:17-18.

II.  둘째, 마지막 날의 설교자들은 영혼의 승리대신 “양을 훔친다”,
디모데후서 3:6-7, 13, 예레미야 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