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고통과 정복

SUFFERING AND REIGNING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9월 29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September 29, 2013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디모데후서 2:12)


다시 시작해 봅시다! 나는 이 설교를 쓰기 위해 앉았고 나는 “고통받다”라는 단어가 여기에 “견디다”라고 모든 현대 번역본들에 번역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Geneva Bible of 1599 와 1611 KJV 번역본은 여전히 “고통받다”로 그대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내가 그것을 더 공부했을 때, 나는 헬라어로는 “고통받다” 혹은 “견디다” 중 모두로 번역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두 가지 모두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 본문은 그러므로 심사숙고 해야 합니다. 11절과 12절에서 그 사도는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11절에서 그가 말하기를,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 함께 살 것이요.” 이것은 그리스도인이 세상을 포기하고, 죄와 자신에 대해서 죽어야 함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2절은 그의 죽음안에서 진짜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하는 것에 대해 말합니다 (참고 롬 6:1-3). 그리고 나서 12절은 그의 “고통” 안에서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것에 대해 말압니다. 그러므로 “고통받다”는 Geneva Bible과 King James Bible의 위대한 번역가들에 의해 사용된 단어로서 선호됩니다. 그러한 번역가들은 바보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영국에서 위대한 헬라어 학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알았습니다, 2장 전체 본문이 단지 “견디다”의 의미가 아닌 “고통받다” 라는 의미를 뜻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 장은 군인으로서의 참된 그리스도인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도전이 되는 단어들 안에서 궁극적으로 말입니다,

“미쁘다 이 말이여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만약 우리가 그의 죽음 안에서 예수를 따른다면, 우리는 그와 함께 살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그의 고통 안에서 예수를 따른다면, 우리는 그와 함께 왕노릇 할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왜 모든 번역본들은 복잡하게 “고통받다”를 “견디다”로 바꿨을까요? 당신이 그것을 알기 위해 헬라어 학자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현대 교회 구성원들은 고통받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현대 번역가들은 그들의 약한-복음주의적 독자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가능한한 그 구절을 약하게 만든 것입니다. 그것만큼이나 간단합니다!

또한, 옛날 번역가들은 성경에 대한 매우 높은 관점을 갖고 있었고, 그들의 관점은 지금의 가장 보수적인 이들보다도 더 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로마서 8:17의 빛 안에서 우리의 본문을 번역했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KJV).

그리고 NIV에서는,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정말로 그와 함께 고난도 받아야 할 것이니라” (NIV).

로마서 8:17안에 “고통받다”라고 번역된 단어는 명확하게 “고통을 경험하다,” “그것과 함께 고통받다”를 의미합니다. 우리 본문의 단어들이 고통과 견디는 것에 관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기 때문에, 초기 사람들은 그것을 로마서 8:17의 빛 안에서 번역했습니다. 이것은Luther가 말한 “성경의 비유”입니다.

현대번역가들에 의한 그러한 변화의 진짜 이유는 다른 곳에도 있습니다. 그들은 현대 독자들이 고통받지 않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오늘날의 약해진 복음주의자들에게 약해진 표현을 제공했습니다! 나는 자주 말합니다, “King James Bible이 현대 번역본들 위에 큰 빛을 가져다 주었다!”라고 말입니다.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디모데후서 2:12).

로마서 8:17의 필연적 구절은 진짜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임을” (롬 8:17) 을 매우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I. 첫째,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Dr. J. Vernon McGee는 그것에 관해서 아주 좋은 답변을 주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나는 이 구절이 그를 위해서 고통받아온 그들로 의미를 좁혀가고 있다고 믿습니다…사도바울 시절, 로마인 세계에서는 순교당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있었습니다 – Foxe에 따르면 그 수가 5백만이었습니다 – 왜냐하면 그들은 그리스도를 부인할 것을 거절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이것은 매우 강한 언어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바울이 행동하지 않는 믿음은 죽은 것임을 믿고 있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약 2:17). 당신이 알다시피, 바울과 야고보는 결코 서로를 반박하지 않았습니다. 야고보는 믿음의 역사들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했고, 바울은 진짜 믿음이 역사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V, p. 466; note on II Timothy 2:12).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디모데후서 2:12).

초기 교회에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이 마땅히 시험들과 고난들을 겪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사도행전 14:22에서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바울과 바나바가 Lystra, Iconium 와 Antioch에 있을 때 말입니다.

“제자들의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머물러 있으라 권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하고” (행 14:22).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입니다.” 헬라어로 번역된 “환난”은 “thlipsis”입니다. 그것은 “압박, 불행, 문제들, 고통들”을 의미합니다(강한)

.

초기 기독교인들은 “천하를 어지럽게 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거칠었습니다 (행 17:6)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스스로를 부인하고, 매일 그들의 십자가를 지고 사는 것이 당연하다고 배웠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가 “그들 모두에게 말했던” 것과 같이 말입니다,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눅 9:23).

“제자들의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머물러 있으라 권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 [압박, 고통, 문제, 고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하고” (행 14:22).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그의 설교 안에서, “예수님과 함께 하는 고통과 왕노릇,”에 대한 설교에서, 위대한 Spurgeon, “설교자들의 왕자,” 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Arethusus (362 A.D.) 가 사도Julian에게 명령을 받았을 때, 공격받은 교회의 재건축을 [위한 돈을 줄 것을], 그리고 그의 사람들이 기독교로의 그들의 개종을 막았을 때, 그는 순종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리고 비록 그가 나이든 사람이었지만, 그는 벗겨지고, [창]과 칼로 온 몸이 뚫렸습니다. 그 나이든 남자는 여전히 단호했습니다. 만약 그가 [몇 페니들]을 [이교도]의 성전을 향해서 주었다면, 그는 자유였을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그는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는 꿀로 얼룩졌고, 그의 상처에서 [여전히] 피가 나는 동안, 벌과 말벌이 와서 그를 쏘아 죽음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그는 죽을 수 있었지만, 그러나 그의 주님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Arethusus는 그의 주님의 기쁨으로 들어갔습니다, 그가 고귀하게 그와 함께 고통당했기 때문이었습니다 (C. H. Spurgeon, “Suffering and Reigning with Jesus,”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1991 reprint, volume X, p. 11).

우리는 Richard Wurmbrand (1909-2001) 와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을 존경합니다, 그는 14년을 루마니아 공산당 감옥에서 고통당하며 보낸 사람입니다. 우리는Samuel Lamb (1924-2013)를 존경합니다, 그는 20년을 공산당원 중국인 집중캠프에서 고된 노동을 하며 보냈습니다. 우리는Dietrich Bonhoeffer (1906-1945)을 존경합니다, 그는 히틀러에 반하는 설교를 했다는 이유로 2차 대전 때, 나치에 의해서 피아노줄에 목을 매달고 죽은 사람입니다. 우리는 이 아침, 무슬림 땅에서 그리스도 안의 믿음을 위해 고통받고 있는 수백의 사람들을 존경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어떻습니까? 매주일 교회 안에서 있도록 몇시간을 포기할 수 있습니까? 매주 전도를 위해서, 기도모임을 위해서 작은 희생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The Baptist Hymnal 의 사본 공부안에 갖고 있습니다, 그 책은Southern Baptist Convention에 의해 1956년 출판되었습니다. 심지어 그 때도 고통을 위한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필요의 약함이 있었습니다. 나는 Reginald Heber (1783-1826) 의 위대한 찬송을 살펴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전쟁을 향해 나가다.” 나는Southern Baptists가 이 영감있는 찬송에서 가장 강력한 연을 뺀 것을 볼 때마다 가슴이 가라앉습니다. 여기에 그 제거된 연이 있습니다,

영광스러운 형제들, 선택된 소수들이여, 성령을 받은 이들이여,
   12명의 용맹한 성인들이여, 그들이 아는 그들의 소망, 그리고 조롱당한 십자가와 불꽃.
그들은 폭군의 휘두르는 철을 만났고, 그 사자의 피뭍은 갈기;
   그들은 느끼기 위해 죽음을 향해 그들의 목을 내었네: 누가 그들의 열차를 따를 것인가?
(“The Son of God Goes Forth to War” by Reginald Heber, 1783-1826).

저것이 당신을 붙잡는 연입니다! 저것이 젊은 이들로 하여금 쉬운 삶을 버리고 선교지로 향하도록, 혹은 자기 희생을 할 줄 아는 이 곳 집에서의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영감을 줄 때 사용되었던 연입니다! 왜 그들은 1956년에 그 연을 뺐을까요? 제가 왜 그랬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몇몇 지긋히 나이드신 숙녀분들이 그것때문에 기분이 상하셨습니다! 그들은 “십자가와 불꽃”에 대해서는 생각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들은 “폭군의 휘두르는 철”의 이미지와 직면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것은 “사자의 피묻은 갈기”를 생각나게 하면서 그들을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혹은 순교자들이 “느끼기 위하여 그들의 머리를 죽음을 향해 내밀었다”는 부분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그들에게는 너무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 부분을 빼버렸습니다. 그들의 비겁함이 부끄럽습니다! 순교자들의 죽음에 대한 강력한 증인을 훼손한Southern Baptist의 음악 분과가 부끄럽습니다! 우리로 하여금 그것을 부르는 것으로 부끄럽게 마십시오. 우리로 하여금 그것과 함게 사는 것을 부끄럽게 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할 수 있는 어떠한 방법으로든 말입니다! 그것은 찬송의 가장 마지막 장에 있습니다. 부르십시다!

영광스러운 형제들, 선택된 소수들이여, 성령을 받은 이들이여,
   12명의 용맹한 성인들이여, 그들이 아는 그들의 소망, 그리고 조롱당한 십자가와 불꽃.
그들은 폭군의 휘두르는 철을 만났고, 그 사자의 피뭍은 갈기;
   그들은 느끼기 위해 죽음을 향해 그들의 목을 내었네: 누가 그들의 열차를 따를 것인가?

고귀한 군대, 남자들과 소년들이여, 부인들과 처녀들이여,
   구세주의 가시의 기쁨 주위에서, 빛의 예복에 모여든 이들이여.
그들은 적셔지고 경사진 천국을 향해, 위험, 힘겨움과 고통을 뚫고 올라갔네;
   오 하나님, 주어진 은혜를 우리에게 허락하옵소서, 그들의 열차를 따르게 하옵소서.
(“The Son of God Goes Forth to War” by Reginald Heber, 1783-1826).

앉으셔도 좋습니다.

“그들은 적셔지고 경사진 천국을 향해, 위험, 힘겨움과 고통을 뚫고 올라갔습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도가 말한 것과 같습니다,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디모데후서 2:12).

II. 둘째, "만약 우리가 그를 거절한다면, 그도 우리를 거절할 것이요."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예수님은 말씀하실 때, 침통한 경고를 주셨습니다,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 (마 10:33).

사도 바울은 본문에서 말합니다, "우리가 만약 그를 부인한다면, 그도 우리를 부인할 것이요." 이것은 그리스도를 거절하는 것이 거짓 그리스도인이 고통에 직면하였을 때 일어납니다, 그 고통은 진정한 제자도를 위해서 필요한 것입니다. 그것은 "돌밭"에서 일어난 것입니다, 씨부리는 자의 비우에서 묘사된 사람들 말입니다.

“바위 위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잠깐 믿다가 시련을 당할 때에 배반하는 자요” (눅 8:13).

Dr. Rienecker는 말합니다, “멀어지다”는 “가다,” “후퇴하다” 를 의미한다고 말입니다 (Fritz Rienecker, Ph.D., A Linguistic Key to the Greek New Testament, Zondervan, 1980, p. 161; note on Luke 8:13).

"시험"이 다가올 때, 그들은 종종 그들의 교회로부터 멀리 떨어집니다. "" 는 것은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뿌리내린" 적이 결코 없었음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그들이 결코 진실로 거듭난 적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마가복음 4:17은 "시험의 시대대가 비유안에서 무엇을 의미하는 지를 강화시켜 말합니다,

“고통과 박해가 생길 때…그들은 즉각적으로 공격받는다” [문자적으로, “멀어지다,” NASV].

그러한 사람들은 심판 때에 예수님에 의해 부인될 것입니다. 그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3).

그리스도를 거절한 다른 이들은 계속해서 몇몇 교회에 다닐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이 괜찮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죄안에서의 삶에 의해 그리스도를 부인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도덕률이 폐기된 사람들입니다. 나는 이런사람들에대해서 “이탈리아의 도덕률 폐기론”이라는 설교를 했습니다. 사도바울은 디도서 1:16절에서 그런사람들을 이렇게 말하고있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 복종하지 아니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을 버리는 자니라” (디도서 1:16).

이러한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몇몇 올바른 교리를 배웠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이 사는 삶의 방식에 의해 하나님을 부인합니다. The Reformation Study Bible은 말합니다, "신약은 가르칩니다, 행동의 부족은 바뀐 삶과 일치하고 그리스도안의 누군가의 삶에 의심을 만듭니다…바뀐 삶과 일치하는 건강한 교리와 행동들은 그리스도인들에게 필요합니다” (디도서 1:16에 기록됨). “행동 안에서 그들은 그를 부인합니다.”

라오스의 우리 번역가는 나의 설교 ""을 읽고 나에게 이런 글을 보내왔습니다, 그가 말하길,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주장하지만, 달라진 것이 없다는 것은 맞는 말입니다. 저의 나라 라오스와 심지어 태국에서 자신이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예수의 이름을 파괴합니다. 그들은 술마시기를 좋아하고, 춤추기를 좋아하고, 훔치기를 좋아하고 다른 이웃들에 대해 나쁜 증언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는 이것이 구원받지 않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 스스로 그리스도인이 되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 말합니다, "그러나 가장 나쁜 것은 심지어 [이러한] 그리스도인들과 친구조차 되기를 원치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탈리아, 라오스의 도덕률 폐기론자들의 끔찍한 열매를 봅니다, 그리고 “심지어 태국 안에서도” 말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머리를 부끄러움 안에서 내겁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기독교의 거짓 관점이 미국으로부터 크게 오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마지막 날에 세상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증인들을 오염시킵니다. 예수님은 이러한 예언을 하셨습니다,

“불법이 성하므로 [그리스어: anomia – 무법; “도덕률 폐기론”의 뿌리] 많은 사람의 사랑이 [점점] 식어지리라” (마 24:12).

이것은 예수님의 다시 오심에 대한 표시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진실한 그리스도인들은 힘을 잃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그리스도인 사랑도 잃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날에는 너무도 많은 도덕률 폐기론자들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어떠한 실수도 만들지 마십시오 – 이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실제로 잃어버린 바 된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죄로 가득한 삶들에 의해서 “그를 부인한” 사람들 말입니다 (디도서 1:6).

진실한 그리스도인들은 결코 그리스도를 부인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님이 의미하신 것입니다, 그가 마태복음 24장의 다음 구절에서 말씀하신 것 말입니다,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24:13).

미워함에도 불구하고; 거짓된 선지자들에도 불구하고; “불법”에도 불구하고, 도덕률 폐기론자들, 그리스도인이 되기로 고백하지만, 그렇지 않은 그들의 무법에도 불구하고, 진실로 거듭난 사람들은 “끝까지 견딜” 것입니다 (마24:9-13). 오래된 찬양은 그것을 이와 같이 노래합니다,

캄캄한 밤에, 죄가 우리를 대적합니다.
   우리가 지고 있는 슬픔의 무거운 짐:
그러나 지금 우리는 예수님의 재림의 징조들을 봅니다.
   우리의 마음은 우리 안에 빛납니다, 기쁨의 잔이 넘칩니다.
그는 다시 오십니다, 그는 다시 오십니다.
   사람들에 의해서 버림 당하신 바로 그 예수님;
그는 다시 오십니다. 그는 다시 오십니다
   힘과 위대한 영광과 함께, 그는 다시 오십니다!
(“He is Coming Again” by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그리스도는 당신의 죄들로부터 당신을 구원할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죄의 형벌을 지불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모든 죄들로부터 당신을 정결케 하기 위하여 그의 피를 뿌리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생명을 주기 위하여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일어나셨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당신의 죄로부터 돌아올 것에 도전하기를 원합니다!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신뢰를 그리스도에게로 향하십시오. 그는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지금 구원하실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함께 예수님에 의해 구원받는 것에 대해 더 대화하기를 원한다면, 부디 당신의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강당 뒤쪽으로 가주십시오. Dr. Cagan이 당신을 상담과 기도를 할 수 있는 조용한 방으로 안내할 것입니다. 강당 뒤쪽으로 지금 가주십시오. Dr. Chan, 오늘 아침 예수님을 믿기로 한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Hymers박사의 허락 없이 이 설교 원고를 사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Hymers박사의 비디오의 모든 비디오 메세지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의 허락없이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딤후 2:3-1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 Son of God Goes Forth to War” (by Reginald Heber, 1783-1826).


설교요약

고통과 정복

SUFFERING AND REIGNING

by Dr. R. L. Hymers, Jr.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디모데후서 2:12)

I.   첫째,”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야고보서 2:17;
사도행전14:22, 17:6; 누가복음 9:23.

II.  둘째, “만약 우리가 그를 거절한다면, 그도 우리를 거절할 것이요,”
마태복음 10:33; 누가복음 8:13; 마가복음 4:17; 마태복음 7:23;
디도서 1:16; 마태복음 24: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