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당신의 십자가를 져라

TAKE UP YOUR CROS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9월 15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15, 2013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막 8:34).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이 사건은 세 가지 모든 공관복음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마태복음, 마가복음, 그리고 누가복음. 몇몇 성경 선생들은 이것은 오직 성숙한 그리스도인을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들 세 가지 복음서들은 구체적으로 우리에게 모두를 위하여 이것을 말해줍니다. 마태복음 우리는 읽습니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마 16:24). 그래서, 마태복음에서는 자기부인과 십자가를 지는 것은 “누구든지”를 가르키는 것입니다. 실제로 “사람” 이라는 단어는 KJV 번역자들에 의해서 이탤릭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현대 버젼은 “든지”를 “누구라도” 라고 NKJV처럼 번역했습니다. 그래서 그 구절은 그리스도를 따르려는 추종자들 모두를 가리킵니다. 마가복음의 우리가 보는 본문에서, 우리는 예수님이 제자들과 함께 “그 사람들을 부르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그래서, 다시, 이것은 군중 가운데 모든 이들을 위한 것입니다, 또한 그의 열두 제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누가복음 9:23에서, 우리는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라는 부분을 읽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세 가지 복음서에서, 즉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는 것을 제자들 뿐만이 아닌, 모든 이들을 위한 조건으로 주신 것이 분명합니다. 그것은 분명합니다, 예수님이 모든 이들에게 그가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라고 말씀하셨을 때, 이를 말씀하신 것이 분명합니다” (막 8:34). 여기에 그 본문으로부터 흐르는 두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I. 첫째,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이러한 일이 진정한 거듭남에서 일어난다는 것을 부인합니다

.

지난 주일 밤, 나는 도덕률 폐기론자에 대해 설교했습니다. 나는 개혁연구성경을 인용했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도덕률 폐기론자의 관점들은 하나님의 법이 직접적으로 기독교인의 삶들을 조종한다는 것을 부인합니다…그들은 그들의 행동이 어떠한 차이도 만들지 않는다는 거짓 결론을 이끌어냅니다, 그들이 계속해서 믿을 수 있는 것을 제공합니다…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동시에 삶의 한 방식으로서의 죄를 품어 안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p. 1831). 그리고 나서, 나는Dr. A. W. Tozer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이단은 우리의 복음주의적 기독교인 전체를 통하여 들어왔습니다 – 널리 받아 들여진 개념, 즉 우리 인간들은 오직 그리스도만 받아들일 것을 선택할 수 있다는, 왜냐하면 우리는 그를 구세주로서 필요로 하고,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한 늦게 그를 주님으로서 우리의 순종을 연기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개념 말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자주 이러한 기초위에서 복음을 나타내어진다는 것은 비극입니다: “예수님 오시옵소서! 당신은 누구에게도 순종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무엇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무엇도 포기할 이유가 없습니다 – 단지 그에게로 나아오십시오 그리고 그를 구세주로 믿으십시오!”
     그리고 그들은 나아오고 구세주 안에서 믿습니다. 나중에, 만남이나 회의에서, 그들은 또 다른 복음을 듣게 될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그를 구세주로 받아들였습니다, 어떻게 그를 주님으로 받아들이고 싶으세요?”
     우리가 이것을 모든 곳에서 듣는다는 사실은 바로 잡을 수 없습니다. 나뉘어진 그리스도 안에서 믿도록 남자와 여자를 설득하는 것은 누구도 반쪽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에 나쁜 가르침입니다…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는, 반드시 온전하신 주님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 어떠한 의구심도 없이 말입니다! 나는 만족합니다, 그를 신성한 간호사로 보는 것이 틀렸다는 것에 말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죄가 우리를 아프게 만들고, 그가 우리를 도운 뒤 “안녕”이라고 말한 뒤 –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갈 길을 가는 그런 것 말입니다…
     우리는 그에게 나아가지 않습니다, 그의 집을 위한 가구를 구입하러 가는 한 사람으로서, 외치면서 말입니다: “나는 이 탁자만 가져갈거야, 나는 저 의자는 원하지 않아 – 그것을 나눠! 안됩니다, 신사분! 그것은 모두 그리스도의 것이거나 전혀 그리스도의 것이 아닙니다!
     나는 믿습니다, 우리가 온전하신 그리스도에 대해서 세상을 향하여 다시 설교할 필요가 있다고 말입니다 – 우리의 사과를 필요로 하지 않으시는 그리스도, 나누어지시지 않는 그리스도, 모든 이들의 주님이 되신 그리스도, 혹은 전혀 주님이 안되시는 그리스도!
     나는 당신에게 경고합니다 – 그러한 방법으로는 그에게서 도움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님은 그가 명령할 수 없는 그들을 구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의 사무실들을 나누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반쪽 그리스도를 믿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가 무엇이기 때문에 그를 취합니다 – 기름부음 받은 구세주와 왕중의 왕이며 주인들의 주인되시는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가 누구인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가 우리들의 삶을 안내하고 이끄는 것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이 우리를 택하고 부르고 구원한다면 말입니다…
     우리가 정말로 그리스도께 우리의 순종을 빚지지 않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그리스도께 우리의 순종을 빚져왔습니다, 구원때문에 우리가 그에게 두 번째로 외칠 때, 그리고 만약 [당신이] 그에게 그 순종을 드리지 않는다면, 나는 [당신이] 정말로 거듭난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는 기독교인들이 하는 것을 보고 듣습니다, 그리고 내가 그들을 바라볼 때… 나는 그들이 진정 거듭난 것인지 아닌지 강하게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는 그것이 시작과 함께 했던 잘못된 가르침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주님을 병원으로 생각했고, 예수님을 직원의 장으로 생각했습니다. 문제를 안고 있는 아픈 죄인들을 고치기 위한 사람 말입니다! “주님, 나를 고쳐주세요,” 그들은 주장해 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저의 길을 갈 수 있도록이요!”
     그것은 나쁜 가르침입니다…그것은 자기기만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우리 모두 주님을 바라보십시다, 높은, 거룩하신, 왕관을 스신, 주인 중의 중인 되신, 모든 이들의 왕되신, 그의 모든 구원받은 사람들로부터 온전한 순종을 명령하는 완벽한 권리를 가지신 주님을 바라보십시다… (A. W. Tozer, D.D., I Call It Heresy!, Christian Publications, 1974 edition, pp. 9-21).

진정한 거듭남은 당신이 회개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신뢰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삶이 새롭고 다른 방향을 취할 것이며, 그것은 당신이 주님을 진실로 신뢰할 때를 의미합니다. 사도바울은 이것에 대해 명확히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삶의 새로운 방향은 오직 은혜로만 죄인들에게 나타납니다, 주님 안에서의 믿음을 통해서 말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말입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엡 2:8-10).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 이것은 분명하고 명확합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모두에게 말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라고 말씀하신 것과 같이 말입니다. 다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요14:24). 사도바울이 고린도교회의 도덕률폐기론자들을 책망하였을 때, 그는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고전 4:20).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 우리가 하는 말들은 만약 사람의 삶을 바꾸는 은혜의 능력과 동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님을 의미합니다.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딤후 3:5)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항상 배우나 끝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습니다” (딤후 3:7). 그리고 진리는 본문에서 예수님을 통해 말씀되어집니다,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막 8:34).

II. 둘째, 진실로 거듭난 사람들은 그것을 믿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아직 그 말씀은 절대적으로 일반적 사람들과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숨기어져 있습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 (고전 2:14)

.

그것은 “세상의 신”이라고 불리우는 사탄에 의해서 그들로부터 숨겨져 있습니다.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후 4:3-4).

그 복음은 사도바울에 의해 묘사되어 있습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후 15:3-4)

그러나 어떻게 복음이 당신을 구원하고 당신의 삶을 바꾸었습니까?

당신이 그리스도를 신뢰할 때에, 십자가의 그의 죽음은 당신의 죄를 대속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신뢰할 때에, 그의 부활은 당신의 삶에 새로운 방향을 가진 힘을 당신에게 줍니다. 다시, 나는 에베소서 2:8-10을 사모합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에베소서 2:8-10).

은혜에 의해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의 믿음을 통해서 구원받았습니다,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에베소서 2:10). 오직 예수 안의 믿음만이 우리를 하나님께로 받아들여질 수 있게 합니다. 그 새로운 출생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에 의해서만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그 새로운 출생은 새로운 삶과 삶 안의 새로운 방향을 제공합니다. 완벽함이 아닙니다. 그것은 성화의 과정을 통해서 일어납니다. 하지만 새로운 방향 – 삶의 새로운 방식 – 그리스도께 순종하기 위한 새로운 의지!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본문이 담겨 있는 곳입니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막 8:34).

깨우침, 그리고 특별히 새로운 출생은 그리스도의 명령에 순종하고자 하는 마음의 열정을 줍니다! 만약 새로운 출생이 없다면, 거기에는 예수님께서 순종하고자 하는 어떤 열망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신이 그의 일을 할 때에, 위로부터 태어난 이가 물러서지 않고 그리스도의 명령을 거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막 8:34).

비록 Dietrich Bonhoeffer (1906-1945) 가 영감에 대한 자유주의적 관점을 유지했다 할지라도, 하나님은 이러한 진리를 그에게 보여주셨습니다. 그는 이러한 진리를 이해했고, 간과한 영감에 대한 더 나은 관점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그 진리를 이해했습니다. Bonhoeffer는 젊은 루터교 목회자였습니다, 그는 히틀러에 대항하는 설교를 했고, 결국 나치는 독일이 연합국에 패망하기 며칠 전, 그를 목매달아 죽였습니다. 그의 나이 겨우 39살이었습니다. 그의 고전적인 책, The Cost of Discipleship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스도가 사람들을 불렀을 때, 그는 와서 죽을 것을 그에게 명령했습니다. 그것은 그를 위해 일하기 위해 집을 떠나야만 했던 첫번째 제자들의 그것과 같은 죽음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그것은 루터의 죽음과 같은 죽음일지도 모릅니다, 수도원을 떠나 세상을 향해 나아간 루터 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매번 같은 죽음입니다…사실 예수님의 매번의 명령은 죽음을 위한 부르심입니다, 모든 우리의 애착과 욕망들과 함께 말입니다…매일 우리는 새로운 유혹을 마주합니다, 그리고 매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목적을 위하여 다시 고통받아야만 합니다. [우리가] 그 [전쟁] 속에서 받는 부상과 상처들은 우리 주님의 십자가에 참여하는 살아있는 토큰들입니다…그 때 고통은 진실한 제자훈련의 뱃지입니다. 제자는 그의 주인 위에 있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따른다는 것은passio passive 를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고통받아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왜 루터가 고통을 진실한 교회의 표식들 중 하나로 생각했는지에 대한 이유입니다, 그리고Augsburg Confession을 위한 준비에서 작성된 각서 중의 하나는 마찬가지로 정의합니다, 교회를 ‘복음의 목적을 위하여 순교되고 박해받는’ 그들의 공동체라고 말입니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십자가를 지기를 거부한다면, 그리고 사람의 손에 의해 거절하고 고통받기에 항복한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와 교제를 잃게 되고 그를 따르는 것을 중단해 온 것입니다… 초기 기독교 순교자들의 행동들은 증거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어떻게 그리스도가 그 자신을 변모시켰는지, 그의 존재에 대한 말할 수 없는 확신을 가진, 그들의 의해서 승인된 그들의 치명적인 고통의 시간에 대한 증거들로 말입니다. 가장 잔인한 고통의 시간에, 그들은 그를 위해서 참았습니다, 그들은 완벽한 기쁨과 그와 함께 하는 교제의 더 없는 행복 속에서 분담자로 만들어 졌습니다. 십자가를 견디는 것은 고통을 넘어서는 승리의 오직 한 길이 되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이들을 위한 진리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를 위한 진리였기 때문입니다…그 십자가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놓여있습니다. 그 고난받은 첫번째 그리스도인은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겪어야만 하는 그것은 이 세상의 애착에 대한 포기를 위한 부르심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와의 그의 예상밖의 만남의 결과였던 늙은 남자의 죽음입니다. 우리가 [제자가 되기 위해] 시작할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을 그리스도에게로 항복합니다, 그의 죽음과의 연합안에서 말입니다 – 우리는 우리의 삶을 죽음에 몰두합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시작합니다; 그 십자가는…우리를 만납니다, 우리의 그리스도와의 연합의 시작에서 말입니다. 그리스도가 사람을 부를 때에, 그는 그에게 올 것과 죽을 것을 명령합니다” (Dietrich Bonhoeffer, The Cost of Discipleship, Collier Books, 1963 paperback edition, pp. 99-101).

나는Richard Wurmbrand (1909-2001) 목사님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우리 교회에서 그와 그의 부인과 우리의 자녀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가 그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말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하나님께 바칠 때 말입니다. 나는 많은 위대한 기독교인들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Dr. Timothy Lin은 중국인 교회의 나의 목사님이었습니다, 그는 제가 이제까지 만난 가장 위대한 목회자였습니다. Dr. Christopher Cagan은 제가 이제까지 개인적으로 알고 지낸 가장 위대한 그리스도인입니다. Herman Otten목사님은 하나님의 시야 안에서 성인입니다. 그는 지난 50년 동안 자유주의자들의 공격 속에서 성경을 지켜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로 하여금 엄청난 고통을 겪게 하였습니다, 그리고루터교단의 미주리 종교회의 안의 많은 친구들을 잃게 했습니다. 나는 그런 사람을 존경합니다 – 비록 그가 하는 모든 말에 동의하지는 않는다 할지라도 말입니다. 그러나Wurmbrand목사님은 이제까지, 내가 만난 가장 위대한 그리스도인이었습니다.

Richard Wurmbrand는 루터교 목사였습니다, 그는 루마니아의 공산주의자 감옥에서 14년을 살았습니다. 그는 독방에서 만 2년을 보냈고, 결코 해를 보지 못했으며, 사람의 음성도 듣지 못했습니다. 그는 폭력의 희생자였고, 마약을 투여 받았으며, 그리고 중세의 고문들을 겪었습니다. 그의 몸은 반복되는 폭력으로 찢어지고 피로 물들어 갔습니다. 시뻘겋게 달아오른 부지깽이는 그의 등과 목에 깊은 상처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곳 우리 교회에 있을 때에도 설교하기 위해 일어서지를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발이 폭력과 고문으로 변형되었기 때문입니다. In God’s Underground, 라는 그의 책에서, 그는 말했습니다, “이형 블록에서, 나는 매일같이 확성기를 들었습니다.

기독교는 죽었다.
기독교는 죽었다.
기독교는 죽었다.

그리고 이윽고, 나는 모든 몇 개월 동안 그들이 나에게 말했던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기독교는 죽었습니다. 성경은 큰 배신의 시간을 예언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도달해 왔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Mary Magdalene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오늘 밤, 그 무엇보다도, 세뇌의 가장 마지막이고도 나쁜 단계인 정신을 죽이는 약물로부터 나를 구하기 위해 도와줬다는 것을 말입니다. 나는 기억했습니다, 그녀가 얼마나 그리스도에게 충실했는지, 심지어 그가 십자가 앞에서 울때도 말입니다, ‘나의 하나님, 왜 나를 버리셨나이까?’ 그리고 그가 무덤의 시체였을 때, 그녀는 가까이서 흐느끼며 그가 일어나기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내가 마침내 기독교가 죽었다는 것을 믿었을 때, 나는 말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나는 그것을 믿을 거에요, 그리고 나는 그것의 무덤에서 울거에요, 그것이 다시 일어날 때까지, 진실로 그렇게 될거에요’” (Richard Wurmbrand, Th.D., In God’s Underground, Living Sacrifice Books, 2004, pp. 263, 264).

나는 예수님을 위해서 굉장히 크게 고통 당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 근처의 자유주의 남침례 신학교에서의 나의 마지막 2년은 어려웠습니다. 감정적으로 나는 마치 겟세마네에 있는 것만 같았습니다. 나의 친구가 내게로 돌아왔을 때, 나는 혼자였고, 두 명의 다른 교수님들은 내게 말했습니다, 내가 만약 그리스도와 성경을 지키려 한다면, 남침례 교회에서 절대로 목회자로 고용받을 수 없을 거라고 말입니다. 설교법 선생이었던Dr. Green은 말했습니다, “너는 좋은 설교자다. 그러나 문제아로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만약 너가 교회의 목회자가 되기 원한다면, 너는 반드시 지금 멈춰야만 한다.” 그것은 마치 누군가가 대학 안에서 당신에게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너가 성경 지키기를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결코 직업을 갖지 못할거야.”

나는 기숙사의 나의 방으로 돌아왔습니다. 나는 자켓을 입고 오랜 시간 걸었습니다. 바다로부터의 차가운 바람이 나를 추위에 떨게 했습니다. 나는 계속해서 그 교수의 말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너는 나쁜 명성을 만들어 가고 있어. 너는 교회를 갖지 못할거야. 성경 지키는 것을 멈춰.” 내가 반쯤 걸었을 때,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H---에게 그것과 함께! 무슨 일이 일어나도 나는 예수님과 그의 말씀의 편에 설거야. H----에게 교회를 얻는 것과 함께!” 나는 몇몇 다른 방법으로 말해야만 한다고 생각했으나, 현 상황으로서는 대강, 내가 그 날 내 자신에게 말한 것이 정확하다고 생각했습니다! Dr. John Rawlings (1914-2013) 도 그렇게 말했을지도 모릅니다! Luther (1483-1546) 도 그렇게 말했을지도 모릅니다! 사도바울은 말했습니다,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빌 3:8). 가끔씩 생각을 격려하는 다른 방법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나는 단지 말했습니다, “H---에게 모든 것과 함께! 그것의 대가가 얼마든, 나는 그리스도와 그의 말씀을 외치는 것을 멈추지 않을거야!” 나는 이것들의 해를 계산합니다 “그러나 배설물로 여깁니다, 그리고 나는 그리스도를 갖게 될 것입니다”!

잃어버리는 것에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포기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 자신을 부인하는 것을 두렵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당신의 십자가를 지고, 그리스도를 따르게 하는 데 두렵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항상 사람들을 멈추게 하는 어떤 종류의 두려움입니다. 당신은 그러한 두려움들을 “배설물”로 여기며 어떻게 해서든 그리스도에게로 나아올 것입니까? 만약 당신이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하나님의 눈에 매우 특별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고대 교회에서 그리스도를 위해 죽은 사람들을 “순교자들” 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Wurmbrand같이 죽음없이 박해 가운데서 집중적으로 고통받은 사람들은 “고해자들” 이라고 불립니다. Wurmbrand 목사님은 고해자였습니다. 그는 그 자신을 부인했고, 그의 십자가를 졌으며 예수님께로 나아갔습니다, 비록 엄청난 고통의 대가가 그에게 따른다 할지라도 말입니다.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겠습니까?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기고 [당신이] 그리스도를 얻을 것입니까”? 당신은 당신 자신을 부인하고 당신의 십자가를 지며, 예수님께로 나아오겠습니까? 당신은 말하겠습니까, Dr. John R. Rice의 가장 좋아하는 찬송 가사안에서 말입니다,

십자가를 내가 지고 주를 따라 가도다;
   이제부터 예수로만 나의 보배 삼겠네:
세상에서 부귀영화 모두 잃어 버려도;
   주의평안 내가 받고 영생복을 얻겠네.

여러분의 찬송가 8번입니다. 일어서서 부르시겠습니다.

십자가를 내가 지고 주를 따라 가도다;
   이제부터 예수로만 나의 보배 삼겠네:
세상에서 부귀영화 모두 잃어 버려도;
   주의평안 내가 받고 영생복을 얻겠네.

모두가 나를 경멸하고 떠나라, 그들은 나의 구세주도 떠난다;
   사람의 마음과 외모는 나를 속이네, 주는 그렇지 않네, 사람같이 거짓하지 않다네;
그리고 주가 나를 향해 미소 지을 때, 하나님의 지혜, 사랑, 그리고 전능이 임하네;
   적들이 나를 싫어하고 친구들도 나를 떠나도; 주의 얼굴 보여주소서, 그리고 모든 것이 빛나리.

사람은 문제를 일으키고 나를 낙심시켜도, 주가 나를 그의 가슴으로 이끄시네;
   시험들과 함께 하는삶이 나를 압박하네, 천국은 나에게 달콤한 쉼을 주네.
오 나를 해치기 위한 비탄 안에는 없다네, 주의 사랑이 내 좌편에 있네;
   오 나를 매력있게 하는 기쁨 안에도 없네, 주님과 함께 순수한 기쁨에 있다네.
(“Jesus, I My Cross Have Taken” by Henry F. Lyte, 1793-1847).

만약 당신이 우리와 함게 기독교인이 되는 것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면, 부디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뒷편으로 지금 나가 주십시오. Dr. Cagan이 당신을 기도할 수 있는 조용한 방으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Dr. Chan, 구원받기 위해 응답된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막 8:34-38.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Jesus, I My Cross Have Taken” (by Henry F. Lyte, 1793-1847).


설교요약

당신의 십자가를 져라

TAKE UP YOUR CROSS

by Dr. R. L. Hymers, Jr.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막 8:34).

(마 16:24; 눅 9:23)

I.   첫째, 도덕률 폐기론자들은 이러한 일이 진정한 거듭남에서 일어난다는 것을 부인합니다, 엡 2:8-19; 요 14:15, 24; 고전 4:20; 딤후 3:5, 7.

II.  둘째, 진실로 거듭난 사람들은 그것을 믿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들입니다. 고후5:17; 고전 2:14; 고후 4:3-4; 고전 15:3-4;
엡2:8-10; 빌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