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사단을 이기게 하는 금식

FASTING TO OVERCOME SATA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8월 26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26, 2012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8, 29).


성경에서 말하기를, “후일에(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딤전 4:1)” 나와 있습니다. 이 구절은 “후일에”즉, 우리가 알 듯이 세상의 끝이 오기 바로 전에, 증가하게 될 사단의 역사에 대해서 분명하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단은 자기의 귀신들을 풀어서 교회를 향해 맹렬히 공격할 것입니다. 모든 징조들이 말해주듯이 우리가 지금 그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서양의 교회들은 사단과 그의 영들에 대해서 좀처럼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달라스 신학교의 Dr. Merrill F. Unger 는 말하길, “…21세기를 살고 있는 믿음을 고백하는 현 교회는 놀라울 정도로 악하고 초자연적인 힘의 존재에 대한 인식을 거부하고 있다. 이런 불신의 상태는 교회 안에 저조한 영적 생활과 영적 힘에 기여하는 것뿐이다. 그리고 또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이런 불신앙은 많은 크리스천들이 사단과 그의 책략들을 순수하게 무시해온 것으로 인해 사단의 거짓과 약탈로부터 시달리게 되는 데 이 것은 큰 비극입니다. 심지어 많은 영적인 크리스천들도 악한 영들의 군대와 성공적으로 전쟁을 할 수 없게 되는 데, 그 것은 무엇이 연루되어 있는지에 대한 인식의 부재 때문입니다.” 그는 많은 현대 목회자들도 “악한 영적인 힘들에 대해 성경에서 계시하고 있는 공중의 권세 잡은 자에게 눈이 가리워져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Merrill F. Unger, Th.D., Ph.D., Biblical Demonology, Kregel Publications, 1994 edition, p. 201).

Dr. Unger는 광신도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달라스 신학 대학원에서 Th.D.를 받았고 Johns Hopkins University에서 Ph.D를 받았습니다. 제가 인용한 Dr. Unger의 책에 대해서 Dr. Wilbur M. Smith가 말하기를, “이 책은 앞으로 수 많은 세월 동안 성경적 귀신학의 기준 방법이 되어 남아있게 될 것입니다.” 라고 했습니다(Jacket Statement). Dr. Smith는 20세기게 가장 신뢰받는 성경 교사 중에 한 명이며, Dr. Unger의 책에 에 대한 그의 보증은 그 책의 신뢰성을 보여줍니다.

Dr. Unger가 맞습니까? 오늘 날 많은 사역자들과 교회들이 “사단의 속임수에 고통당하며…그 이유가 사단과 그의 책략들을 순수하게 무시해온 까닭”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정말로 “많은 영적인 크리스천들도 악한 영들의 군대와 성공적으로 전쟁을 할 수 없게 되는 데, 그 것은 무엇이 연루되어 있는지에 대한 인식의 부재 때문입니다” 라고 하는데 맞습니까? 그가 맞고 말고요! 교회들이 85%의 젊은이들을 25세 이전에 잃고 있다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교회들이 너무 힘이 없고 약해서 세상의 많은 젊은이들을 회심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그 이유는 사단과 그의 책략들을 무시해온 것 때문입니다.

Dr. Timothy Lin 은 23년전 저의 목사님이셨습니다. 그를 알기 전에 그는 밥 존스 대학원에서 가르치고 계셨습니다. 그 후 탈봇 신대원과 트리니티 신대원에서 교수이셨습니다. Dr. Lin은 대만에 있는China Evangelical Seminary에서 Dr. James Hudson Taylor 삼세에 이어 총장님이 되셨습니다. Dr. Lin이 말씀하시길. “많은 목사들과 전도자들 그리고 심지어 신학교 교수들까지 사단의 압박에 영향을 받아 아침이 일어나자 마자 기도하는 것을 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은 주님의 오심이 점점 더 다가올수록 더 심해질 것입니다. 사단의 조종받음을 모른다…그 결과는 슬프고 불쌍하기까지 합니다.”(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 1992 edition, p. 96).

오늘 날 많은 교회들이 약하고 힘이 없으며, 완전히 “사단의 조종받음을 모른다”라고 Dr. Lin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러한 교회들은 자신들이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계 3:17) 전혀 알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오늘 본문인 막 9:28, 29을 보게 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본문이며 마 17:19,21에도 적혀있습니다. 다같이 일어서셔서 막 9:28과 29를 크게 읽겠습니다.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8, 29).

자리에 앉아 주십시오.

제가 이 구절들을 적용하기에 앞서, 저는 오늘 본문의 마지막 두 단어에 대해 언급하려 합니다. “기도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단어 “와 금식” NKJV와 두어 개의 번역 외에는 다른 현대 성경번역에서 거의 사라져 버렸습니다. “와 금식” 이 빠진 것에 대해 John MacArthur는 “가장 이른 사본은 이 단어를 빼버렸다” 라고 썼습니다. (The MacArthur Study Bible; note on Mark 9:29).

그가 여러분에게 말해주고 있지 않는 것은 그 두 사본들이 결함이 있다는 것이 사실상 확실하다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거의 독점적으로 의지하는 사본이 Sinaiticus 사본인데, 그것은 Tischendorf가 시내 산 기슭에 있는 St. Catherine’s Monastery 쓰레기 통에서 찾아낸 것입니다. 알렉산드리아에 있는 수도승 들에 의해 카피된 사본인데 그 수도승들은 귀신학과 인간의 몸에 대한 중요성을 경시하는 영지주의 이단에 크게 영향을 받은 이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inaiticus 사본은 “와 금식”을 빼버린 것입니다. 이 훼손된 문서의 사용은 “와 금식”을 빼서 처음으로 번역된 1881년 Revised Version New Testament가 나오기 전까지는 교회들에게 영향을 끼치지 못했습니다. 그 후로부터J. N. Darby (1871), James Moffat (1913) and the New King James Version를 제외하고는 모든 근대 번역에서 “와 금식”을 빼버렸습니다. IVP Commentary만이 두 단어가 배제된 증거를 결정적인 증거로 보지 않습니다.

제가 “와 금식”이 그리스도께서 정말로 말씀하신 것이고, 모든 번역본에 다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주장하는 5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왜냐하면 영지주의 이단들이 두 초기 번역본의 번역가들에게 영향을 준 것이 확실하며, (2) 왜냐하면 같은 시대의 수 백 개의 다른 번역들에는 “와 금식”이 들어있고, (3) 왜냐하면 중국에 있는 목사님들, Dr. Lin과 같이, 은 어느 특정한 마귀들은 금식이 아니면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언제나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Dr. Lin 이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을 많이 들었습니다. 이와 같이 Dr. Lin과 같은 많은 중국의 목사님들이 안수 사역을 귀신들린 이들에게 하면, 특정 강한 마귀들은 금식과 기도 외에는 물리칠 수 없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러므로 실제적인 경험이 그 단어들 “와 금식”을 강화합니다. 그러나 (4) 서부 세계에서 “와 금식”을 지워버린 교회들이 갈수록 더 약해지며, 부분적으로 그것은 “기도와 금식”의 실천을 포기해버리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와 금식”이 지워지고 나서 서부 세계에서는 주요한 부흥이 없었습니다. Dr. Merrill F. Unger이 말했듯이, “이런 상태의 불신은 낮은 레벨의 영적 생활과 교회 안의 힘에 기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Unger, Ibid.) 제 생각에는 사탄에 대한 의식은 중국 교회들의 부흥은 급속도로 빨라지고, 서양 교회들은 줄어드는 이유 중에 하다라고 봅니다.

한 이유 더 – (5) 저는 확신하기로 사탄이 영지주의적으로 훼손된 문서들은 19세기 말까지 보관해 놓았다가, 근대 신학자들의 이목을 끌게 한 뒤, 마지막 때에 교회들을 혼동시키며 그들의 힘을 약하게 한 것입니다. 저는 그 근대 학자들이 사단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라고 믿습니다. Dr. Lin이 말하기를 “사단의 조종받음을 모른다…그 결과는 슬프고 불쌍하기까지 합니다.”(Lin, ibid.).

이것은 오늘 우리 본문을 다시 읽게 합니다,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8, 29).

우리는 이 본문으로부터 두 가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I. 첫 번째, 사단은 다른 단계들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절들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귀신들린 소년을 도와줄 수 없었던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에 나옵니다. 그 소년의 아버지가 자기 아들을 제자들에게 데리고 옵니다. 그 소년은 귀신이 들렸는데, 제자들이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합니다. 그들은 귀신을 쫓아내는 힘을 받았습니다 (마 10:8), 그래서 그들은 오늘 본문 이야기 이전에도 종종 귀신을 쫓아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소년으로부터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의 아비가 예수님께 말했습니다, “내가 선생님의 제자들에게 내쫓아 달라 하였으나 그들이 능히 하지 못하더이다”(막 9:18).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의 믿음 없음을 꾸짖으셨습니다. 그리곤 그들이 소년을 예수님께 데리고 왔고, 귀신은 소년을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땅에 엎드러져 입에 거품을 물게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말 못하고 못 듣는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막 9:25)

그 귀신을 소리를 질렀고 아이로 크게 경련을 일으키게 한 후, 그 소년에게서 나왔습니다. 그 소년은 그 곳에 누워있었고, 너무 가만히 있어서 사람들은 그 소년이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손을 잡으시고, 그를 일으키시니, 그는 건강한 상태였습니다. 잠시 후, 예수님께서 집으로 들어오시니, 그의 제자들은 그들이 귀신을 쫓아내지 못한 이유를 예수님께 여쭈어 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막 9:29).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 만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Dr, William Hendriksen 은 “[그리스도]가 말하길, 그러므로, 세상의 악마들 중에서는 다른 것이 있다: 몇몇은 다른 악마들 보다 더 힘이 세고 더 악의에 차있다.” 라고 말했습니다(William Hendriksen, Th.D., New Testament Commentary: Exposition of the Gospel According to Mark, Baker Book House, 1973, p. 352; comment on Mark 9:29).

제가 샌 프란시스코 지역에 있는 Golden Gate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 이른 1907년도에 다녔는데, 저는 다른 두 명의 친구들과 함께 교회를 시작해서 그 당시 히피 운동으로부터 많은 이들에게 전도하였습니다. 그 것이 지금 Southern Baptist Church입니다. 그 젊은 이들 중 많은 이들이 환각적인 약물들과 오컬트 문화에 깊게 빠져있었습니다. 우리는 적어도 일주일에 하루는 금식하고 기도했으며, 그렇지 못하면 많은 젊은이들의 회심을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Mill Valley에 있는 저희 교회에 온 한 소녀를 기억합니다. 그 당시 다른 이들과 같이, 그녀는 약물을 사용해 왔으며 매우 루즈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제가 복음을 전하는 것을 들었고 회심하였으며, 사단의 조종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기독교인이 되자, 그녀의 엄마가 그녀를 집에서 내 쫓아버렸고, 그녀는 교회에 다른 자매들과 같이 지내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녀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저는 그녀의 엄마를 뵈러 갔습니다. 저는 정장에 넥타이를 차려 입고 그녀의 집으로 갔는데, 그 동네는 Marin County 지역에 꾀나 잘 사는 동네였습니다. 저는 문을 노크했고, 그 어머니는 저를 집으로 들였습니다. 저는 그녀의 입에서 술 냄새를 맡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녀의 엄마에게 그녀의 딸을 집으로 돌아가게 하는 것이 더 좋겠다 라고 느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제가 그 이야기를 했을 때 저는 그녀의 악한 얼굴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녀는 저를 비웃으며 말했습니다, “저는 제 딸이 남자 녀석들하고 어울릴 때 그녀를 다룰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마약을 할 때도 그녀를 제어할 수 있었죠. 그런데 지금은 그녀가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그녀는 “기독교인” 이라는 단어를 내 뱉을 때 마치 세상에서 가장 상상할 때 끔찍한 것인 양 내 뱉었습니다.) – “그러나 그녀는 기독교 인이 되었고, 저는 그 것을 절대로 참을 수 없고 앞으로도 참을 수 없습니다!” 저는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백인 앵글로 섹슨으로 장로교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군가는 그녀가 딸이 기독교인이 된 것에 대해 적어도 중립적인 반응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저는 그녀로 딸과 화해하게 설득하는 것을 실패하고 그 집을 나왔습니다. 그 불쌍한 소녀는 다시는 집으로 들어가 살지 못했습니다. 그 후로 저는 그녀가 크리스천 남자와 결혼하여 유럽 체코에 선교사로 갔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샌 프란시스코 지역을 떠났고 삼십년이 넘게 그녀를 보지 못했습니다.

2 주전에 제 아내, 제 아들 Leslie와 제가 Mike Riley, Roger Hoffman 과 제가 시작한 교회의 40주년 기념 예배 행사를 도우러 Marin County에 갔었습니다. 그 기념 예배 끝에 저는 플랫폼에서 내려왔고 그 소녀가 눈에 눈물을 머금고 저에게 다가왔습니다. 그녀는 저를 안았고, 저에게 그녀의 남편을 소개시켜 주었습니다. 그들은 체코 프라하에서 목회하는 교회에서 휴가를 온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기쁨의 눈물로 같이 기뻐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녀에게 그녀 어머니께서는 어떻게 되셨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녀를 말하기를 어머니는 50세가 된 해에 알코올 중독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얼마나 슬프던지요! 그러나 그 사랑스러운 소녀는 끔찍한 사탄의 불행으로부터 예수님에 의해 (구출)인도되었습니다. 이 것은 오로지 기도와 금식으로만이 가능했던 일입니다!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막 9:29).

II. 두 번째, 사단의 세력으로부터 죄인들을 자유롭게 하는 데에 하나님께서 금식을 사용하십니다.

다 같이 일어서셔서 이사야 서 58:6절을 보겠습니다. 이 것은 Scofield 성경에는 763 페이지에 잇습니다. 일어서셔서 큰 소리로 읽겠습니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자리에 앉아 주십시오.

한 교리가 맞는 지 확인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성경의 일치성입니다. 만약 한 주제에 대해서 성경에서 오로지 한 부분에서만 발견되었다면, 그것을 토대로 교리를 만드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그러나 금식으로 사단의 힘에서 사람들을 구하는 것은 막 9:29절에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마 17:21절에도 나옵니다. 저는 성서 비평가들이 마 17:21을 없애버림으로써 그 두 훼손된 영지주의 문서들에 호소하여 했습니다. 그러나 그 누구도 우리에게서 이사야 58:6을 뺏을 수는 없습니다. 그 구절은 막 9:29절과 상통합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막 9:29)”을 통해 성경의 일치성을 증명합니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그것은 하나님께서 지정하신 사실입니다! 그런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며, 무거운 짐들을 풀며, 사단에게 압제 당하는 자들을 자유하게 하며 악한 멍에를 꺾는 데에 하나님께서 사용하십니다! 위대한 전도자 존 웨슬리는 18세기에 수 천명의 사람들을 주님께서 이끄는 데 쓰임 받았습니다. 존 웨슬리는 말했습니다,

“금식과 기도하기로 날들을 지정하셨나요? 은혜의 왕좌를 기습하고, 그 안에 인내하면, 자비가 내려올 것입니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존의 형제 챨스 웨슬리는 그의 찬송시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취소된 죄의 능력을 부수소서,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소서;
당신의 보혈이 비열한 자를 깨끗게 씻을 수 있게;
   당신의 보혈을 내게 사용하소서.
(“O For a Thousand Tongues to Sing”
      by Charles Wesley, 1707-1788).

만약 당신의 삶 안에 예수님으로 의해 악한 사슬이 끊어졌다면, 서서 저의 함께 찬양합시다!

취소된 죄의 능력을 부수소서,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소서;
당신의 보혈이 비열한 자를 깨끗게 씻을 수 있게;
   당신의 보혈을 내게 사용하소서.

아멘 그리고 아멘! 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금식과 기도는 취소된 죄악의 힘을 부수고, 죄수를 자유케 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저는 여러분들에게 다음 주 금요일 금식과 기도에 동참하시기를 격려합니다 - 사단의 사슬로부터 하나님께서 많은 젊은이들을 하나님께서 구원하시기를 위해 기도할 것인데, 가을에 그들을 초청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같이 음식을 자제하고 물만 마시며 금요일 하루- 교회에 오실 때까지 금식하시기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금요일 저녁에 간단한 식사를 드릴 것입니다. 만약 의학적으로 몸에 문제가 있으시면, 그 날 금식 전에 담당 의사와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을 많이 마시십시오. 만약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이 익숙하신 분이시라면 그것들은 계속 마시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갑자기 두통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금요일에 금식 하실 때에 새로운 사람들을 위해서, 가능한 이름을 불러가며,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만약 매우 나이가 많거나 아프다면, 혹은 금요일에 일을 한다면, 부분적인 금식으로 토마토 주스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발 Liberty University의 창립자인 Dr. Jerry Falwell의 말들을 기억하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만 금식해야 한다, 특히 금식이 새로운 이들에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하고 금식 경험이 다년간 많은 이들만이 긴 시간의 금식을 해야 한다. (Jerry Falwell, D.D., Fasting: What the Bible Teaches, Tyndale House Publishers, 1984 edition, p. 29).

만약 당신이 다음 주 금요일에 잃어버린 영혼들이 우리 교회에 와서 구원 받기 위해 금식하기를 계획했다면, 제발 지금 강대상 앞으로 나오세요, 그리고 Mr. Winston Song이 당신이 다음 주에 금식하고 기도하는 것을 도와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할 것입니다. (기도) 자리에 앉아 주십시오. “취소된 죄의 능력을 부수소서” 같이 찬양드립시다.

취소된 죄의 능력을 부수소서,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소서;
당신의 보혈이 비열한 자를 깨끗게 씻을 수 있게;
   당신의 보혈을 내게 사용하소서.

한가지 더- 당신 만약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면 잘 들으십시오.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당신의 죄의 형벌을 갚으시기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그의 고귀한 피를 흘리셔서 당신의 모든 죄악을 씻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육체적으로, 살과 뼈 모두, 죽은 지 삼일 만에 살아나셨습니다. 그는 천국으로 올라가셨고, 하나님 아버지의 오른 손에 앉아 계셔서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계십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나오시면 당신은 거듭나게 될 것이고 당신은 죄의 용서함과 영원한 삶을 받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곧 주님께 나아오기를! 그리고 다음 주일 교회에 오시기를 바랍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막 9:20-2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n Jesus Came” (by Homer Rodeheaver, 1880-1955).


설교요약

사단을 이기게 하는 금식

FASTING TO OVERCOME SATAN

by Dr. R. L. Hymers, Jr.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8, 29).

(딤전 4:1; 계 3:17)

I.   첫 번째, 사단은 다른 단계들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 10:8;
막 9: 18, 25.

II.  두 번째, 사단의 세력으로부터 죄인들을 자유롭게 하는 데에
하나님께서 금식을 사용하십니다., 이사야 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