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크고 흰 보좌의 심판

THE GREAT WHITE THRONE JUDGMEN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3월 11일 주일 오전,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rch 11, 20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1962년에 저는 George Orwell의 공상과학 소설 1984를 읽었습니다. 1984년, 그 때는 참 오래 전입니다. 그러나 시간은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1984년이 왔고 그리고 지나갔습니다. 1960년대의 홍콩은 여전히 영국의 지배하에 있었습니다. 홍콩에 대한 그들의 통치는 1997년이 되기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참 먼 이야기인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홍콩은 중국에 반환된 지 15년이 되었습니다. 1997년이 왔고 그리고 지나갔습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갑니다. 1982년에 저와 저의 부인은 로마를 방문했습니다, 이스라엘 여행의 일부였습니다. 우리는 Sistine Chapel에 섰고, 미켈란젤로의 프레스코인 "마지막 심판"을 보고 있었습니다.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자들의 마지막 심판은 오늘 아침 당신에게 먼 이야기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빠르게 흘러갑니다.

당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곧 마지막 심판은 올 것입니다. 바로 그 날에 모든 인류는 흰 보좌의 전에서 일어설 것입니다. 죽은 자들, 작은 자와 큰 자들이 하나님의 전에서 일어설 것입니다. 그 "책"은 열릴 것이며,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자들은 하나님의 책들 밖에서 심판 받을 것입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갑니다. 당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곧 마지막 심판은 올 것입니다! 바로 그 엄숙한 날에 두 가지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I. 첫째,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자는 그들이 한 일들에 따라서 심판 받게 될 것입니다.

사도 요한은 그것을 다가오는 환상을 통해 보았습니다, 그는 말하길,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요한계시록 20:12-13).

비기독교인들은 자주 생각합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그들의 좋고 나쁜 행동들의 무게를 잴 시간이라고 말입니다. 그들은 만약 그들이 더 좋은 행동들을 나쁜 행동들 보다 많이 했다면, 그들이 천국으로 들어가게 될 줄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에 그런 사람은 없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성경 구절에도 없습니다! Dr. John R. Rice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기에는 어떠한 자비도 없습니다. 용서에 대한 말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말도 없습니다, 속죄에 대한 말도 없습니다. 모든 이러한 것들은 꾸짖음 받아왔습니다 [조롱받았고 거절됐습니다]; 이제 오직 의로운 심판만이 적용됩니다. 사람들은 지옥에 갑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가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지옥이 마땅하기 때문입니다… 잠언 29:1은 말하길, "자주 책망을 받으면서도 목이 곧은 사람은 갑자기 패망을 당하고 피하지 못하리라." 죄는 반드시 대가를 치르고야 맙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을 거부한 사람들은…반드시 그들의 영원하고 결코 회개하지 못한, 결코 용서받지 못한 죄에 대한 그들 자신의 빚을 청산해야만 합니다 (John R. Rice, D.D., Behold, He Cometh! A Verse-by-Verse Commentary on the Book of Revelation,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7, pp. 304-305; comment on Revelation 20:12).

영국의 Westminster Abbey의 St. George Chapel에는 세계 제 2차 대전중 폭격을 당해 숨진 6만명의 이름이 담긴 네 권의 책들이 있습니다. 그들 중 한 권은 눕혀서 열려 있고 그 페이지들의 이름을 빛이 비추고 있습니다. 매일 다른 페이지가 펼쳐집니다.

그것은 제게 하나님께서 심판의 날에 여실 것이라고 했던 "책들" 을 연상시킵니다. 그 책들이 열렸을 때, 모든 잃어버린 죄인들의 이름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들이 이제까지 저지른 죄들과 함께 말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전 12:14).

그리고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마 12:36).

모든 "은밀한 것", 즉 잃어버린 사람들이 행동한 것은 심판이 책들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무익한 말", 즉 그들이 한 말들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심판 날에 심문을 받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긴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나니" (눅 12:2).

모든 잃어버린 죄인들은 심판의 날에 그들 일생의 죄들과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 (롬 2:16) 에 말입니다.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Dr. Rice는 말하기를,

사람들은 그들의 일들에 따라 심판받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즉, 그 때, 다른 이들을 위한 것보다 어떤 이들을 위한 심판이 더 고통스러울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옥은 그들에게 어떤 이들보다 더 견디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들이 한 일들에 따라서 말입니다. 모든 그리스도 거부자들은 지옥에 갑니다, 그러나 지옥은 그들 모두에게 같지 않을 것입니다(Rice, ibid., p. 305).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화 있을진저 고라신아 화 있을진저 벳새다야 너희에게 행한 모든 권능을 두로와 시돈에서 행하였더라면 그들이 벌써 베옷을 입고 재에 앉아 회개하였으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가버나움아 네가 하늘에까지 높아지겠느냐 음부에까지 낮아지리라 네게 행한 모든 권능을 소돔에서 행하였더라면 그 성이 오늘까지 있었으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 땅이 너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하시니라" (마 11:21-24).

우리는 이 구절들 안에서 지옥에서의 형벌의 정도를 봅니다. 일요일마다 복음을 듣는 사람은, 하지만 결코 그리스도에게 가지 못합니다, 소돔이 있는 그들보다 더 힘든 지옥에 있게 될 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 땅이 너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하시니라" (마 11:24).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요한계시록 20:13). 그리고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다니엘 선지자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이 "깨어나…수치를 당하여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자도 있을 것이며" (다니엘 12:2)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얼마나 무서운 말씀입니까! 당신은 죽게 되지만, 그것이 끝이 아닙니다 – 결코! 당신이 죽은 뒤에 "깨어나…수치를 당하여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자도 있을 것이며." 영국작가인Dr. John Blanchard는 말했습니다,

다니엘서의 말씀이 우리에게 지옥에서의 죄인들의 감정들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죄가 있음으로 인해 일어나는 고통은 그 어떠한 알려진 것으로도 측정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인간의 마음도 우리가 기억하고 결코 침묵할 수 없는 양심에 화인맞음으로 지옥에서 일어나는 고통을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그들의 죄에 의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거짓했던 그들 자신 중심의 삶에 의해서, 그들의 창조주를 농락하고 훼손함으로 의해서 말입니다. 지옥에서 그들은 그들의 죄의 정도와 그 완전한 의미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특히, 그들은 인정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생명과 호흡과 모든 것"을 주셨음에도 불구하고…그들은 그의 관용을 자신들을 위한 삶으로 낭비해 왔습니다. 다니엘이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라고 말한 그 어느 것도 놀라울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경멸" 에 대해서도 말합니다, 그것은 히브리어로 데라온으로 번역됩니다. 말씀 안에서 그것이 유일하게 다르게 쓰인 부분은 이사야가 지옥에서 규탄받는 그들이 ["모든 혈육에게 가증함이 되리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지옥에서의 죄인들은 어떠한 함께 하는 사람들과 동정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그곳의 모든 사람들은 가증하게 될 것이며, 모든 사람들이 그를 꺼리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고통과 부끄러움에 더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불길과 유황 속에서 고통당하고] 그리고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갈 것]임을 들었습니다, 요한계시록 14:10-11. 하나의 형태 혹은 다른 형태의 단어 "고통" 은 신약에서 15번이나 나타납니다. 가끔 그것은 아픔이나 질병에 의해 발생된 심각한 고통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적어도 한번은 고통 당하면, 하지만 예외없이 그 단어는 심각하고 의식할 수 있는 고통의 의미를 동반합니다. 지옥에서의 고통들의 경우는 영원히 끝나지 않는 고통이 될 것입니다. 1,500년전John Chrysostom [말했습니다], "지옥에 떨어진 사람들은 끝도 없이 고통당해야만 할 것이며, 죽음이 없는 죽음, 부패가 없는 부패…그들은 동정없이 형벌을 받아야 할 것이며, 자비없는 비참함, 구제없는 슬픔, 위로가 없는 울부짖음, 쉼이 없는 고통을 말이다" (John Blanchard, D.D., Whatever Happened to Hell? Evangelical Press, 2005 edition, pp. 145-146, 154).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II. 둘째, 생명의 책에 기록된 그들은 이 심판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다니엘 선지자는 "생명책"에 관해 말했습니다, 그가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큰 군주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받을 것이라" (다니엘 12:1) 라고 말할 때 말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0:20). 그리고 사도바울은 그의동역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빌립보서 4:3).

"생명책"은 하나님께서 구원하시기 위하여 선택한 모든 이들의 이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삶을 갖게 된 그들 모두는 "생명책"에 이름으로 기록돼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거듭난다면, 당신의 이름도 "생명책"에 기록될 것입니다. 당신이 만약 죽음의 때에 거듭나지 못한다면, 당신의 이름과 당신의 죄는 "그 책들"에 기록될 것입니다. 당신의 이름은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까, 아니면 "그 책들"에 기록되어 있습니까? 만약 당신의 이름이 "그 책들"에 기록되어 있다면 당신의 불길의 호수로 던져 지게 될 것입니다. Dr. John F. Walvoord는 말했습니다, "누군가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는 것을 실패했다는 것은 불길의 호수로 던져지는 존재에게 그저 땅에만 불과한 것이다, 그 죄인의 죄들은 용서받지 못했고, 그나 혹은 그녀는 하나님의 안락으로 들어가지 못합니다" (John F. Walvoord, Th.D., Major Bible Prophecie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91, p. 411).

만약 당신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다면, 당신은 영원히 천국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할 것입니다. Mr. Griffith가 설교전에 부른 찬송은 전체 가사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주여, 저는 부유함을 상관치 않습니다,
   은도 아니요, 금도 아닙니다;
저는 천국을 확실히 할 것입니다,
   그 우리에 들어갈 것입니다.
당신의 나라에 책 안에,
   그것의 페이지들은 너무나 공평하기에,
말해주세요, 예수님, 나의 구세주여,
   제 이름도 그곳에 적혀 있나요?
제 이름도 그 곳에 적혀 있나요,
   희고 공평한 그 페이지에 적혀 있나요?
당신의 나라에 책에,
   제 이름도 적혀 있나요?
("Is My Name Written There?" by Mary A. Kidder, 1820-1905).

내가 말했던 것처럼, 만약 당신의 이름이 그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다면 영원한 고통의 지옥으로 당신은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당신의 이름은 그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까? 그것에 당신의 이름이 있기 위한 유일한 한 가지 방법만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요한복음 6:4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요한복음 3:17-18).

회개하십시오 – 당신의 죄를 짓는 삶에서 돌아서십시오, 그리고 구세주 위에서 믿으십시오. 그저 예수님에 대한 것만 믿지 마십시오. 예수님 "위에서" 믿으십시오. 헬라어로 "위에서" 은 "에이스"로 번역됩니다. 그것은 "안으로" 라고 번역됩니다 (George Ricker Berry). 현대 번역본은 말합니다. "그 안에서 믿으라." 그러나 그것은 그 의미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좋은, 오래된 킹제임스 버젼은 말합니다 "위에서." 그것이 훨씬 낫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반드시 예수님께로 와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안으로 들어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의 위에서 쉬어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위에서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요한복음 3:18). 당신은 예수님 위에서 믿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 거하십시오!

그러한 단순한 생각이 자연적 인간에 의해 결코 잡혀질 수는 없습니다. 그는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매번 실패할 것입니다.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이 오직 예수님 그 자신에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들이 오직 "그 위에서" 믿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요한복음 6:44).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죄의 형벌을 치루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피를 뿌리셨습니다. 그래서 죄인은 모든 부정함으로부터 정결케 되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이기적인 삶의 방식에서 돌아서서 예수 그리스도 그 자신에게 돌아가기를 기도합니다.

제 이름도 그 곳에 적혀 있나요,
   희고 공평한 그 페이지에 적혀 있나요?
당신의 나라에 책에,
   제 이름도 적혀 있나요?

언젠가 그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유일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생명의 책에 당신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기억하십시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당신의 이름은 생명책에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예수님께로 온다면 그렇게 됩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바로 오늘 이 아침에 믿음으로 그에게 나아오십시오, 그러면 모든 시간, 모든 영원함 동안에, 당신이 지은 죄로부터 구원받게 될 것입니다. 아멘 그리고 아멘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요한계시록 20:11-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s My Name Written There?" (by Mary A. Kidder, 1820-1905).


설교요약

크고 흰 보좌의 심판

THE GREAT WHITE THRONE JUDGMENT

by Dr. R. L. Hymers, Jr.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I.   첫째,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자는 그들이 한 일들에 따라서 심판 받게 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0:12-13; 잠언 29:1; 전도서 12:14; 마태복음 12:36; 누가복음 12:2; 로마서 2:16; 마태복음 11:21-24; 요한계시록 20:13, 15; 다니엘서 12:2; 요한계시록 14:10-11.

II.  둘째, 생명의 책에 기록된 그들은 이 심판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0:15; 다니엘 12:1; 누가복음 10:20; 빌립보서 4:3; 요한복음 6:47; 3:17-18; 6:4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