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요셉과 그의 형제들

(창세기 74번째 설교)
JOSEPH AND HIS BROTHERS
(SERMON #74 ON THE BOOK OF GENESI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3년 3월 10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10, 2013


저는 창세기의 마지막장을 예수님과 요셉의 유사성을 그리지 않고 서 설교할수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을지 모릅니다. 그 비교는 아주 명백해서 그것을 놓치는 것은 성경에 있어서 가장 위대한 보물 중에 하나를 놓치는 것과 같습니다.

첫번째 부활절 아주 이른 아침에 예수님은 죽음에서 부활 하셨습니다. 같은 날 오후에 그는 엠마오로 가는 두제자와 함께 그는 이야기 하셨습니다. 그 날 늦게, 예수님은 다랑방에 있는 그의 제자들에게 나타 나셨습니다. 그는 거기서 그들과 먹었고 만찬이 끝났을 때 예수님은 그에관한 모든 구약성경들의 모든 것들에 대해서 그들에게 설명했ㅅ브니다. 그가 창세기를 이야기 할 때 그는 분명히 요셉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그 자신과 성경에서 가장 예수님과 닮은 꼴인 야곱의 아들을 비교 했음이 분명합니다! 오늘밤 우리는 요셉과 그의 형제들에게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그 관계속에서 요셉은 죄인들을 구하러 오신 예수님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우리가 거기에 가기 전에 저는 요셉이 그의 형제들을 만났을 때 까지 그가 예수님과 닮은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예수님 처럼 요셉은 그의 아버지로 부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예수님 처럼, 그는 그의 형제들에 의해 미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에 의해서 질투를 받았습니다. 또한 그는 속임을 당하고, 능욕당하고, 그의 옷을 벗김을 당하고, 구덩이에 던져 졌습니다 마치 예수님이 무덤에 던져 진것 처럼 말입니다. 그의 옷은 핏자국이 묻혀 졌고 그리고 그의 아버지 야곱에게 주어 졌습니다. 마치 예수님의 피가 하늘나라에 있는 아버지를 대표하는 것 처럼 말입니다.

예수님이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옆에서 부터 이세상에 보내어지고 어떤 명예도 없었던 것 처럼 요셉은 애굽의 종으로 팔렸습니다. 요셉처럼 하나님은 그가 이 세상에 왔을 때 예수님과 함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계획한 모든 것을 했습니다. 요셉처럼 예수님도 유혹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죄를 범하지 않았습니다. 요셉처럼 예수님은 거짓 고소 당했지만 스스로 방어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감옥에 갖히시고 극심한 고통을 받으셨습니다. 그는 두 죄인 처럼 취급 당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손에 의해서 감옥의 무덤으로 부터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 세상에서 가장 높이 높임을 받았슺니다. 그는 그의 공생애를 시작할 때 삼십세 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의 구원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의 필요를 충족시킬 무한한 자원을 가지고 계십니다. 얼마나 요셉이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미리 잘 그려주고 있습니까! 그러나 지금은 우리가 예수님과 죄인들의 관계를 나타내어 주는 요셉과 그의 형제들의 관계에 대해서 초점 맞추겠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저는 뉴욕에 있는 제일 침례교회의 장기 목사님이신 I. M. Haldeman박사님의 기록을 많이 참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요셈과 그의 형제들과 예수님과 죄인들을 많이 비교하는 것이 있습니다.

1. 첫째, 요셉의 형제들은 양식이 없는 땅에서 살았습니다.

창세기 42:4을 펴십시오,

“이스라엘의 아들들이 양식 사러 간 자 중에 있으니 가나안 땅에 기근이 있음이라” (창세기 42:5).

그들의 땅에는 그들을 살수 있게 해주는 어떤것도 없었습니다. 거기에 계속사는 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은 그의 아들들에게 애굽으로 가서 거기서 먹을 약식을 사오라고 보냅니다. “그러면 우리가 살고 죽지 아니하리라 하매” (창세기 42:2). 이와 마찬가지로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죄인들은 영적인 기근에 고통 당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우리의 영혼을 위한 어떠한 양식도 없습니다. 구원을 구하는 모든 잃어 버린 사람들은 탕자처럼 “그 땅에 엄청난 기근”이 있다는 것을 먼저 깨닳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한 어떠한 것도 여기에 없습니다. 그러나 “크게 흉년이 들어…살리라” (누가복음 15:4, 6). 잃어 버린 영혼이 이세상에는 그를 만족시킬 어떤것이 없고 그의 영혼을 채울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한 그들은 예수님께 나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5).

2. 둘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들이 받은 것을 사기 원했습니다.

창세기 42:3을 보십시오,

“요셉의 형 열 사람이 애굽에서 곡식을 사려고 내려갔으나” ( 창세기 42:3).

이 장의 처음 열 구절에서 “산다”라는 단어가 다섯 번이나 나옵니다. 이것은 그들이 양식을 공짜로 받을 것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음을 보여 주빈다. 이것은 잃어 버린 사람들을 마음을 나타내 줍니다. 그들은 구원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어떤 일을 함으로서 구원을 얻을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든 잃어 버린 사람들은 그가 구원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어떠한 행동들로 “살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탕자는 “나를 품꿈의 하나로 보소서” 라고 말했습니다. (누가복음 15:19). 즉 그런 사람은 그가 받기로 한 것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입니다. 잃어 버린 사람들은 그들이 “돈 없이, 값 없이” (이사야 53:1) 구원 받았다는 것을 믿는데 어려움을 격어 왔습니다. 그것은 마치 그들에게 예수님의 이름을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는 다는 것을 믿는 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그것이 바로 요셉의 형제들 즉 모든 잃어 버린 형제와 자매들이 그렇게 생각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디도서 3:5)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3. 셋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들이 치료 받기 전에 다쳐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들의 그의 형제 요셉에게 왔을 때 그들을 그를 알아 보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를 애굽에 종으로 팔았습니다. 이제 그는 머리를 깍았으며, 수엽도 없고 애굽사람 처럼 옷을 입고 있으며 그리고 그는 지금 모든 애굽의 수상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그의 형제라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그들은 그를 두려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비록 그렇다 할 지라도, 그들은 스스로를 의롭게 하는 태도로 그에게 나아 왔습니다. 그때 요셉은 “엄한 소리로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창세기 42:7). 왜 그가 그들에게 그런 방식으로 말했어야 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은 “우리는 확실한 자들입니다” (창세기 42:7).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번역은 그것을 “우리는 정직한 사람들입니다.”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예, 맞습니다! 진정으로 정직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요셉은 더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를 거의 죽이려 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아버지에게 그가 죽었다! 라고 거짓말 했습니다. 진정으로 정직한 사람!

그리고 예수님 또한 당신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압니다! 그는 당신의 마음 속에 있는 모든 죄, 그리고 당신의 인생을 압니다. 당신은 그를 속일 수 없습니다. 더 이상 그들은 요셉을 속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정직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진실한 사람들 입니다.” 좋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들을 완전히 녹 아웃 시켰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죄인들에 대해서 그의 일을 시작하시는 방법입니다. 그는 고치시기 전에 먼저 상처를 주십니다. 그는 법을 따라 “엄하게” 말씀하십니다. 그는 당신의 양심에 “당신은 유죄 입니다! 당신은 죄인 입니다! 당신은 진실한 사람이 아닙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죄인들이 여기에 대응 합닏까? 첫 번째 그들은 그들 자신은 정당화 합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그들의 죄를 깨닫 습니다. 일어서셔서 21절을 크게 읽으 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서로 말하되 우리가 아우의 일로 말미암아 범죄하였도다 그가 우리에게 애걸할 때에 그 마음의 괴로움을 보고도 듣지 아니하였으므로 이 괴로움이 우리에게 임하도다” (창세기 42:21).

앉으십시오. 잃어버린 영혼들은 반드시 그의 죄를 알아야 합니다. 그는 반드시 “저는 유죄 입니다.”라고 말해야 한다. 그는 반드시 그가 정작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진실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그가 죄인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이 성령이 당신의 죄를 확증지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치유받기 전에 상처를 받아야 합니다. 당신은 적어도 죄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확증되어져야 합니다. 아니면 예수님은 당신에게 필요할 것 같지 않습니다!

저는 조사실에서 이렇게 말하는 몇몇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구원 받아야 할 죄가 있다고 할 만큼 충분히 죄를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아주 일반 적인 잘못입니다. 요셉 Hart가 이것을 잘 대답해 주고 있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더러워 졌는데 여전히 당신이 더 낫다면
당신은 결코 올라오지 못할 것이다.”
   (“Come, Ye Sinners” by Joseph Hart, 1712-1768).

만약에 당신이 더 나아질때 까지 또는 당신이 더 확신을 가지기 까지 기다린다면 당신은 결단코 올라올 수 없습니다! 당신이 필요한 모든 확신은 오직 예수님만이 당신의 죄로 부터 당신을 구할 수 있다는 확신입니다. 만일 당신이 예수님이 필요하다고 충분히 확신하신다면 당신은 지금 오늘 당장 예수님께 나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있는 그모습 그대로 충분히 선하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결코 구원 받지 못하고 멸망하게 됩니다!

4. 넷째, 요셉의 형제들은 잠시동안 감옥에 갇혔습니다.

저는 이 이야기 전체를 세세하게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출력되어진 설교문을 집으로 가져 가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성경책의 본문을 읽음으로서 그 이야기를 채워 넣으십시오. 제가 요셉은 그들이 그들 자신의 약함을 보게 하기 위해서 그들을 계속해서 엄하게 다루 었다라고 충분히 말할 수 있씁니다. 그들은 여전히 그가 그들의 형제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17절을 보십시오.

“그들을 다 함께 삼 일을 가두었더라” (창세기 42:17).

그들에게 이것은 마땅한 것이었습니다. 때때로 하나님은 잃어 버린 사람들을 이런 식으로 다룹니다. 그들이 형벌을 받는 것 외에는 어떤 것도 받을 자격이 없다는 것을 깨달을 때 까지 그들을 감옥에 갇힌채로 내버려 둡니다. 이렇게 대함으로서 그들은 그리스도에 의해서 요서 받은 것이 얼마나 위대한 일인지를 알게 만들어 줍니다. 따러서 그들은 높임을 받기 전에 멸시를 당합니다. John Newton이 말했습니다.

“내 마음에 두려움을 가르쳐 준것은 은혜였네,
그리고 은혜는 나의 두려움을 풀어 주었네. “
   (“Amazing Grace” by John Newton, 1725-1807).

나이든Newton은 예수님 안에서 놓임을 받기 전에 두려워 하면서 감옥소에 갇히는 것이 어떤 느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5. 다섯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 구원은 은혜에 의한 것임을 배웠습니다.

그들이 감옥에 삼일 동안 갇힌 후에, 요셉은 그들을 풀어 주었습니다. 창세기 42:25은 “명하여 곡물을 그 그릇에 채우게 하고 각 사람의 돈은 그의 자루에 도로 넣게 하고 또 길 양식을 그들에게 주게 하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구원은 그저 받는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놀라운 묘사입니다! 성경은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에베소서 2:8, 9)이라고 말합니다.

Haldeman 박사님으로 부터 이러한 점들에대해서배우고 있을 때, 저는 이러한 경험이 많은 현대의 전도들에 의해서 이해되어 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늘날의 “결정주의즘”의 만연함으로 인하여 잃어 버린 사람들은 보통 짧은 “죄인의 기도문”을 말하라고 요청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그것을 말하면 그는 구원을 받습니다! Haldeman 박사님은 결신에 관해서 오래된 방법의 복음전파의 생각을 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옛날 방법이 더 나은 방법 이라고 확신 합니다! (See Iain H. Murray, The Old Evangelicalism, The Banner of Truth Trust, 2005).

오직 잃어 버린 죄인이 죄를 확신할 때에만 값없는 그리스도의 은혜로 인한 구원이 중요해 질 것 같습니다! 옛날의 전도자들은 “놀라운 하나님의 은헤! 나와 같이 가여운 사람을 구했다는 것이 얼마나 달콤한 소리인가” 또는 “은혜! 아름다운 소리” 또는

은혜, 은혜, 하나님의 은혜
   은혜가 용서하고 깨끗게 하네
은혜, 은혜, 하나님의 은혜
   은혜가 우리의 모든 죄보다 더 크네
(“Grace Greater Than Our Sin” by Julia H. Johnston, 1849-1919).

그러나 오늘날 복음 주의 자들은 좀처럼 이렇게 외치지 않습니다! 저는 사실 현대 복음 주의자들이 “은혜에 대해서 놀라운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말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얼마나 슬픈가! 죄의 확신과 그리스도 안에서의 구원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에서만 나올 수 있습니다. 죄인들은 오직 회계하고 예수님을 믿으라는 것만 듣게 됩니다!

요셉의 형제들은 아무 댓가도 치르지 않았습니다. 구원은 살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 처럼 요셉도 그들의 돈을 돌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사야가 기록한 것 처럼 “돈 없이, 값 없이” (이사야 55:1) 그들을 용서 해 주었습니다.

6. 여섯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들이 그들 스스로 “깨끗해”질 수 없음을 알았습니다.

창세기 44:16을 펴십시오. 그들은 요셉을 알아보지 못한채 그와 함께 있었습니다. 이제 그들은 요셉이 그들에게 준 식량과 함께 그들의 여정을 떠나려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그의 청지기를 그들 뒤에 보내어 그들을 그에게 다시 데려 오게 합니다. 요셉의 청지기는 성령의 모형이 ㅂ니다. 따라서 성령은 죄인은 그리스도에게로 다시 돌아오게 합니다. 자 44장 16절을 보십시오.

“유다가 말하되 우리가 내 주께 무슨 말을 하오리이까 무슨 설명을 하오리이까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 (창세기 44:16).

그들이 “진실한 사람”이라고 말하기 전에 이제는 그들이 무엇을 말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죄를 들추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 스스로 “깨끗하다”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 오직 잃어버린 죄인이 그가 잘못했고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깨끗해”질 수 없다고 느낄때 그리스도가 그들의 유일한 소망으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를 일곱 번째 요소로 안내 합니다.

7. 일곱째, 요셉은 스스로 그의 형제들에게 알렸습니다.

일어나셔서 45장 1절을 읽으 십시오.

“요셉이 시종하는 자들 앞에서 그 정을 억제하지 못하여 소리 질러 모든 사람을 자기에게서 물러가라 하고 그 형제들에게 자기를 알리니 그 때에 그와 함께 한 다른 사람이 없었더라” (창세기 45:1)

앉으십시오.

그의 형제들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그 방에서 나가도록 말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그리스도에게 나아갈 때어떤 사람도 당신과 함께 갈 수 없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당신은 그에게 반드시 혼자 나아가야 합니다. 그들이 혼자 있을 때, 모든 사람을 자기에게서 물러가라 하고 그 형제들에게 자기를 알리니!

이제 창세기 45:15 과 16절을 소리내어 읽으십시오,

“요셉이 또 형들과 입맞추며 안고 우니 형들이 그제서야 요셉과 말하니라 요셉의 형들이 왔다는 소문이 바로의 궁에 들리매 바로와 그의 신하들이 기뻐하고” (창세기 45:15-16).

모든 사람이 즐거워 했습니다! 요셉이 즐거워 했습니다. 그의 형제들이 즐거워 했습니다. 바로가 즐거워 했습니다. 그의 종들이 즐거워 했습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자신을 죄은들에게 알리 셨을때 일어 난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 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누가복음 15:10).

이것은 구약에서 주어진 탕자의 비유입니다. 예! 예! 이것은 창세기에 있는 탕자의 비유 이야기 입니다! 죄인들은 우리의 예수님인 요셉에 의해서 영접되어지고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잃었던 것을 찾았습니다! 죽음에서 생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오늘밤 여기에 있는 어떤 사람들 또는 인터넷에서 보고 있는 어떤 사람들이 예수님께로 나아와 그를 믿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 죄많은 형제들이 요셉을 믿었던것 처럼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예수님은 당신의 죄를 용서해 줄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죄를 깨끗게 해 줄 것입니다. 어떻게 우리가 당신이 이 밤 구원자를 믿을 수 있도록 기도 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우리가 예수님이 스스로 당신에게 나타낼수 있도록 기도 할 수 있습니까!

만약에 여러분이 우리들에게 예수님을 믿으려고 한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자 하시면Griffith씨가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찬양을 하는 동안 예배실 뒤쪽으로 지금 걸어 나가 십시오 Cagan 박사님이 우리가 함께 이야기하고 기도할수 있는 조용한 장소로 당신을 인도해 줄 것입니다.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주님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당신은 토기장이 나는 진흙
당신의 뜻대로 저를 빗으시고 만드소서
   제가 기다리고 있는 동안, 산출하고 멈추소서.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주님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나를 찾으시고 시엄하소서, 주여, 오늘!
눈보다더 희게, 주여 저를 씻어 주소서 지금
   당신의 임재 앞에 겸손히 엎드리네.
(“Have Thine Own Way, Lord!” by Adelaide A. Pollard, 1862-1934).

챈 박사님 응답하신 분들을 위해서 오셔서 기도해 주십시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창 45: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Have Thine Own Way, Lord!” (by Adelaide A. Pollard, 1862-1934).


설교요약

요셉과 그의 형제들

(창세기 74번째 설교)
JOSEPH AND HIS BROTHERS

by Dr. R. L. Hymers, Jr.

1.  첫째, 요셉의 형제들은 양식이 없는 땅에서 살았습니다,
창세기 42:5, 2; 누가복음 15:14, 16; 요한복음 6:35.

2.  둘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들이 받은 것을 사기 원했습니다,
창세기 42:3; 누가복음 15:19; 이사야서 55:1; 디도서 3:5.

셋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들이 치료 받기 전에 다쳐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창세기42:7, 11, 21.

4.  넷째, 요셉의 형제들은 잠시동안 감옥에 갇혔습니다, 창세기
42:17.

5.  다섯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 구원은 은혜에 의한 것임을
배웠습니다, 창세기 42:25; 에베소서 2:8,9; 이사야서 55:1.

6.  여섯째, 요셉의 형제들은 그들이 그들 스스로 “깨끗해”질 수
없음을 알았습니다! 창세기 44:16.

7.  일곱째, 요셉은 스스로 그의 형제들에게 알렸습니다, 창세기
45:1, 15-16; 누가복음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