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죄인을 위한 빵을 간구하는 것

ASKING BREAD FOR SINNER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10월 14일 주일 오전,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14, 2012


저와 함께 누가복음 11장 5절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Scofield Study Bible 1090페이지에 있습니다. 함께 일어서서 하나님의 말씀을 봉독하시겠습니다.

“또 이르시되 너희 중에 누가 벗이 있는데 밤중에 그에게 가서 말하기를 벗이여 떡 세 덩이를 내게 꾸어 달라 내 벗이 여행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그가 안에서 대답하여 이르되 나를 괴롭게 하지 말라 문이 이미 닫혔고 아이들이 나와 함께 침실에 누웠으니 일어나 네게 줄 수가 없노라 하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비록 벗 됨으로 인하여서는 일어나서 주지 아니할지라도 그 간청함을 인하여 일어나 그 요구대로 주리라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아버지 된 자로서 누가 아들이 생선을 달라 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며 알을 달라 하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앉으셔도 좋습니다.

지난 주, 나는 Religion and Public Life에 실린 Pew Forum에 의한 연구를 읽었습니다. 그 연구에서는 미국의 개신교인 수가 지난 40여년 동안 14퍼센트 감소해왔다고 밝혔습니다. 1972년 62퍼센트였던 개신교인 숫자는 현재 48퍼센트로 떨어졌으며, 그 기간 동안 14퍼센트가 감소한 수치입니다. 통합 감리 교회는 지난 10년 동안 교인 수가 80만명까지 감소했습니다. (Los Angeles Times, October 10, 2012, p. AA1). 그 기사는 교회에 출석하는 것을 멈춘 그들이 “돈과 권력, 법과 정치에 대한 지나친 관심을 갖는 종교 단체의 각성을 압도적으로 표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기사는 많은 사람들의 영적인 욕구들이 오늘날의 그러한 개신교 교회들에게서는 충족될 수 없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특별히 무리를 지어 교회들을 떠나고 있는 젊은 이들을 정확히 지적하는 말입니다.

우리가 방금 읽은 성경의 그 구절은 왜 많은 젊은이들을 교회들을 떠나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6절에서 예수님께서는 그 이유를 말씀하셨습니다.

“내 벗이 여행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누가복음 11장 6절).

바로 이 고백입니다! “내가 그에게 먹일 것이 없노라.” 그것이 많은 젊은이들이 오늘날 교회를 방문했을 때 느끼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저 교회가 그들이 원하는 어떠한 것도 제공해 주지 못한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들이 듣게 되는 것은 돈과 법, 정치에 대한 것입니다! 교회들은 그들을 만족시킬만한 무엇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마련해줄 무엇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치적 문제에는 관심을 갖습니다, 혹은 죽은 성경구절 공부 같은 것에 말입니다! 그들을 위해 준비된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어떠한 힘도 없습니다! 어떠한 실제도 없습니다! 어떠한 생명도 없습니다! 그들을 위해 준비된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것은 내가 느낀 방법입니다, 내가 십대일 때 처음으로 교회에 갔던 그 때 말입니다. 다음 문에 있던 그 사람들은 침례교회로 나를 인도했습니다, 내가 13살 때였습니다. 나는 수년간 교회에 계속 나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가지고 있던 활동들이 젊은 사람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에 대해 매우 적게 생각했습니다. 그 교회에는 실제로 나에게 영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은 거의 없었습니다. 마침내 나는 교회에 나가는 것을 완전히 멈추기로 작정하였습니다. 그러나 나는James Hudson Taylor의 자서전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선교의 개척자이며John Wesley의 저널의 축소판이었습니다. 나는 그러한 두 권의 책을 읽으면서, 살아 있는 기독교에 사로잡혔습니다. 나는Pilgrim’s Progress안의 젊은 남자가 우는 것과 같이 느꼈습니다, “생명! 생명!” 그가 파괴의 도시를 도망쳐 그리스도를 찾아갈 때였습니다. 영적인 삶을 찾으면서, 나는 중국인 침례교회에 합류했습니다. 그 교회에 합류한지 얼마되지 않아, Dr. Timothy Lin은 목회자가 되었습니다. Dr. Lin은 기도, 예수님의 다시 오심, 부활, 그리고 다른 영적인 주제들을 강조했습니다. 그 때에 나는Biola College의 예배시간에 거듭났습니다, 내가 Dr. Charles J. Woodbridge의 예수님의 다시 오심에 관한 강력한 설교를 들을 때였습니다. 그 예배에서, 그 중국인 교회에서, 나는 마침내 영적인 음식을 찾았습니다. 그 이전에, 내가 그 침례교회에 갔을 때, 그들은 나를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교회는 단지 의식이며, 그 설교와 성경공부에는 그들 안에 생명이 없습니다, 그 어떤 것도 나의 영혼을 먹이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모든 것이 기혼 여성들과 그들의 남편을 기쁘게 하기 위하여 디자인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것은 역동적이지 않았고, 도전적인 종교도 아니었습니다. 그 교회로 가는 것은 마르고 죽은 경험이었습니다. 그 곳에는 어떤 것도 나와 같은 젊은 사람들에게 표현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것은 오늘 우리의 말씀 구절로 우리를 인도합니다, Scofield Study Bible가 말하는 “성가시게 조르는 친구의 우화” 말입니다.

이 우화에서 한 사람의 친구는 자정에 그를 찾아옵니다. 그는 그를 위해 준비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 날 밤 그의 손님을 위해 줄 빵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가까이에 사는 친구의 집을 찾아가 문을 두드리며 말했습니다, “친구, 내게 빵 세 덩어리를 빌려주게.” 그 사람의 집의 잠긴 문 뒤로 이웃이 말하는 것을 그는 들었습니다, 그는 침대에 있었고 일어나고 싶지 않아 했습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답을 하기 위해 어떠한 행동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의 손님을 위해 필요한 빵을 그 이웃이 침대에서 일어나 그에게 줄 때까지 계속해서 문을 두드렸습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심으로써 그 우화를 적용합니다,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눅 11:9-10)

.

그리고 예수님은 그 빵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우리에게 말씀하심으로써 그 우화를 끝내십니다 –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눅 11:13). 그 빵은 성령을 상징합니다.

오늘 아침 여기 계신 몇몇 분들은 이 곳에 처음 오셨습니다. 좀 더 많은 몇몇 분들은 지난 몇 주 동안 이 곳 교회에 나오셨을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고백할 것이 있습니다, 우리도 당신의 영혼이 만족할 만한, 그리고 당신을 예수님의 제자로 만들기 위해 감동시킬 그 무엇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 우화의 남자처럼, 우리는 당신의 영적 허기짐을 만족시켜줄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가 만약 우리 자신을 의지한다면, 당신을 위한 그 무엇도 갖지 못할 것입니다, 몇몇 찬송과 설교, 그리고 생일파티를 빼면 말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당신과 같은 친구들을 위해 가진 전부입니다! 우리는 그 어떤 강력한 것도 당신의 삶을 바꿀만한 것도 주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께 고백합니다,

“내 벗이 여행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눅11:6)

.

그리고 우리가 당신을 위해서 기도를 시작할 때, 하나님은 마치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나를 괴롭게 하지 말라 문이 이미 닫혔고…일어나 네게 줄 수가 없노라” (눅11:7). 하나님은 우리에게 답하시지 않습니다, 비록 우리가 금식하고 매주 일요일 당신을 위해 기도한다고 할지라도 말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인정해야만 합니다, 가끔은 우리가 포기해야 할 것 같이 느낀다는 것을 말입니다. 악마는 우리 앞에 하나의 장애물 다음에 또 다른 장애물을 놓습니다, 우리가 당신에게 빵을 주기 위하여 하나님께 기도하고 금식할 때 말입니다. 그것은 마치 사탄이 매 다른 주말마다 새로운 장애물을 놓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답변을 듣기 위해서 하는 우리의 기도를 멈추기 위해서 말입니다. 지난 주에 그는 있는 그대로 사고로 나를 죽이려고 노력했습니다, 매주 예배마다 지속적인 기도에 대한 설교를 못하게 하려고 말입니다. 우리는 그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는”(엡 6:11) 것을 말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당신을 위한 우리의 기도에 아직 답변하시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처럼 보입니다, “나를 괴롭게 하지 말라 문이 이미 닫혔고…일어나 네게 줄 수가 없노라” (눅11:7)

그러나 우리 기독교인 형제들과 자매들은 예수님께서 이 우화에서 말씀하신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비록 벗 됨으로 인하여서는 일어나서 주지 아니할지라도 그 간청함을 인하여 일어나 그 요구대로 주리라” (눅 11:8)

.

그 단어 “간청함”이라는 단어의 헬라어는 “부끄러움이 없는 지속성”을 의미합니다. Dr. R. C. H. 는 말했습니다,

     이 거지는 그러한 방법으로 친구들을 괴롭히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이 전혀 없습니다; 그는 우정을 너무 확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아주 부끄럽지 않음 때문에 그는 성공했습니다. 이러한 묘사는 기도를 위한 강력한 격려이며, 기도하는 것으로부터 우리를 단념케 할 그 어떤 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 격려는 심지어 예수님이 9절에 명쾌하게 서술되어 있는 것처럼 우리의 기도가 답변을 받을 것이라는 함축된 약속에 놓여 있습니다 (R. C. H. Lenski, Ph.D., The Interpretation of St. Luke’s Gospel, Augsburg Publishing House, 1961 edition, pp. 625-626).

“그 간청함을 [부끄러움이 없는 지속성] 인하여 일어나 그 요구대로 주리라.” 아멘! 우리는 반드시 부끄러움이 없는 것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그렇습니다! 9절과 10절에서 명확하게 말했습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눅 11:9-10)

.

그 강력한 기도의 “부끄러움이 없는 지속성”은 정확히 부탁한 것을 받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기도안에서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고 말씀하십니다. Dr. John R. Rice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구절들을 번역해야만 합니다,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헬라어 안에서 언어의 형태는 계속되는 구함과 찾음, 두드림을 포함합니다. 하나님이 여기에 주신 축복받은 확언은, 받을 것을 진실로 계속해서 구한 모든 이들과, 찾을 것을 계속해서 찾은 모든 이들, 하나님의 문을 계속해서 두드린 모든 이들을 위한 확언은 주어진 빵과 열린 문을 갖게 될 것입니다. 네, 많은 빵 덩어리로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보낸 죄인들을 위하여 그가 필요로 할 때에 말입니다!” (John R. Rice, D.D., Prayer: Asking and Receiving,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0 edition, pp. 94, 95). Dr. Martyn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자서전 한권을 읽을 것을 추천합니다, 한 세기 동안 교회 안에서 하나님에 의해 사용된 사람이며 특별히 부활 안에서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같은 거룩한 담대함을 발견합니다…오, 그것은 기도자의 전체의 비밀입니다, 가끔 내가 생각할 때 말입니다. [청교도] 에베소서 1:13안에서 성령의 밀봉의 그의 공개 안에서 Thomas Goodwin은 멋진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는 말합니다, “그것을 위해 그에게 소송하십시오, 그것을 위해 그에게 소송하십시오.” [하나님]을 그대로 두지 마십시오. 그를 성가시게 하십시오, 말하자면 그의 스스로의 약속과 함께 말입니다. 그에게 말하십시오, 그가 하려고 예정했던 것들에 대해 그가 말해왔던 것을 말입니다. 그에게 말씀을 인용하십시오…그것은 그를 기쁘게 합니다. 그 아이는 약간 성가시게 행동할 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상관없습니다, 그 아버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입니다, 그리고 그는 우리를 사랑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스스로의 약속들을 우리가 애원하는 것을 듣기를 좋아하십니다, 그의 스스로의 말씀을 그에게 인용하면서 말입니다, 그리고 말하기를, 이것의 빛 안에서, 당신은 삼갈 수 있겠습니까 (나에게 답변하는 것으로 부터 말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합니다. 그에게 소송하십시오! [그것은, 그가 당신에게 답하는 수요입니다, 왜냐하면 그가 그렇게 당신에게 약속해 왔기 때문입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Revival, Crossway Books, 1987, p. 197).

그리고 9절과 10절은 인용하기에 적절합니다,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눅 11:9-10).

그리고 나서 말합니다, “하나님, 당신은 약속했습니다, 만약 내가 계속해서 구했다면 내가 구했던 것을 저에게 주실 것이라고 말입니다. 당신은 약속했습니다, 기도 안에서 내가 두드렸다면, 당신은 문을 열어주고 내가 구한 것을 주실 것이라고 말입니다. 지금, 하나님, 나는 당신의 말을 지키기 위하여 당신께 부릅니다. 나는 구하고 있습니다. 나는 두드리고 있습니다. 오 하나님, 나는 당신께서 문을 열어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나에게 정확히 내가 구한 것을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오 하나님, 나는 누가복음 11:10안에서 당신께서 당신의 약속을 지키실 것을 기대합니다! 나는 당신께서 나의 요청을 들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나는 그것때문에 당신께 소송합니다 – 당신의 약속에 기초해서 말입니다! 나는 그것 때문에 당신께 소송합니다! 나는 그것 때문에 당신께 소송합니다! 그리고 나는 지근덕지근덕 계속해서 구할 것입니다, 당신이 내가 구한 것을 주실 때까지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중화인민공화국 안에서 오늘날 남자와 여자들이 구하는 그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천국의 문들을 열어 주셨고 부흥을 부어주셨습니다. 매주 중국에서 수천명의 사람들이 거듭나는 것은 놀랄 것이 아닙니다! 그곳의 그리스도인들은 부끄러움이 없이 지속적으로 천국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이 구한 것을 주실 때까지 말입니다!

그리고 “빵” 은 무엇입니까, 성가시게 조르는 그 남자가 밤중에 부탁했고, 그의 친구의 문을 두드리며 부탁한 그 빵 말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가 계속적으로 부탁하고, 찾고, 그리고 두드린 그 빵은 곧 성령입니다! 그 밖의 죄인들이 필요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13절의 끝에서, 그리스도는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눅 11:13). Scofield는 놓치는 점을 여기에 기록해 놓았습니다. 기도로 싸우는 사람은 그 자신을 위해서 성령을 구하지 않습니다. 6절에서 그는 그의 잃어버린 친구를 위하여 성령을 구하고 있습니다. 6절의 그가 말합니다,

“내 벗이 여행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정말로, 만약 하나님께서 성령을 주시지 않았다면, 당신의 기도들에 대한 응답으로 말입니다, 당신은 그 잃어버린 죄인에게 아무것도 주지 못합니다! Dr. John R. Rice는 말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교훈의 아주 마지막…기도에 대하여 정확한 단어들을 사용하지 않으셨습니다, 그가 제자들에게 성령을 구하는 기도를 가르치고 있으실 때 말입니다…진정으로 부흥을 부르는 성령, 죄인들에게 죄를 깨닫게 하고, 그들을 거듭나게 하는 성령, 지혜를 주시고 힘과 리더십을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주시는 성령 말입니다! 우리가 죄인을 위한 빵을 위해 기도할 때에, 우리는 진정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영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Rice, ibid., p. 96).

나는 지금도 여전히 잃어버린바 된 사람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령은 우화 안에서 상징화되었습니다. 성령은 당신이 그 무엇보다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성령이 우리 교회 예배안에서 당신에게로 내려오지 않는다면, 당신은 결코 당신의 죄에 대하여 확신하지 못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길,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 16:8)

.

우리는 성령께서 당신의 마음 안에 있는 죄에 대한 두려운 마음을 당신과 같은 죄인들에게 들게 하기 위하여 내려오셔야 함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당신으로 하여금 비참하게 하고 깊이 죄스러운 마음을 품게 하기 위하여 말입니다. 만약 성령이 당신으로 하여금 그러한 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게 한다면, 당신은 결코 그리스도에 대한 당신의 필요를 정녕 느끼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또한 우리는 하나님의 영이 당신을 완전한 구원을 위하여 그리스도에게로 이끄실 것을 기도합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길,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요6:44).

그래서, 우리는 당신을 예수님께로 이끌기 위하여 성령을 보내 달라고 기도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만이 당신을 죄와 지옥에서 구원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당신은 오직 복음의 사실만을 들었습니다. 당신은 오직 당신의 죄로 형벌을 감당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님을 들어왔습니다. 당신은 오직 예수님의 피, 당신의 모든 죄를 닦고 하나님의 눈에서 당신을 의롭게 할 그 예수님의 피만을 들어왔습니다. 당신은 오직 예수님, 죽음에서 일어나시고, 천국으로 올라가셨으며, 전혀 다른 방면, 당신을 위해서 기도하시는 예수님만을 들어왔습니다. 당신은 오직 이러한 사실들을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결코 당신 자신의 삶을 그것들 안에서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러한 엄청난 사실들을 결코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단지 교회에서 매주 일요일마다 그저 앉아 있기만 하고 그것들을 들어왔다면 말입니다. 그러한 사실들을 단지 들어온 것 그 이상의 것이 당신에게 반드시 일어나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결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성령은 반드시 내려오셔서 당신을 죄스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성령은 반드시 내려오셔서 당신을 예수님께로 이끌어야만 합니다. 성령은 반드시 당신에게 살아계신 그리스도와 함께 신성과 사람의 만남을 경험해야만 합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그리스도를 당신에게로 이끄는 기적을 경험하게 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다시 태어나는 기적을 경험하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오직 하나님의 영이 그러한 기적을 당신의 삶 안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성령이 있지 않아, 당신의 영적 요구들을 우리의 예배들 안에서 만족시키지 않는다면, 우리는 오직 이렇게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내 벗이 여행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눅 11:6).

이것이 왜 우리가 어제 당신의 구원을 위해서 금식하고 기도했는지의 이유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부탁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찾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두드립니다 – 하나님께서 천국의 문을 열고 당신을 거듭나게 하기 위하여 성령을 보내실 때까지 말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눅 11:13). 그리고 우리는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당신의 죄를 확신케 하기 위하여 성령을 보내달라고 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을 그리스도에게 이끄는 기적적인 거듭남의 경험을 하게 해달라고 구하고 있습니다!

부디 일어나 주셔서 Mr. Lee가 당신의 죄를 확신케 하기 위하여, 당신을 그리스도로 이끌게 하기 위하여, 그의 피로 당신의 죄를 깨끗케 하기 위하여 성령을 보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실 때에 부디 일어나 주십시오. (Mr. Lee가 기도합니다). “당신이 기도하기 때문에” 후렴구를 찬양하시겠습니다!

당신이 기도하기 때문에, 당신이 기도하기 때문에,
   당신이 기도하기 때문에,
나는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I Am Praying For You” by S. O’Malley Clough, 1837-1910).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I Am Praying for You” (by S. O’Malley Clough, 1837-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