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가 필요한 전도

THE PREACHING WE NEE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9월 23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23, 2012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이 본문의 시작은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이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그들을 구원하는 것을 기뻐한다”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지혜가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은 벤자민Spock이 부모들은 그들의 자녀들을 훈육해서는 안된다고 말했을 때 그것이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이세상의 지혜입니다! 세상은 살인에대한 사형은 잘못이며 살인자는 사형대신에 재활치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이 세상의 지혜입니다! 이 세상은 모든 여자가 자신의 뱃속에 있는 아기를 심지어 9개월이나 된 아기까지죽일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이 세상의 지혜입니다! 세상은 우리가 우리 교회를 불사르고 이 세상에 흩어져 있는 우리 형제 자매를 죽이는 이슬람 리더들에게 경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이 세상의 지혜입니다! 이 세상은 두 여자가 결혼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이 세상의 지혜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어떤 것도 우리를 돕지 못했습니다. 또는 우리를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하지 못했ㅅ브니다. 어떤 것도 우리의 문화를 강하게 하거나 또는 우리의 젊은 세대가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안았습니다.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

그렇습니다. 저는 오늘날 설교가 인기 없다는 것을 압니다. 저는 사람들이 지금은 TV와 인터넷 시대라고 그래서 우리가 더이상 설교할수 없다고 더이상 “도시의 포고를 외치는 관리처럼 복음의 전달” 그것은 그리스 어를 번역한 “설교”를 의미하는 것을 전달할 수 없음을 우리에게 말하고 있는 것을 압니다. 그들은 “더 이상의 전도는 필요없어”라고 말합니다. “ “사람들은 한 사람이 강단에서 외치는 소리를 참고 견디지 않을 것 입니다!” 그것이 이 세상이 하는 말입니다! 이것이 이 세상의 지혜입니다! “그냥 성경을 한 절 한 절 가르 치십시오”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당신의 목소리를 높이지 마세요. 사람들의 받아 적을 수 있도록 하세요.” 그것은 사람들이 스스로 무언가를 배우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깔끔한 속임수 입니다. 실제로는 그것이 사람들이 계속해서 영적 유아로 만듭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은 그것을 알아채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경에 나오는 어떤 믿음의 거장들도 결코 필기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못하게 할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외치지 말고 사람들에게 항상 달콤한 말로 하십시오.” 그것이 이 세상의 지혜 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지혜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전도는 일어버린 육신에 속한 사람들에게는 미련해 보일 것입니다. 전도는 바보들의 미친 일 처럼 생각될 것입니다. 그것이 이 세상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생각은 다릅니다. 하나님은 성경을 붙들고 있고 불타는 열정을 가지고 하는 사람의 전도는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기독교는 그 전도가 자신의 삶에 적용될때 삶으로 나타납니다. 성도의 기도는 그들 안에 생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죄인은 전도가 자신의 삶속에 들어 올 때 죽음으로 부터 생명으로 옮겨 집니다! 그러나 그들의 교회에 있는 몇몇 여인들을 무서워 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은 조심스럽게 작은 “강해 설교”만 주고 빛을 잃으며 교회들은 어둠 속으로 내려 갑니다. 왜?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무엇이 이 설교의 목적입니까? 이 설교의 목적은 오늘의 본문에 나타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그러한 것을 믿는 사람들을 구원하는 것” 그것이 이설교의 목적이다. 모든 설교는 “그러한 믿음을 가진자들”을 구원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기도에 대한 모든 설교, 청지기 직에 대한 모든설교, 이념 설교, 모든 기도모임 설교, 모든 설교는 그러한 믿음을 가진 사람을 구원하는 것에관해 초점을 맞추어져 있어야 한다! 저는 저는 거의 결코 누구에게든, 어디에서는 “그러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을 구하는 설교”없이 설교한 적이 거의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구하기 위한 설교일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어떻게 또 다른 사람을 구원하게 할 수 있을지를 말해주는 설교일 것입니다. 그것은 아마도 몇몇 다른 주제에 관한 설교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설교하는 각각의 모든 설교의 중심은 “그러한 사람들을 구원하는 것” 입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왜냐하면 우리는 어떠한 종류의 전도가 사람들이 필요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성경이 복음전파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사람이 복음을 전파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습니까?

I. 첫째, 성경은 우리가 죄에 대항해서 전도해야 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디모데후서 4:2) 라고 말해줍니다. 만약에 성경에 나오는 전파자가 전했던 전도가 사실이라면 죄에대한 영적 경책과 경고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대홍수가 나기전 에녹의 때로 돌아가 봅시다. 에녹이 전파한 거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유다서에서 그가 전파한 것을 들었습니다. 이것이 에녹이 전파한 것입니다.

“아담의 칠대 손 에녹이 이 사람들에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이는 뭇 사람을 심판하사 모든 경건하지 않은 자가 경건하지 않게 행한 모든 경건하지 않은 일과 또 경건하지 않은 죄인들이 주를 거슬러 한 모든 완악한 말로 말미암아 그들을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 (유다서 14-15).

에녹은 구원 받지 못한 죄인들의 최후 심판에 대한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서 전파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범한 사악한 죄들에 대항해서 전파했다. 그는 죄인들의 부정한 대화에 대항해서 전파했다. 그는 하나님에 대항하는 말을 하는 사악한 사람들의 죄들에 대항해서 전파했다. 아담의 칠대 손 에녹은 그의 세대의 죄를 꾸짖고 책망하는 강한 설교들을 강력하게 전파하였고, 그들에게 떨어질 심판이 임하기 전에 회개하라고 경고하였다. 이러한 종류의 전도가 오늘날 우리가 필요한 것이다!

그러면 선지자 이사야의 전도를 생각해 보자. 그는 말했다,

“크게 외치라 목소리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높여 내 백성에게 그들의 허물을, 야곱의 집에 그들의 죄를 알리라” (이사야 58:1).

이사야 처음 몇장을 종종 읽으십시오. 그는 그들의 이중성에 대해서 전파했다. 그는 그들의 손이 피로 가득차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에 대항한 그들의 반란을 맹렬히 비난 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지도자가 고아와 과부를 보호하지 않았다고 전파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도시가 불 살라질 것이며, 그들의 땅이 외인들에 의해서 빼앗겨 질 것을 말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전도가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전도입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세레요한은 어떻습니까? 그가 전파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는 전파했습니다,

“요한이 많은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이 세례 베푸는 데로 오는 것을 보고 이르되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마태복음 3:7-8).

그는 그들을 지옥 불에 던져질 독사의 자식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그들이 회개하기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죄에대해서 어떻게 전파했습니까! 그는 불신앙에 대해서 전파했습니다. 그는 음난에 대해서 전파했습니다. 그는 원한을 품는 것에 대해서 전파했으며, 만일 그들이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않으면 하늘에 계신 아버지도 그들의 죄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에게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요한복음 8:44). 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미워했습니다. 왜냐면 그가 그들의 죄에 대해서 전파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그들의 죄를 대항해서 전파했기에 십자가에 못박았습니다. 모든 전도자에게 예수님의 예는 사실이며 때때로는 예수님으 그랬던 것 처럼, 그들의 죄를 전파함으로 사람들을 반드시 화나게 만들어야 합니다! 사도 베드로는 예수님이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베드로 전서 2:21) 라는 예를 남겨주셨다고 말했습니다. 진실로 그것은 모든 그리스도를 닮은 전도자가 예수님이 그랬던 것 처럼 강단에서 죄에대해서 신랄하게 꾸짖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요한 John R. Rice 박사님은 젊은 전도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교회에서 소란을 일으킬 것을 염려하는 사람에 의해서 너무 영향을 받지 마십시오. 당신의 급여가 작아지거나 당신이 아무 곳에도 갈곳 없는 일을 잃은 사람이 될까 염려하는 당신의 아내의 애원에 대해서 너무 많이 동요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를 신실하게 믿으십시오, 그리고 그리스도가 당신에게 신실할 것입니다. 전도자가 사랑과 동정심과 눈물로서 전파해야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단순히 꾸짖고 책망하고 명령되어 졌다는 것과 특정한 죄에 대항하는 말을 전파해야 한다는 사실을 바꿀수 없습니다. (John R. Rice, D.D., Great Truths for Soul Winners, Sword of the Lord, 1964, page 137).

제가 북가주에 있는 어떤 남침례교회에서 전파하고 있을 때, 저는 젊은 사람들이 짓고 있는 죄들 즉 애무하고, 포르노를 보고, 교회를 빠지는 죄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저는 그들이 그 당시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성공회 교회의 담임목사인 파이크 주교와 같은 변절된 교사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그 설교후에 그 목사님은 저를 그의 사무실로 데리고 가서 저에게 다시는 그런 설교를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는 곤란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이 목사님은 나중에 그의 교회로 부터 해고 당했고 제가 시작했던 지교회에서 목회하는 것으로 끝마쳤습니다!

저는 제가 수학했던 신학교에서 신학적 결함들에 대항해서 전파히지 못할것을 경고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경고했던 사람들은 나중에 그 신학교로부터 해고 당했습니다. 그들이 모두 떠난 후 저는 바로그 신학교에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바로이 저녁에, 열정적인 젊은이들로 가득찬 이 멋진교회에서 죄에대해서 전파하는 것을 결고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라이스 박사님이 옳았습니다. “그리스도에 신실하십시오, 그러면 그리스도가 당신에게 신실하실 것입니다.” 아멘.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어떤 사람은 제가 당신이 박수치게 한 것에 대해서 불만을 가집니다. 그게 어떻습니까? 성경은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시편 47:1) 라고 말합니다. 그게 무슨 잘못이 있습니까? 이것은 성경에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절은 사람들이 미식축구경기장에 가거나 락 콘서트에 가면 그들은 무대가 흔들릴때까지 소리지르고 박수를 칩니다! 그러나 제가 오는 이 밤에 당신들에게 주는 경고는 미식축구경기 보다 천배난 더 중요하고 저스틴 비버나 레이디 가가의 락 콘서트 보다 백만배나 더 중요합니다! 회개하십시오, 천국이 가까이 가까이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II. 둘째, 성경은 우리가 지옥에 대해서 전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

성경에 있는 모든 전도자는 심판과 지옥에, 그리고 죄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에대해서 가르쳤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지옥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가르쳤고 죄인들이 하나님의 진노로 부터 도망치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혀가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마태복음 5:22)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는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 내어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갈리라” (마태복음 13:49-50).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는 그는 어느 날일 거라고 말했습니다.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마태복음 25:41)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는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5:46) 라고 말했습니다.

지옥에 대해서 전하지 않는 목사는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베드로 전서 2:21) 라는 예를 남겨준 예수님의 예를 따르지 않는 것입니다. 요한 R. Rice, 박사님은 “어떠한 사람들의 두려움도 자극하지 않는, 눈물을 가져오지 않는, 사람들을 회개하게 하지 않는 이러한 멋지고 쉬운 설교들을 없애라! 죄인들이 그들의 죄 안에서 잠들어 있고, 방해받지 않고, 자기 중심적인 것들에 잠들어 있는 죄인들을 방치하는 설교들을 없애라! 오, 하나님 사람들이 지옥과 다가오는 심판에 대해서 생각할 때 떨게 만드는 그러한 하나님으로 부터온 복음전파를 주십시오!” (ibid., p. 140).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III. 셋째, 성경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보혈에 의한 구원에 대한 전도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성경은 모든 남자와 여자가 죄인이라고 가르쳐 줍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 3:23)이라고 말합니다. 성경은 “범죄하지 아니하는 사람이 없사오니” (열왕기상 8:46)이라고 말합니다. 성경은 “선을 행하고 전혀 죄를 범하지 아니하는 의인은 세상에 없기 때문이로다” (전도서 7:20) 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당신들은 “하나님은 나의 죄를 알지 못한다 심지어 나의 어머니 조차 나의 죄를 알지 못한다 그것들은 비밀이다.” 아마 여러분의 어머니는 당신의 죄를 알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들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성경은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하시느니라” (잠언 15:3)이라고 말해줍니다. 당신의 죄는 하나님에게 비밀이 아닙니다! 성경은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전도서 12:14)이라고 말합니다. 성경은 당신이 범한 모든 죄는 하나님의 심판의 책에 기록되어 있다고 가르쳐 줍니다. (요한계시록 20:12). 최후의 심판때 당신은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설 것입니다. 그는 그의 심판에 책에 기록된 당신의 죄 목록을 읽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불못에 던져지더라” (요한계시록 20:15).

당신이 그러한 무서운 심판을 피할수 있는 단 한가지의 방법이 있다. 당신의 죄는 반드시 하나님의 책에서 지워져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이유입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달려서 당신의 모든 죄값을 완전히 감당하셨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로마서 5:8-9).

로마서 5:9에 당신은 “그의 보혈의 피로 깨끗해 질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당신이 지은 모든 죄를 깨끗히 씻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한일서 1:7에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피에 대해 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오직 우리를 우리의 죄로부터 깨끗하게 할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오늘날 몇몇 전도자들은 보혈이 없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성경이 예수가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요한계시록 1:5)라는 것을 아주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는데 어덯게 그들이 그렇게 이야기하는지 알수 없습니다. 절대로 예수님의 보혈의 피를 무시하는 전도자 또는 성경 교사들을 믿지 마십시도! 성경은 “화 있을진저 이 사람들이여, 가인의 길에 행하였으며” (유다서 11)에 말하고 있습니다. 가이처럼 그들은 보혈을 거부 했습니다. 결코 그들의 말에 귀기울이지 마십시오! 가인과 같은 가르침을 경계하십시오! 그리스도의 보혈이 없이는 구원도 없습니다! 어떤 것이든 결코 안됩니다! 항상 우리의 선조들의 선한 옛찬송을 기억하십시오,

무엇이 나의 죄를 정결케 할 수 있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무엇으로 나를 온전히 다시 만들 수 있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오! 그 흘림이 귀하네
   그것이 나를 눈과 같이 희게 하네;
다른 것이 아닌 내가 아는 그 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Nothing But the Blood” by Robert Lowry, 1826-1899).

오늘 밤 구원받고 싶으십니까? 여러분 각자의 죄가 완전히 씻겨 나가기를 원하십니까, 하나님의 심판책으로부터, 예수님의 보혈에 의해서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찬양할 때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방 뒤쪽으로 가주십시오. Dr. Cagan이 당신을 우리가 대화하고 당신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조용한 방으로 안내해 줄 것입니다. 지금 찬양할 때 바로 나가 주십시오.

무엇이 나의 죄를 정결케 할 수 있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무엇으로 나를 온전히 다시 만들 수 있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오! 그 흘림이 귀하네
   그것이 나를 눈과 같이 희게 하네;
다른 것이 아닌 내가 아는 그 샘,
   무엇도 아닌 예수님의 보혈 뿐일세.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고전 1:18-2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Oh, What a Fountain!”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우리가 필요한 전도

THE PREACHING WE NEED

by Dr. R. L. Hymers, Jr.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

I. 첫째, 성경은 우리가 죄에 대항해서 전도해야 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디모데 후서 4:2; 유다서 14-15; 이사야 58:1; 마태복음 3:7-8; 요한복음 8:44; 베드로전서 2:21; 시편 47:1.

II. 둘째, 성경은 우리가 지옥에 대해서 전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마태복음 5:22; 13:49-50; 25:41, 46; 베드로전서 2:21.

III. 셋째, 성경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보혈에 의한 구원에 대한 전도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로마서 3:23; 열왕기상 8:46; 전도서 7:20; 잠언 15:3; 전도서 12:14; 요한계시록 20:12, 15; 로마서 5:8-9; 요한일서 1:7; 요한계시록 1:5; 유다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