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다 이루었도다!

TETELESTAI!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8월 5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ugust 5, 2012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요 19:30)

.

예수님은 오전 9시에 십자가에 못박히셨습니다. 거기서 그가 죽어가는 것을 지켜본 이들은 그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십자가에서 내려와 보라고 그를 향해 외쳤습니다.

그 군중들은 예수님을 지나치면서 외쳤습니다, “성전을 헐고 사흘에 짓는 자여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자기를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마27:40).

그리고 나서 회당으로부터의 대제사장들, 서기관들과 장로들은 십자가를 지나치면서 같은 말을 했습니다,

“그와 같이 대제사장들도 서기관들과 장로들과 함께 희롱하여 이르되 그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그가 이스라엘의 왕이로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지어다 그리하면 우리가 믿겠노라” (마27:41-42).

그 로마 군인들은, 일찍이 그를 때렸으며, 가시로 그를 왕관씌우고, 그의 수염을 잡아 당겼으며, 또한 그에게 스스로를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고 말했습니다.

“군인들도 희롱하면서 나아와 신 포도주를 주며이르되 네가 만일 유대인의 왕이면 네가 너를 구원하라 하더라”(눅 23:36-37)

.

두 강도들은 예수님의 양쪽에서 십자가에 박힌 채 그에게 십자가에서 내려와 그가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증명해 보라고 외쳤습니다.

“그가 하나님을 신뢰하니 하나님이 원하시면 이제 그를 구원하실지라 그의 말이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였도다 하며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도 이와 같이 욕하더라”(마27:43-44)

.

나중에도 그 두 번째 도둑은 여전히 계속해서 그에게 외쳤습니다,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눅23:39).

왜 이 모든 사람들이 “십자가로부터 내려오라”고 외치는 것입니까? 왜 이 모든 사람들이 동의합니까? 성직자들, 서기관들, 장로들, 모든 관중들, 로마군인들, 그리고 심지어 십자가에 못박힌 강도들까지도, 모두 동의했습니다,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자기를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마27:40). 나는 어떠한 의심도 하지 않습니다, 그들 모두를 예수님을 모욕하도록, 그리고 십자가로부터 그 자신을 구원하라고 외치도록 요동친 것이 사탄의 짓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일찍이, 예수님께서 그가 십자가에 못박히실 것이라는 것을 말씀하셨을 때, 베드로는 예수님께 항변하며 말했습니다, “이 일이 결코 주께 미치지 아니하리이다”(마16:22). 예수님은 그에게 돌아서서 말씀하셨습니다, “사탄아 내 뒤로 물러 가라”(마16:23). 사탄은 베드로로 하여금 예수님께 십자가에 못박히시 않도록 말할 것을 설득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탄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시지 않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탄은 그리스도의 보혈과 십자가에 못박힘을 미워합니다. 사탄은 사람이 죄인들의 자리에서의 그리스도의 죽음없이는 죄로부터 구원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사탄이 이러한 악한 사람들이 예수님을 모욕하고 “네가 너를 구원하여 십자가에서 내려오라”(막 15:30) 라고 말하도록 사탄 그 자신이 요동치게 했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귀기울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들이 말했던 것을 쉽게 해내실 수 있었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내려오실 수 있으셨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가 그러셨다면, 누구도 죄의 형벌에서 구원받을 수 없었고, 지옥의 영원한 형벌에서 구원받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갈보리 언덕 위에, 끔찍한 아침,
   나의 구세주 그리스도 지치고 닳아져 걸으셨네;
십자가에 죄인들의 죽음 마주하셨네,
   영원한 사랑으로 그들을 구원하실 그리스도.
회복하시는 이를 축복하라! 귀중한 회복자시여!
   내가 이제 그를 갈보리 나무에서 보는 것 같네;
상처나고 피흘리는, 애원하는 죄인들을 위하여,
   감춰지고 무시된 채 – 나를 위해 죽으셨네!
(“Blessed Redeemer”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이제 우리는 십자가에서의 예수님의 희생의 끝에 다가갑니다. 그는 군인들로부터 신 포도주를 받습니다. 그는 우리의 죄들을 위해 온전한 대속을 이루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가 외치십니다,

“다 이루었다” (요19:30)

.

그리고 그는 그의 고개를 떨구고 죽습니다.

마태, 마가와 누가는 우리에게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그가 죽으시기 전에 큰 소리로 외쳤다고 말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우리에게 말하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 외치셨을 때를 말입니다. 오직 요한이 우리에게 그가 “다 이루었다”라고 외치셨다는 것을 전합니다. “Tetelestai”는 헬라어 단어로 신약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 단어는 영어로 “다 이루었다”라는 세단어로 번역됩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셨을 때 많은 것들이 끝났습니다. 그러나 나는 오직 그 세 가지를 언급하고자 합니다 – 1. 그의 고통이 끝났습니다. 2. 우리의 죄를 향한 하나님의 형벌이 끝났습니다. 3. 우리의 구원이 끝났습니다.

I. 첫째, 예수님의 고통이 끝났습니다.

그는 그의 전 생애에 걸쳐 고통당했습니다. 그가 아기였을 때, 헤롯 왕은 그를 죽이려 했습니다. 요셉은 마리아와 아기 예수를 데리고 애굽으로 숨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기예수를 죽이려 드는 왕으로 부터 예수님이 죽임을 당하지 않도록 말입니다.

그는 그의 모든 삶 동안에 오해받았습니다. 심지어 그의 어머니와 그의 동생들은 그가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가 그의 첫번째 설교를 했을 때, 사람들은 그를 언덕 끝에서 그를 죽이려고 떨어 뜨리려 했습니다. 심지어 바리새인들은 돌을 던져 그를 죽이려 했습니다. 그의 대부분의 추종자들이 그를 떠났을 때, 그는 그의 제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도 가려느냐”(요6:67). 그는 이 땅에서의 그의 삶을 빈곤과 비난으로 살았습니다. 비록 그가 많은 기적을 일으켰다 할지라도, 그리고 정말 많은 아픈 사람들을 치료했다 할지라도, 그들은 그가 사탄에 사로잡힌 미치광이라고 말했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가 십자가에 못박히기 전 그 날 밤, 그의 제자들은 잠들고 그를 홀로 남겨두었습니다. 그 곳 겟세마네, 그가 기도했을 때에,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눅22:44). 잠시 후, 그가 체포되었을 때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마26:56).

군인들은 그를 로마인 통치자, 폰티어스 빌라도에게 데리고 갔습니다. 빌라도는 그가 거의 죽을 정도로 태형을 지시합니다. 그들은 그의 수염을 잡아 당기고 그의 뺨을 때렸습니다. 그들은 잔인한 가시 면류관을 그의 피나는 머리의 씌워 눌렀습니다. 예수님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말했습니다,

“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나의 수염을 뽑는 자들에게 나의 뺨을 맡기며 모욕과 침 뱉음을 당하여도 내 얼굴을 가리지 아니하였느니라” (사50:6).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에게 그의 십자가를 끌고 처형장소까지 가게 하였습니다. 그들은 그의 손과 발에 못을 박았고, 그를 발가벗긴 채로 십자가에 매달았습니다. 예레미아 애가 1:12는 이 끔직하고 슬픈 장면을 묘사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겪으신 고통을 묘사합니다,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이여 너희에게는 관계가 없는가 나의 고통과 같은 고통이 있는가 볼지어다

예수님께서 “다 이루었다”고 외치셨을 때, 그 것은 그의 이 땅에서의 고통의 삶이 끝난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그가 경험한 고통을 의미합니다, 불친절한 이 땅에서, 죄인들 사이에서 받은 그 고통이 마침내 끝난 것을 의미합니다. 그가 십자가를 향해 걸어갈 때, 그가 기쁨을 느꼈을 것에 대해서는 추호도 의심이 없습니다

.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히12:2a)

.

그는 기쁜 마음으로 십자가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것이 이 땅에서의 그의 고통의 끝이며, 그가 곧 천국으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보좌 우편”(히12:2b). 그는 분명 외쳤을 것입니다,

“다 이루었다.”

“애통하는 자여,” 그의 이름을
   우리에게 오신 하나님의 아들을 위하여
황폐화된 죄인을 다시 부르기 위하여!
   할렐루야! 구세주여!”
(“Hallelujah, What a Saviour!” by Philip P. Bliss, 1838-1876).

II. 둘째, 우리의 죄를 향한 하나님의 형벌은 끝났습니다.

십자가에 못박힘에 대한 가장 두려운 것은 예수님께서 그의 온 몸으로 우리의 죄들을 감당하셨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는 “ 죄를 알지도 못하는” 분이였고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은 바”(고후5:21) 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들을 위한 형벌을 견디셨을 뿐만 아니라, 십자가 위에서 그 자신의 거룩한 몸 안에서 죄 그 자체를 견디셨습니다.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벧전2:24).

십자가 못박힘에 대한 가장 최악의 것은 물리적 고통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고통받아 왔습니다, 타오르는 고통을 맛보았고 십자가에 못박혔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 어떠한 사람도 받을 수 없던 고통을 겪어 내셨습니다.

그리스도를 위한 고통받음 이라고 하는 그의 책에서, Richard Wurmbrand는 공산당 감옥에서 그와 함께 고통받던 한 성직자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리고 고통 속에 죽었습니다. 그 성직자는Wurmbrand에게 말했습니다, “용서해 주십시오, 형제님, 나는 그리스도보다 더 고통 받았습니다.” 나는 그 가련한 사람이 그의 고통 안에서 그렇게 말했는지 이해는 가지만, 그는 틀렸습니다. 누구도 예수님의 고통과 같은 고통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 왜냐하면 그 누구도 그 자신의 몸으로 세상의 모든 죄를 가지고 간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는 실제로 우리의 죄를 견뎠고, 또한 우리의 죄들을 위한 형벌도 견뎌냈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형벌도 견뎌내셨습니다. 나는 이것이 매우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실입니다.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6)

.

다시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여호와께서 그에게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하게 하셨은즉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사53:10).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을 때, 그는 그에게 넘겨진 우리의 죄와 함께, 우리의 죄때문에 그에게 넘겨진 하나님의 형벌과 함께 죽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다음과 같이 외치신 것은 놀랍지 않습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마27:46).

하나님 아버지는 그의 독생자 잃어버린 아들로부터 고개를 돌리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속죄제로 드려질 때 말입니다. 우리의 죄를 향한 하나님의 형벌은 예수님께서 외치셨을 때, 진정되었습니다.

“다 이루었다.”

우리가 예수님을 신뢰할 때, 당신에게 갈 어떠한 형벌도 혹은 하나님으로부터의 심판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왜입니까? 왜냐하면 죄를 향한 하나니므이 형벌은 이미 예수님께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실 때 말입니다. 그러나 만약 예수님을 거절한다면, 당신은 지옥에서 당신 스스로의 죄값을 반드시 지불해야만 할 것입니다.

III. 셋째, 우리의 구원은 끝났습니다.

얼마 전, 세 남자가 나를 보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구원받기 위해서였습니다. 세 남자 모두 그들의 아버지들을 증오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섯번째 계명을 어겼습니다(출20:12). 나는 그들 세 명 모두에게 예수님을 믿을 것을 말했고, 그리고 그들의 죄가 예수님의 보혈에 의해 씻음바 될 것을 말했습니다. 그들 중 하나는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믿었고 구원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아버지에게로 갔으며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두 사람은 예수님을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집으로 갔고 그들은 아버지에게 그들을 용서해 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부끄럽습니다! 그들은 예수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대신에 그들 자신의 선행, 즉 그들의 아버지에게 그들을 용서해 줄 것을 부탁하는 것을 더욱 신뢰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딛3:5).

우리는 무언가 행동한 것에 의해서 구원받지 않습니다. 심지어 우리가 한 행동이 좋은 것이라 할지라도 말입니다! 우리는 오직 그리스도의 긍휼하심으로만 구원받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십자가에서 이루신 일 때문입니다! Philippi감옥의 죄인은 말합니다,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 (행16:30). 사도바울은 그에게 말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행16:31). 구원을 받기 위해 해야할 모든 행동은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을 하셨습니다. 그가 말했을 때, “다 이루었도다,”는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지금 바로 당신이 해야할 필요한 행동은 예수님을 믿는 것외에는 없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믿는 순간, 당신은 즉각적으로 그로 인해 구원받게 됩니다 – 모든 시간과 모든 영원속에서 말입니다!

James Hudson Taylor는 중국내륙선교의 창립자였습니다. 그가 중국에 가기 전에, 그는 겨우 15살이었습니다, Hudson Taylor는 작은 소책자를 읽었습니다, 제목은 “The Finished Work of Christ”였습니다. 이 소책자를 읽는 동안 그는 그가 구원받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것이 이미 십자가 위의 예수님의 의해 완수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Hudson Taylor는 그의 무릎을 꿇고 예수님을 신뢰했습니다. 그는 즉시 구원받았습니다 – 그리고 그는 중국에서 위대한 선교사가 되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James Hudson Taylor 행한 것과 같은 것을 하기를 부탁합니다. 회개하고 단순한 믿음 가운데서 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는 당신의 죄들을 용서하고 당신의 영혼을 구원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다 이루었도다” (요19:30).

당신이 구원받기 위해 당신이 필요한 것은 십자가의 예수님의 의해 모두 채워졌습니다. 그에게로 오셔서 그를 믿으십시오, 그리고 바로 이 아침에 당신은 구원받게 될 것입니다!

나는 찬양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에 더 알고자 한다면,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뒷자리로 노래할 때에 움직여 주십시오. Dr. Cagan은 우리가 대화할 수 있는 조용하며 기도할 수 있는 방으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내가 노래할 때에 움직여 주십시오.

나는 주의 환영하는 목소리를 듣습니다, 그것이 나를 부릅니다, 주님, 당신께로
   정결케 하시는 당신의 소중한 보혈, 갈보리에 흘러 넘치네.
내가 갑니다, 주님! 지금 갑니다, 주님!
   나를 씻기소서, 갈보리에 흘러 넘치는 보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I Am Coming, Lord” by Lewis Hartsough, 1828-1919).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막 15:29-3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Blessed Redeemer”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설교요약

다 이루었도다!

TETELESTAI!

by Dr. R. L. Hymers, Jr.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요 19:30).

(마27:40, 41:42; 눅23:36-37; 마27:43-44; 눅 23:39;
마 16:22, 23; 막 15:30)

I.   첫째, 예수님의 고통이 끝났습니다, 요 6:67; 눅22:44; 마26:56; 사50:6; 애1:12; 히12:2.

II.  둘째, 우리의 죄를 향한 하나님의 형벌은 끝났습니다, 고후15:21;
벧전2:24; 사53:6, 10; 마27:46.

III. 셋째, 우리의 구원은 끝났습니다, 출20:12; 딛3:5; 행16: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