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멸시 받음 그러나 사랑스러운!

DESPISED BUT LOVEL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7월 8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ly 8, 2012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 (아가 5:16)

.

저는 아가를 한번도 설교하지 않았다고 믿지 않습니다. 아마도 실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펄전의 설교전집 목차를 보면서 저는 그 설교의 왕자가 아가서에대한 설교를 63번이나 그의 런던에서의 사역에서 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설교 본문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저는 우연히도 2주 전에 이것을 발견했는데 저는 이것을 제 마음에서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계속 생각 또 생각 했습니다.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마침네, 이것은 하나님의 영이 제가 이것을 설교하지 않는 한 저를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McGee박사님은 “유대인들이 아가서를 성서의 지성소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그 성스러운 봉인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허락되어지지 않았습니다. 여기가 당신이 지극히 높은 비밀의 장소에 거하고 있는 그곳 입니다… 만일 우리주 그리스도가 당신에게 깊은 뜻이 있다면 당신은 그를 사랑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작은 책이 당신에게 깊은 뜻이 될 것입니다. 아가서는 시적이고 실용적입니다. 여기에느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에게 시적인 노래들로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책에 접근 할 때 우리의 영적인 신발을 여기에서 벗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거룩한 땅에 있습니다. 아가서는 아주 조심해서 다루어야 할 것을 요구하는 부서지기 쉬운 꽃과 같습니다. 네가지의 다른 그리고 중ㅇ한 의미들을 이 책에서 찰을 수 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2, volume III, p. 143).

첫째, 아가서는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둘째, 이것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에 대한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고대 랍비들은 이러한 두가지 해석을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두개의 적용이 더 있습니다. 셋째, 이것은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를 반영해 줍니다. 네째, 이것은 그리스도인 개개인에 대한 그리스도의 사랑과 그리스도와의 영혼의 교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하나님의 위대한 성자들이 이것을 경험해 왔습니다. 아가서는 스코트랜드 목사님이며 그의 사역 중에 강력한 부흥의 물결을 경험했었던 로버트 Murray McCheyne이 가장 선호하는 책이었습니다. McCheyne의 말입니다. 비록 그는 오직 29세밖에 안되었을때 죽었지만 “그는 그의 이마 위에 영생이 찍혀있는 것과 같이 설교 했습니다.” 아가서는 성경책 중에서 그가 가장 선호하는 책이었습니다. 로버트McCheyne가 아가서를 설교했을 때 건장한 남성이 그의 무릅을 꿇고 흐느겼습니다. 그리고 단단히 굳어진 죄인들이 그리스도에게 그들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위대한 스코트랜드 목사인 사무엘Rutherford (1600-1661), D. L. 무디 (1837-1899) 해리 Ironside (1876-1951)가 가장 선호하던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 드린 것과 같이 서펄전이 아가서의 63가지 설교를 했었습니다. 던칸Campbell이 설교할때 루이스의 Isledㅔ게 부흥이 일어 났습니다.

지금, 그러면 우리는 본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신부가 그의 남편에게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따라서 또한 진정한 기독교 성자가 예수님에 대해서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이 구절에 대해서 설교하기를 생각하고 있을 때 저는 서펄전이 했던것 처럼 생각 했습니다. “그것은 높다, 나는 그것을 얻을 수 없다.” 이것과 같은 어떤 깊은 본문은 저를 압도합니다. 그러나 만일 제가 이것의 전체적인 의미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저는 적어도 이 아침에 그것의 일부라도 꺼집어 내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평생에 이 세상의 모든 영광을 보는 것 보다 예수님을 잠깐 보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왜냐하면 그분 혼자만 ¬¬이 “전체가 사랑스럽기” 때문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예수님의 상반된 두가지 관점 즉 세상의 관점과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관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I. 첫째, 잃어버린 세상은 예수가 전체적으로 사랑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오늘날 이 세상이 어떻게 그리스도를 거절하고 있는지 알아채셨습니까? 이것은 그들이 심지어 그의 이름 조차도 듣기 싫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미공군에 있는 사제가 더 이상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을 금지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목사님이 시민 업무 수행에서 기도할 것이 요청 되었을 때 그들은 특별히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지 않을 것을 요청 받습니다. 이렇게 예수님의 이름을 싫어하는 것은 전혀 새롭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매년 더욱더 심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화영화가 나오기 훨씬전에 그리스도인들은 언제든지 기도하는 것을 묘사할 수 있었지만 스튜디오의 거물은 그들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아멘”이라고 하는 것을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저는 그들이 예수님을 이름을 제거할 때 그러한 거물들이우리가 알아채지 못할 꺼라고 생각한다고 추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기도를 항상 “예수님의 이름으로 아멘”이라고 마쳐왔기 때문에 우리는 바로 알아 챕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그들이 얼마나 예수님을 싫어하는지를 알아채게 해줍니다.

그들의 구원자에 대한 혐오는 그들이 “그리스도의 마지막 유혹”이라는 구세주가 섹스에 미친 멍청이로 표사되어진 그리스도를 경멸하는 영화를 내놓았을 때 훨씬 더 명백해 졌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희집 거실에 제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 영화가 나온다고 읽었을 때 그 영화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저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거의 그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가 “로버트야, 너는 그들이 이것을 잘 해도록 내버려 둘꺼니?” 저는 대답했습니다. “아버지, 저는 어떤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가 말했습니다. “만약에 니가 할 수 없다면 아무도 할수 없단다.” 그래서 우리는 가서 예수님의 방어 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시위를 매일 밤 모든 채널에 방송하였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뉴욕 타임지와 월스트릿 저널의 표지 기사로 실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Nightline에 Tonight Show에, Crossfire에 그리고 심지어 시위에 대한 사진과 기사를 TV가이드에 실었습니다. 이것은 영국, 프팡스, 이탈리아, 그리스, 호우, 그리고 한 친구가 저에게 전화걸어서 그것이Jerusalem Post의 표지에 보도되었다고 말해준 이스라엘에서 심층적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저는 최근에Thomas R. Lindlof (2008, The University Press of Kentucky). 가 쓴 “헐리우드가 포위당했다 (Hollywood Under Siege)”라고 이름 붙여진 책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우리교회 집사인C. L. Cagan 박사와 약 125명의 우리교회 성도들이 그 더럽고, 신성모독을 하는 영화에 항의하는 피켓을 들고있는 컬러 사진이 표지로 되어 있었습니다. 30 피트 정도 되는 메인 피켓은 “Wasserman 예수에 대해서 그만둬”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Wasserman은 그 영화의 프로듀서 였습니다. 저는 그 책에서 열 세개의 다른 부분들을 인용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혐오 했을 뿐만 아니라 Cagan 박사님과 저 그리고 우리 교회도 단지 구세주를 감히 방어한다는 이유로 혐오 했습니다! “헐리우드가 포위당했다 (Hollywood Under Siege)”로 이름 지었습니다. 그 크고 강력한 영화 거물이 단지 시내에 있는 교회의 단지 수십명의 무리로 부터 “포위당했다”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때 저는 알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얼마나 헐리우드와 베버리 힐즈의 엘리트들 그리고 뉴욕과 와싱턴에서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를 싫어하는지 지금 알고 있습니다. Bill Maher에서George Clooney까지Anderson Cooper에서Wolf Blitzer까지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을 경멸하고 거절합니다. 심지어 오바마 대통령까지도 작년 추수감사절 선포식에서 하나님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단지 동상에 대해서 참조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교회에 대한 공개된 탄합이 있을 때까지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당신이 그것을 여러분의 생애에서 보게 될 거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저는 심지어 제 안에서 그것을 봅니다.

가장 나쁜 것은, 예수님이 오늘날 많은 우리교회에서 뒤로 재쳐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심지어 그의 친구들의 집에서도 환영 받지 못했습니다! 마이클Horton 박사님은 그의 강력하고 마음을 꿰뚫는 책 그리스도 없는 기독교 (Baker Books, 2008) 라는 책에서 그것에 대해서 썼습니다. 그 표지에 “Horton은 그리스도가 없는 기독교가 도착하기도 전에 우리는 우리의 길을 잘 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비록 우리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지만 너무 자주 그리스도와 그리스도 중심의 복음이 옆으로 밀려났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이 오늘날 아주 나쁘게 취급되고 있다는 것에 놀라지 말아야 합니다. 성경은 말해 줍니다.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뿌리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이사야 53:2-3).

그것이 구원 받지 못한 자연인이 예수님을 보는 방법이다.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그래서 그들은 그를 “멸시를 하고 버렸다.” 저는 그것이 저와 함께 했었던 그 방법이란 걸 알고 있습니다. 제가 어린 아이였을때 거의 매일 가톨릭 교회에 들어가곤 했습니다. 1940년대에 그들은 항상 그 문을 열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안에 들어갔습니다 왜냐하면 그곳은 조용하고 평화로웠기 때문입니다. 거기에는 십자가를 지고 있고 얼굴에서 피가 흘러 내리고 있는 실물 크기의 예수님의 전신 형상이 그 교회에 있었습니다. 저는 그를 그들이 때리고 못박은 순교자인 비관적인 형상으로 보았습니다. 그의 십자가의 죽음은마치 그 교회에 있는 어린아이처럼 저에게 공포를 주었습니다. 그 생각은 제가 예수님을 영접한1961년 9월 28일 제 나이 스무살이 되던 해 까지 계속 되었습니다. 바로 그날 까지 저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혀 죽이신 비관적인 인물로 소망이 없는 것으로 끔찍히도 잘못 이해 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예수님을 영접한 그날 에 저는 처음으로 그를 살아계시고 부활하신 사망을 이긴 구원자로 그리고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내 삶을 바꾸신 하늘에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자로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날 아침에 그를 보았습니다. 51년 전에, 그는 처음으로 전체적으로 사랑스러웠습니다!

II. 둘째,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그가 전체적으로 사랑스럽다는 것을 압니다.

예수 가장 달콤한 이름 나는 아네
   그는 그의 사랑스러운 이름과 동일하네
그것이 내가 주님을 그렇게 사랑하는 이유
   오, 예수님은 가장 달콤한 이름 나는 아네
(“Jesus is the Sweetest Name I Know” by Lela Long, 1924).

그것은 제게 일어 났던 것 처럼 당신에게 갑자기 올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당신이 그 앞에 엎드리고 그를 당신의 구원자 하나님으로 믿기까지 그가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천천히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예수님을 믿게 된 순간에 저는Charles Wesley와 함께 노래 할 수 있었습니다.

나의 채인을 풀어졌네, 내 마음은 자유하네;
   나는 일어나 나아가리 그리고 당신을 따르리
노라운 사랑! 어떻게 그럴수 있나
   그 주님,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 죽으셨네.
(“And Can It Be?” by Charles Wesley, 1707-1788).

사실 우리는 바로 그 노래를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한 바로 그아침에 노래 했습니다.

오래동안 갇혀있던 내영혼이 놓이네
   죄와 속세의 밤에 단단히 묶여 있었네;
주님의 눈 기운을 돋구는 광선을 발하네
   나는 일어나네 빛과 불길로 싸인 지하감옥
나의 채인을 풀어졌네, 내 마음은 자유하네;
   나느 일어나 나아가리 그리고 당신을 따르리
노라운 사랑! 어떻게 그럴수 있나
   그 주님,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 죽으셨네.

바로 그 순간McCheyne 또는 스펄전과 함께 소리칠 수 있다네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러워!” 저는 그 독일 찬송가를 내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큰 소리로 찬송해 올수 있었습니다.

공의로우신 주 예수님, 모든 만물의 통치자
   당신은 하나님 그리고 인간의 아들!
당신을 소중히 여기리, 당신을 존중하리
   당신이 내 영혼의 영광, 기쁨 그리고 면류관!

아름다운 구원자! 자연의 주
   하나님의 아들이자 사람의 아들!
영광과 존중, 찬양, 경배
   지금과 영원 영원히 주님께 있네
(“Fairest Lord Jesus,” 17th century German hymn,
      translated by Joseph A. Seiss, 1823-1904).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이것이 예수님입니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골로새서 1:15-22)

할렐루야! 그는 예수님! “그렇습니다,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습니다!” 우리는 그를 멸시하는 것과 거부하는 것에서 그의 발 앞에 어드려 감사의 찬송을 드리는 것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 십자가에 죽으셨식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해서 죽음으로 부터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습니다!” “그렇습니다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습니다!”

예수 가장 달콤한 이름 나는 아네
그는 그의 사랑스러운 이름과 동일하네
그것이 내가 주님을 그렇게 사랑하는 이유
오, 예수님은 가장 달콤한 이름 나는 아네

사악한 여인이 “그의 발에 입 맞추었던”것과 같이 오십시오. (누가복음 7:38). 그리고 예수님이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죄는 용서함 받았다” (누가복음 7:48). “그 아들에 입 맞추십시오.” 성경은 그렇게 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라….여호와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복이 있도다” (시편 2:12). 이 아침에 그의 아들에게 입 맞추고 당신의 믿음을 그에게 두지 않으시겠습니까? “하나님의 아들에게 입 맞추시겠습니까?” 말하십시오. 예! 예! 믿음으로 그에게 입 맞추시고 그를 믿으십시오 왜냐하면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게 때문입니다. 스펄전은 말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 앞에 나아오는 것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는 전체적으로 끔찍하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그를 오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때때로 사랑스러워 그리고 때또로 어떤 종류의 죄인들만 기꺼이 용서 받을꺼야 라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습니다” 그래서 그는 항상 흉악한 죄인들을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의 이름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은 구원자 예수 입니다. 이것이 사랑스러운 이름이 아닙니까? 그의 하시는 일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는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죄인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사랑스럽지 않습니까? [어떤 방향에서 그를 보던지] 예수님은 그를 필요로 하는 죄인들에게 매력적입니다. 그러면 오십시오 환영하십시오 어떤것도 당신을 빼앗을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당신을 오라고 부르고 계십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그리스도에 대해서 전파하고 그를 높이고 있는 바로 이 안식일이 당신을 그에게 이끌어가며 결코 그를 떠나지 않고 오히려 영원 영원히 그의 것이 되십시오. 아멘. (C. H. Spurgeon, “Altogether Lovely,”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7 reprint, volume 17, pages 407-408).

“그렇습니다.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습니다.” 그리고 그는 당신이 그에게 나아와서 그를 믿으라고 말씀하고 항상 죄로 부터 구원 받으며 영생을 가지라고 요청하고 계십니다 왜냐햐면 그는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햐면 그가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햐면 그가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에게 나오십시오왜냐햐면 그가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당신을 떠나지 않으실 것입니다. 왜냐햐면 그가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속박과 근심 벗으려고
   예수께로 나옵니다.
자유와 기쁨 빛 되시는
   주께로 옵니다.
약하던 내가 강해지고
   빈곤한 삶이 부해지며
죄악을 벗어 버리려고
   주께로 옵니다

제가 이 찬송가의 다음절을 부를 때 저는 당신이 당신의 자리에서 일어나 본 성전의 뒤쪽으로 나가기를 원합니다. 만일 당신이 아직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면 일어나 가십시오 저희가 당신이 읽을 몇권의 책들을 줄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여전히 잃어 버린 자라면 우리가 다른 절을 찬양할때 가십시오Cagan 박사님이 당신이 지금 예수님께 이 아침에 당장 나아갈 수 있는 조용한 방 인도하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전체적으로 사랑스럽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른 구절을 찬양하는 동안 가십시오.

사망의 권세 벗어나서
   예수께로 나옵니다.
생명의 은사 얻으려고
   주께로 옵니다.
파멸의 심연 벗어나서
   안식할 동산 들어가리
영광의 얼굴 바라보러
   주께로 옵니다.
(“Jesus, I Come” by William T. Sleeper, 1819-1904).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아가서 5:10-1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Fairest Lord Jesus” (translated from German by Joseph A. Seiss, 1823-1904).


설교요약

멸시 받음 그러나 사랑스러운!

DESPISED BUT LOVELY!

by Dr. R. L. Hymers, Jr.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 (아가 5:16).

I.    첫째, 잃어버린 세상은 예수가 전체적으로 사랑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사야서 53:2-3.

II.   둘째,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그가 전체적으로 사랑스럽다는 것을 압니다, 골로새서 1:15-22; 누가복음 7:38, 48; 시편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