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성경예언 안의 유대인들

THE JEWS IN BIBLE PROPHEC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7월 1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ly 1, 2012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인도하여 내고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데리고 고국 땅에 들어가서” (에스겔 36:24).


오늘 본문 말씀은 성경 안에서 유대인들을 향해 계속해서 말씀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담고 있습니다. 구약 성경에만 적어도 25번씩이나 하나님께서 유대인들을 모으시어 그들의 고국으로 돌아가게 하실 것을 분명히 약속하시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도 말씀하고 계십니다.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인도하여 내고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데리고 고국 땅에 들어가서” (에스겔 36:24).

이 예언의 성취는 성경의 정확성과 하나님의 성실하심에 대한 가장 위대한 증거들 중의 하나입니다.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살면서 바벨론 사람이나 헷 사람, 블레셋 사람 혹은 아말렉 사람을 만나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과거 한때 이들은 모두 위대한 민족들이었습니다. 오늘날 그들은 멸종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하나의 민족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이스라엘이라는 나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대인들은 약 2000년 간 그 누구도 당해본 적이 없는 심한 박해를 받았습니다. 주후 70년에는, 로마 황제 티투스의 지휘 아래 로마인들이 예루살렘으로 들어와 1,300,000명의 유대인들을 죽였습니다. 그리고 살아남은 자들 중 거의 모든 사람들을 포로로 데리고 갔습니다. 예루살렘은 마치 밭처럼 갈아 엎어졌습니다. 이 것은 이스라엘의 흩어짐의 시작의 전조였습니다.

1세기와 2세기 동안에는 수 십만의 유대인들이 바벨론으로 모여들었습니다. 주후 200년에는, 어림잡아 약 2백만 정도의 유대인들이 그곳에 있었습니다.

로마 제국 시대에는, 콘스탄티누스 대제는 유대인들을 무법자로 선언하였고, 그들의 귀를 자르고 방랑자들로 만들어 흩어버렸습니다. 5 세기와 6세기에는 유대인들에 대한 많은 규제들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유대인들이 공직은 맡는 것을 금하였습니다. 많은 유대인 공동체들이 공격을 받았으며 수천의 유대인들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6세기에는 60,000명의 유대인들이 학살을 당했고, 수천 명의 유대인들이 노예로 팔려갔습니다. 8세기 스페인에서는 유대인들이 끔찍하게 학대당하고 박해를 당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수천 명의 유대인들이 불태워 죽임을 당했습니다.

622년에는 모하마드가 이슬람교를 창시했습니다. 유대인들이 이 새 종교에 들어가는 것을 거부하자, 아라비아에 있던 거의 모든 유대인들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이슬람교는 북 아프리카 전역에 퍼졌으며, 서유럽을 건너 스페인가지 펴졌습니다. 만약 무슬림이 주후 732년에 투르전쟁에서 Charles Martel와 그의 군대와 싸우러 돌아오지 않았다면 아마 모든 유럽을 차지하였을 것입니다

8세기에는 무슬림의 리더인 El Hakim은 유대인들로 하여금 종을 차게 하고, 그들을 학대하기로 지목했습니다.

중세시대에, The German states 는 유대인들을 황제의 노예들로 여겼고, 그들은 엄청난 세금을 부과 당했고, 박해를 당했습니다. 거의 모든 유럽 나라들에서 유대인들은 그들 소유의 토지를 갖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고, 그 어느 학교나 대학에서 교육 받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주후 1020년에 잉글랜드에서는 모든 유대인들이 추방당했습니다. 십자군 전쟁 시 카톨릭들은 말하길, “유대인을 죽이면 너의 영혼이 구원을 받을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1298년 에는 수 천명의 유대인들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1350년에는 흑사병이 유럽을 에워쌌는데, 전 인구 중 4분의 1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유대인들이 흑사병에 책임을 물게 되었고, 유럽에 살고 있던 유대인들 중 반이 살인을 당했습니다.

1353년에는 모든 유대인들이 프랑스에서 추방당했습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는 유대인들이 들어오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독일에서는 1560년에 프라하에서 모든 유대인들을 추방했습니다. 1492년에 스페인은 800,000명의 유대인들을 바다로 몰아냈습니다. 그들 중 거의 모든 유대인들이 노출과 익사로 사망했습니다.

1411년에는 로마천주교회는 종교재판을 시작하였습니다. 수 만명의 유대인들이 종교재판으로 인해 죽임을 당했습니다. 유대인들은 사람으로 거의 취급 받지 못했습니다.

대략 5백만의 유대인들인 Czars황제 시대에 러시아에 살고 있었습니다. 1881년에 러시아 정교회는 정책을 시작했는데, 그 것은 유대인 삼 분의 일은 죽임을 당해야 하고, 다른 삼 분의 일은 러시아를 떠나야 하며, 나머지 삼 분의 일은 러시아 정교회로 강제 합류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제 1차 세계대전 때 유대인들은 더 많은 고통을 감내하였습니다. 러시아 인들은 수 천명의 유대인들을 범죄자로 정하여 시베리아로 보냈습니다.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살이 폴란드, 루마니아, 헝가리, 그리고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났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 발발 당시 많은 유대인들이 동유럽에 살고 있었습니다. 히틀러의 목표는 유럽에 있는 모든 유대인들을 말살하는 것이었습니다. 히틀러의 무서운 집권이 있는 동안 6백만의 유대인들이 대량 학살 당했으며, 수 십만의 유대인들이 히틀러의 강제 수용소 가스실에서 죽임을 당했습니다. 히틀러 집권이 끝났을 때 유럽에는 이미 유대인 10명 중 6명이 죽임을 당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수 세기 동안의 그 어떤 이들보다 역사상 가장 최악의 박해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유대인의 나라 이스라엘이 1948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전 이스라엘 총리인 Golda Meir는, “수 백만의 육체들이 [제 2차 대전시] 부서졌고, 유대인들은 산채로 묻혔고, 불태워져 죽임을 당했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그들의 영혼을 파괴하는 데 성공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우리는 그저 사라지기를 거부할 뿐입니다. 아무리 우릴 향한 힘이 강하고 잔혹하고 잔인하다 할지라도, 우리는 여기에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J. A. Clark 는 말하길 “카이로에 있는 박물관 안에는 한쪽에 새겨진 글이 있는 검은색 화강암 돌이 있습니다. 그것은 람세스 2세의 아들 시대인 주전 약 1400년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바로는 그의 승리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그 돌에 적어 놓았습니다. 그 글은 이런 내용으로 끝이 납니다. “이스라엘은 멸절되었다. 이스라엘에겐 후세란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 교만한 바로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에게 그들이 전 세대를 통해 그의 증인으로 남아있을 것을 말씀하신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바로 왕들은 이미 수세기 전에 없어졌지만, 유대인들은 계속해서 살아있습니다! (source: Paul Lee Tan, Th.D., Encyclopedia of 7,700 Illustrations, Assurance Publishers, 1979, pp. 635-637)

Frederick II 는 1712년에서 1786년까지 살았습니다. 프로이센의 왕인 그는 프리드리히 대왕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성경을 믿지 않은 적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저녁 그는 그의 뜰에 있는 사람들을 불러서 말하길, “나에게 신의 존재에 대한 견고한 논지를 제시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 라고 했고, 왕의 사제는 말하길, “유대인들이옵니다 전하! 유대인들은 신의 존재에 대한 가장 큰 증거이옵니다.” 라고 했습니다. 그 사제의 대답은 정말 하나님의 현존에 대한 위대한 증거를 제시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대인들에게 자신의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유대인의 보존과 현대의 이스라엘 나라는 현존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가장 큰 증거들 입니다. 그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인도하여 내고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데리고 고국 땅에 들어가서” (에스겔 36:24).

제가 다시 여러분들에게 물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살면서 바벨론 사람이나, 헷 사람, 블레셋 사람 혹은 아말렉인을 만나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한 때 그들은 위대한 민족들 이었습니다. 오늘날 그들은 모두 멸망하였습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지금도 존재하는 현 민족이며, 그들의 나라 이스라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예루살렘에 가보았고, 그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압니다!

“예루살렘! 예루살렘! 찬양하세, 저녁은 사라졌네!
호산나 높은 곳에서, 호산나 영원히!
호산나 높은 곳에서, 호산나 영원히!”
   (“The Holy City” by Frederick E. Weatherly, 1848-1929).

저와 같이 노래하십시오!

“예루살렘! 예루살렘! 찬양하세, 저녁은 사라졌네!
호산나 높은 곳에서, 호산나 영원히!
호산나 높은 곳에서, 호산나 영원히!”

M. R. DeHaan박사는 말하기를 유대인의 예루살렘으로의 귀환은 다시 오실 그리스도에 대한 가장 큰 징조들 중의 하나라고 했습니다. DeHaan 박사는 말하길,

     2500년 동안 많은 숫자의 이스라엘 사람들, 그리고 지난 1900년간 거의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이 지구 사방으로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싫어함을 당했고, 박해당했으며, 비방당하며 억눌림 당했습니다. 하만의 때로부터 지금까지 이스라엘의 멸절을 위한 수많은 계속된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모든 노력들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소멸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민족들 사이에서 사라지지 않았으며, 그들은 하나의 민족으로, 하나님의 약속들과 같이 불멸하며 영원한 그들의 정체성을 유지하였습니다. 1948년도부터 이방인들 사이에 흩어져 있었던 그들은 갑자기 다시 태어나며 그들의 옛적 고향에 독립된 나라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수 천년 동안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과의 관계를 끊으셨고 그들은 팔레스타인의 땅에 다시는 한 나라로서 돌아오지 못 할 것이다.” 그들이 틀렸음이 증명되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만이 옳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은 이미 구약의 선지자들에 의해서 수 세기 그리고 수 천년 전에 예언되었습니다. (M. R. DeHaan, M.D., “The Sign of the Jew,” in Signs of the Times, Kregel Publications, 1996 edition, pages 25-26).

이 말씀들과 같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인도하여 내고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데리고 고국 땅에 들어가서” (에스겔 36:24)

거의 150년 전인 1864년에 위대한 스펄전은 에스겔 37:1-10을 설교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은 나라들의 지도로부터 잊혀졌습니다. 그 아들들은 멀리 흩어져버렸습니다. 그 딸들은 지구상의 모든 강가 옆에서 슬피 웁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장차 죽음에서부터 다시 회복될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아들들이 그에 대한 희망을 포기할 때, 그 때가 바로 하나님께서 그녀를 위해 일어나실 때입니다…그녀는 다시 재건 될 것이며… 자기 나라의 정부가 다시 서게 될 것입니다… 그 국가는 다시 설립될 것입니다… “내가 너희를 너희의 땅에 세울것이다.” 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명성을 떨치게 할 국가적 번영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단어들에 의미가 있다면 이것이 바로 이 장(에스겔 37)의 의미일 것입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에서 하나님의 뜻을 뜯어버리시는 기술을 배우지 않기를 원합니다. 만약 그 장에 그 어떤 확실하고 분명한 것이 있다면, 이 구절의 의미의 문자적 감각, 활발하거나 승화된 의미가 아닌, 은 이스라엘의 열 지파가 그들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증거하는 것일 것입니다… 만약 단어들에 의미가 있다면, 이스라엘은 언젠가는 회복될 것입니다. (C. H. Spurgeon, “The Restoration and Conversion of the Jews,”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91 reprint, volume X, pp. 428-429).

스펄전 목사는 이 설교를 유대인들의 귀환과 이스라엘의 나라로서의 회복이 있었던 1948년 보다 86년이나 전인 1864에 이 설교를 했습니다. 어떻게 스펄전 목사는 그런 일이 일어날지를 알았을까요? 그가 그것을 알았던 이유는 오늘의 본문 말씀을 글자 그대로 믿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인도하여 내고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데리고 고국 땅에 들어가서” (에스겔 36:24).

The Scofield Study Bible은 스펄전과 비슷한 예언을 1917년에 했습니다. The Scofield 기록에 적혀 있기를, “이스라엘은 분산되어 있지만, 그로부터 이스라엘은 다시 회복될 것이다.” (The Scofield Study Bible, 1917, Oxford University Press; note on the Abrahamic Covenant in Genesis 15:18, p. 25). 31년 뒤인 1948년에 이스라엘 나라는 성경에서 그렇게 되리라 했던 것처럼 회복되었습니다!

제가 이른 70년대에 무신론적인 북 센프란시스코 남침례교단 신학교에서 공부를 할 때에, 두 명의 교수들이 가르치기를 회복의 약속들은 오직 과거를 위한 것이며, 그 약속들은 과거 유대인들이 바베론에서 포로생활을 했을 때를 이야기하는 것이고, 그 어떤 약속들도 1948년의 회복과는 관련이 없다고 했습니다. 여기 그들이 잘못된 몇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1.  Golden Gate Baptist Seminary의 신학교수들은 틀렸습니다. 그 이유는 구약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회복과 관련된 예언들은 종종 “끝 날(말년)”이라는 단어와 함께 나오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에스겔 37장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회복의 예언은 38장에 나오는 구절인, “여러 날 후 곧 말년에 네가 명령을 받고 그 땅 곧 오래 황폐하였던 이스라엘 산에 이르리니 그 땅 백성은 칼을 벗어나서 여러 나라에서 모여 들어오며(8절)” 을 바로 뒤잇고 있습니다. 이것은 16절에서는, “끝 날에 내가 너를..”로 좀 더 좁혀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예언은 마지막 때에 종말, 다른 말로 하면, 예수님의 재림 전 마지막 시대를 위한 것입니다. 다른 분명한 사례는 호세아 3:4-5을 읽으면 됩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많은 날 동안 왕도 없고 지도자도 없고 제사도 없고 주상도 없고 에봇도 없고 드라빔도 없이 지내다가 그 후에 이스라엘 자손이 돌아와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와 그들의 왕 다윗을 찾고 마지막 날에는 여호와를 경외하므로 여호와와 그의 은총으로 나아가리라” (호세아 3:4-5)

2.  Golden Gate Baptist Seminary의 자유주의 신학교수들은 틀렸습니다. 그 이유는 이 구절들은 주로 유대인들이 개종하기 전에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바벨론에서의 귀환을 말하는 것일 수 없고, 예수님의 재림 전인 이스라엘의 마지막 귀환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에스겔 36:24-27절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인도하여 내고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데리고 고국 땅에 들어가서 맑은 물을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하게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 숭배에서 너희를 정결하게 할 것이며 또 새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 (에스겔 36:24-27).

새롭게 태어남에 관해서26, 27절은 아직 성취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예언은 역사의 마지막에 최후 수확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3.  Golden Gate Baptist Seminary의 자유주의 신학교수들은 틀렸습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회복을 주후 70년에 일어난 예루살렘의 멸망 이후에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하셨기 때문입니다

.

“그들이 칼날에 죽임을 당하며 모든 이방에 사로잡혀 가겠고 예루살렘은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이방인들에게 밟히리라.” (눅 21:24).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이스라엘 민족은 장차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그들의 정복아래에 “밟히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Dr. Wilbur M. Smith는 눅 21:24은 “이방인의 시간”이 끝에 이르고 예수님의 재림이 일어나기 바로 전에 이스라엘의 회복이 일어날 것을 보여주는 가장 분명한 구절들 중에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Dr. John F. Walvoord는 그의 책 “Armageddon, Oil and the Middle East.” 49-51쪽에서 비슷한 서술을 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의 고향으로의 귀환은 이 시대의 마지막과 예수님의 재림이 매우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Dr. Ed Dobson, Final Signs, Harvest House, 1996, p. 118도 참조하십시오).

4.  Golden Gate Seminary의 자유주의 신학교수들은 틀렸습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께서는 마 24:15절에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이라 말씀하시며 다가올 성전 재건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유대인들이1948년부터 시작된 예루살렘으로 귀향 후, 가까운 미래에 그들이 시작할 성전재건이 있지 않고서는 일어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Golden Gate Seminary에 있는 구약학 교수들이 과거 예수님의 때에 바리새인들처럼 여러모로 영적으로 눈이 멀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위대한 구약 선생인 Dr. DeHaan이 “자, 지금 우리 세대에는 이 모든 것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성경은 그 일이 일어나면 주님의 오심이 가깝다고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마지막 때에 대한 다른 징조들이 없다면, 이스라엘의 회복 징조만으로 충분합니다. 예수님은 다시 오십니다.” (DeHaan, ibid., p. 31) 라고 말했듯이 그가 틀림없이 맞았다고 우리는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이 일어나셔서 후렴부분으로 다시 찬양합시다.

“예루살렘! 예루살렘! 찬양하세, 저녁은 사라졌네!
호산나 높은 곳에서, 호산나 영원히!
호산나 높은 곳에서, 호산나 영원히!”

자, 저는 세가지 생각으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첫째로, 유대인들의 고국으로의 귀환은 성경의 완벽한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유대인들의 고국으로의 귀환은 성경의 예언이 문자적으로 사실임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옥에 관한 경고들은 여러분들을 두려움으로 떨게 만들고 그리스도를 매우 진지함으로 구하게 만들 것입니다. 세 번째로, 그리스도의 유대인에 대한 애정 어린 은혜는 여러분으로 하여금 예수님의 은혜가 여러분에게도 임하며 여러분의 죄에서 여러분들을 구원할 것임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유대인들을 결국 그들의 고국으로 돌아오게 하셨던 그 똑 같은 위대한 힘으로,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을 여러분의 죄에서 끌어내실 것이며, 새 생명을 주시고, 그의 고귀한 피로 여러분의 죄를 씻어주실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오늘 밤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시기를 구합니다! 그는 이스라엘을 불쌍히 여기셨고, 여러분도 불쌍히 여기실 것입니다. 바디메오가 그랬던 것처럼 예수님께 외치십시오!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설교요약

OUTLINE